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인터넷 / 게임 / 미디어 Weekly I 8.31 Internet/Game/Media Weekly Letter C I. 주간동향 Analyst 황승택 (02-3771-7519) I RA 금가람 (8547) 시장현황및전망 인터넷게임업종의주간주가는시장대비평균 0.8% 하회, 미디어업종은 3.7% 상회했음. 커버리지기준으로는각각 2.5% 하회, 4.0% 상 회했음. 수급부분에서는기관은다음카카오 (167,415 주 ), CJCGV(41,592 주 ), CJE&M(27,849 주 ) 를순매수했으며, 외인은 CJE&M(76,705 주 ), CJ 헬로비전 (82,532 주 ) 를순매수했음. 기관, 외인모두순매수종목은다음카카오, CJE&M 이었음. 시장반등에따라 Risk Management 보다는탑픽중심의성장기대감이주가에반영되는모습임. 여전히시장변동성은큰상황이나, 급변동의가능성은제한적일것으로예상되는만큼, 펀더멘털개선에대한기대가큰종목위주의흐름이지속될것으로판단. Top Picks 로제시하고있는엔씨소프트, 다음카카오, CJE&M 의상대주가수익률은각각 3.0%, -1.1%, 1.7% 를기록했음. 주간특징주 다음카카오 : 보드게임은투트랙전략, 선데이토즈를통한애니팡맞고와파티게임즈의서비스노하우를접목해자회사엔진이개발하고다 음카카오가마케팅을지원하는카지노게임. 26 일선데이토즈와공식제휴. 25 일출시한 " 프렌즈팝 for Kakao" download 성과도양호한수준, 대리운전서비스에대해서는여전히미확정이나시장의기대치는상승하고있음. CJE&M : ' 베테랑 ' 8 월 29 일 ( 토 ) 기준 1,000 만돌파 (10,380,765). 3 분기실적에긍정적인기여. ' 형사 '( 권상우, 성동일 ), ' 히말라야 '( 황정민 ) 등 향후라인업도기대할만한수준으로판단. 온라인컨텐츠로제작하는 ' 신서유기 ' 의 1 차예고편조회수 158 만 (8/30 일기준 ) 매우고무적인수준, 새로운컨텐츠유통채널확보에의미. 위메이드 : " 열혈전기 " ios 기준 1~2 위유지중. 공성전을통한유저충성도제고에성공한듯. 중국 Gross 매출기준월 1,000 억원이상기대하고있음. 최근트렌드를고려할때상위권유지지속될것으로판단되는만큼추가적인주가상승가능할것으로기대. 액토즈소프트 : 최근자회사아이덴티티모바일의온라인게임과모바일게임모두긍정적인성과를내고있음. 온라인퍼블리싱게임 " 파이널 판타지 14" 성과견조한수준. 9 월 1 일상용화이후트래픽추이에주목. 모바일게임 "Wonder5 Masters" 도 8 월 19 일출시이후최근매출순위 10 위권도달 1
II. Top Picks 및주가추이 Top Picks: 엔씨소프트 (TP 30 만원 )/ 다음카카오 (TP 21 만원 )/ CJ E&M(TP 11 만원 ) Top Picks 엔씨소프트 다음카카오 CJ E&M 기존게임들의안정적인매출증가에따라 2 분기개선된실적기록 질적양적으로풍부한신규게임라인업에기반한펀더멘털개선기대 길드워 2 확장팩, 리니지모바일 의흥행기대감높아 고급택시, 카카오타임쿠폰, 카카오오더 등의신규 O2O 비즈니스에대한모멘텀긍정적 채널, 샵검색, TV 을통한중장기적인광고매출증가전망하반기다양한신규게임및웹보드게임출시로게임매출개선예상 경쟁력높은컨텐츠생산기반시청률제고에따른광고매출증가다양한디지털전략을통해트래픽점유율확대예상중국거점확보를시작으로중장기성장의발판마련넷마블가치지속적인상승기대 금주주요인터넷 / 게임사시장대비상대수익률 금주주요미디어사시장대비상대수익률 (%) 4.0 0.0 (4.0) (8.0) (12.0) (8.7) 네이버 (1.1) 다음카카오 3.0 엔씨소프트 (1.9) NHN 엔터테인먼트 (6.0) 컴투스 (2.3) 게임빌 (3.6) 위메이드 0.2 네오위즈게임즈 (%) 14.0 10.0 6.0 2.0 (2.0) (6.0) (10.0) 4.6 CJ CGV 1.7 CJ E&M 0.3 KT 스 카이라이프 9.2 CJ 헬로비전 (1.3) 제일기획 10.4 이노션 인터넷 / 게임커버리지주가추이 (2014.08.30=100) 미디어커버리지주가추이 (2014.08.30=100) 180 160 140 네이버엔씨소프트컴투스위메이드 다음카카오 NHN엔터게임빌네오위즈게임즈 290 240 CJ CGV CJ E&M 케이티스카이라이프 CJ 헬로비전 120 190 100 140 80 60 90 40 14.8 14.10 14.12 15.2 15.4 15.6 40 14.8 14.10 14.12 15.2 15.4 15.6 2
금주인터넷 / 게임순매수수량 금주미디어순매수수량 200,000 150,000 100,000 50,000 0 (50,000) (100,000) (150,000) (200,000) NAVER 순매수수량 ( 기관 ) 순매수수량 ( 외국인 ) 다음카카오 엔씨소프트 NHN 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네오위즈게임즈 게임빌 컴투스 100,000 50,000 0 (50,000) (100,000) (150,000) (200,000) 순매수수량 ( 기관 ) 순매수수량 ( 외국인 ) CJ E&M CJ CGV CJ 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골프존유원홀딩스 골프존 금주인터넷 / 게임순매수수량 NAVER 다음카카오 엔씨소프트 NHN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네오위즈게임즈 게임빌 컴투스 순매수수량 ( 기관 ) (48,530) 167,415 6,978 (147,732) (76,877) (3,429) 9,599 43,151 순매수수량 ( 외국인 ) (61,137) 291 (3,253) 31,029 6,277 (175,868) (5,526) (36,974) 금주미디어순매수수량 CJ E&M CJ CGV CJ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골프존유원홀딩스 골프존 순매수수량 ( 기관 ) 27,849 41,592 (158,989) 14,746 (126,857) (13,656) 순매수수량 ( 외국인 ) 76,705 (23,802) 82,532 (59,815) (152,272) (7,473) 3
