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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게임즈 (192080) Take DDI (Double Down Interactive) 인터넷 / 미디어 / 엔터김민정 ( ) 오대식 ( ) NR(Initiate) 2017/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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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통신서비스 Summary 유료방송은 미디어와 통신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산업 유료방송은 미디어 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방송 서비스 제공과 콘텐츠 유통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통신서비스와 유사한 월간 구독료(월정액) 과금 모델을 갖고 있어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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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의 1Q16 연결 기준 실적 Review (단위: 십억원, %, %p) 률 률 1Q16P 4Q15 QoQ 1Q15 YoY KB추정치 컨센서스 (18.6) (26.3) (2.1) (2.9) 9.5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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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 아이폰신모델공개 : 고가격전략을유지 2018/09/13 n iphone X 를계승한 3 가지의신모델 n n 이번신규제품은 6.5 OLED 의 iphone XS Max / 5.8 OLED 의 iphone XS / 6.1 LCD 의 iphone XR 등총 3개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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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063080)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0,000원 (유지) (0.6) 현재가 (02/03, 원) 80,5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000 Difference from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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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Brief 그림 1 현대차, 높아지고있는본사이익의존도 현대차연결영업이익대비본사영업이익비중 Q16 그림 2 기아차, 높아지고있는본사이익의존도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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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현우, Analyst, , nm 2D IM Flash 20nm 16nm Gen1 Gen2 3D Samsung 21nm 16nm 14nm 2D 24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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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 Pitch 인터넷 (Overweight) 많이빠졌다. Mar Analyst 최찬석 02) Issue 