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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2013, , 2,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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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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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201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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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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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안 도비라및목차1~9

歯박지원-구운몽.PDF

*금안14(10)01-도비라및목차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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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안 도비라및목차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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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OS Series 사용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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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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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 기 보 고 서 (제 7 기) 사업연도 2013년 01월 01일 2013년 03월 31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3년 05월 15일 회 사 명 : 주식회사 네오위즈게임즈 대 표 이 사 : 이 기 원 본 점 소 재 지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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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1 Global Top 25 game companies # Rank Chg. Company Country 2014 Revenue (US$ m) YoY growth 1 - China 7,211 37% 2 1 Sony + Japan 6,040 27% 3 1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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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부문의양호한성과로 1 분기실적은시장예상치를상회 표 1. NHN 엔터테인먼트의 1 분기잠정실적 ( 단위 : 백만원 ) 1Q16 4Q16 1Q17P QoQ(%) YoY(%) 추정치 차이 (%) 총매출액 203, , ,683 (3.4)

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015/11/09 Analyst 김성은ㆍ 02) ㆍ 위메이드 (112040KQ Buy 유지 TP 62,000 원하향 ) 달릴준비완료! 예상치를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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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미국서머너즈워매출순위 (Google) ( 순위 ) 한국낚시의신매출순위 (Google) ( 순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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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9 월 28 일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변화를시현할때까지는차분히관망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Q16 실적 QoQ 부진, 당사종전전망치다소미달전망 3Q16 연결실적은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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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넷마블실적전망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E 219F 22F 매출액 - 수정후 2,42 2,281 3,43 3,783 - 수정전 - 2,73 3,673 4,7 - 변동률 영업이익 - 수정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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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14호) - 심층이슈.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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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안 도비라및목차1~15

투자포인트 1. 4 년만에찾아온최고의게임라인업 지난 2 년간뚜렷한히트신작의부재로기업가치의훼손이불가피했다. 이제신작모멘텀이강화된다. 총 1 개신작 게임들이스케줄에따라 18 년 1 분기 2 개, 2 분기 5 개, 하반기 3 개순으로런칭된다. 게임신작라인업구축효과는 경쟁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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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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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1. 모바일게임, 영웅 의개발사 동사는 16 년 5 월 KB 제 6 호스팩과합병으로 KOSDAQ 에상장했다. 동사의최대주주는퍼블리싱기업인 4:33 이고, 자회사로 다스에이지 와 넥스트에이지 를보유하고있다. 대표게임은 영웅 for Kakao 이다. 영웅 이후신규게임의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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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월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보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개요 1. 기간 년 5 월 1 일 ( 수 ) ~ 5 월 31 일 ( 금 ) 2. 대상 - 캡슐형유료아이템제공게임물전체대상온라인모바일게임트릭스기준 1) (


우려보다는기대감을가져야하는시기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 털은견조한상황 동사의주가는 2 주동안 3% 나하락했다. 시장에서우려하는주가하락의이유는 1) 3 분기실적실망 2) 서머너즈워의중국및동남아시아의매출순위하락 3) 신규게임라인업약화에따른 4 분기실적감소우려등크게 3 가지로

Game Industry 해외 매출이 증가하는 기업에 주목 Contents I.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세 둔화 3 1. 급성장하던 모바일게임 산업 완만한 성장의 성숙단계 진입 2. 캐주얼과 하드코어로 양분되어 완만한 성장 전망 3. 국내는 성장이 둔화되지만 해외는 급 성

K-iDEA 자율규제모니터링 - 7 월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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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5.2) 22.3 (5.5) 21.7 (2.9)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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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18_Wealth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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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게임산업, New platform의 등장으로 성장 지속 전망 뉴주(Newzoo)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산업 규모는 214년 836억달러에서 215년 915억달러(+9.4 YoY)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 중국이 전년대비 23% 성장한 222억달러로, 미국(2

4천7백만명이비용을치르며게임을이용할것으로전망된다. 2) 전체 996억불가운데디지털게임시장의규모는 832억불 (99조 8,400억원 ) 로 83.5%, 나머지 16.5% 는 boxed revenue 3) 방식으로매출이발생될것으로전망된다. 4) [ 그림 1] 에서보듯이전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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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中게임업체, 잇따라북미시장진출 Perfect World,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북미출시 Perfect World는북미시장을겨냥하여자사 3D MMORPG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의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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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out 1

*1601인플레이션01-목차1~10

목차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유럽온라인게임시장규모 (2006 년 ~2012 년 ) 유럽온라인게임장르별시장규모및전망 (2006 년 ~2012 년 ) 유럽주요국가별 MMOG 가입자수 유럽시장진출전략 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직접진출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I.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의 유동비율 축소 지난 2012년 9월, 한국타이어는 사업전문화를 위한 지주회사체제 전환을 목적으로 한국타이 어월드와이드(존속회사)와 한국타이어(신설회사)로 분할했다. 올해 5월에는 지배구조 강화를 위해 한국타이어의 공개매수를 실시했다. 그리고