Weekly Update PC 게임순위 (8/29, Gametrics) 국내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매출순위중국모바일게임 ios 매출순위 일본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매출순위일본모바일게임 ios 매출순위미국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매출순위미국모바일게임 ios 매출순위 자료 : Appannie.com, 8 월 30 일기준 4
종목코드 절대주가수익률 (%) 시장대비상대주가수익률 (%) 1 주일 1 개월 2 개월 3 개월 6 개월 1 년 1 주일 1 개월 2 개월 3 개월 6 개월 1 년 KOSPI 3.3 (4.6) (6.6) (8.4) (3.2) (6.3) KOSDAQ 9.7 (5.1) (7.3) (3.3) 10.0 20.7 S&P 500 0.9 (5.5) (3.6) (5.6) (5.6) (0.7) Hang Seng (3.6) (12.3) (17.7) (21.2) (12.5) (12.6) Nikkei 225 (1.5) (7.0) (5.4) (6.9) 1.7 24.1 * 네이버 035420 (5.4) (6.7) (23.0) (19.9) (24.9) (36.5) (8.7) (2.1) (16.4) (11.5) (21.7) (30.1) * 다음카카오 035720 8.6 11.4 6.7 14.8 4.0 (18.4) (1.1) 16.5 14.1 18.1 (5.9) (39.1) * 엔씨소프트 036570 6.3 (0.5) 10.1 10.9 20.4 50.7 3.0 4.1 16.7 19.3 23.6 57.0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7.8 (2.5) (7.0) (0.9) (21.5) (20.9) (1.9) 2.7 0.3 2.4 (31.5) (41.5) * 컴투스 078340 3.7 (3.5) (3.0) (8.8) (32.8) (2.3) (6.0) 1.7 4.3 (5.5) (42.8) (22.9) * 게임빌 063080 7.4 (19.7) (14.1) (25.7) (40.0) (40.9) (2.3) (14.6) (6.8) (22.4) (49.9) (61.5) * 위메이드 112040 6.2 (1.3) 48.2 27.2 32.9 26.9 (3.6) 3.8 55.5 30.5 23.0 6.3 *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9.9 (4.9) 5.7 7.3 (6.6) 1.5 0.2 0.2 13.0 10.6 (16.6) (19.2) 인터넷 / 게임커버리지평균 5.6 (3.4) 2.9 0.6 (8.6) (5.0) (2.5) 1.5 10.1 5.2 (15.2) (18.9) 웹젠 069080 18.7 (0.8) 0.2 (3.3) 36.4 333.7 9.0 4.3 7.5 (0.0) 26.4 313.0 선데이토즈 123420 11.3 2.4 5.5 2.4 7.5 8.1 1.5 7.5 12.8 5.7 (2.5) (12.5) 넥슨지티 138250 11.5 (16.0) (12.3) (15.7) (8.3) (7.6) 1.8 (10.9) (5.0) (12.4) (18.3) (28.3) 파티게임즈 194510 2.5 (18.6) (37.1) 11.3 (7.8) (7.2) (13.5) (29.8) 14.6 (17.8) 액토즈소프트 052790 3.2 (4.6) 63.2 43.3 55.9 66.5 (6.6) 0.5 70.5 46.6 45.9 45.8 조이시티 067000 6.9 (13.8) (25.4) (19.6) (26.9) 35.3 (2.8) (8.6) (18.1) (16.3) (36.9) 14.6 드래곤플라이 030350 7.2 (17.2) (12.3) (12.3) 0.6 4.3 (2.5) (12.1) (5.0) (9.0) (9.3) (16.3) 데브시스터즈 194480 18.5 (11.3) (11.7) (12.4) (21.8) 8.8 (6.2) (4.4) (9.1) (31.8) 와이디온라인 052770 16.7 (13.8) (17.5) (10.0) 64.1 35.2 7.0 (8.7) (10.1) (6.7) 54.2 14.6 인터넷 / 게임업종평균 8.1 (6.9) (1.2) (0.6) 1.2 26.9 (0.8) (1.9) 6.1 3.3 (7.1) 10.1 *CJ CGV 079160 7.9 (0.9) (9.4) 14.3 89.9 124.8 4.6 3.7 (2.8) 22.7 93.0 131.1 *CJ E&M 130960 11.4 13.5 7.3 27.1 76.7 77.4 1.7 18.6 14.6 30.4 66.7 56.7 *KT 스카이라이프 053210 3.6 (16.1) (1.0) 13.3 21.5 (11.1) 0.3 (11.6) 5.6 21.7 24.7 (4.8) *CJ 헬로비전 037560 12.4 (8.6) (8.2) (10.6) 15.2 (19.0) 9.2 (4.0) (1.6) (2.3) 18.4 (12.6) 미디어커버리지평균 8.8 (3.0) (2.8) 11.0 50.8 43.0 4.0 1.7 3.9 18.1 50.7 42.6 제일기획 030000 2.0 (7.1) 2.6 (13.8) (21.3) (22.7) (1.3) (2.5) 