최근인터넷섹터는바이오, 시크리컬산업으로수급이탈에따른급락중. Pitch 플랫폼기업들은바닥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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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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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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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Overweight (Maintain) 반도체 3D NAND 신규장비투자재개. 1 년만이다!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Q16 부터 3D NAND 의신규 Cap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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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 1> 대한항공 4Q16 Review ( 단위 : 억원 ) 4Q15 3Q16 4Q16 증감률컨센서스 YoY QoQ 4Q16 대비 매출액 29,150 31,179 29, % -6.1% 29, % 영업이익 1,474 4,60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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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C O N T E N T S 주류가 된 스크린에이저 5 1. 스크린에이저 가 시장을 바꾸고 있다! 5 2. TV Everywhere = TV Nowhere 6 3. Broadcast가 아닌 Narrowcast의 시대 7 4. 정글의 법칙이 지배할 N스크린 시장 8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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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 Research Center Data, Model & Insight [ 기업브리프 ] 디스플레이정원석 ( ) 티엘아이 (062860) UHD TV 의수혜와자회사윈팩흑자전환으로실적개선전망 NR 목표가

Transcription: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Weekly: 218.3.26 ' 아이치이 ' 상장으로고성장콘텐츠기업의고밸류정당성강화될전망 Analyst 김민정 / 2122-918/ mjkim@hi-ib.com 1. 주간 Issue & Comment 인터넷 / 게임 - 페이스북이미국대선에이용자 5천만명의개인정보를유출했다는사실이알려지면서주가가급락했으며, 알파벳, 아마존, 넥플릭스를비롯하여애플과 MS와같은대표 IT업체의주가까지하락 - 미중무역전쟁에대한우려가제기된가운데텐센트의최대주주인내스퍼스가 21년투자이후처음으로지분 2% 를매각하며주가급락 - 텐센트는지난주 21일실적발표컨퍼런스콜에서동영상, 클라우드, 결제시스템, AI 등다양한분야에투자를확대할계획을밝혀이익성장세둔화우려에제기 - 글로벌 ICT 기업의투자사이클진입에따른이익성장세둔화및주가하락에의해국내인터넷업종에대해서도부정적센티먼트형성될전망 - 다만 FANG(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 외에도기술혁신을통해성장할수있는소프트웨어업종에대한투심이우호적이기때문에트래픽이향상되고있는플랫폼업체에대한점진적투자권고미디어 / 광고 - 한한령으로인해지난해한국영화가한편도초청되지못했던베이징영화제에올해애는 4편홍상수감독의 ' 그후 ' ' 클레어의카메라 ', 류승완감독의 ' 군함도 ', 연상호감독의애니메이션 ' 서울역 ' 등한국영화 4편이초청됨 - 중국의 SNS 웨이보는 ' 박해진 ' 등콘텐츠를독점제공하여생방송순위 3위까지기록했으며, CJ E&M의프로그램 ' 프로듀스 11' 의리메이크예능작품이오는 4월에텐센트 TV에서방영될예정 - 3월이한주만남겨져있는상황에서국내영화관객수는전년 3월대비 41% 밖에달성을못하여 1분기국내박스오피스성장률부진할전망 - 중국의넷플릭스인 ' 아이치이 ' 가미국나스닥에상장할예정으로고성장콘텐츠기업에대한높은밸류에이션정당성부각될예정 2. 