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_공용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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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표 1. 컴투스의 1 분기잠정실적 ( 단위 : 백만원 ) 1Q16 4Q16 1Q17P QoQ(%) YoY(%) 추정치 차이 (%) 총매출액 135, , ,259 (9.7) (11.0) 131,612 (8.6) 영업비용 75,354 90,752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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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컴투스 3 분기잠정실적 ( 단위 : 십억원 ) E 2019E 3Q17 2Q18 3Q18P 컨센서스 차이 (%, %p) 기존추정치 차이 (%, %p)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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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2013, , 2, 3,.,.. 2

투자포인트 1. 4 년만에찾아온최고의게임라인업 지난 2 년간뚜렷한히트신작의부재로기업가치의훼손이불가피했다. 이제신작모멘텀이강화된다. 총 1 개신작 게임들이스케줄에따라 18 년 1 분기 2 개, 2 분기 5 개, 하반기 3 개순으로런칭된다. 게임신작라인업구축효과는 경쟁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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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 F736F F D20B0D4C0D3BAF45FBCF6C1A4>

<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5.2) 22.3 (5.5) 21.7 (2.9) 국내

컴투스 (078340) 2018/10/18 기업분석리포트 신작스카이랜더스의글로벌사전예약호조세예상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글로벌사전예약시작 10월 15일부터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의글로벌사전예약시작. 현 재약 15만명수준달성. 유의미한흥행을위해선최소 100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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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컴투스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BUY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40,000 유지 Earnings 유지 현재가 (2/8) 122,5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4.3% 시가총액 15,761 억원 비중 (KOSPI 내 ) 0.65% 발행주식수 12,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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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K-IFRS,. 3,.,.. 2

하반기투자포읶트 동사의하반기투자포인트는 1) 신규대작게임성공여부, 2) 캐주얼게임런칭에따른 게임장르다양화, 그리고 3) 야구단 1 군진입에따른불확실성이다. 1) 신규대작게임성공여부 블레이드앤소울과길드워 2 의 상용화기대 6월 21일 블레이드앤소울 OBT 와하반기 길드워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KOSPI, 하락변동성 대비 상승변동성이 더 크다 Strategist 신중호 매크로 Chart ns기 평균수익률(%) 6 4 R² =.8327 (상승변동성 3.5, %) 3. WTI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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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015/11/09 Analyst 김성은ㆍ 02) ㆍ 위메이드 (112040KQ Buy 유지 TP 62,000 원하향 ) 달릴준비완료! 예상치를

Company Brief 컴투스 (078340) 흥행을부르는성공 Analyst 김동희 ( ) / RA 김설희 ( ) Buy 목표주가 (6 개월 ) 180,000 원현재주가 (8.12) : 124,400 원소속업종디지털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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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078340) 2018/12/5 기업분석리포트 긍정적인시그널 : Spyro Reignited Trilogy 의흥행 목 Spyro Reignited Trilogy 의흥행으로스카이랜더스 IP 파워재부각 최근출시된스카이랜더스시리즈의콘솔리마스터버전 (Spyro Re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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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201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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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게임빌 (063080)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93,000 원 ( 하향 ) Stock Data KOSPI(7/19) 1,871 주가 (7/19) 72,100 시가총액 ( 십억원 ) 470 발행주식수 ( 백만 ) 7 52 주최고 /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hwp

자체 개발 게임/플랫폼의 위력이 드러난 2Q14 게임빌과 컴투스의 2Q14 실적 희비는 자체 개발/플랫폼 게임의 흥행여부에서 시작 게임빌의 2Q14 실적은 매출액 332억원(+62.1%YoY), 영업이익 22억원(-37.4%YoY)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45억원)를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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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보도자료 2014 년국내총 R&D 투자는 63 조 7,341 억원, 전년대비 7.48% 증가 - GDP 대비 4.29% 세계최고수준 연구개발투자강국입증 - (, ) ( ) 16. OECD (Frascati Manual) 48,381 (,, ), 20

[ 게임 2Q18 Preview]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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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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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글로벌 인터넷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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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 USD China NYSE 24.6% Bloomberg Rating EPS 성장율 (F18F,%) 22.2 P/E(18F,x) 23.3 MKT P/E(17F,x) 18.1 배당수익률 (%) 0.0 시가총액 ( 백만USD) 250,825

퍼시픽링스 브랜드북 내지-2p 0617

기업양식


컴투스 미국서머너즈워매출순위 (Google) ( 순위 ) 한국낚시의신매출순위 (Google) ( 순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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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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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3Q15 Review 예상치 수준 3Q15P (단위: 십억원,%) 3Q14 4Q14 1Q15 2Q15 발표치 QoQ YoY Meritz Consensus 매출액 국내모바일 28.8