9.2 (5.5) (18.1) (16.3) 이노션 214320 13.6 (4.4) 10.4 0.1 나스미디어 089600 10.3 14.5 32.3 70.0 144.4 222.9 0.6 19.6 39.6 73.3 134.5 202.3 미디어업종평균 8.8 (1.5) 3.0 15.9 53.9 59.4 3.7 3.2 11.9 22.6 46.1 44.7 KG 이니시스 016100 15.6 (5.4) (7.7) (9.6) (11.2) 85.9 5.9 (0.3) (0.3) (6.3) (21.1) 65.3 KG 모빌리언스 069110 11.2 (18.3) (21.3) (15.9) (0.3) 46.5 1.5 (13.1) (14.0) (12.6) (10.3) 25.9 한국사이버결제 123330 0.0 (8.2) 6.8 (3.8) 22.8 226.6 (9.7) (3.1) 14.1 (0.5) 12.9 205.9 나이스정보통신 016100 0.6 8.1 30.0 21.3 55.7 80.9 (9.1) 13.2 37.3 24.6 45.8 60.3 한국정보통신 069110 8.6 (19.0) 27.5 (4.4) 100.9 141.6 (1.1) (13.8) 34.8 (1.1) 90.9 120.9 Google, Inc GOOG US 2.9 0.8 21.1 18.5 10.2 10.6 2.0 5.9 28.4 21.8 0.2 (10.1) Facebook, Inc FB US 5.8 (3.2) 6.1 14.9 14.3 21.6 4.8 1.9 13.4 18.2 4.4 1.0 Yahoo! Inc YHOO US 0.6 (9.6) (15.7) (22.8) (22.2) (13.9) (0.3) (4.5) (8.3) (19.5) (32.2) (34.6) Yahoo Japan Corp 4689 JP (2.3) (7.7) 1.4 (9.9) 4.8 19.6 (0.8) (2.6) 8.7 (6.6) (5.1) (1.1) Twitter, Inc TWTR US 3.7 (13.5) (25.9) (26.8) (43.8) (46.1) 2.8 (8.4) (18.6) (23.5) (53.7) (66.7) Linkedin Corp LNKD US 2.5 (9.5) (11.0) (5.6) (30.7) (18.5) 1.6 (4.4) (3.7) (2.3) (40.7) (39.2) Tencent Holdings 700 HK (0.7) (9.7) (15.5) (16.1) (3.4) 3.3 2.9 (4.6) (8.2) (12.8) (13.4) (17.3) Alibaba BABA US 2.8 (10.6) (14.8) (21.6) (14.1) 1.9 (5.4) (7.5) (18.3) (24.1) Baidu Inc BIDU US (0.5) (11.9) (23.6) (22.9) (26.3) (29.1) (1.4) (6.8) (16.3) (19.6) (36.2) (49.7) Netease Inc NTES US 3.3 (14.9) (18.6) (16.6) 22.5 33.9 2.3 (9.8) (11.3) (13.3) 12.5 13.3 Electronic Arts Inc EA US 3.6 (5.1) 2.1 8.2 19.8 79.5 2.7 0.0 9.4 11.5 9.9 58.8 Zynga Inc ZNGA US 3.3 1.6 (11.9) (14.6) 7.2 (13.0) 2.4 6.7 (4.6) (11.3) (2.7) (33.6) King KING US 3.8 (13.1) (5.3) (8.4) (8.8) (2.1) 2.9 (8.0) 2.1 (5.1) (18.7) (22.8) Activision Blizzard Inc ATVI US 7.3 13.3 20.7 15.7 26.5 24.1 6.4 18.4 28.0 19.0 16.5 3.5 Gungho Online 3765 JP (1.6) (11.7) (23.5) (20.4) (9.9) (34.5) (0.1) (6.5) (16.2) (17.1) (19.9) (55.2) Nexon Co Ltd 3659 JP (5.4) (0.4) 0.7 1.3 38.6 86.7 (3.8) 4.8 8.0 4.6 28.6 66.0 주 : * 표시는커버리지종목 5
III. 탐방 & Update 금주탐방일정회사 시가총액 탐방일 탐방시간 회사위치 동행가능여부 선데이토즈 5,579억 8월 31일월요일 15:00 분당구서현동 Y CJ CGV 2조 4,547억 9월 1일화요일 14:00 마포구상암동 N 게임빌 4,839억 9월 1일화요일 16:00 서초구서초동 N 다음카카오 8조 743억 9월 4일금요일 10:15 분당구삼평동 N 컴투스탐방 (8/25) 서머너즈워 : 매출견고함 : 마이너한국가에서의순위변동은매출관련크게의미없음 : 일본 TV광고 6월말 ~8월말 : IOS 16위, Android 24위 : 최근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스페인견조한매출 Contents Comment (BUY/ TP 19 만원 ) : 북미 / 유럽에선뉴미디어광고를통해브랜딩진행. 한국 / 일본은 TV 광고중심 : 대규모업데이트 3 분기말 ~4 분기중예상 9 이닝스매니저 : 출시임박, 글로벌퍼블리싱으로미국, 일본, 한국, 대만이주요타겟 원더택틱스 : 3 분기말, 4 분기초. 