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005930)

Similar documents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005930)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Microsoft Word docx

삼성전자 (005930)

2

슬기로운주식생활 11 월 가시성보다는체감성으로 아이디스 (143160) 무인점포등에필수인영상 AI 성장성부각될듯 NR 액면가 종가 (2018/11/02) 500 원 21,250 원 제 4 차산업혁명시대, 동사영상인공지능 (AI) 관련성장성부각될듯제 4 차산업혁명시대를맞

더블유게임즈 (192080) Take DDI (Double Down Interactive) 인터넷 / 미디어 / 엔터김민정 ( ) 오대식 ( ) NR(Initiate) 2017/04/1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Word _GMeBest_200\300\317\274\261 \310\270\272\271)

INDUSTRY REPORT KB RESEARCH 제약 / 바이오 미국 11 월바이오시밀러처방데이터 제약 / 바이오 Analyst 이태영 년 12 월 19 일 Remicade ( 오리지널 ) J&J WAC 기

Microsoft Word - Media_outlook_2013_K_FinalFinal-A.doc

<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Microsoft Word 인터넷몬슬리.docx

Company Brief NR 싸이맥스 (160980) 로봇싸이의맥스스타일 액면가 500 원반도체웨이퍼이송장비전문업체 종가 (2019/03/29) Stock Indicator 자본금 발행주식수 시가총액 10,500 원 5.3 십억원 1,058 만주

삼성전자 (005930)

미디어 목차 I. Investment summary p5 II. 광고수익 III. 수신료수익 IV. 프로그램 판매수익 p9 p23 p27 V. 위험요인 p31 SBS (BUY ) 제일기획 (BUY) CJ E&M (HOLD) AT A GLANCE p

2007

/

Microsoft Word - 게임산업_ _4tSEdcX4cxGQHhUB6ht3

미디어/통신서비스 Summary 유료방송은 미디어와 통신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산업 유료방송은 미디어 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방송 서비스 제공과 콘텐츠 유통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통신서비스와 유사한 월간 구독료(월정액) 과금 모델을 갖고 있어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록한다.

2007

K-IFRS,. 2013, , 2, 3,.,.. 2

Microsoft Word - 1_GMeBest_Cover

Microsoft PowerPoint - F_B_01_반도체_전망_v20_편(지)--.pptx

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4D F736F F D20B9DAC0AFBEC75FB9DDB5B5C3BCBCF6B1DE5F E646F63>

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Top Picks 기업투자강도내용 엔씨소프트 A + - 신규모바일게임의흥행에따른실적개선긍정적, - " 리니지 M" 에대한기대도상승 네이버 A - 이익의안정성장지속, 국내모바일광고의성장고무적인수준유지할것. - 라인은완만한성장예상

<4D F736F F D F B9CCB5F0BEEE20C4C1C5D9C3F720B1A4B0ED28BAF1C1DFC8AEB4EB292D E646F6378>

삼성전자 (005930)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1Q19 Preview: 춘래불사춘 CJ ENM (035760) 안정적성장세부각 Buy (Maintain) 목표주가 (12M) 335,000 원 ( 유지 ) 종가 (2019/04/12) 224,100 원 Stock Indicator 자본금 1

Microsoft Word _4

<4D F736F F D FC0CCBAB4B0C75FBBEFBCBAB1DDC0B6B0E8BFADBBE7C1F6BAD0B0C5B7A1B4C2B0EDBCF6C0C7C7E0B8B62E646F635F737A50734D >

Microsoft Word _교보데일리

삼성전자 (005930)

<4D F736F F D20BBEABEF7BAD0BCAE5FBEF7C1BE2DBBEABEF7BAD0BCAEB8AEC6F7C6AE E646F63>

삼성전자 (005930)

Microsoft Word _4

의 1Q16 연결 기준 실적 Review (단위: 십억원, %, %p) 률 률 1Q16P 4Q15 QoQ 1Q15 YoY KB추정치 컨센서스 (18.6) (26.3) (2.1) (2.9) 9.5 (6.3)

Microsoft Word _4

Microsoft Word K_01_15.docx

삼성전자 (005930)

Microsoft PowerPoint Outlook [음식료].pptx

삼성전자 (005930)

산업동향 Overweight (Maintain) 반도체 3D NAND 신규장비투자재개. 1 년만이다!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Q16 부터 3D NAND 의신규 Cap

삼성전자 (005930)

기업분석│현대자동차

< 표 1> 대한항공 4Q16 Review ( 단위 : 억원 ) 4Q15 3Q16 4Q16 증감률컨센서스 YoY QoQ 4Q16 대비 매출액 29,150 31,179 29, % -6.1% 29, % 영업이익 1,474 4,600 1,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Company Brief Buy (Maintain) 실리콘웍스 (108320) 잠시숨고르는시기 목표주가 (12M) 52,000 원 ( 하향 ) 하반기실적개선은언제나명확하다 종가 (2018/11/13) 37,950 원 지난 3Q18 실적은매출액 2,1