미국콘텐츠산업동향 (2012 년 22 호 ) 미국컴퓨터및비디오게임산업주요자료분석 작성취지 미국게임산업의최근현황과소비자분석자료정리 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게임산업현황 사용자분석 정리및시사점 1. 들어가기 미국의평균가구는콘솔, PC 혹은스마트폰형태로최소한 1대이상의전용게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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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volution Report 12. 2014.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02-852-3321 Email : gevol@tapfunny.com www.gevolution.co.kr

안녕하세요! 게볼루션 에서는 2013 년부터축척된스토어순위정보기록중 2014 년 11 월 ~ 12 월스토어 순위정보를바탕으로간략하게모바일게임의흐름파악에도움을드리는것을목적으로 이리포트를배포합니다. 게볼루션은? 게볼루션 은매일업데이트된전세계의모바일게임의순위정보를제공합니다. 많은곳에서근거가부족한게임순위정보를제공하고있지만게볼루션은실제스토어순위에근거하여사실그대로공정하게노출하며전세계의게임과국내의게임을비교하여게이머가올바른게임선택을하실수있게최대한많은정보를제공할수있도록노력하고있습니다.

목차 1. Google Play 12 월시장동향 전월대비신규게임수, 퍼블리셔, 카카오, 비카카오구분 신규출시 ( 등록 ) 된게임장르비율 신규게임매출순위성과분석 전월대비매출순위 Top50 장르비율 2. App Store 12 월시장동향 전월대비신규게임수, 퍼블리셔, 카카오, 비카카오구분 신규출시 ( 등록 ) 된게임장르비율 신규게임매출순위성과분석 전월대비매출순위 Top50 장르비율 3. Google Play 신규출시 ( 등록 ) 게임성과 12 월출시 ( 등록 ) 게임무료인기순위 Top100 달성률 12 월출시 ( 등록 ) 게임매출순위달성률 4. Google Play + App Store 종합매출스코어 주의 본리포트는구글플레이 & 앱스토어에서제공하는순위데이터 (12.01~12.31) 를근거로하였습니다. 각순위항목의산정기준은 Google Play & App Store 에있습니다. 본리포트의순위는매일 1 회, 동일한특정시간의순위정보를기준으로반영한것입니다.

1. Google Play 12 월시장동향 12 월신규게임 & 퍼블리셔, 카카오 & 비카카오구분 11 월 12 월 166 117 130 93 신규 ( 출시 ) 된게임수 출시 ( 등록 ) 된퍼블리셔 신규 ( 출시 ) 된게임수 출시 ( 등록 ) 된퍼블리셔 수 수 2014 년 12 월 Google Play 에총 117 종의게임이새롭게등록되어무료인기순위에진입하였습니다. 신규게임 117 종의게임중에서 1 종이상의게임을출시한퍼블리셔가 24 곳이고나머지 93 여곳은 1 종의게임을새롭게출시하여등록하였습니다. 지난 11 월에출시 ( 등록 ) 된게임은 166 개인반면 12 월에는 117 개의게임이새롭게출시 ( 등록 ) 되어 11 월보다게임출시수가소폭감소한것으로집계되었습니다. 12 월에새로게임을출시 ( 등록 ) 한퍼블리셔수또한 11 월 (130 곳 ) 에비해 12 월에는 93 곳의퍼블리셔가새롭게게임을출시 ( 등록 ) 한것으로집계되어지난달보다감소하였습니다.

11 월 12 월 카카오게임 36 카카오게임 25 비카카오게임 130 비카카오게임 92 117 종의게임중 25 종의게임이카카오게임으로출시했으며, 이는전체출시되는게임중에서약 21% 가카카오버전으로출시되고있음을보여줍니다. 이는지난달의카카오게임과비카카오게임의비율과동일한것으로집계되었습니다.

12 월신규출시 ( 등록 ) 된게임장르비율 어드밴처 5 음악 5 레이싱 보드 3 11 월 RPG 24 액션 13 기타 12 12 월 RPG 22 9 기타 / 미구분 17 캐주얼 31 아케이드 9 시뮬레이션 액션 10 11 아케이드 18 시뮬레이션 13 전략 13 퍼즐 / 퀴즈 13 전략 6 퍼즐 / 퀴즈 11 캐주얼 34 12 월 1 일부터 31 일까지등록된 117 종의게임중 43 종의게임이캐주얼과아케이드장르로출시되어가장비중이높은장르인것으로나타났습니다. 이어서 RPG 장르가 22 종으로높은비중을차지하고있는것으로나타나고있습니다 전체적인장르의비율은지난달과크게다르지않았으며 12 월에 새로출시 ( 등록 ) 된게임의수가감소하여장르의폭또한지난달에비해 다소좁아진것이확인되었습니다.