우선국내소프트런칭후 1 개월 ~1.5 개월후정식오픈예정 액션퍼즐타운 : 자체개발, 3 분기말이후런칭예상 사커스피리츠 : 일본향. 3 분기말 ~4 분기초퍼블리싱 내부개발라인업다수. RPG 만으로도여러개개발중 서머너즈워 의매출은견조한수준유지중 단기펀더멘털변화를야기할만한이슈는없을것으로전망 관전포인트는 1) 서머너즈워 의매출추이 2) 증자후 M&A 관련이슈 3)4 분기초신규게임관련이벤트 종목시가총액 투자의견 /TP PER(15 년, 배 ) 항목 3Q14 3Q15F YoY(%) 2014 2015F YoY(%) Con. (3Q15) ( 단위 : 백만원, %) Con. (2015) 매출 86,822 117,736 35.6 234,688 439,883 87.4 109,800 423,300 컴투스 BUY/19 만원영업이익 45,951 48,599 5.8 101,210 173,105 71.0 41,900 158,200 1 조 2,609 억원 11 배순이익 40,929 37,703 (7.9) 79,262 133,890 30.4 33,400 124,300 OPM 52.9 41.3 43.1 39.4 KG 이니시스탐방 (8/26) 14 년결제시장규모 55 조. 대체 PG 시장은그중 28 조. 당사는작년 10 조이상 37% 의점유율확보. 올해도거래금액 20% 이상성장예상 Contents Issue : 인터넷은행 10 만개쇼핑몰보유. 그중의류 / 패션부분이가장큰부분을차지. 소셜커머스에서는티몬과위메프에서비스제공. 보통 1 년계약하나, KG 이니시스는평균거래기간 4 년이상. 대기업위주이기때문 예수금은천억이상으로이를통한금융투자상품의연간이자수익은 30 억이상 물류 : 이니시스가맹점활용차원에서택배서비스진출. 시너지효과기대하나적자지속중. 6 월말통합마무리했고, 7,8 월통합비용인식. 물류부문연간 BEP 달성은내후년으로예상 컨소시엄참여형식으로전개될것 6
CJ E&M 탐방 (8/27) 슈퍼스타 K 이후프로그램단위판매. 컨텐츠별광고판매비중확대및프리미엄패키지광고매출지속적으로증가할것으로전망 네이버의 tv 캐스트를통해방영되는 신서유기 를통해디지털컨텐츠저변확대긍정적 MCN: 현재 3,400 여명의크리에이터확보. 향후글로벌 OTT 까지확대전망 Contents 하반기베테랑, 형사 (9 월 ), 히말라야 ( 연말 ) 등국내기대작출시및중국영화 2 편 ( 공동제작 ) 베트남 1 편으로영화부문실적개선기대 음악부문자체아티스트 10 팀으로향후전략적으로확대예정. 쇼미더머니와같은방송사업과의시너지창출가능 킹키부츠원작 IP 지분보유로 2 분기공연부문실적호조 넷마블게임즈하반기 SGN 인수이후북미 / 유럽까지확대목표. 마블퓨처파이트성공적이었으며, 텐센트석기시대는중국향출시준비중 ( 내년상반기목표 ) Comment (BUY/ TP 11 만원 ) 방송부문컨텐츠판매 광고판매 디지털판매로이어지는선순환구조및비용효율화로지속적인펀더멘털개선긍정적 MCN 및디지털컨텐츠등신규비즈니스를통한저변확대 미디어업종내하반기 Top Pick 유지하며, 투자의견 BUY 및목표주가 11 만원유지 종목시가총액 투자의견 /TP PER(15 년, 배 ) 항목 3Q14 3Q15F YoY(%) 2014 2015F YoY(%) Con. (3Q15) ( 단위 : 백만원, %) Con. (2015) 매출 343,136 325,337 (5.2) 1,232,665 1,291,104 4.7 340,000 1,299,700 CJ E&M BUY/11 만원영업이익 (10,520) 13,537 흑자전환 (12,648) 61,139 (583.4) 11,800 62,500 3 조 2,534 억원 23 배순이익 284,025 16,391 (94.2) 233,617 141,059 (39.6) 18,100 140,400 OPM (3.1) 4.2 (1.0) 4.7 네오위즈게임즈탐방 (8/28) 소셜카지노 : 6 개의소셜카지노타이틀. 상반기동남아시장테스팅, 의미있는 retention rate 확인 애스커 : 액션성을굉장히좋아하는유저대상으로대중성을띈게임은아님. Contents Comment (Neutral/ TP 2 만원 ) 블레스 : 대중성이높으며, 누구나즐길수있는게임으로진입장벽낮은편으로가장기대작. 3 차 CBT 준비중 웹보드 : 작년연말부터모바일유료화시작. PC 와모바일의자산통합이뤄짐. 8 월네이버 밴 드 플랫폼을통해게임제공 일본 : 검은사막 CBT 후바로반응확인. 다른타이틀에비해비교적빠르게주요타이틀로 안착. 기존타이틀보다 2~30% 이상의매출기여가있으며, 이런추세가 3 분기에도계속될것으로전망 소셜카지노의북미진출에따른성과는내년상반기에나타날것으로예상. 그외블레스의성공여부는게임출시후판단가능할것 투자의견 Neutral 및목표주가 2 만원유지 7
다음카카오탐방 (8/28) 사물인터넷분야도관심 Contents Comment (BUY/ TP 21 만원 ) 8 월 10 일광고플랫폼에서다음플랫폼광고주와카카오스토리광고주들이좀더쉽게예산 을집행할수있는밑단인프라통합작업. 다음플랫폼광고주를카카오쪽으로도유입할 수있는기틀마련. 4 분기중타겟팅고도와, 효율적으로광고를집행할수있도록효과를높이는기능강화작업계획. 신규게임런칭기대작 : 카카오프렌즈팝 (IP 이용한게임 ) 으로가장짧은시간에가장많은사 전예약자기록. 초기반응긍정적으로, 어느정도게임매출기여가능할것으로전망. 4 분기웹보드게임출시계획. 카카오프렌즈분사후조금더적극적으로 IP 활용해상품확대. 현재카카오프렌즈샵 6 개로 CGV 와협력해서주요 CGV 영업소에카카오특화된상품출시. 오프라인매장연말총 30 여 개예정. 샵검색 : 내부적으로세워놓은기준에는부합하는성과. 출시초기에는이슈성검색위주였다 면현재는위치 / 장소및의사결정에영향을미치는것의검색과공유비중높아짐 고급택시 : 유료화적용되는수익모델로 10 월예정 카카오택시모델기반으로대리기사 / 퀵서비스등의 O2O 시장확대포석마련했다고판단. 카카오톡과카카오택시플랫폼을통한향후출시될 O2O 서비스에대한성공가능성높아 종목시가총액 투자의견 /TP PER(15 년, 배 ) 항목 3Q14 3Q15F YoY(%) 2014 2015F YoY(%) Con. (3Q15) ( 단위 : 백만원, %) Con. (2015) 매출 221,803 226,401 2.1 898,386 949,025 5.6 230,100 950,800 다음카카오 BUY/21 만원영업이익 30,759 19,992 (35.0) 208,895 109,071 (47.8) 23,100 113,800 8 조 743 억원 82 배순이익 (6,316) 16,855 흑자전환 141,465 99,040 (30.0) 21,100 104,100 OPM 13.9 8.8 23.3 11.5 8