도현우, Analyst, , nm 2D IM Flash 20nm 16nm Gen1 Gen2 3D Samsung 21nm 16nm 14nm 2D 24L

표 1. 컴투스 3 분기잠정실적 ( 단위 : 십억원 ) E 2019E 3Q17 2Q18 3Q18P 컨센서스 차이 (%, %p) 기존추정치 차이 (%, %p) 매출액

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삼성전자 (005930)

Industry Brief 반도체산업 3D NAND 투자가앞당겨진다 Analyst 박유악 ( ) Overweight Meritz s Top Picks 삼성전자 BUY TP 1,500,000 원 SK 하이닉스 BUY TP 42,000 원

Microsoft Word - 알티160516

삼성전자 (005930)

[ 표 1] 216 년출시예정스마트폰주요스펙 : 모든 Segment 에서 DRAM Density 증가 Premium Model Galaxy S7 LG G5 Huawei P9max HTC One M1 Vivo Xplay5 Elite Release Date 216 년 3

HI Research Center Data, Model & Insight [ 기업브리프 ] 디스플레이정원석 ( ) 티엘아이 (062860) UHD TV 의수혜와자회사윈팩흑자전환으로실적개선전망 NR 목표가

C O N T E N T S 주류가 된 스크린에이저 5 1. 스크린에이저 가 시장을 바꾸고 있다! 5 2. TV Everywhere = TV Nowhere 6 3. Broadcast가 아닌 Narrowcast의 시대 7 4. 정글의 법칙이 지배할 N스크린 시장 8 매체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005930)

전기전자 아이폰신모델공개 : 고가격전략을유지 2018/09/13 n iphone X 를계승한 3 가지의신모델 n n 이번신규제품은 6.5 OLED 의 iphone XS Max / 5.8 OLED 의 iphone XS / 6.1 LCD 의 iphone XR 등총 3개모델

Issue & Pitch 인터넷 (Overweight) 많이빠졌다. Mar Analyst 최찬석 02) Issue 최근인터넷섹터는바이오, 시크리컬산업으로수급이탈에따른급락중. Pitch 플랫폼기업들은바닥권도

하이투자증권 f

< 그림 1> 분기별국내박스오피스매출추이 < 그림 3> 월별중국오피스매출추이 (16.4 부터역성장시작 ) ( 십억원 ) 국내박스오피스매출 성장률 (YoY) (%) 7 35 ( 백만위안 ) 중국박스오피스매출 성장률 (YoY) 8,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 Fixed Income Analyst, , (pt, 212 초 =1) 17 US HY BofA merrill lynch bond index Europe HY Asian dollar HY Asia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Microsoft Word _semicon_comment_final.doc

Microsoft Word _6

하이투자증권 f

게임빌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063080)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0,000원 (유지) (0.6) 현재가 (02/03, 원) 80,5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000 Difference from c

<4D F736F F D20B9DDB5B5C3BC5F34BFF920BBF3B9DDBFF D20B0EDC1A4B0A12E646F63>

삼성전자 (005930)

2007

드라마제작사의 주가 추이(2년) (%) 3 2 삼화네트웍스 초록뱀 IHQ 팬엔터테인먼트 1 (1) 11/12 5/13 11/13 5/14 11/14 중국의 해외 방송 콘텐츠에 대한 규제 정리 규제 종류 주요 내용 시간 19~22시까지 해외 드라마와 영화는 전 채널 방영

Microsoft Word K_01_08.docx

Microsoft Word 나이스정보통신.docx

Microsoft Word - 인터파크INT_140116_editing.doc

Microsoft Word _아프리카TV-v1

1월16일자.hwp

Microsoft Word - NHN_기업분석_제조_ doc

삼성전자 (005930)

Microsoft Word _ doc

삼성전자 (005930)