주간추천종목 & Comment 추천 종목 업종 종목 Comment - 불안정한주식시장에서는흥행리스크가존재하는게임업종보다꾸준한이커머스 성장세에힘입어유기적성장을할수있는소프트웨어업종투자매력부각 인터넷 / KG 이니시스 - 자체 PG를이용하고있던대형쇼핑몰이다양한결제수단제공및통합수수료율낮추기 게임 (356) 위해대표 PG 시장에유입하고있는점긍정적 - 연결자회사 KG모빌리언스또한고성장지속할전망으로연결기준영업이익 YoY 45% 성장예상, 적자자회사 KG로지스매각에따른수익성대폭개선기대 - 전주부터방영시작한수목드라마 ' 나의아저씨 ( 주연아이유, 이선균 )' 의시청률이 케이블, 종편채널동시간대 1위, 지상파수목드라마보다높은시청률기록 미디어 / CJ E&M - 오는 7월방영예정인 ' 미스터선샤인 ( 주연이병헌, 김태리 )' 등 3분기부터텐트폴작품 광고 (1396) 부각될예정 - 스튜디오드래곤대비중국사업재개, 넷플릭스등글로벌판매채널확대에대한밸류 에이션프리미엄이낮게적용되어있어투자매력존재 3. 탐방노트 종목 인터파크 (1879) 탐방내용 - 올해실적개선의가장중요한역할은전년도에 95억원의적자를기록한도서사업의적자폭개선 - 올해의실적은뚜렷한상저하고의모습을보일것으로전망. 지난해 1분기쇼핑과투어사업의일회성이익발생에의한기저부담존재 - 투어사업의거래액성장률은둔화되겠지만두자릿수성장이어가며전체실적개선견인할전망 - ENT( 엔터 ) 사업은자체제작뮤지컬라인업이 ' 팬텀 ', ' 엘리자벳 ', ' 레베카 ' 등이미흥행경험이있던작품위주로구성되어있어전년대비이익개선될전망

4. News Highlights 인터넷 / 게임 제목 내용 출처 - BSI와미국 CSA가시행하는 ' 스타 '(STAR) 인증에서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이기존의 네이버클라우드, 국제보안인증최고등급획득카카오게임즈, 배그 핵단속 강화 흥행가속로드맵공개구글, ' 구글어시스턴트통한 P2P 결제 ' 기능출시알리바바, 동남아사업키운다 라자다에 ' 총알 ' 2조원투입넷마블, 피싱스트라이크 6개국소프트런칭 첫날캐나다인기 4위남아공기업, 텐센트지분 1억달러어치매도계획컴투스, 전략 RPG ' 체인스트라이크 ' 유럽 41개국출시...3월말한국론칭미디어 / 광고완연한봄맞은광고시장 "4월에도순풍 " 광고시장증가세에도방송광고시장 9% 감소 tvn CJ오쇼핑 ' 첫협업 ' 코미디빅리그패러디 ' 코빅마켓 ' 방송 " 동영상은모바일로?" 넷플릭스시청시간 7%, TV가차지유튜브 " 무료음악사이광고늘린다 " ' 페북대란 ' 제재, 유튜브 ' 공짜망 ' 사용에여파미칠까 실버에서최고등급인골드로승격 goo.gl/mjjkcu - 국내클라우드업체중처음으로골드등급보유, 글로벌업체중에서는마이크로소프트 (MS) 와중국알리바바등이골드등급을보유 - 카카오게임즈가 배틀그라운드 의흥행극대화를위해 핵단속강화 등의방안을추진 - 카카오게임즈는상반기중이용자포인트샵을오픈할계획이며불법핵프로그램 goo.gl/jeo5zk 단속을위해불법프로그램사용자처벌도고려중 - 송금인과수취인이모두구글페이를설정해놓으면음성인식을통해개인간송금가능 - 시리를통해송금을요청하면애플페이, 벤모, 스퀘어캐시가운데선택가능하지만 goo.gl/5rgdrc 구글어시스턴트는구글페이만사용가능 - 이번투자는비지분투자로알리바바의지분율은 83% 로유지되며알리바바의루시펑이최고경영자도겸할예정 goo.gl/zftdql - 아마존닷컴이지난해 7월싱가포르에서 ' 프라임나우 ' 를런칭하고동남아시장진출을선언하면서두업체의경쟁이본격화될전망 - 넷마블게임즈의올해첫모바일게임 ' 피싱스트라이크 ' 가 22일캐나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스웨덴, 터키, 덴마크에서소프트런칭 goo.gl/gcvgcw - 소프트런칭당일 피싱스트라이크 는캐나다앱스토어인기순위 4위 ( 앱애니기준 ), 싱가포르 15위, 말레이시아 46위에랭크 - 내스퍼스는텐센트의지분을 33.2% 에서 31.2% 로 2% 포인트줄일계획 - 내스퍼스는향후최소 3년간추가적인매도는없을것이라고말했으며이는텐센트의 goo.gl/pf3dj4 장기적투자가치에대한신뢰를나타냄 - ' 체인스트라이크 ' 