12 월출시게임의매출순위성과분석 No. 게임명퍼블리셔최고매출순위 1 리버스월드 for Kakao Netmarble Games 7 2 윈드소울 for Kakao WeMade Entertainment CO., LTD 9 3 AURA Legend( 아우라레전드 ) for Kakao 4399 KOREA 15 4 심시티빌드잇 ELECTRONIC ARTS 20 5 더소울 THE SOUL NHN Entertainment Corp. 31 6 엘룬사가 GAMEVIL 32 7 신세계 : 암흑군단의침략 ( 주 ) 추콩코리아 36 8 여우비 넥스트무브 37 9 아이돌마스터신데렐라걸즈 다음모바게 (Daum Mobage) 38 10 문파문파 for Kakao ( 주 ) 쿤룬코리아 40 신규출시게임중 10 종의게임이매출순위 50 위권안으로진입하였으며 이중 4 종의게임이카카오게임으로출시되었었습니다. 장르는지난달에이어 RPG 장르가가장많은것으로나타났습니다. 신규출시된게임들의퍼블리셔는 WeMade, Netmarble 등이름있는퍼블리셔가대부분을차지하고있습니다. 작은규모의퍼블리셔나직접런칭하여서비스까지진행하는개발사의입지가많이좁다는것을느낄수있습니다.

12 월최고매출순위장르비율, 카카오 & 비카카오구분 11 월 12 월 액션 5 기타 8 RPG 24 기타 6 시뮬레이션 RPG 21 5 시뮬레이션 4 액션 3 전략 6 전략 6 스포츠 7 캐주얼 5 퍼즐 4 스포츠 3 캐주얼 3 퍼즐 3 ( Google Play 최고매출순위 Top50 장르비율 ) 12 월 1 일부터 31 일까지최고매출순위가 50 위이상인게임들의장르는 RPG 장르가지난달에이어 21 개로단연많은것으로집계되었습니다. 기타 구분에는해당장르의게임수가 2 개미만인것으로어드벤처, 음악, 레이싱등의장르가기타로구분되었습니다.

12 월 1 일부터 31 일까지최고매출순위상위 15 개의게임중에서약 80% 의게임이카카오버전인것으로나타나고있으며이는지난달과 같은비율입니다. 이번달의최고매출순위상위 15 개의게임은지난 11 월의최고매출순위상위 15 개의게임과대부분차이가없으며 11 월에는 골든에이지 for kakao 가최고매출순위에들었지만이번 12 월에는 WeMade 의 윈드소울 for kakao 가최고매출순위에집계되었습니다.

2. Apple App Store 12 월시장동향 신규게임수 & 퍼블리셔, 카카오 & 비카카오구분 11 월 12 월 68 66 67 46 44 44 64 62 60 60 42 40 38 36 37 58 34 56 32 신규 ( 등록 ) 된게임수 출시 ( 등록 ) 된 신규 ( 등록 ) 된게임수 출시 ( 등록 ) 된 퍼블리셔수 퍼블리셔수 12 월 App Store 에서는총 44 종의게임이무료인기순위에진입하였으며 37 개의퍼블리셔가 1 종의이상의게임을출시하였습니다. Google Play 에서도총출시된게임의수가소폭감소한것으로 나타났는데 App Store 에서도지난달보다출시 ( 등록 ) 된게임의수가소폭 감소한것으로나타나고있습니다.

11 월 카카오게임 7 12 월 카카오게임 6 비카카오게임 비카카오게임 60 38 12 월새롭게출시 ( 등록 ) 된게임중 6 개의게임이카카오게임으로 출시되었으며 Google Play 는 22% 의비율로카카오게임이출시되는 것에비해 Apple App Store 는약 13% 정도가카카오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지난달에는 10% 비율로카카오게임이출시된것에비해 소폭증가하였습니다.

App Store 12 월신규출시 ( 등록 ) 된게임장르비율 11 월 12 월 기타 8 RPG 3 스포츠 전략 4 4 레이싱 6 퍼즐 6 RPG 8 퍼즐 7 어드밴처 5 어드밴처 6 액션 2 캐주얼 / 아케이드 스포츠 2 시뮬레이션 5 15 액션 5 캐주얼 / 아케이드 25 12 월에출시된게임중에서캐주얼, 아케이드장르의게임이 15 종으로써이두장르가신규출시된게임의비중이가장높은것으로나타났습니다. RPG 장르는 Google Play 의경우전체출시된게임중 22 종 (18%) 으로나타났고, App Store 에서는 8 종 (18%) 으로비율로따지면동일한수치인것으로나타났습니다. App Store 는지난달 RPG 장르의비율은 4% 정도였던것에비해이번달의 RPG 장르의비율은 18% 으로 14% 가상승하였습니다.