(Microsoft Word - Company_Indepth_ _\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 \277\317\274\272.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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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톡광고소개서

INDUSTRY REPORT KB RESEARCH 제약 / 바이오 미국 11 월바이오시밀러처방데이터 제약 / 바이오 Analyst 이태영 년 12 월 19 일 Remicade ( 오리지널 ) J&J WAC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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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tepaper6-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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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_mm_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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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컴투스 (078340) 2018/12/12 기업분석리포트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출시일확정 12월 13일,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의캐나다 / 호주 / 뉴질랜드출시 12월 13일, 동사의최대기대신작인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가캐 나다 / 호주 / 뉴질랜드

포괄손익계산서 (Statements of comprehensive income) Ⅵ. 중단영업이익 (Net income from discontinued operations ) Ⅶ. 당기순이익 (Net Income) , ,298 ( 대손준비금반영후

Transcription:

컴투스 2018 년 1 분기경영실적 2018. 05. 10

Disclaimer 본자료는 2018년 1분기실적에대한외부감사인의회계검토가완료되지않은상태에서당사내부의가결산자료를기초하여작성이되어향후회계감사과정에서변경될수있습니다. 본자료는객관적기준등을참고하여작성하였으나일부는예상, 전망또는주관적판단에의한표현이포함되었을수있고, 향후환경의변화, 상이한데이터집계기준등에의하여본자료와일치하지않은다른숫자와해석이도출될수도있음을양지하시기바랍니다. 따라서본자료에만의존한투자결정을내리지말아야하며, 투자책임은전적으로투자자본인에게있음을알려드립니다. 아울러본자료에변경내용이발생하였을경우이를의무적으로 Update해서추가적으로제공해야할의무가있지않음을알려드립니다.

목차 1. Financial Overview 1-1. Global Sales 1-2. Cost Analysis 2. Business Strategy 2-1. 서머너즈워 IP 확장을통한성장지속 2-2. 서머너즈워 IP 및노하우기반글로벌기대작출시 2-3. 자체개발강화로신규 IP 지속창출

01 Financial Overview [ 매출 ] 1 분기매출 1,140 억원 (YoY 5.2%, QoQ 14.0% ) - 원화강세영향으로 YoY 감소, 작년연말 Package 프로모션효과로 QoQ 감소 [ 이익 ] 1 분기영업이익 394 억원 (YoY 21.3%, QoQ 14.4% ) / 1 분기순이익 365 억원 (YoY 0.5%, QoQ 28.9% ) - 영업이익 : 매출감소및신작출시에따른마케팅비증가영향등으로 YoY 감소 - 순이익 : 전분기외환손실및투자자산손상차손기저효과및동분기종속기업주식처분이익발생등으로 QoQ 증가 손익 [ 단위 : 십억원 ] 132.6 구분 1Q17 4Q17 1Q18 YoY QoQ 120.3 114.0 매출액 120.3 132.6 114.0 5.2% 14.0% 영업이익 50.1 46.0 39.4 21.3% 14.4% 50.1 36.7 46.0 28.3 39.4 36.5 당기순이익 36.7 28.3 36.5 0.5% 28.9% 영업이익률 41.6% 34.7% 34.6% 7.1%p 0.1%p 1Q17 4Q17 1Q18 매출액영업이익당기순이익 순이익률 30.5% 21.4% 32.0% 1.5%p 10.6%p 4

01-1 Global Sales [ 글로벌매출 ] 1 분기해외 973 억원 (YoY 8.7%, QoQ 13.6% ), 국내 167 억원 (YoY 22.4%, QoQ 16.2% ) - 해외매출 : 원화강세영향으로 YoY 감소 - 국내매출 : 야구라인업매출호조등으로 YoY 증가 [ 지역별비중 ] 1 분기북미 / 유럽등 Western 비중 51.9% - 북미매출비중 34.0% 로권역별로가장높은수준기록 (QoQ 0.8%p ) 지역별매출추이 [ 단위 : 십억원 ] 120.3 4.2 22.0 132.6 4.3 24.5 114.0 3.1 20.4 지역별매출비중 [ 단위 : %] 3.5% 3.3% 2.7% 18.3% 18.5% 17.9% 40.9 해외 106.6 43.9 해외 114.0 38.7 해외 97.3 34.0% 33.1% 34.0% 해외해외 88.6% 84.9% 해외 85.3% 39.5 39.9 35.0 32.9% 30.1% 30.7% 13.7 20.0 16.7 11.4% 15.1% 14.7% 1Q17 4Q17 1Q18 Korea Asia(ex-Korea) North America Europe Others 1Q17 4Q17 1Q18 Korea Asia(ex-Korea) North America Europe Others 5