는유럽을시작으로본격적인글로벌시장공략에나서며오는 3월말아시아, 북미등전세계에정식론칭 goo.gl/tg3xic - 컴투스는유럽지역의선출시를통해다수유저접속환경에서의서비스안정성을점검하고글로벌론칭준비를면밀히할계획 - KOBAKO는 4월광고경기전망지수 (KAI) 가 113.5로발표했고국내광고시장이식음료업종광고에힘입어순항할것이라는전망발표 goo.gl/ubvzc6-4월부터야외활동이늘면서 식표품및비주류음료 업종과정수기등을포함한 가정용품및가사서비스 업종의지수가높게나타남 - 방통위는 216년전체광고시장이 143백억여원으로전년대비 1.8% 증가했지만 방송광고시장은오히려 9% 감소한것으로발표 goo.gl/uthhz1 - 지상파 3사계열의광고매출점유율도 61.3% 에서 56.8% 로급격히줄어든반면 CJ E&M의광고매출점유율은 9.9% 에서 11.9% 로증가 - CJ오쇼핑은 tvn 개그프로그램코미디빅리그와콜라보레이션한 코빅마켓 기획프로그램을 27일방영할예정 goo.gl/yvtpji - 향후양사의역량을활용한융복합미디어커머스를활용해강력한콘텐츠와다양한채널로고객을늘려갈예정 - 넷플릭스가글로벌고객을중심으로가입후 6개월뒤콘텐츠를시청하는시간을매체별로집계한결과 TV 시청시간이전체의 7% 를차지 goo.gl/kvdbck - 넷플릭스는 TV와관련된서비스품질을개선하고자스마트TV를만드는파트너사와의협업등여러노력을진행중 - 무료음악사이에광고를늘려유튜브에서무료로음악을즐기는이들을 ' 유튜브레드 ' 로이동시키려는조치 goo.gl/3dokwr - 무료음악이용자가유료서비스로전환할경우유튜브의구독료증가, 이들이무료로음악을계속듣더라도추가광고이익발생 - 페이스북이국내인터넷망사용에대한방통위의과징금제재를받았고유사한 문제가있는유튜브에어떤여파가미칠지주목 goo.gl/gsxdgr - 유튜브는통신 3사와서버운영계약이확정되어조건수정이어렵고이번과징금이상징적의미가커유튜브에영향을미치기어려울전망 HI Research 2

5. 국내외 Peers Valuation 1) 주요인터넷 / 게임업체 Valuation 업종 업체명 통화 종가 시가총액 ( 백만 USD) 절대수익률 (%) PER( 배 ) 수급 ( 순매수, 십억원 ) 1W 1M 3M YTD FY17 FY18 기관 외국인 국내 KOSPI 2,417 1,436,426 (3.1) (1.4).5 (2.1) 9.4 9.4 - - KOSDAQ 83 275,48 (7.2) (5.2) 9.6 3.9 2.2 2.2 - - 소프트웨어와서비스 KRW 374 19,5 (3.8) (3.1).5 (1.6) 3.8 21.8 (76.7) 135.3 인터넷소프트웨어와서비스 1,236 38,674 (3.2) (2.8) (6.1) (7.7) 38.3 31.3 (11.8) 94.7 게임소프트웨어와서비스 4,376 35,558 (2.3) (2.) (5.2) (8.3) 26.8 16.5 3. 26.2 NAVER 783, 23,91 (2.2) (5.5) (9.) (1.) 3.8 25.4 (75.5) (16.7) 카카오 13,5 9,221 (7.4) 5.7.9 (4.7) 66.2 52.6 (56.) 93.1 인터파크 8,85 272 (6.3) (8.1) (1.4) (4.9) 24.6 19.2 (.3) (1.) 포스코 ICT 7,55 1,63 (7.4) (11.4) (5.4) (9.6) 21.8 21. (3.4).6 인터넷 / 더존비즈온 57,3 1,575 (4.) 6.7 76. 72.1 45.1 34.5 (1.9) (1.2) 소프트웨어 KRW 한글과컴퓨터 15,45 33 (5.8) (13.9) (11.3) (13.9) - - (.6) (1.1) KG 이니시스 19,5 54 (5.3) (3.7) 12.6 3.7 154.2 1.5 (.5) 4. NHN 한국사이버결제 17,4 348 (7.2) (7.4) 1.8 3.6 23.8 -.7 (.3) KG 모빌리언스 8,74 242 1.2 2.9 11.8 8. - - 2.7.9 다날 5,3 252 (6.5) (1.) (6.1) (4.9) - - (.) (.8) 넷마블게임즈 143, 11,264 (4.3) (9.5) (21.7) (24.1) 32.2 23.3 9.4 (19.) 엔씨소프트 49, 8,313 (.1) 2.9 (4.8) (8.6) 18.4 14.4..1 펄어비스 28, 2,325 (12.6) (14.6) (7.6) (16.) - 1.9 (2.8) (4.5) NHN 엔터테인먼트 66,1 1,198 (2.8) (15.5) (.2) (3.4) 32.1 18.1 2.6 (7.8) 컴투스 172,6 2,57 (4.8) 1.6 3.6 26.8 14.3 12.6 (2.1) (3.8) 게임빌 67, 49 (8.1) (4.) (19.5) (27.4) 27.8 12.3 (.4) 2. 