,

Similar documents
도현우, Analyst, , nm 2D IM Flash 20nm 16nm Gen1 Gen2 3D Samsung 21nm 16nm 14nm 2D 24L

Microsoft Word 신작모멘텀

, Analyst, , Figure 1 통신사가입자추이 ( 명, 000) 60,000 LG U+ KT SKT 50,000 40,000 30,000 20,000 10,000 0 자료 : MSIP.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4D F736F F D2028BCF6C1A42920B9DDB5B5C3BC20B8D3BDC5B7AFB4D7202E646F6378>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 Fixed Income Analyst, , (pt, 212 초 =1) 17 US HY BofA merrill lynch bond index Europe HY Asian dollar HY Asia

, Analyst, , 2

, Analyst, , , Table of contents 2

, Analyst, , , Figure 1 우리은행 12 개월 forward P/B 및 업종 대비 할증(할인) 추이, NPL 비율 추이

Figure 1 중국 ios 매출 순위 (9월 4 일) Figure 2 중국 모바일 게임 내 인기 IP 비중 (1Q15) Rank Title Publisher IP 1 梦 幻 西 游 (몽환서유) NetEase 서유기 2 热 血 传 奇 (열혈전기) Tencent 미르의전

,

3542 KS Figure 1 원/엔 환율 추이 Figure 2 라인 2Q ~ 3Q15 매출 breakdown (KRW/JPY) (KRW bn) 3 25 Total: 229 Total: FX (+9%

Microsoft Word 인터넷몬슬리.docx

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 Analyst, , 2

<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Microsoft Word - retail_ doc

Figure 5 Weekly 중국 ios 매출순위 1/16 1/23 1/3 11/6 11/13 1 몽환서유몽환서유몽환서유전민비행대전몽환서유 2 대화서유대화서유대화서유몽환서유전민돌격 3 전민비행대전열혈전기열혈전기대화서유대화서유 4 열혈전기전민비행대전육룡쟁패 3D King

, Analyst, , Figure 1 ecall * PSAP (Public Safety Answering Points) : 응급 콜센터 개념 MSD (Minimum Set of Data) : 사고 시간, 장소, 운

Microsoft Word - 게임산업_ _4tSEdcX4cxGQHhUB6ht3

Microsoft Word _6

<4D F736F F D20302E20C7DAB5E5BCC220B5E0BEF320C4ABB8DEB6F35F4A2E646F6378>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Figure 1 P/B valuation Element Note Sustainable COE (%) Risk-free 2.8%; beta 0.9; risk premium 6.1% 8.3 Sustainable ROE (%) 3-year average (2015~2017)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Microsoft Word _ doc

[표 1] 3Q15 Review 예상치 수준 3Q15P (단위: 십억원,%) 3Q14 4Q14 1Q15 2Q15 발표치 QoQ YoY Meritz Consensus 매출액 국내모바일 28.8

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Microsoft Word _CJ CGV_K_1.docx

2 2

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인터넷 / 게임 표 1. 주요게임사 PC 온라인게임출시일정게임명 개발사 장르 넥슨 페리아연대기 넥슨 MMORPG 애니메이션풍 MMORPG 프로젝트메타 넥슨 액션RPG PC 온라인액션 RPG 하이퍼유니버스 씨웨이브소프트 MOBA 횡스크롤액션 AOS 게임 NEED FOR

승용차 매장에서 팔리는 전기차,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화 BMW i3 출시를 기점으로 전기차 시대는 본격화 될 것임 4 월, BMW 가 i3 를 출시하면서 전기차 시대는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i3 를 시작으로 기아차 역 시 4 월 Soul(소울)의 전기차 버전을 출

Microsoft Word be5c d.docx

,

K-iDEA 자율규제모니터링 - 7 월보고서

,

Microsoft Word 로보스타.doc

Microsoft Word _1

Figure 1 분기추정치변경 (K-IFRS 연결기준 ) ( 십억원, %, ppt)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E YoY(%) QoQ(%) 기존추정 차이 (%) 컨센서스 차이 (%) 매출액 3,923 4,312 5,148 4,818 4,639