01-2 Cost Analysis [ 마케팅비 ] 신작출시에따른마케팅비추가집행등으로 YoY 증가 [ 인건비 ] 미국법인연결제외에따라관련인건비가지급수수료계정으로이전되면서감소 [ 지급수수료 ] 미국법인인건비및마케팅비가지급수수료계정으로이전되면서매출액대비비중증가 비용 [ 단위 : 십억원, ( 매출액대비 %)] 구분 1Q17 4Q17 1Q18 YoY QoQ 86.6 70.2 4.8 3.4 (4.0%) (2.8%) 5.6 3.2 43.7 (5.5%) (2.4%) (31.6%) 74.6 5.9 2.8 (5.2%) (2.4%) 마케팅비 12.0 21.6 13.3 10.5% 38.4% 인건비 11.8 12.5 11.3 3.6% 9.3% 38.2 (31.8%) 41.3 (36.2%) 지급수수료 38.2 43.7 41.3 8.0% 5.5% 11.8 12.0 (9.8%) (10.0%) 12.5 21.6 (9.4%) (16.3%) 11.3 13.3 (9.9%) (11.6%) 로열티 3.4 3.2 2.8 17.9% 13.6% 기타 4.8 5.6 5.9 23.9% 5.8% 1Q17 4Q17 1Q18 마케팅비인건비지급수수료로열티기타 총영업비용 70.2 86.6 74.6 6.3% 13.8% 6

02 Business Strategy:2018 Overview 글로벌모바일 IP 게임회사로 Level-Up 기업가치지속성장 성장전략 서머너즈워 IP 확장을통한성장지속 대규모업데이트 신규몬스터지속추가 e 스포츠확대개최 코믹스, 애니메이션등을통한글로벌 IP 로확장 서머너즈워 IP 노하우기반글로벌기대작출시 스카이랜더스모바일 (TM) 서머너즈워 MMORPG 자체개발강화로신규 IP 지속창출 전략 RPG 체인스트라이크 다양한장르의기대작출시 야구게임브랜드 IP 강화 기대효과 중장기라이프사이클확보 몬스터조합으로전략적 Play O2O 마케팅플랫폼구축 서머너즈워게임성활용 메이저 IP 기반 Hit Ratio 증가 체인스트라이크성공적안착 균형된게임포트폴리오구축 야구라인업장기성장성확보 7

02-1 Business Strategy: 서머너즈워 IP 확장을통한성장지속 18 년서머너즈워, 대규모업데이트및유저케어를통한장기라이프사이클구축 상반기대규모업데이트 길드레이드및 길드커뮤니티강화 유저밸런스개선및라이프사이클지속강화 완구 하반기대규모업데이트 새로운방식의 PVE 콘텐츠 차원의홀 애니메이션 코믹스 미국할리우드에서글로벌메이저 IP 로확장中 ( 코믹스, 애니메이션, 소설, 모션북, 완구등 ) 스타트랙, 스파이더맨, 드래곤길들이기등에참여한할리우드유명작가진을포함, 워킹데드의원제작사 스카이바운드 와함께글로벌프로젝트진행中 전략적 Play 지원 지속적인핵심신규몬스터지속추가 모션북 4 주년이벤트등적극적프로모션과타겟팅된마케팅병행 8 소설 e 스포츠 서머너즈워월드아레나챔피언십 (SWC 2018)

02-1 Business Strategy: 서머너즈워 IP 확장을통한성장지속 18 년서머너즈워 e 스포츠계획 e 스포츠당사글로벌마케팅플랫폼으로중추적역할담당 사전등록및예선 (6~8 월 ) 온라인컨텐츠로 Boom-up - 사전인터뷰, 하이라이트 - Star Player 전략분석등 대륙컵결선 (8~9 월 ) Americas Cup : LA ( 야외 ) Europe Cup : 베를린 Asia Cup : 도쿄 월드결선 (10 월 ) World Final : Seoul - 전세계인플루언서초빙 / 중계 - 글로벌스트리밍, 방송송출등 부여가치 당사 O2O 마케팅플랫폼으로기능담당 Core 유저케어를통한라이프사이클확대기여 소셜마케팅강화를통한신규 / 휴면유저유입확대 유튜브, 트위치등글로벌메이저 Platform 협력강화 기대효과 서머너즈워 IP 브랜드인지도상승, 라이프사이클확대및매출창출기여 9