게임 더블유게임즈 KRW 7, 1,141.1 16.7 39.3 35.4 24.5 13.2 3.3 9.8 웹젠 3,9 1,11 19.3 1.4 (16.3) (2.9) 35.4 13.2 18.3 1.5 위메이드 45, 7 (6.7) (17.9) (4.9) (1.7) 8.6 24.6 (4.) 3.7 네오위즈 15,8 321 6.4 1.9 29.5 29. - - 1.8 1. 파티게임즈 - 238 (.9) 1.9 (7.4) 6. - -.1 (.) 조이시티 15,75 172 (6.) (4.3) 21.6 15. - -.1.1 룽투코리아 6,1 137 (11.6) (22.6) (2.5) (22.6) - - (.) (.) 해외 Alphabet US 1,26.6 711,899 (9.5) (9.) (4.) (2.5) 23.8 2. - - Facebook US 159.4 463,28 (13.9) (13.) (1.1) (9.7) 22.7 18.9 - - Amazon US 1,495.6 724,11 (4.8) (.3) 28. 27.9 127.8 9.2 - - 인터넷 / 소프트웨어 Alibaba CH 181.2 464,81 (9.5) (6.3) 2.8 5.1 48.4 34.9 - - Tencent CH 42. 58,538 (9.7) (7.4) 3.5 3.4 49.3 37.8 - - Baidu CH 23.1 8,15 (12.3) (8.2) (3.8) (1.8) 24.4 24.2 - - Gree JN 65. 1,394 (4.7) (9.2) (15.3) (14.5) 11.2 18.2 - - LINE JP 3,98. 9,45 (6.6) (9.1) (14.5) (13.4) 58.5 68.2 - - Activision Blizzard US 68. 51,617 (5.1) (5.6) 5.5 7.5 3. 26. - - Electronic Arts US 121.4 37,249 (5.5) (4.5) 14.5 15.6 31.7 28.3 - - Netease CH 295.7 38,483 (9.6) (5.1) (19.) (14.2) 18.9 18.7 - - 게임 Take Two Interactive Software US 99.7 11,46 (7.1) (1.7) (8.6) (9.2) 51.2 3.9 - - Nexon JN 3,565. 14,977 (1.5) (8.8) 8.9 8.7 22.3 16.9 - - Zynga US 3.8 3,298 (.5) 5.6 (5.) (5.) 38.8 29.2 - - Sega JN 1,648. 4,177 (1.6) 4.4 18. 17.9 13.8 38.6 - - Nintendo JN 47,67. 64,299 (2.7) (1.4) 12.7 15.7 62.6 43.4 - - HI Research 3

2) 주요미디어 / 광고업체 Valuation 업종 업체명 통화 종가 시가총액 ( 백만 USD) 절대수익률 (%) PER( 배 ) 수급 ( 순매수, 십억원 ) 1W 1M 3M YTD FY17 FY18 기관 외국인 국내 KOSPI 2,417 1,436,426 (3.1) (1.4).5 (2.1) 9.4 9.4 - - KOSDAQ 83 275,48 (7.2) (5.2) 9.6 3.9 2.2 2.2 - - 미디어 KRW 455 25,257 (4.2).5.6.3 2.1 21.6 2.6 (11.8) 광고 3,337 4,672 (3.6) (2.5) (11.8) (1.6) 17.5 15.9 6. (1.6) 방송과엔터테인먼트 231 19,134 (4.4) 1.3 4. 3.3 2.8 24. 14. (9.9) CJ E&M 89,2 3,21 (3.6) 3.5 (6.3) (8.7) 8.1 24.9 1.9 (9.3) 스튜디오드래곤 94,5 2,454 (2.6) 17.5 52.2 45.4 96.8 49.8 5.2 (3.5) SBS 25,55 432 (.8) 3.4 (3.4) (1.2) - - 1.5 (.1) 방송콘텐츠 SBS 미디어홀딩스 KRW 2,89 375 (4.6) (4.5) (7.4) (5.4) - -.3 (.2) SBS 콘텐츠허브 8,66 172 (1.) 9.2 (6.7) (6.1) - -.3 (.) 