IV. 국내커버리지 Valuation table 인터넷 / 게임 NAVER 다음카카오 NHN 엔터 컴투스 엔씨소프트 게임빌 위메이드 네오위즈게임즈 종가 (8/28) 488,000 134,700 55,400 109,000 218,500 74,200 53,500 20,500 시가총액 ( 십억원 ) 16,086 1,818 840 1,099 4,791 484 899 449 EPS(won) 2014 13,787 6,116 3,236 6,981 10,487 3,560 12,608 (347) 2015F 17,945 1,653 (3,361) 11,216 10,470 3,606 (13) 1,330 2016F 23,883 2,257 (1,002) 11,124 12,737 4,409 3,324 13,524 2 Year EPS CAGR 31.6% -39.3% na 144.8% 10.2% 11.3% -48.7% na PER (x) 2014 51.6 20.2 26.1 17.3 17.4 33.9 3.0 na 2015F 27.2 81.5 (16.5) 9.7 20.9 20.6 (4,167.4) 15.4 2016F 20.4 59.7 (55.3) 9.8 17.2 16.8 16.1 1.5 EV/EBITDA (x) 2014 24.9 32.6 26.3 11.9 9.9 49.3 na 10.6 2015F 18.2 10.4 (18.0) 6.3 15.3 80.8 327.1 13.6 2016F 14.7 8.1 (66.1) 5.9 12.8 60.0 15.0 2.3 PBR (x) 2014 8.7 2.9 1.3 6.4 2.7 4.0 1.6 1.7 2015F 4.9 3.1 0.9 4.1 2.7 2.2 2.3 1.4 2016F 4.0 2.9 0.9 2.9 2.4 2.0 2.0 0.7 미디어 CJ CGV CJ E&M CJ 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종가 (8/28) 116,000 84,000 11,750 20,050 시가총액 ( 십억원 ) 2,455 3,253 910 959 EPS (won) 2014 1,572 5,796 332 1,162 2015F 3,399 3,676 929 1,709 2016F 3,314 2,112 1,080 1,824 2 Year EPS CAGR 45.2% -39.6% na 25.3% PER (x) 2014 34.3 6.6 29.3 15.8 2015F 34.1 22.9 12.6 11.7 2016F 35.0 39.8 10.9 11.0 EV/EBITDA (x) 2014 10.7 4.7 4.3 5.4 2015F 21.6 10.9 4.1 5.4 2016F 23.6 15.3 3.9 5.2 PBR (x) 2014 2.4 1.0 0.8 2.0 2015F 4.6 2.0 0.9 2.0 2016F 4.1 1.9 0.9 1.7 9
V. 글로벌 peer valuation table (Bloomberg 기준 ) 인터넷 / 게임 Google Yahoo Facebook Twitter Tencent Baidu Alibaba Zynga Gungho King EA 시가총액 ( 백만 $) 441,402 31,198 256,564 18,145 158,523 53,475 176,046 2,329 3,172 4,250 21,171 종가 ($) 630.4 33.1 91.0 26.8 16.9 152.1 70.1 2.5 3.0 13.5 67.9 EPS($) 2014 25.7 1.6 1.7 0.1 0.4 6.5 NA (0.0) 0.4 2.2 2.4 2015F 28.9 0.7 2.1 0.3 0.5 5.6 2.6 (0.0) 0.4 1.9 2.9 2016F 33.7 0.7 2.7 0.6 0.7 7.3 3.4 0.0 0.3 1.7 3.4 EPS 성장률 (%) 2015F 12.6 (57.3) 22.5 244.2 26.3 (13.2) NA 188.9 (14.6) (16.2) 23.2 2016F 16.5 (0.1) 32.3 89.3 29.8 29.8 31.4 (246.2) (7.9) (9.9) 14.1 영업이익률 (%) 2014 21.3 17.1 6.8 6.9 26.4 27.8 NA (14.2) 54.1 40.0 23.9 2015F 37.2 9.2 53.6 12.0 39.1 15.4 29.6 (4.1) 49.5 36.4 27.0 2016F 37.3 8.4 53.8 16.3 39.2 16.4 32.7 5.3 48.4 34.9 29.7 ROE(%) 2014 16.6 5.1 18.8 (6.7) 33.8 29.7 NA (0.5) 55.9 91.4 32.0 2015F 15.8 1.5 11.5 (2.4) 31.3 21.0 27.0 (1.7) 41.0 53.3 28.6 2016F 15.4 31.6 13.8 2.3 30.3 22.0 20.2 3.8 34.5 35.6 27.4 PER(x) 2014 24.6 21.0 53.9 NA 41.6 23.9 NA NA 7.0 6.1 28.5 2015F 21.8 49.2 44.0 82.0 32.2 26.9 26.9 NA 7.9 7.3 23.1 2016F 18.7 49.3 33.2 43.3 24.7 20.7 20.5 66.3 8.6 8.1 20.2 PBR(x) 2014 4.3 0.8 9.5 5.1 12.4 6.4 NA 1.2 3.3 4.9 8.1 2015F 3.5 0.9 6.1 4.3 9.2 5.3 5.4 1.2 3.2 4.1 6.2 2016F 3.0 0.9 5.1 4.0 6.9 4.3 4.3 1.2 2.7 2.8 5.0 미디어 WANDA CINEMA WALT DISNEY TIME WARNER CBS NEFLIX CINEPLEX