Microsoft Word - 엔터바이윅_

Microsoft Word - 반도체_3월 PC DRAM 고정가.doc

Transcription: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Weekly: 218.3.19 한중 FTA 후속협상에서한류시장개방에집중할전망 Analyst 김민정 / 2122-918/ mjkim@hi-ib.com 1. 주간 Issue & Comment 인터넷 / 게임 - 오는 22~23일이루어질제1차한중 FTA 서비스 투자후속협상이성공적으로진행된다면엔터테인먼트, 금융, 의료등서비스분야등을중심으로중국서비스시장진출활발히전개될것으로전망 - 한국게임의중국판호발급기대감상승할것으로기대되어판호발급을대기중인게임업체위주의주가상승기대 - 지난 14일문체부는웹보드게임규제인월결제한도 5만원, 일손실한도 1만원, 1회베팅한도 5만원의현행을유지하기로결정하여웹보드게임시장의성장정체에대한우려부각 - 헬스케어솔루션플랫폼으로 O2O 기업으로는첫상장사인케어랩스의공모가가희망밴드상단을초과한 2만원으로확정되어 O2O 사업가치향상될전망 - 국내동영상플랫폼시장에서유튜브의점유율이 8% 까지상승한가운데위기를느끼고있는네이버TV와카카오TV는창작자지원을통해동영상콘텐츠를강화할예정미디어 / 광고 - CJ E&M의 ' 프로듀스 11' 이텐센트 TV에포맷수출되어오는 4월말 ' 창조 11' 이라는명칭으로방영될예정으로예능수출을 1년여만에재개된것으로한한령완화기대감고조 - 지난주디즈니는전략적조직개편을단행하여 ' 소비자직접제공 (direct-to-consumer) 및인터내셔널 ' 이라는신규조직구성 - 디즈니의신설된조직은콘텐츠스트리밍플랫폼기술역량을총괄하고있어내년부터본격적으로넷플릭스와의경쟁시작될전망 - 글로벌동영상플랫폼업체의경쟁심화는국내콘텐츠제작업체에게는판매채널확대라는측면에서긍정적 2. 주간추천종목 & Comment 추천 종목 업종 종목 Comment - 중국한한령이완화될경우게임업체중에서는넷마블게임즈가가장수혜를받을 것으로전망 인터넷 / 넷마블게임즈 - 현재판호발급을대기중인 ' 리니지2레볼루션 ' 은판호가발급된다면바로서비스가 게임 (25127) 가능하도록준비되어있는상황 - ' 리니지2레볼루션 ' 은지난주인도네시아에출시하여매출기준 ios 1위, 구글 2위까 지달성했으며향후베트남, 남미, 아랍지역에도출시할전망 - 1분기국내광고시장회복세더딘상황에서도 CJ E&M의 TV 광고매출 1월과 2월 각각 YoY +18%, 15% 성장하며고성장세지속 미디어 / CJ E&M - 스튜디오드래곤과대비하여밸류에이션프리미엄적용받지못했던상황에서중국향 광고 (1396) 예능포맷수출재개는밸류에이션상승견인할전망 - 금주부터 ' 나의아저씨 ( 주연아이유, 이선균 )' 드라마방영될예정으로작년부터 신설된수목드라마라인업강화되며광고매출증가할전망 3. 탐방노트 종목 컴투스 (7834) 탐방내용 - ' 서머너즈워 ' 는올해에도두차례대규모업데이트를진행할예정으로매출성장이어갈전망 - 액티비전의 IP를활용한 ' 스카이랜더스 ' 는 3분기출시예정으로 ' 서머너즈워 ' 의노하우가반영된리얼타임턴방식 의전략 RPG로개발진행중 - ' 스카이랜더스 는게임과완구를결합한 IP 사업으로 211년이후글로벌누적매출 35억달러 ( 약 4조원 ) 이상의매출을달성한 IP로흥행가능성높을것으로판단 - 약 67억원의현금을보유하고있는컴투스는최근 M&A를담당하는전략부서를신설하는등국내외 M&A를적극검토하고있는것으로파악