제이콘텐트리 7,8 824 (.8) 7.3 44.7 42.9 62.1 26.3 5.2 1.1 IHQ 2,625 353 (8.9) (1.3) 9.1 3.3 31.5 22...8 CJ CGV 64,7 1,268 (5.5) (11.9) (11.3) (12.8) 82.8 24.7 (3.2) (2.4) 영화 쇼박스 KRW 5,59 324 (4.8) (3.6) 5.9 3.5 41.6 3.1 (.1).6 NEW 8,13 26 (7.7) 9.1 (15.6) (11.1) 184.8 24.2.5 (.7) 제일기획 17,95 1,913 (5.5) (4.3) (12.8) (15.3) 15.4 15.1 (1.2) (1.6) 광고 KRW 이노션 62, 1,149 (4.3) (1.6) (17.3) (15.3) 17.4 14.2 6.1 (5.6) CJ 헬로비전 8,16 585 (5.3) (15.4) 18.2 14.9 22.7 12.5 (1.7) (.3) 스카이라이프 12,1 536 (2.8) (8.) (7.7) (1.) 9.4 1.2 (.1) (.1) 유료방송 현대 HCN 4,37 457 (.7) (1.1) 13.3 1.6 1.6 11.5..4 KRW SK 텔레콤 228,5 17,92 (4.6) (5.4) (13.8) (14.4) 6.9 6.6 1.6 (72.8) KT 27,5 6,543 (2.9) (4.1) (1.) (1.6) 9.4 9.4 (16.1) (1.6) LG 유플러스 12,4 5,15 (3.5) (2.7) (11.5) (11.4) 9.9 9.1 (1.6) (4.2) 해외 Disney US 98.5 148,172 (4.2) (8.1) (9.3) (8.3) 17.1 14. - - Time Warner US 92.6 72,191 (3.9) (2.2).6 1.6 14.8 12.2 - - Netflix US 3.9 13,592 (5.5) 5.2 58.4 56.8 178.3 97.9 - - 방송콘텐츠 CBS US 49.3 18,859 (3.3) (1.3) (17.8) (16.2) 11.8 9.5 - - Discovery US 21.1 14,757 (9.2) (12.2) (11.2) (5.8) 1.5 8.6 - - Huace Film and TV CH 11.4 3,194 (8.9) (.4) 9. 5.2 31.2 25.6 - - Huayi Brothers Media CH 9. 3,971 (7.3) (3.3) 4.8 3.6 29.3 24. - - Wanda Flim CH 52. 9,676.... 34.3 25.9 - - Cindemark US 38.2 4,449 (2.3) (8.9) 7.1 1.6 19.5 15.9 - - 영화 IMAX CA 19. 1,233 (8.4) (18.1) (2.2) (17.9) 31.1 22.4 - - China Flim CH 16.5 4,872 (3.9) (1.2) 8.5 7. 29.2 24.2 - - Shnaghai Flim CH 18. 1,66 (6.7) (5.7) (3.1) (11.6) 27.5 22.7 - - WPP GB 195. 19,616 (6.3) (19.2) (18.6) (18.3) 9.1 9.2 - - 광고 Omnicom US 7.2 16,162 (5.1) (8.5) (3.9) (2.8) 13.8 12.5 - - Publicis FR 55.7 15,874 (3.8) (8.6) (2.) (1.7) 12.3 11.9 - - Dentsu JN 445. 12,96 (5.8) (1.8) (7.7) (7.7) 15. 16.4 - - Comcast US 33.2 154,58 (7.4) (16.) (18.3) (16.9) 16.2 13.2 - - Time Warner Cable US 92.6 72,191 (3.9) (2.2).6 1.6 14.8 12.2 - - Dish Network US 36.7 17,96 (1.1) (17.6) (24.5) (23.2) 16.8 15.2 - - 유료방송 Directv US. 21.9 118.5 (17.8) 6.1 - - - - AT&T US 34.7 213,111 (6.2) (5.5) (9.7) (9.6) 11.9 1. - - Verizon US 46.3 19,945 (4.7) (4.1) (12.) (11.5) 12.3 1.2 - - Sprint US 4.9 19,695 (8.2) (7.2) (12.8) (16.5) - 213.9 - - 자료 : Quantiwise, Bloomberg, 하이투자증권 HI Research 4