Microsoft PowerPoint Outlook [음식료].pptx

(Microsoft Word - Company_Indepth_ _\304\304\305\365\275\272.doc)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Table of contents I. Summary 3 II. 투자의견 및 밸류에이션 4 III. 투자포인트 8 1. 모바일 광고 매출 지속 성장 예상 8 2. 카카오 게임 매출 증가세 유지 전망 신규 사업 monetization 은 하반기부터 가시회될 전망

Figure 1 연간추정치변경 (K-IFRS 연결기준 ) ( 십억원, %) 변경후변경전변동률컨센서스차이 2015E 2016E 2015E 2016E 2015E 2016E 2015E 2016E 2015E 2016E 매출액

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02)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

(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Spot Comment/ 자동차산업 9 월현대차그룹글로벌판매 Spot Comment Analyst 조수홍 02) , - 9월현대 / 기아차글로벌판매 (ex-factory) 는각각 38.7만대 (-2

Microsoft Word K_01_13.docx

2018 년 4 월 5 일 I Equity Research 게임 기회 넷마블게임즈, 더블유게임즈과매도국면전일넷마블게임즈 (-7.86%), 더블유게임즈 (-6.62%) 주가하락은펀더멘털에미치는새로운이슈가없었다는점에서과도한수준으로판단된다. 반면, 신규게임런칭등을포함해 1분

Microsoft Word K_01_07.docx

기업분석│현대자동차

기업분석(Update)

,

자율규제 월간보고서_4월_K-GAMES정책실.hwp

Microsoft Word - NHN_기업분석_제조_ doc


, Analyst, , Table of contents 2

2012 White Paper on Korean Games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2011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8조 8047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10년의 7조 4312억 원

Microsoft Word - 위메이드_112040_ - not rated.doc

인터넷 / 게임산업 Industry Note 하반기국내웹보드업체에대한관심높아질것 Positive ( 유지 ) 소셜카지노업체의등장과카카오의시장진입으로국내웹보드업체에대한관심높 아질것. 고포류게임이모바일에더욱최적화된장르라는점에서모바일로의빠른전환기대. 시

Microsoft Word Outlook_증권업_editing_final_f.docx

정용제, , Figure 1 글로벌 UHD TV 출하량 전망 Figure 구리 가격 vs. LG 전자 HA/AE 사업부 OPM HA OPM(LHS) AE OPM(LHS) Copper 3M forward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반도체산업 Industry Comment 월이후 PC DRAM 가격약세둔화전망 1 월 PC DRAM 고정가는 29.5 달러로당사예상수준인 6% 대가격하락기록. 15 년 1 분기계절적비수기임을감안시가격하락은불가피하나 2 월이후가격하락폭둔화전망. 제

Figure 1 목표주가산정내역 Unit Value EPS (2015E) (KRW) Target P/E (x) 27.8 Fair value (KRW) 19,421 Target price (KRW) 19,000 Current price (2015/08/13)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歯3일_.PDF

반도체산업 1 년 6 개월만에 DRAM 고정가첫상승 Industry Note 월 PC DRAM 고정가는 4GB DDR3 모듈기준 달러로 6 월대비 6% 상승하며 18 개월만에처음으로상승. PC DRAM 현물가강세로고정 가도강세전망. 삼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009½Å¿ëÆò°¡-³»Áö0209ÃÖÁ¾

Microsoft Word _0.doc

Microsoft PowerPoint - F_B_01_반도체_전망_v20_편(지)--.pptx

Microsoft Word _교보데일리

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실적 개선 일본 시장에 후발 진출한 엠게임과 게임하이, CJ인터넷 등의 국내 게임 업체들의 일본 법인이 최근 흑자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짐 6 7년 전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 엔씨소프트나 NHN,