4. News Highlights 인터넷 / 게임 제목 내용 출처 - 텍스처 는한달에 9.9달러를내면타임, 내셔널지오그래픽등 2개이상의잡지를 애플, 디지털잡지플랫폼 텍스처 인수... 뉴스주요배포자야심 EU, 구글 페이스북 애플에 ' 디지털세 ' 매긴다아마존, 넷플릭스도추격한다 " 美시청자만 2천6만명 " 개발도상국용 ' 페이스북라이트 '. 미국에서도이번주부터상용화네이버프렌즈에서도 ' 벅스 ' 음악듣는다카카오톡, 모바일메신저압도적 `1위`.. 텔레그램 페이스북순빗썸, 인터파크비즈마켓과업무제휴 가상화폐로결제미디어 / 광고 AT&T, 영국 IoT 서비스진출베트남판 ' 써니 ', 현지서흥행몰이 개봉주박스오피스 1위메이크샵, 페이스북이어인스타그램공식파트너선정티빙도키즈전용관연다 CJ헬로, G마켓 옥션서 1만9천원대 1GB 유심요금제판매디즈니, 전략적조직개편 넷플릭스와정면승부예고 온라인으로무제한볼수있는서비스 goo.gl/jkldcv - 애플의 텍스처 인수는가짜뉴스가횡행하는속에서애플이신뢰받는정보전달자로서위상을강화하겠다는목적 - EU는구글이나페이스북같은 IT기업의유럽매출에 1~5% 범위에서디지털세를매길예정 goo.gl/g2wpbj - 5% 의세율을가정하면연간 78억유로, 3% 일경우약 48억유로의세수가창출될것으로추정 - 아마존은후발주자라는한계에도연달아히트작을내놓으며빠르게성장하면서가입자수가빠른상승세를보임 goo.gl/tswkvq - 아마존은미국밖에서프라임신규회원을발굴할여력이큰만큼자체드라마를제작하는데속도를내는중 - 페이스북라이트는인터넷연결속도가느리거나제한된지역에서작동하도록설계된 모바일앱으로미국을포함한 1여개의나라에출시예정 goo.gl/qzejh5 - 저소득층이나인터넷연결속도가느린지역에있는사람들에게페이스북을사용할수있게함으로써사용자기반확대기대 - NHN벅스는스마트폰클로바앱은물론 AI스피커인 프렌즈, U+ 우리집AI 등에벅스서비스도입예정 goo.gl/qfeuma - 네이버 AI스피커를중심으로한 벅스 엠넷 지니뮤직 과음원서비스시장의과반을점유하고있는 멜론 의경쟁이더치열해질전망 - 리얼미터의조사결과카카오톡이 62.7% 로압도적인선호도를보였고 2위는텔레그램 (7.5%) 3위는페이스북메신저 (4.5%) 기록 goo.gl/hzgssp - 모든집단에서 카카오톡 선호가대다수거나우세한가운데, 연령별로는 2대 (81.2%) 와 3대 (77.4%) 에서 카카오톡 선호가압도적 - 이달말서비스되는빗썸회원전용몰에서는특가상품, 전자제품, 아이디어상품등을 가상화폐로구매가능 goo.gl/pxjxjx - 인터파크비즈마켓은빗썸과의제휴를계기로블록체인을활용한온 오프라인통합플랫폼사업을전개해나갈예정 - AT&T가영국에서무선음성, SMS 서비스및데이터에대한과금및계약서비스를제공할예정 goo.gl/rlnvtf - 영국홀세일쓰리와 AT&T가협력함으로써네트워크를사용해영국내 155만 IoT 연결을해결하는데도움을줄것으로기대 - CJ E&M에따르면지난 9일개봉한 ' 고고시스터즈 ' 는개봉첫날 29만명을불러모으며박스오피스 1위를기록 goo.gl/dvpdx4 - ' 써니 ' 는나라별상황에맞게변주하기좋은작품이어서베트남, 일본, 미국에이어인도네시아유력제작사와도현지버전제작협의중 - 메이크샵은자사의펙스타광고기술솔루션을기반으로에드텍부문에서인스타그램 공식파트너로선정 goo.gl/wqq9u5 - 메이크샵은국내의사업성장은물론해외시장진출에고민하는중소형기업광고주들에게최고의비즈니스파트너로서도움이될수있도록노력하겠다는포부를밝힘 - CJ E&M은 ' 티빙키즈 ' 를통해헤이지니등키즈크리에이터의디지털콘텐츠, 애니메이션등다양한키즈콘텐츠제공 goo.gl/ftpvfc - 2~13세아이까지쉽게사용할수있도록메뉴를단순화하는등 UI 기능을고도화했고연령설정등안전기능강화로경쟁력상승 - 해당요금제는데이터 1GB, 음성 1분, 문자 1건을업계최저수준인월 1만9천8원에제공 goo.gl/ds9hmq - CJ헬로는 G마켓과옥션으로유통채널을넓히면서자급제폰과더블유심폰출시등가속화되는모바일유통형태변화에한발앞서대응 - 디즈니가콘텐츠스트리밍플랫폼과기술역량을총괄하는 ' 소비자직접제공및 인터내셔널 ' 이라는사업본부를신설 goo.gl/bdkhdc - CNBC는 " 픽사, 마블, 스타워즈를보유한디즈니가폭스스튜디오콘텐츠까지온라인플랫폼에옮겨놓으면훨씬더막강한콘텐츠파워을갖게될것 " 이라고전망 HI Research 2