6. 주요 Charts < 표 1> 국내모바일게임주간매출액순위 ( 구글기준 ) 순위 2월 4주차 3월 1주차 3월 2주차 3월 3주차 3월 4주차 1 리니지M(-) 리니지M(-) 리니지M(-) 리니지M(-) 리니지M(-) 2 리니지2레볼루션 (-) 검은사막모바일 (2월 27일출시 ) 검은사막모바일 (-) 검은사막모바일 (-) 검은사막모바일 (-) 3 모두의마블라크나로크M: 리니지2레볼루션 ( 1) 리니지2레볼루션 (-) 리니지2레볼루션 (-) for kakao( 1) 영원한사랑 ( 5) 4 소녀전선 ( 1) 모두의마블모두의마블리니지2 레볼루션소녀전선 ( 34) for kakao( 1) for kakao(-) ( 1) 5 세븐나이츠피망포커 : 카지노원피스트레저세븐나이츠오버히트 ( 3) for kakao( 1) 로얄 for kakao( 4) 크루즈 ( 49) for kakao( 1) 6 페이트 / 그랜드오더모두의마블페이트 / 그랜드오더 (-) 오버히트 ( 1) ( 1) for kakao( 2) 삼국지M( 24) 7 클래시로얄 ( 4) 세븐나이츠프렌즈마블프렌즈마블모두의마블 for kakao( 2) for kakao( 3) for kakao(-) for kakao( 1) 8 오버히트 ( 3) 리니지M(12)( 32) 리니지M(12)(-) 라크나로크M: 영원한프렌즈마블사랑 (3월 13일출시 ) for kakao( 1) 9 좀비고등학교 ( 1) 피망포커 : 카지노그랜드체이스페이트 / 그랜드오더로얄 for kakao( 7) for kakao( 4) ( 1) 오버히트 ( 1) 1 그랜드체이스프렌즈마블페이트 / 그랜드오더 for kakao( 2) for kakao( 4) ( 4) 오버히트 ( 4) 로드모바일 ( 4) 자료 : App Annie, 하이투자증권 < 그림 1> 주요게임주간글로벌매출액추이 < 그림 2> 리니지 M 과 L2R 의주간국내매출액추이 ( 천달러 ) 4, 리니지 M 리니지 2 레볼루션서머너즈워 Marvel Contest of Champions ( 천달러 ) 4, 리니지 M 리니지 2 레볼루션 3, 3, 2, 2, 1, 1, 주 : 매출액은추정치자료 : 하이투자증권 17.2 17.4 17.6 17.8 17.1 17.12 18.2 주 : 매출액은추정치자료 : 하이투자증권 17.2 17.4 17.6 17.8 17.1 17.12 18.2 HI Research 5

< 그림 3> 주요게임주간국내매출액추이 < 그림 4> 퍼블리셔별주간모바일게임매출액추이 ( 천달러 ) 5, 4,5 4, 3,5 3, 2,5 2, 1,5 1, 5 주 : 매출액은추정치자료 : 하이투자증권 모두의마블오버히트세븐나이츠 열혈강호 M 프렌즈마블테라 M 17.2 17.4 17.6 17.8 17.1 17.12 18.2 ( 천달러 ) 4, 35, 3, 25, 2, 15, 1, 5, 주 : 매출액은추정치자료 : 하이투자증권 넷마블엔씨소프트컴투스 17.2 17.4 17.6 17.8 17.1 17.12 18.2 < 그림 5> 주요 PC 웹사이트쿼리수 < 그림 6> 주간모바일 (App+Web) UV 추이 8 네이버 ( 좌 ) 다음 ( 우 ) 구글 ( 우 ) bing( 우 ) zum( 우 ) 25 3 네이버다음유튜브페이스북 google.com 카카오인스타그램 6 4 2 2 15 1 5 25 2 15 1 5 < 그림 7> 주간모바일 (App+Web) PV 추이 < 그림 8> 주간카카오모바일의주요서비스총실행횟수 2,5 네이버 ( 좌 ) 카카오 ( 우 ) 유튜브 ( 우 ) 네이트 ( 우 ) 구글 ( 우 ) 페이스북 ( 우 ) 6 ( 천회 ) 2, 카카오스토리 ( 좌 ) 카카오페이지 ( 좌 ) 카카오 T( 우 ) 카카오뱅크 ( 우 ) ( 천회 ) 4, 2, 1,5 1, 5 5 4 3 2 1 15, 1, 5, 3, 2, 1, HI Research 6

< 그림 9> 주간모바일 OTT 사용시간추이 < 그림 1> 월간 KAI 지수 ( 천분 ) 6,, Youtube( 좌 ) 아프리카TV( 우 ) 네이버TV( 우 ) 옥수수 ( 우 ) 푹TV( 우 ) 트위치 ( 우 ) V라이브 ( 우 ) ( 천분 ) 6, 15 전체지상파 TV CATV 디지털 5,, 5, 14 4,, 3,, 2,, 1,, 16.1 16.5 16.9 17.1 17.5 17.9 18.1 4, 3, 2, 1, 13 12 11 1 9 8 14.1 15.1 16.1 17.1 18.1 자료 : KOBACO, 하이투자증권 < 그림 11> 월간시청률점유율추이 < 그림 12> 월간한국박스오피스추이 ( 매출액기준 ) (%) 6 5 4 3 2 1 지상파시청률점유율 CATV 시청률점유율종편시청률점유율 14.1 15.1 16.1 17.1 18.1 ( 십억원 ) 