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Top Picks 기업투자강도내용 엔씨소프트 A + - 신규모바일게임의흥행에따른실적개선긍정적, - " 리니지 M" 에대한기대도상승 네이버 A - 이익의안정성장지속, 국내모바일광고의성장고무적인수준유지할것. - 라인은완만한성장예상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산업동향 Overweight (Maintain) 반도체 3D NAND 신규장비투자재개. 1 년만이다!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Q16 부터 3D NAND 의신규 Cap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icrosoft Word _semicon_comment_final.doc

Company update Korea / Media 27 August 2015 BUY 목표주가현재주가 (26 Aug 2015) 18,000 원 11,850 원 Upside/downside (%) 51.9 KOSPI 1, 시가총액 ( 십억원 ) 주

[ 게임 2Q18 Preview]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 목차 > Ⅰ. 자율규제개요 1 1. 자율규제추진배경 1 2. 자율규제목적 1 3. 자율규제방향 1 4. 자율규제내용 1 (1) 적용플랫폼및등급 1 (2) 적용대상 2 (3) 적용방식 2 Ⅱ. 자율규제진행현황 6 Ⅲ. 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 모니터링기간 11

<4D F736F F D204F6E6C696E655FB1E2BEF75FC7D1B1B9BBE7C0CCB9F6B0E1C1A65F >

,

Microsoft Word - EagleEye_131223_editing_최종__F.doc

Microsoft Word _6

<4D F736F F D FC0CCBAB4B0C75FBBEFBCBAB1DDC0B6B0E8BFADBBE7C1F6BAD0B0C5B7A1B4C2B0EDBCF6C0C7C7E0B8B62E646F635F737A50734D >

CONTENTS I. Summary... 3 II. 게임업체의 216년하반기기대되는이유 - 214년보다질적인성장기대 다작 ( 多作 ) 보다는소작 ( 小作 ) 2. 효율적인마케팅전략 3. 해외시장에서의성과확대 4. 게임 Lifecycle 의확대 5. IP를활용

Transcription:

Monthly sector update Korea / Internet/Game 1 July 2016 OVERWEIGHT 7 月 : 게임신작홍수 게임시장성수기가도래하고있는가운데 7 월게임사들의신작출시가확대될전망. 수많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엔씨소프트 (036570 KS) BUY 236,000 310,000 ( 주 : 6 월 30 일종가기준 ) 은신작중가장주목할만한이벤트는 1) Blizzard 의 오버워치 와경쟁구도를형성할넥슨의 서든어택 2 (7 월 6 일출시 ), 2) 카카오플랫폼의모바일포커게임출시, 3) 리니지 모바일의등장이라고판단. 이러한이벤트와관련하여커버리지기업중엔씨소프트에대한긍정적관점유지. 7 월예정인 리니지 2: 혈맹 OBT 이후 2H16 총 5 개의리니지모바일게임이출시될것으로기대감반영되며밸류에이션확대예상. 엔씨소프트는현재 P/E 18 배이며신작기대감이반영된 2013 년에는최저 18 배, 평균 24 배에서거래. 관심기업으로는 애니팡포커 를출시할예정인선데이토즈가있음. 주목할이벤트 1) 오버워치 vs. 서든어택 2 신작의홍수속에가장주목할만한이벤트는 7 월 6 일출시예정인넥슨 ( 개발 : 넥슨지티 ) 의 서든어택 2 임. 서든어택 2 는 2005 년출시된 FPS 게임인 서든어택 의후속작으로사전예약자 51 만명 (6/30 일기준 ) 기록중이며노후화된기존게임의문제점 ( 그래픽, 컨텐츠 ) 을개선시킬것으로판단. 다만 1) 5 월출시된 Blizzard 의 오버워치 가 PC 방점유율 1 위 (M/S 30%) 를기록하고있으며 2) EA 가 10 월 FPS 장르의 배틀필드 1 과 타이탄폴 2 를출시할예정으로 FPS 시장내경쟁이심화될것으로예상. 이에따라성공에대한과도한기대감보다는출시초반 PC 방점유율등의지표관찰이필요하다고판단. 주목할이벤트 2) 카카오포커게임출시두번째이벤트는카카오플랫폼의포커게임출시임. 카카오는 2015 년 11 월 맞고 에이어올해 7 월에는 포커 장르출시예정. 카카오게임플랫폼을기반으로기존 PC 포커게임의한정된유저층을넘어다양한연령대의유저층을확보할것으로판단. 참고로국내웹보드시장은 2010 년약 5 천억원을기록한이후규제이슈등으로작년 1,500 억원규모로하락. 그러나 1) 올해 3 월말적용된규제완화와 2) 모바일보드게임의본격적인출시로올해웹보드시장규모는 2,007 억원 (+29% YoY) 으로확대전망. 카카오포커게임은선데이토즈의 애니팡포커 와네오위즈게임즈의 피망포커 가있음. 주목할이벤트 3) 리니지 모바일의등장세번째이벤트는 리니지 모바일게임의출시임. 엔씨소프트는자체개발및 IP 제휴를통해 2H16 총 5 개의 리니지 모바일게임출시를앞두고있으며이중첫번째로 7 월에중국 SnailGames 가개발한 리니지 2: 혈맹 의 OBT 가시작될것으로예상. 온라인게임을기반으로한모바일게임의성공사례는국내웹젠, 위메이드가있으며해외에는 NetEase, SqureEnix 가있음. 특히중국 NetEase 의경우 2015 년몽환서유, 대화서유의출시를통해 2015 년연간주가가 89% 상승. 엔씨소프트또한모바일게임기대작출시는주가에모멘텀으로작용할전망. 정용제, Analyst 3774 1938 yongjei.jeong@miraeasset.com See the last page of this report for important disclosures

Figure 1 월간국내모바일게임매출순위 ( 구글플레이 ) 2 월 29 일 3 월 31 일 4 월 30 일 5 월 31 일 6 월 30 일 1 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2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 3 히트 히트 뮤오리진 뮤오리진 뮤오리진 4 뮤오리진 뮤오리진 히트 Clash of Clans HIT 5 레이븐 로스트킹덤 천명 프렌즈팝 검과마법 6 Clash of Clans 클래시오얄 KON 히트 애니팡 2 7 프렌즈팝 천명 프렌즈팝 천명 프렌즈팝 8 피파온라인 3 Clash of Clans 로스트킹덤 마블퓨처파이트 Clash of Clans 9 드래곤라자 M 프렌즈팝 별이되어라 프렌즈런 Clash of Kings 10 백발백중 클래시오브킹즈 애니팡 2 로스트킹덤 갓오브하이스쿨 자료 : App Annie,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Figure 2 Activision Blizzard 2016 년게임라인업 Figure 3 EA 2016 년게임라인업 Date Title Genre 2016-01 Candy Crush Jelly Saga Puzzle Skylanders Battlecast TCG 2016-04 Hearthstone: 고대신의속삭임 TCG 2016-05 Overwatch FPS 2016-09 WoW: 군단 MMORPG 2016-10 Skylanders Imaginator RPG 2016-11 Call of Duty: Infinite Warfare FPS 자료 : Activision Blizzard,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Date Title Genre 2016-02 Unravel Puzzle Plants vs. Zombies: GW2 Action 2016-03 UFC2 Sports 2016-06 Mirror's Edge: Catalyst FPS 2016-08 Madden NFL 17 Sports 2016-09 FIFA 17 Sports 2016-10 배틀필드 1 FPS 타이탄폴 2 FPS 2017-03 Mass Effect: Andromeda Action 1Q17 NBA LIVE Sports 자료 : EA,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Figure 4 국내웹보드시장규모 (KRW bn) 600 500 400 300 200 100 0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E 2017E 2018E 자료 :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2