5. 국내외 Peers Valuation 1) 주요인터넷 / 게임업체 Valuation 시가총액 절대수익률 (%) PER( 배 ) 수급 ( 순매수, 업종 업체명 통화 종가 ( 백만 USD) 십억원 ) 1W 1M 3M YTD FY17 FY18 기관 외국인 국내 KOSPI 2,494 1,494,27 1.4 3. 1.9 1.1 9.7 9.7 - - KOSDAQ 894 299,199 3.3 5.5 16.5 12. 2.9 2.9 - - 소프트웨어와서비스 KRW 388 113,667 1.4 3.7 2.1 2.2 31.9 22.7 8. 159. 인터넷소프트웨어와서비스 1,276 39,978 1.4 2.9 (3.3) (4.7) 39.6 32.4 21.9 91. 게임소프트웨어와서비스 4,48 36,673.6 3. (7.6) (6.1) 27.3 17.1 (12.4) 22.9 NAVER 81, 24,658 (.1) (1.2) (4.9) (7.9) 31.5 26. (31.2) (29.6) 카카오 141, 1,43 5.2 15.1 (.9) 2.9 71.5 56.6 53.6 84.3 인터파크 9,45 292 (3.6) (.7).8 1.5 26.3 2.4 (.2) (.3) 포스코 ICT 8,15 1,157 (2.4) (3.) 1.5 (2.4) 23.5 22.7 (.1) (1.4) 인터넷 / 더존비즈온 59,7 1,654 (3.6) 21.6 84.2 79.3 47. 36.4 (3.3) (2.2) 소프트웨어 KRW 한글과컴퓨터 16,4 354 (3.) (7.1) (4.2) (8.6) - - (2.6).1 KG 이니시스 2,6 537 6.2 9. 16.6 9.6 162.8 11.1 1.8 4.9 NHN 한국사이버결제 18,75 378 (.3) 4.5 22.8 11.6 25.7 -.1.3 KG 모빌리언스 8,64 241 2.4 5.9 12.2 6.8 - - 1.8.2 다날 5,38 271 (1.6) 3.5 (.2) 1.7 - - (.).2 넷마블게임즈 149,5 11,872 (1.3) 4.9 (21.6) (2.7) 33.6 24.1 17.7 (31.5) 엔씨소프트 49,5 8,39 4.3 2.4 (13.7) (8.5) 18.5 14.4 (.). 펄어비스 238, 2,682 (2.1) (5.2) 17.8 (3.9) - 12.5 (4.1) 26.7 NHN 엔터테인먼트 68, 1,243 (6.1) (9.3).1 (.6) 33. 18.6 (8.5) (2.1) 컴투스 181,3 2,179 1.9 2.4 41.3 33.2 15. 13.2.7 (5.7) 게임빌 72,9 449 (2.3) 13. (9.2) (21.) 3.3 13.3.1.3 게임 더블유게임즈 KRW 69,9 1,149 3.7 16.9 3.3 35.2 24.5 13.3 4.9 2.3 웹젠 25,9 854 (5.3) (2.8) (29.2) (33.7) 29.7 1.8 (2.4) (8.3) 위메이드 48,25 757 (9.8) (5.2) 4.3 (4.3) 86.4 26.4 (5.9).9 네오위즈 14,85 34 1.7 5.3 2.2 21.2 - - (.3) 1.1 파티게임즈 1,9 247 (.9) 3.8 (1.4) 9. - - (.) (.2) 조이시티 16,75 184.3 1.2 22.3 22.3 - -.4 (.1) 룽투코리아 6,9 156 5.5 (11.1) (15.3) (12.4) - - (.3) (.2) 해외 Alphabet US 1,134.4 789,248 (2.3) 3.6 5.8 7.7 26.4 22.4 - - Facebook US 185.1 542,23 (.1) 4.4 2.7 4.9 26.3 22.1 - - Amazon US 1,571.7 76,862 (.5) 8.5 33.3 34.4 134.3 93.8 - - 인터넷 / 소프트웨어 Alibaba CH 2.3 512,948 5.1 9. 15.4 16.2 53.6 38.7 - - Tencent CH 465.2 563,511 4.1 4.1 19.6 14.6 54.8 41.7 - - Baidu CH 262.4 91,354 (.4) 7.2 12.4 12. 27.9 27.6 - - Gree JN 635. 1,448 (3.9) (1.1) (14.) (1.3) 11.8 19.1 - - LINE JP 4,26. 9,578.8 (3.9) (1.4) (7.3) 62.7 68.7 - - Activision Blizzard US 71.7 54,379 (8.4) 2.1 7.4 13.2 31.6 27.4 - - Electronic Arts US 128.5 39,421. 2. 17.6 22.3 33.6 3. - - Netease CH 326.9 42,554 4.6 6.5 (8.) (5.1) 2.9 2.5 - - 게임 Take Two Interactive Software US 17.3 12,274 (8.).2 (3.5) (2.3) 55.1 33.3 - - Nexon JN 3,62. 15,26 (5.1) (1.2) 13.1 1.4 22.6 17.3 - - Zynga US 3.8 3,315 2.7 6.4 (5.4) (4.5) 39. 29.4 - - Sega JN 1,674. 4,21 3.1 7.7 19.8 19.7 14. 39.2 - - Nintendo JN 48,99. 65,42 1.8 6.9 13.9 18.9 64.4 45. - - HI Research 3