매출액 ( 좌 ) YoY( 우 ) (%) 3 5 4 25 3 2 2 1 15 1-1 -2 5-3 -4 14.1 15.1 16.1 17.1 18.1 자료 : CJ E&M, 하이투자증권 자료 : 영진위, 하이투자증권 < 그림 13> 월간중국박스오피스추이 ( 매출액기준 ) < 그림 14> 월간스카이라이프가입자추이 ( 백만위안 ) 매출액 ( 좌 ) YoY( 우 ) 8, 7, 6, 5, 4, 3, 2, 1, - 15.1 15.7 16.1 16.7 17.1 17.7 18.1 (%) 1 8 6 4 2-2 -4 방송 UHD 위성전용 OTS ( 천명 ) OTV(KT) 8, 7, 6, 5, 4, 3, 2, 1, 14.1 15.1 16.1 17.1 18.1 자료 : CBO, 하이투자증권 자료 : 스카이라이프, KT, 하이투자증권 HI Research 7

< 그림 15> 원 / 달러환율추이 < 그림 16> 원 /1 엔환율추이 ( 원 ) 원 / 달러 ( 종가 ) ( 원 ) 원 / 일본엔 (1 엔 ) 1,25 1,3 1,2 1,2 1,15 1,1 1,1 1, 1,5 9 1, 15.1 16.1 17.1 18.1 자료 : Qunatwise, 하이투자증권 8 15.1 16.1 17.1 18.1 자료 : Qunatwise, 하이투자증권 < 그림 17> 원 / 위안환율추이 < 그림 18> 원 / 터키리라환율추이 ( 원 ) 원 / 위안 ( 종가 ) ( 원 ) 원 / 터키리라 2 6 19 18 5 17 4 16 15 3 14 15.1 16.1 17.1 18.1 자료 : Qunatwise, 하이투자증권 2 15.1 16.1 17.1 18.1 자료 : Qunatwise, 하이투자증권 HI Research 8

최근 2 년간투자의견변동내역및목표주가추이 ( 케이지이니시스 ) 23,6 18,6 13,6 8,6 16/3 16/6 16/9 16/12 17/3 17/6 17/9 17/12 주가 ( 원 ) 목표주가 ( 원 ) 일자투자의견목표주가 ( 원 ) 목표주가대상 시점 평균주가대비 괴리율 최고 ( 최저 ) 주가대비 최근 2 년간투자의견변동내역및목표주가추이 (CJ E&M) 143, 123, 13, 83, 63, 43, 16/3 16/6 16/9 16/12 17/3 17/6 17/9 17/12 주가 ( 원 ) 목표주가 ( 원 ) 목표주가대상 괴리율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 원 ) 시점 평균주가대비 최고 ( 최저 ) 주가대비 216-5-11( 담당자변경 ) Buy 114, 6개월 -37.9% -31.2% 217-7-17 Buy 114, 1년 -27.% -14.% 218-1-18 Buy 125, 1년 Compliance notice 당보고서공표일기준으로해당기업과관련하여, 회사는해당종목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금융투자분석사와그배우자는해당기업의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보고서는기관투자가및제 3자에게 E-mail 등을통하여사전에배포된사실이없습니다. 회사는 6개월간해당기업의유가증권발행과관련주관사로참여하지않았습니다. 당보고서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작성자 : 김민정 ) 본분석자료는투자자의증권투자를돕기위한참고자료이며, 따라서, 본자료에의한투자자의투자결과에대해어떠한목적의증빙자료로도사용될수없으며, 어떠한경우에도작성자및당사의허가없이전재, 복사또는대여될수없습니다. 무단전재등으로인한분쟁발생시법적책임이있음을주지하시기바랍니다. 1. 종목추천투자등급 ( 추천일기준종가대비 3등급 ) 종목투자의견은향후 12개월간추천일종가대비해당종목의예상목표수익률을의미함.(217 년 7월 1일부터적용 ) - Buy( 매수 ): 추천일종가대비 +15% 이상 - Hold( 보유 ): 추천일종가대비 -15% ~ 15% 내외등락 - Sell( 매도 ): 추천일종가대비 -15% 이상 2. 산업추천투자등급 ( 시가총액기준산업별시장비중대비보유비중의변화를추천하는것임 ) - Overweight( 비중확대 ), - Neutral ( 중립 ), - Underweight ( 비중축소 ) 하이투자증권투자비율등급공시 217-12-31 기준구분매수중립 ( 보유 ) 매도투자의견비율 (%) 93.1 % 6.9 % - HI Research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