Figure 5 넷이즈주가및 2015E EPS 추이 (CNY) 70 2015E EPS(RHS) Share price(lhs) (USD) 210 65 몽환서유모바일출시 대화서유모바일출시 190 170 60 150 130 55 110 50 90 70 45 50 Jan-15 Feb-15 Mar-15 Apr-15 May-15 Jun-15 Jul-15 Aug-15 Sep-15 Oct-15 Nov-15 Dec-15 Jan-16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Figure 6 스퀘어에닉스주가및 2015E EPS 추이 (JPY) 210 2015E EPS(LHS) Share price(rhs) (JPY) 3,600 200 3,400 190 3,200 180 3,000 170 2,800 160 2,600 150 2,400 140 2,200 130 2,000 Jan-15 Feb-15 Mar-15 Apr-15 May-15 Jun-15 Jul-15 Aug-15 Sep-15 Oct-15 Nov-15 Dec-15 Jan-16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3

Figure 7 국내주요게임사게임출시일정 1Q16 2Q16 2016 년하반기 넷마블 에이지오브매직 디즈니매지컬다이스 리니지 2: 아덴의새벽 워 : 에이지오브렐름 KON 스톤에이지 N.O.W 요괴 미스틱킹덤 에픽사가 글린다 : 환상의문 몬스터에이지 시드오브쓰론 이사만루 2 KBO 엘로아모바일 아크문 블러드레이드 소울킹 갓오브워리어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즈 4 Ones Poker 파이널샷 챔피언스오브워 All 4 Casino 데스티니 6 워 : 에이지오브렐름 넥슨 메달마스터즈 이카루스 (PC, US) 서든어택 2 (PC) 타이탄폴 (PC) 레거시퀘스트 니드포스피드엣지 (PC) 자이언트 LAPLACE LINK (J) 하이퍼유니버스 (PC) 던전앤파이터모바일 (C) 테라 (PC) M.O.E 던전앤파이터모바일 (K) 리터너즈 야생의땅 : 듀랑고 테일즈런너 : 리볼트 삼국지조조전 드래곤네스트 2: 레전드 건파이어드벤처 메이플스토리 M 공각기동대 (PC, U) 엔씨소프트 B&S 모바일 (C) 헌터스어드벤처 B&S PC ( 러시아 ) 리니지 M B&S PC ( 북미 & 유럽 ) 갓오하 (J) 리니지 2: 혈맹 (C) 리니지 2: 레전드 소시퍼 (J) 리니지 RK B&S 모바일 (K, T) 리니지 2: 아덴의새벽 MXM (K. T, J) 컴투스 원더택틱스 라이트 : 빛의원정대 9 이닝스 3D 이노티아 싸커스피리츠 아트디텍티브 아이기스댄스빌홈런배틀 3 프로젝트 R 프로젝트 G2 게임빌 카툰워즈 3 MLB 퍼펙트이닝 16 마스커레이드 나인하츠 데빌리언 크러쉬 워오브크라운 애프터펄스 ( 안드로이드 ) 킹덤오브워 ACE NHN 엔터 드리프트걸즈 (J) 킹덤스토리 갓오브하이스쿨 코미코 IP 게임 히어로즈원티드 요괴워치 (K) 앵그리버드 라인팝 2 (C) 마블츠무츠무 피시아일랜드 2 마블츠무츠무 (U) 라인러쉬 4:33 로스트킹덤 스펠나인 프로젝트아크 런어웨이즈 돌격전차 (G) 큐비어드벤처 갓크래프트 블러드테일즈 오픈파이어 활 2 셀레스티알 팬텀스트라이크 삼국블레이드 컨트롤포인트 스페셜포스 붉은보석 2 골든나이츠 몬스터슈퍼리그 아이언사이드다섯왕국이야기마피아 자료 :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주 : (K) 카카오, (N) 네이버, (L) 라인 / (G) 글로벌, (C) 중국, (J) 일본, (U) - US 4