2) 주요미디어 / 광고업체 Valuation 시가총액 절대수익률 (%) PER( 배 ) 수급 ( 순매수, 업종 업체명 통화 종가 ( 백만 USD) 십억원 ) 1W 1M 3M YTD FY17 FY18 기관 외국인 국내 KOSPI 2,494 1,494,27 1.4 3. 1.9 1.1 9.7 9.7 - - KOSDAQ 894 299,199 3.3 5.5 16.5 12. 2.9 2.9 - - 미디어 KRW 475 26,366 3.2 7.1 5.3 4.7 2.8 22.4 35. 1.5 광고 3,461 4,832 (.1) 1.9 (6.5) (7.3) 18.1 16.4 (8.) 3.5 방송과엔터테인먼트 241 19,93 4.1 8.6 8.7 8. 21.6 24.9 42.8 6.6 CJ E&M 92,5 3,346 1.4 8.2 2.4 (5.3) 8.4 25.9 8.3 4.8 스튜디오드래곤 97, 2,54 6.6 22. 62.5 49.2 99.3 49.5 15.2 (5.) SBS 25,75 439 (.4) 6.4 (.2) (.4) - - (.8) (.1) 방송콘텐츠 SBS 미디어홀딩스 KRW 3,3 396.5.3 (4.1) (.8) - -.2 (.2) SBS 콘텐츠허브 8,75 175 3.3 1.5 (6.) (5.1) - -.4 (.1) 제이콘텐트리 7,86 837 11.8 13.3 46.6 44. 62.5 26.7 6.3 (1.9) IHQ 2,88 39 2.5 18.5 9.5 13.4 34.6 24.1.4.1 CJ CGV 68,5 1,354 1. (2.8) (6.) (7.7) 87.7 26.1 (3.5) 2.8 영화 쇼박스 KRW 5,87 343 (1.3) 12. 7.9 8.7 43.6 31.6..1 NEW 8,81 225 3.6 19.5 (9.6) (3.7) 2.2 26.2 1.7.1 제일기획 19, 2,41 (2.1) 1.6 (5.7) (1.4) 16.3 16. (7.6) 4.1 광고 KRW 이노션 64,8 1,21 5.7 (1.8) (12.6) (11.5) 18.2 14.8 4.2 (4.1) CJ 헬로비전 8,62 623 3.1 (3.1) 21.5 21.4 23.9 13.2.1 (1.2) 스카이라이프 12,45 556 (.4) (5.) (6.1) (7.4) 9.6 1.5. (.1) 유료방송 현대 HCN 4,4 464 2.6 2.3 17.3 11.4 1.7 11.6 (.1).1 KRW SK 텔레콤 239,5 18,61 2.6 (1.8) (1.6) (1.3) 7.2 6.9 28. (44.1) KT 27,85 6,791.5.7 (8.1) (7.9) 9.7 9.7 (18.4) (1.5) LG 유플러스 12,85 5,24 3.6 (1.9) (9.5) (8.2) 1.3 9.4 6.1 (18.) 해외 Disney US 12.9 154,683 (1.8) (3.4) (7.5) (4.3) 17.9 14.5 - - Time Warner US 96.3 75,84 1.1 1. 7.1 5.7 15.4 12.7 - - Netflix US 318.5 138,191 (3.9) 14.3 67.5 65.9 188.7 13.6 - - 방송콘텐츠 CBS US 51. 19,515 (2.4) (7.7) (13.2) (13.3) 12.2 9.8 - - Discovery US 23.2 15,811 (4.1) (2.7) 1.3 3.7 11.6 1. - - Huace Film and TV CH 12.5 3,496 (3.1) 6. 17. 15.4 34.3 28.1 - - Huayi Brothers Media CH 9.8 4,272 (1.2) 6. 8.9 11.7 31.6 25.9 - - Wanda Flim CH 52. 9,65.... 34.3 25.9 - - Cindemark US 39.1 4,555 (5.5) 1. 11.5 13.2 19.9 16.3 - - 영화 IMAX CA 2.8 1,347.5 (8.2) (17.) (1.4) 34. 24.8 - - China Flim CH 17.1 5,53 (2.6) 5.2 12.5 11.3 3.4 25.2 - - Shnaghai Flim CH 19.3 1,14 (3.3).9 1.4 (5.2) 29.5 24.3 - - WPP GB 1169. 2,64 (2.9) (2.5) (15.8) (12.8) 9.7 9.8 - - 광고 Omnicom US 74. 17,35.3 (5.3) 1.1 2.4 14.5 13.1 - - Publicis FR 57.9 16,41 1.1 (7.6).6 2.2 12.8 12.4 - - Dentsu JN 4675. 12,79.9 (6.4) (2.1) (2.1) 15.9 17.4 - - Comcast US 35.8 166,413 (3.5) (1.) (9.4) (1.2) 17.5 14.2 - - Time Warner Cable US 96.3 75,84 1.1 1. 7.1 5.7 15.4 12.7 - - Dish Network US 4.8 19,14. (1.8) (16.1) (14.6) 18.7 16.9 - - 유료방송 Directv US. 142.6 62.9 (28.8) (13.) - - - - AT&T US 37. 227,237 (.1) (.4) (2.) (3.6) 12.7 1.7 - - Verizon US 48.6 2,39 (.9) (3.2) (6.7) (7.2) 12.9 1.7 - - Sprint US 5.4 21,456 1.1 (.6) (2.4) (9.) - 17.2 - - 자료 : Quantiwise, Bloomberg, 하이투자증권 HI Research 4