App Store 12 월출시게임의매출순위성과분석 No. 게임명퍼블리셔최고매출순위 1 윈드소울 for Kakao WeMade Entertainment CO., LTD 4 2 심시티빌드잇 ELECTRONIC ARTS 5 3 엘룬사가 GAMEVIL 7 4 더소울 THE SOUL NHN Entertainment Corp. 18 5 Marvel Contest of Champions Kabam 19 6 Seabeard Backflip Studios 40 7 페어리테일원더랜드 TeamLava 49 12 의신규게임중 7 의게임이매출순위 50 위권안으로진입하였으며그 중 1 종의게임이카카오버전으로출시되었습니다. Google Play 의카카오 버전비율이약 37.5% 인데반해 App Store 에서는약 14% 으로 Google Play 에비해카카오게임의의존도가낮은편으로나타나고 있습니다.

App Store 매출순위 Top50 장르비율 기타 3 퍼즐 8 11 월 RPG 27 기타 2 카드 5 퍼즐 8 시뮬레이션 10 12 월 RPG 36 캐주얼 / 아케이드 13 캐주얼 / 아케이드 16 액션 전략 5 레이싱 3 스포츠 8 액션 6 어드벤처 2 어드벤처 3 전략 13 레이싱 4 스포츠 15 11 ( App Store 최고매출순위 Top50 장르비율 ) 12 월 App Store 전체게임중최고매출순위 50 위이상달성한게임을장르별로살펴보면 Google Play 와마찬가지로 RPG 장르가가장많은비중을차지하고있습니다. 전체적인장르의비율역시지난달과크게다르지않았습니다. 지난 11 월에는최고매출 50 위이상을달성한게임이 75 종이였지만, 12 월에는최고매출 50 위이상을달성한게임이총 123 종으로지난달보다 매출순위의변화폭이컸던것을알수있습니다.

12 월 App Store 의매출순위상위 15 종의게임중에서 7 종 (46%) 의 게임이카카오버전인것으로나타났습니다. Google Play 의카카오버전 비율은 80% 인것에비해서상대적으로낮은수치를보여주고있습니다. 전체게임매출상위권게임중 RPG 장르가가장높은비율을차지하고 있으며 12 월에는도탑전기, 크루세이더퀘스트가최고매출순위에 집계되었습니다.

3. Google Play 신규게임성과 12 월신규게임의무료인기순위 Top100 달성률 140 출시된 117 게임중 100 위달성구분 120 100 80 59 60 40 20 58 0 100 위이하 100 위이상 12 월 1 일 ~31 일까지새로출시 ( 등록 ) 된신규게임 117 종의게임중무료인기순위를기준으로 100 위권안으로한번이라도진입에성공한게임은총 59 종이며, 나머지 58 종의게임은출시후단한번도 100 위권안으로진입하지못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 무료인기순위 100 위권으로진입한 59 개의게임중 18 종 (30%) 의게임이 카카오버전으로출시되었으며나머지 36 종 (69%) 은비카카오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무료인기 100 위권안으로의진입에성공하지못한 58 종의게임중에서는 8 종 (13%) 의게임이카카오버전인것으로이번달의카카오게임의존도는 지난달보다다소높아진것으로보여집니다.

12 월신규게임매출순위달성률 출시된 117 게임중매출달성구분 1 위 300 위 16 26 75 300 위이하 100 위이하 100 위이상 12 월 1 일 ~ 29 일동안새롭게출시 ( 등록 ) 된신규게임중에서 Google Play 매출순위 100 위권안으로진입에성공한게임은 16 종이며 26 종의게임은 100 위권안으로진입에성공하였고, 75 종의게임은매출순위 100 위안으로진입하지못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 Google Play 매출순위 100 위권진입에성공한 16 종의게임중에서약 절반인 7 종 (44%) 이카카오버전이며나머지 9 종 (56%) 이비카카오 버전으로으로써비슷한비율을보여주고있습니다. Google Play 의매출순위 100 위 ~ 300 위권내에집계된게임 (26 종 ) 의카카오비율역시 42% 가카카오게임으로출시되고 58% 의게임이비카카오게임으로출시되어매출순위 1 위 ~100 위의카카오게임비율과비슷한수치를보여주고있습니다.

4. Google Play + App Store 종합매출스코어 ( 종합매출스코어산정기준은게볼루션 매출스코어 에공시된공식으로산정하였습니다. ) Google Play+ App Store 의종합매출스코어순위는 11 월과비교하여 일부게임의순위만바뀌었을뿐순위에랭크된게임타이틀은변동이 없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게임장르는역시 RPG 장르가가장많은 비중을차지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