CINEMARK REGIS KINEPOLIS CARMIKE TRIBUNE 시가총액 ( 백만 $) 13,982 172,972 59,032 22,236 49,918 2,261 4,184 620 1,161 576 3,807 종가 ($) 25.0 102.5 72.4 45.8 117.6 35.9 36.1 11.7 42.4 23.5 40.4 EPS($) 2014 0.3 4.3 4.1 3.0 0.7 0.9 NA (0.3) 1.6 (0.0) 2.1 2015F 0.3 5.1 4.7 3.4 0.3 1.2 2.1 (0.1) 1.7 0.8 1.2 2016F 0.5 5.6 5.7 4.2 0.5 1.6 2.3 (0.1) 1.9 1.2 2.5 EPS 성장률 (%) 2015F 23.9 17.4 13.7 15.1 (46.6) 41.6 NA (78.2) 6.1 (3,757.1) (42.4) 2016F 47.0 10.3 23.0 21.8 35.7 28.6 12.2 40.6 14.7 50.7 103.3 영업이익률 (%) 2014 21.3 17.1 6.8 21.2 26.4 8.9 NA 0.5 21.2 6.7 16.2 2015F 18.3 26.2 25.0 20.9 4.7 12.1 16.1 0.7 21.4 9.2 10.3 2016F 18.7 26.7 27.2 22.2 4.4 14.2 16.7 2.4 23.7 10.4 16.3 ROE(%) 2014 27.8 16.8 12.9 21.8 13.1 12.4 N/A N/A 33.3 0.1 N/A 2015F 28.2 18.6 16.1 26.5 4.9 16.3 20.1 N/A 32.5 5.3 2.7 2016F 29.6 31.6 19.7 39.3 5.3 21.1 19.4 N/A 30.6 9.8 5.5 PER(x) 2014 95.2 23.8 17.7 N/A 181.0 43.9 N/A N/A 27.1 N/A 19.0 2015F 75.1 20.3 15.5 13.4 339.0 29.6 17.5 N/A 25.5 30.5 32.9 2016F 51.2 18.4 12.6 11.0 249.7 23.0 15.6 208.7 22.3 20.3 16.2 PBR(x) 2014 26.6 3.9 2.2 3.0 28.6 4.1 NA N/A 9.2 1.9 N/A 2015F 17.8 3.7 2.5 3.9 24.9 4.1 3.4 N/A 8.1 1.9 0.9 2016F 13.3 3.5 2.6 4.3 22.6 3.9 3.0 N/A 6.7 1.7 0.8 10
VI. News Clipping 게입업계, 모바일웹보드판키운다 (8/24) http://goo.gl/1ilnvv 네이버 피망뉴맞고 출시, 다음카카오 웹보드진출 작년 10 월규제완화되고이용연령층다양해각광 젊은인도네시아, 한국영화보기시작했다 (8/24) http://goo.gl/v3a51w 인구 2 억 5000 만명, 절반이 25 세이하 설국열차흥행 1 위, 내달엔암살상영. 인터스텔라 는외면당해 다음카카오 ' 키즈노트 ', 가입영유아기관 2 만 5000 개돌파 (8/24) http://goo.gl/vqz1e1 8 월기준가입원 2.5 만개돌파. 이는전국영유아기관의 50% 이상을차지하는수치 최근전국 30 여개의대기업및정부기관의어린이집뿐만아니라미국, 일본등해외에서도활용되는등이용대상확대 해외직구, 모바일비중커진다 (8/24) http://goo.gl/w46yki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 은 7 월말 몰테일앱 을통한배송비결제비중이전체의 40% 까지증가했다고밝힘 지난해모바일앱배송비결제비중이평균 20% 초반에불과했던것과비교해일년새에약 2 배증가한것 포털, ` 킬러콘텐츠 ` 확보전쟁. 온라인으로무게옮기는방송 (8/24) http://goo.gl/ryvpze 네이버 tv 캐스트 가 CJ E&M 계열실시간채널을 24 시간송출. 다음카카오 tv 팟 은해외인기프로축구경기를 PC, 모바일로각각생중계 네이버와다음카카오는매월유튜브와격차를줄이며맹추격중 KT 스카이라이프의질주 430 만가입자돌파, 위성단품 200 만가구회복 (8/24) http://goo.gl/e5jtl4 역대최다위성방송가입자수 430 만가구고지돌파 다채널위성초고화질 (UHD) 방송이라는차별화된상품과가격경쟁력을앞세운공격적마케팅전략이주효 구글지주사알파벳의첫번째프로젝트는 생활과학 (8/24) http://goo.gl/lgfx7h 알파벳대표이사세르게이브린은블로그를통해생활과학부분에대한연구가알파벳에서진행되고있다고밝힘 그들은다른생활과학기업들과함께기술개발단계의신기술을임상실험을하기위해연구중 이라며 우리는질병을관리하고, 질병이퍼지는것을막는새로운방식을찾고있다 고언급 우버 텐센트, 위챗을돌려줘 (8/24) http://goo.gl/cmhbdg 고객지원계정등을시작으로항저우, 베이징등지에서위챗에서의우버계정이사라지며, 텐센트의조치는 불공정행위 로비난 이같은불합리한견제의움직임이나타난것은지난 2 월디디다처와콰이디다처의합병뒤로우버의중국진출견제 네이버, 라인뮤직유료화전환일단 ' 안착 ' (8/26) http://goo.gl/9f2gpx 지난 10 일부터 2 개월한정무료캠페인을종료하고유료모델공개. 유료모델전환이후에도상위권유지 사용요금은유효기간 30 일동안총 20 시간을들을수있는기본상품이 500 엔, 30 일동안무제한음악청취상품은 1 천엔 11