Figure 8 국내주요모바일게임출시일정 1Q16 2Q16 2016 년하반기 웹젠 뮤오리진 (G) The Beast 뮤레전드 (PC) SUN 모바일 (C) 기적패업 (C) 샷온라인 M C9 모바일서머너즈사가아제라 : 아이언하트뮤이그니션 (Web) 기적중생 (Web) 더블유게임즈 Take 5 Take5 Mobile 위메이드 소울앤스톤 이카루스 (PC, US) 전기영향 (C) 캔디팡 2 히어로스톤 아문적전기 (C) 로스트사가 ( 동남아 ) 가이아 필드오브파이어 에라키스 (J) 사북전기 (C) 피싱스트라이크 선데이토즈 애니팡 2 (G) 애니팡포커 (K) 애니팡사천성 2 상하이스매시 (G) 애니팡 3 애니팡 SNG 애니팡마종 (G)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2 (G) 파티게임즈 카지노스타모바일 프로젝트 SS (K) 바닐라택틱스 (K) 아이러브포커 (K) 놀러와 (K) 아이러브니키 (K) 아이러브아일랜드 (K) 조이시티 라스트드래곤 (G) 가두농구 (C) 건쉽배틀 2 스톰에이지 주사위의신 (C) 클래시오브플리츠앵그리버드프리스타일 3on3 (PS4) 건쉽배틀 2 VR 네오위즈게임즈 블레스 (PC) 마음의소리 탭소닉 2 노블레스 로도스도전기 (PC, J) 슬러거모바일 피망포커 (K) 아이언사이트 (PC) 데빌브레이커즈그라나사이터널 (J) 와이디온라인 천군 외모지상주의 갓오브하이스쿨 (J) 노블레스 엠게임 크레이지드래곤 열혈강호전 (Web) 판타지홀릭 갤럭시커멘더 VR 카지노 VR 롤링볼즈 진열혈강호 (Web) 크레이지어드벤처 세븐칩스 써먼워리어즈 한빛소프트 헬게이트런던 FPS 세계정복 2 (K) 오디션 VR 모바일오디션 프로젝트 AOH 우주전략 자료 :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주 : (PC) - 온라인, (Web) - 웹게임, (K) 카카오, (N) 네이버, (L) 라인 / (G) 글로벌, (C) 중국, (J) 일본, (U) - US 5

Recommendations 종목별투자의견 (12 개월기준 ) BUY : 현주가대비목표주가 +10% 초과 HOLD : 현주가대비목표주가 ±10% 이내 REDUCE : 현주가대비목표주가 -10% 초과단, 업종투자의견에의한 ±10% 내의조정치감안가능 Compliance Notice 업종별투자의견 OVERWEIGHT : 현업종지수대비 +10% 초과 NEUTRAL : 현업종지수대비 ±10% 이내 UNDERWEIGHT : 현업종지수대비 -10% 초과 Distribution of Ratings 조사분석자료투자등급비율 ( 기준일 : 20160531) BUY ( 매수 ) : 83% HOLD ( 중립 / 보유 ) : 15.7% REDUCE ( 매도 ) : 1.3% 합계 : 100% 동자료의금융투자분석사와배우자는자료작성일현재동자료상에언급된기업들의금융투자상품및권리를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자료작성일현재동자료상에언급된기업들의주식을기초자산으로하는 ELW 의발행회사및유동성공급자가아닙니다. 본자료는투자자의증권투자를돕기위하여당사고객에한하여배포되는자료로서어떠한경우에도복사되거나대여될수없습니다. 본조사자료에수록된내용은당사리서치센터가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당사는그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장할수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는고객의증권투자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에대한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동자료는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작성자 : 정용제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