6. 주요 Charts < 표 1> 국내모바일게임주간매출액순위 ( 구글기준 ) 순위 2월 3주차 2월 4주차 3월 1주차 3월 2주차 3월 3주차 1 리니지M(-) 리니지M(-) 리니지M(-) 리니지M(-) 리니지M(-) 2 리니지2레볼루션 (-) 리니지2레볼루션 (-) 검은사막모바일 (2월 27일출시 ) 검은사막모바일 (-) 검은사막모바일 (-) 3 소녀전선 ( 19) 모두의마블 for kakao( 1) 리니지2레볼루션 ( 1) 리니지2레볼루션 (-) 리니지2레볼루션 (-) 4 모두의마블 for 모두의마블 for 모두의마블 for 소녀전선 ( 1) kakao(-) kakao( 1) kakao(-) 소녀전선 ( 34) 5 오버히트 ( 2) 세븐나이츠 for 피망포커 : 카지노로원피스트레저오버히트 ( 3) kakao( 1) 얄 for kakao( 4) 크루즈 ( 49) 6 세븐나이츠 for 페이트 / 그랜드오더모두의마블 for 페이트 / 그랜드오더 (-) 오버히트 ( 1) kakao( 4) ( 1) kakao( 2) 7 페이트 / 그랜드오더세븐나이츠 for 프렌즈마블 for 프렌즈마블 for 클래시로얄 ( 4) ( 1) kakao( 2) kakao( 3) kakao(-) 8 라크나로크M: 그랜드체이스 for 오버히트 ( 3) 리니지M(12)( 32) 리니지M(12)(-) 영원한사랑 kakao( 5) (3월 13일출시 ) 9 액스 ( 2) 좀비고등학교 ( 1) 피망포커 : 카지노로그랜드체이스 for 페이트 / 그랜드오더얄 for kakao( 7) kakao( 4) ( 1) 1 붕괴3rd( 3) 그랜드체이스 for 프렌즈마블 for 페이트 / 그랜드오더 kakao( 2) kakao( 4) ( 4) 오버히트 ( 4) 자료 : App Annie, 하이투자증권 < 그림 1> 주요게임주간글로벌매출액추이 < 그림 2> 리니지 M 과 L2R 의주간국내매출액추이 ( 천달러 ) 4, 리니지 M 리니지 2 레볼루션서머너즈워 Marvel Contest of Champions ( 천달러 ) 4, 리니지 M 리니지 2 레볼루션 3, 3, 2, 2, 1, 1, 주 : 매출액은추정치자료 : 하이투자증권 17.2 17.4 17.6 17.8 17.1 17.12 18.2 주 : 매출액은추정치자료 : 하이투자증권 17.2 17.4 17.6 17.8 17.1 17.12 18.2 HI Research 5

< 그림 3> 주요게임주간국내매출액추이 < 그림 4> 퍼블리셔별주간모바일게임매출액추이 ( 천달러 ) 5, 4,5 4, 3,5 3, 2,5 2, 1,5 1, 5 주 : 매출액은추정치자료 : 하이투자증권 모두의마블오버히트세븐나이츠 열혈강호 M 프렌즈마블테라 M 17.2 17.4 17.6 17.8 17.1 17.12 18.2 ( 천달러 ) 4, 35, 3, 25, 2, 15, 1, 5, 주 : 매출액은추정치자료 : 하이투자증권 넷마블엔씨소프트컴투스 17.2 17.4 17.6 17.8 17.1 17.12 18.2 < 그림 5> 주요 PC 웹사이트쿼리수 < 그림 6> 주간모바일 (App+Web) UV 추이 8 네이버 ( 좌 ) 다음 ( 우 ) 구글 ( 우 ) bing( 우 ) zum( 우 ) 25 3 네이버다음유튜브페이스북 google.com 카카오인스타그램 6 4 2 2 15 1 5 25 2 15 1 5 < 그림 7> 주간모바일 (App+Web) PV 추이 < 그림 8> 주간카카오모바일의주요서비스총실행횟수 2,5 네이버 ( 좌 ) 카카오 ( 우 ) 유튜브 ( 우 ) 네이트 ( 우 ) 구글 ( 우 ) 페이스북 ( 우 ) 6 ( 천회 ) 2, 카카오스토리 ( 좌 ) 카카오페이지 ( 좌 ) 카카오 T( 우 ) 카카오뱅크 ( 우 ) ( 천회 ) 4, 2, 1,5 1, 5 5 4 3 2 1 15, 1, 5, 3, 2, 1, HI Research 6