다음카카오 - 선데이토즈, 모바일웹보드게임제휴 (8/26) http://goo.gl/p6sx9b 선데이토즈와다음카카오모바일게임전략적제휴 애니팡맞고 를다음카카오의모바일게임플랫폼인 카카오게임하기 통해출시 옐로모바일관계사옐로금융그룹, 인터파크인터넷전문은행컨소시엄에참여 (8/26) http://goo.gl/grtavt 옐로금융그룹 이인터파크가주도하는인터넷전문은행컨소시엄에참여 다양한핀테크서비스와혁신적인기술엔진, 모바일빅데이터활용기반마련 KT ' 클립 ' 출시 모바일지갑시장새바람불까? (8/26) http://goo.gl/dv4nue ' 클립 ' 은블루투스를이용하던위치기반서비스에 KT 와이파이망을더해사용자반경 3km 이내의할인정보를샅샅히전달 10 월중에클라우드기반결제기능을도입해할인과결제를원스톱으로해결할수있는시스템을갖출계획 SK 컴즈, 연예기획사 IHQ 로팔려 (8/26) http://goo.gl/fq9qak 네이트를운영하는 SK 커뮤니케이션즈가 IHQ 에매각 자회사인 SK 컴즈의지분 51% 를엔터테인먼트회사 IHQ 의신주 28.5% 와교환하기로의결 CJ 헬로비전, 9 월채널개편단행. 키워드는 화질 (8/26) http://goo.gl/rzglqw 다음달디지털케이블 TV 플랫폼에 60 여개신규고화질 (HD) 채널을추가하는대규모채널개편을단행 지난상반기표준해상도 (SD) 채널송출을중단하면서확보한주파수대역에 HD 채널을대거편성해화질경쟁력을강화 카카오캐릭터들, 모바일게임서도인기몰이 (8/27) http://goo.gl/rhfexh 퍼즐게임 ' 프렌즈팝 for KaKao( 이하프렌즈팝 )' 이애플앱스토어전체무료앱순위 1위에등극 ' 프렌즈팝 ' 은카카오프렌즈 IP를활용한첫게임이라는기대감으로인해지난 23일까지진행된사전예약에 90만명의이용자가참여하는등출시전부터관심집중 NHN 엔터테인먼트 " 페이코이용자 100 만명넘어 " (8/28) http://goo.gl/a3dgfg 27 일 페이코 의결제이용자가 100 만명을넘었다고발표 전체가입자는 150 만여명이며이가운데 100 만여명이실제서비스를이용 구글, 유튜브게이밍출시 아마존 ' 트위치 ' 견제 (8/27) http://goo.gl/0zdvv5 구글이 ' 유튜브게이밍 ' 이라는게임관련영상스트리밍플랫폼을 26 일 ( 현지시간 ) 출시 게임제작사들은약 2.5 만개비디오게임타이틀에관해실시간스트리밍과관련콘텐츠를모은게이밍전용페이지를만들어제공 페이스북인공지능가상비서 `M` 공개 (8/27) http://goo.gl/hxuaix 애플시리와마이크로소프트코타나에맞설경쟁서비스로인공지능가상비송 M 공개 페이스북 M 은페이스북메신저에탑재. 다른경쟁서비스와가장큰차이점은음성이아닌문자로인식한다는점 페이스북하루사용자첫 10 억명기록 (8/28) http://goo.gl/ufn2rv 소셜네트워크서비스페이스북의하루사용자가처음으로 10 억명을기록 페이스북을최소 1 달에 1 번접속하는사용자는지난 2012 년 10 억명을기록한뒤현재약 15 억명 12
투자의견변동내역및목표주가추이 엔씨소프트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15.8.31 BUY 300,000 15.8.24 BUY 300,000 15.8.3 BUY 300,000 15.7.2 BUY 260,000 15.6.24 BUY 260,000 15.6.11 BUY 260,000 15.6.3 BUY 260,000 15.5.26 BUY 260,000 15.5.18 BUY 260,000 15.5.14 BUY 260,000 15.4.2 BUY 230,000 15.3.12 BUY 230,000 15.3.5 BUY 230,000 15.2.22 BUY 230,000 15.2.17 BUY 230,000 15.2.12 BUY 230,000 15.2.11 BUY 230,000 15.1.27 BUY 200,000 15.1.22 BUY 200,000 15.1.19 BUY 200,000 14.12.12 BUY 200,000 14.11.13 BUY 200,000 14.11.3 BUY 280,000 14.8.29 BUY 280,000 14.8.18 BUY 280,000 14.8.17 BUY 280,000 14.6.30 BUY 280,000 14.6.29 BUY 280,000 14.6.27 BUY 280,000 14.6.18 BUY 280,000 14.6.17 BUY 280,000 14.6.13 BUY 280,000 14.6.12 BUY 280,000 14.6.5 BUY 280,000 14.6.4 BUY 280,000 14.5.19 BUY 280,000 14.5.18 BUY 280,000 14.5.13 BUY 280,000 14.5.11 BUY 280,000 14.5.2 BUY 280,000 14.5.1 BUY 280,000 14.4.3 BUY 280,000 14.3.19 BUY 280,000 14.3.18 BUY 280,000 14.3.5 BUY 280,000 14.2.14 BUY 280,000 14.2.5 BUY 280,000 14.2.4 BUY 280,000 14.1.10 BUY 280,000 14.1.9 BUY 280,000 13.12.16 BUY 280,000 13.11.28 BUY 280,000 13.11.17 BUY 280,000 13.10.25 BUY 280,000 ( 원 ) 엔씨소프트 목표주가 400,000 200,000 0 13.8 13.1013.1214.2 14.4 14.6 14.8 14.1014.1215.2 15.4 15.6 15.8 13