02-2 Business Strategy: 서머너즈워 IP 및노하우기반글로벌기대작출시 스카이랜더스모바일 (TM) Genre 전략 RPG 다양한스킬과전투효과를기반으로진행되는전략적전투 Western 마켓포함글로벌시장에서 Post Millennials 접점확대 FGT 를통해유저및파트너사기대치부응 속성간상성과다채로운스킬구성으로모든몬스터에가치부여 차별화요소 10 개속성을조합한전략적 Play 요소강화 + + 차별화요소 실시간 Play 요소가추가된전투방식 동일한몬스터도전략에따라다양하게육성가능한룬시스템 2017 Activision Publishing, Inc. ACTIVISION and SKYLANDERS are trademarks of Activision Publishing, Inc. Activision의글로벌리딩 IP 스카이랜더스 서머너즈워월드아레나의노하우를살린실시간 PVP 10

02-2 Business Strategy: 서머너즈워 IP 및노하우기반글로벌기대작출시 서머너즈워 MMORPG Genre MMORPG 캐릭터및장비위주단선형성장방식에서탈피 Western 마켓포함글로벌 MMORPG 시장에서성공적인안착을기대 Manual 기반의차별적인 MMORPG 게임 소환수속성 / 스킬활용에따른다선형성장방식지원 Auto 위주방식탈피, Manual 방식강화및높은게임자유도확보 글로벌메이저대표 IP 서머너즈워 세계관의프리퀄스토리 11 소환수의다양한속성및룬시스템을활용한전략적 Play 부각

02-3 Business Strategy: 자체개발강화로신규 IP 지속창출 체인스트라이크 Genre 전략 RPG 요일던전다양한캐릭터육성과공략강화 메이저업데이트기반으로코어유저중심라이프사이클구축예정 코어유저를중심으로중장기라이프사이클확보 길드전 길드활성화및 수호자육성동기 실시간 PVP 레이드던전 글로벌유저들과 실시간대전컨텐츠 높은잔존율확보, 적극적프로모션및인플루언서중심마케팅병행예정 커뮤니티증대및 선의경쟁효과기대 12

02-3 Business Strategy: 자체개발강화로신규 IP 지속창출 댄스빌 Genre Sandbox Casual Features 4 월 CBT 진행 : 학생등 Young 유저중심으로호평 ( 해당유저층트렌드에민감, SNS 선호도높음 ) 지속성장하고있는유튜브, 트위치등소셜미디어를통해글로벌유저를대상으로한 Viral 극대화가능 마스터제작자및인플루언서활용으로 Boom-up, 케이팝등음원제휴등을통한신규컨텐츠추가모색 13

02-3 버디크러시 Genre Casual Golf Business Strategy: 자체개발강화로신규 IP 지속창출 FGT 를통해높은유저만족도확인및성공기대감증가 모바일캐주얼골프시장성공요인 실시간매치방식 : 긴장감높은 Play 방식으로재미요소배가 소셜플랫폼연동 : 페이스북등연동을통한경쟁 / 친목촉진 버디크러시고유한차별화요인 + 시장경쟁력및 게임노하우활용 : 당사 Live 게임인골프스타모바일연계 캐릭터성장요소 : 매력적인캐릭터, 의상 / 장비수집욕구 고유차별화포인트모두겸비 글로벌캐주얼모바일골프게임시장 [ 단위 : 백만달러 ] 글로벌시장에서성공기대감증가 주 : 1Q18 상위 200 개게임기준 ( 골프게임 1 종 ), 자체추정치기준 14

02-3 Business Strategy: 자체개발강화로신규 IP 지속창출 히어로즈워 2 Genre RPG Features 세기말분위기의아트웍, 다크한스토리및매력적인캐릭터가특색 이동과공격이동시가능, 세밀한영웅컨트롤로전략성을극대화한전투 Play 부각 한유저가다수의용병단에가입하여다른유저와경쟁 / 협력, 커뮤니티추가활성화가능 15

02-3 야구라인업 Genre Sports Business Strategy: 자체개발강화로신규 IP 지속창출 전문적인구조의팀역량및노하우형성 성공전략 + 전문적인팀역량 : 장기간 Live 서비스를통한전문적역량확보 개발노하우축적 : KBO 및 MLB 리그기반의개발노하우축적 차별적인게임성으로꾸준한유저신뢰도확보 메이저업데이트진행 : 매년업그레이드된신규컨텐츠추가 Milestone : 컴투스프로야구 17 년국내야구게임매출 1 위주 ) 중장기성장성확보 당사야구게임라인업월별매출추이 약 10 배성장 매년 4 월야구시즌에최적화된메이저업데이트진행으로연간매출지속 Level-up 18 년 4 월야구게임라인업월매출 70 억원육박 주 : App Annie 기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