< 그림 9> 주간모바일 OTT 사용시간추이 < 그림 1> 월간 KAI 지수 ( 천분 ) 6,, Youtube( 좌 ) 아프리카TV( 우 ) 네이버TV( 우 ) 옥수수 ( 우 ) 푹TV( 우 ) 트위치 ( 우 ) V라이브 ( 우 ) ( 천분 ) 6, 15 전체지상파 TV CATV 디지털 5,, 5, 14 4,, 3,, 2,, 1,, 16.1 16.5 16.9 17.1 17.5 17.9 18.1 4, 3, 2, 1, 13 12 11 1 9 8 14.1 15.1 16.1 17.1 18.1 자료 : KOBACO, 하이투자증권 < 그림 11> 월간시청률점유율추이 < 그림 12> 월간한국박스오피스추이 ( 매출액기준 ) (%) 6 5 4 3 2 1 지상파시청률점유율 CATV 시청률점유율종편시청률점유율 14.1 15.1 16.1 17.1 18.1 ( 십억원 ) 매출액 ( 좌 ) YoY( 우 ) (%) 3 5 4 25 3 2 2 1 15 1-1 -2 5-3 -4 14.1 15.1 16.1 17.1 18.1 자료 : CJ E&M, 하이투자증권 자료 : 영진위, 하이투자증권 < 그림 13> 월간중국박스오피스추이 ( 매출액기준 ) < 그림 14> 월간스카이라이프가입자추이 ( 백만위안 ) 매출액 ( 좌 ) YoY( 우 ) 8, 7, 6, 5, 4, 3, 2, 1, - 15.1 15.7 16.1 16.7 17.1 17.7 18.1 (%) 1 8 6 4 2-2 -4 방송 UHD 위성전용 OTS ( 천명 ) OTV(KT) 8, 7, 6, 5, 4, 3, 2, 1, 14.1 15.1 16.1 17.1 18.1 자료 : CBO, 하이투자증권 자료 : 스카이라이프, KT, 하이투자증권 HI Research 7

< 그림 15> 원 / 달러환율추이 < 그림 16> 원 /1 엔환율추이 ( 원 ) 원 / 달러 ( 종가 ) ( 원 ) 원 / 일본엔 (1 엔 ) 1,25 1,3 1,2 1,2 1,15 1,1 1,1 1, 1,5 9 1, 15.1 16.1 17.1 18.1 자료 : Qunatwise, 하이투자증권 8 15.1 16.1 17.1 18.1 자료 : Qunatwise, 하이투자증권 < 그림 17> 원 / 위안환율추이 < 그림 18> 원 / 터키리라환율추이 ( 원 ) 원 / 위안 ( 종가 ) ( 원 ) 원 / 터키리라 2 6 19 18 5 17 4 16 15 3 14 15.1 16.1 17.1 18.1 자료 : Qunatwise, 하이투자증권 2 15.1 16.1 17.1 18.1 자료 : Qunatwise, 하이투자증권 HI Research 8

최근 2 년간투자의견변동내역및목표주가추이 ( 넷마블게임즈 ) 3, 25, 2, 15, 1, 17/5 17/6 17/7 17/8 17/9 17/1 17/11 17/12 18/1 18/2 18/3 주가 ( 원 ) 목표주가 ( 원 ) 목표주가대상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 원 ) 시점 217-11-8 Buy 25, 1년 평균주가대비 괴리율 최고 ( 최저 ) 주가대비 최근 2 년간투자의견변동내역및목표주가추이 (CJ E&M) 143, 123, 13, 83, 63, 43, 16/3 16/6 16/9 16/12 17/3 17/6 17/9 17/12 주가 ( 원 ) 목표주가 ( 원 ) 목표주가대상 괴리율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 원 ) 시점 평균주가대비 최고 ( 최저 ) 주가대비 216-5-11( 담당자변경 ) Buy 114, 6개월 -37.9% -31.2% 217-7-17 Buy 114, 1년 -27.% -14.% 218-1-18 Buy 125, 1년 Compliance notice 당보고서공표일기준으로해당기업과관련하여, 회사는해당종목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금융투자분석사와그배우자는해당기업의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보고서는기관투자가및제 3자에게 E-mail 등을통하여사전에배포된사실이없습니다. 회사는 6개월간해당기업의유가증권발행과관련주관사로참여하지않았습니다. 당보고서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작성자 : 김민정 ) 본분석자료는투자자의증권투자를돕기위한참고자료이며, 따라서, 본자료에의한투자자의투자결과에대해어떠한목적의증빙자료로도사용될수없으며, 어떠한경우에도작성자및당사의허가없이전재, 복사또는대여될수없습니다. 무단전재등으로인한분쟁발생시법적책임이있음을주지하시기바랍니다. 1. 종목추천투자등급 ( 추천일기준종가대비 3등급 ) 종목투자의견은향후 12개월간추천일종가대비해당종목의예상목표수익률을의미함.(217 년 7월 1일부터적용 ) - Buy( 매수 ): 추천일종가대비 +15% 이상 - Hold( 보유 ): 추천일종가대비 -15% ~ 15% 내외등락 - Sell( 매도 ): 추천일종가대비 -15% 이상 2. 산업추천투자등급 ( 시가총액기준산업별시장비중대비보유비중의변화를추천하는것임 ) - Overweight( 비중확대 ), - Neutral ( 중립 ), - Underweight ( 비중축소 ) 하이투자증권투자비율등급공시 217-12-31 기준 구분매수중립 ( 보유 ) 매도 투자의견비율 (%) 93.1 % 6.9 % - HI Research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