다음카카오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15.8.31 BUY 210,000 15.8.24 BUY 210,000 15.8.17 BUY 210,000 15.7.2 BUY 160,000 15.5.31 BUY 160,000 15.5.26 BUY 160,000 15.5.14 BUY 160,000 15.4.2 BUY 160,000 15.2.12 BUY 190,000 14.12.12 BUY 190,000 14.11.10 BUY 190,000 14.11.9 BUY 190,000 14.11.7 BUY 147,000 14.11.3 BUY 147,000 14.8.29 BUY 147,000 14.7.30 BUY 147,000 14.7.29 BUY 147,000 14.5.27 BUY 102,000 14.5.26 BUY 102,000 14.5.14 BUY 102,000 14.5.13 BUY 102,000 14.4.9 BUY 102,000 14.1.17 BUY 102,000 14.1.16 BUY 102,000 13.9.26 BUY 116,000 ( 원 ) 다음카카오 목표주가 300,000 200,000 100,000 0 13.8 13.1013.1214.2 14.4 14.6 14.8 14.1014.1215.2 15.4 15.6 15.8 CJ E&M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15.8.31 BUY 110,000 15.8.24 BUY 110,000 15.8.12 BUY 110,000 15.7.2 BUY 90,000 15.5.12 BUY 90,000 15.4.15 BUY 75,000 14.11.17 BUY 51,000 14.11.16 BUY 51,000 14.8.13 BUY 62,000 14.5.15 BUY 62,000 14.5.14 BUY 62,000 14.4.3 Analyst Change 56,000 14.1.9 BUY 49,000 14.1.2 BUY 49,000 13.11.12 BUY 49,000 13.10.17 BUY 49,000 ( 원 ) CJ E&M 목표주가 150,000 100,000 50,000 0 13.8 13.1013.1214.2 14.4 14.6 14.8 14.1014.1215.2 15.4 15.6 15.8 14
위메이드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15.8.31 BUY 81,000 15.8.24 BUY 81,000 15.8.16 BUY 81,000 15.8.10 BUY 81,000 15.7.2 Neutral 51,000 15.6.3 Neutral 51,000 15.5.26 Neutral 51,000 15.4.2 Neutral 51,000 15.3.12 Neutral 51,000 14.11.17 Neutral 51,000 14.11.16 Neutral 51,000 14.11.10 BUY 63,000 14.11.3 BUY 63,000 14.8.29 BUY 63,000 14.8.14 BUY 63,000 14.8.13 BUY 63,000 14.6.13 BUY 63,000 14.6.12 BUY 63,000 14.5.14 BUY 63,000 14.5.13 BUY 63,000 14.5.12 BUY 63,000 14.5.11 BUY 63,000 14.5.2 BUY 70,000 14.5.1 BUY 70,000 14.4.21 BUY 70,000 14.4.20 BUY 70,000 14.4.3 BUY 67,000 14.3.12 BUY 67,000 14.2.13 BUY 67,000 14.2.12 BUY 67,000 14.1.28 BUY 67,000 13.11.14 BUY 67,000 13.11.13 BUY 67,000 13.10.25 BUY 67,000 13.10.14 BUY 67,000 13.9.10 BUY 67,000 ( 원 ) 위메이드 목표주가 100,000 50,000 0 13.8 13.1013.1214.2 14.4 14.6 14.8 14.1014.1215.2 15.4 15.6 15.8 네오위즈게임즈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15.6.3 Neutral 20,000 15.5.26 Neutral 20,000 15.4.2 Neutral 20,000 15.3.19 Neutral 20,000 15.3.12 Neutral 20,000 14.8.29 Neutral 20,000 14.2.12 Neutral 20,000 14.2.11 Neutral 20,000 ( 원 ) 네오위즈게임즈 목표주가 30,000 20,000 10,000 0 13.8 13.1013.1214.2 14.4 14.6 14.8 14.1014.1215.2 15.4 15.6 15.8 15
컴투스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15.8.31 BUY 190,000 15.8.26 BUY 190,000 15.8.13 BUY 190,000 15.7.2 BUY 260,000 15.6.10 BUY 260,000 15.6.3 BUY 260,000 15.6.2 BUY 260,000 15.5.26 BUY 260,000 15.5.13 BUY 260,000 15.4.22 BUY 260,000 15.4.21 BUY 260,000 15.4.2 BUY 260,000 15.3.12 BUY 210,000 15.2.22 BUY 210,000 14.12.12 BUY 210,000 14.11.6 BUY 210,000 14.11.5 BUY 210,000 14.11.3 BUY 156,000 14.8.29 BUY 156,000 14.8.7 BUY 156,000 14.8.6 BUY 156,000 14.7.18 BUY 110,000 14.7.17 BUY 110,000 14.5.23 BUY 50,000 14.5.22 BUY 50,000 14.1.24 BUY 30,400 13.9.17 BUY 44,000 ( 원 ) 컴투스 목표주가 300,000 200,000 100,000 0 13.8 13.1013.1214.2 14.4 14.6 14.8 14.1014.1215.2 15.4 15.6 15.8 투자의견분류및적용 투자의견의유효기간은추천일이후 12 개월을기준으로적용 기업의분류 BUY( 매수 )_ 목표주가가현주가대비 15% 이상상승여력 Neutral( 중립 )_ 목표주가가현주가대비 -15%~15% 등락 Reduce( 비중축소 )_ 목표주가가현주가대비 15% 이상하락가능 산업의분류 Overweight( 비중확대 )_ 업종지수가현재지수대비 15% 이상상승여력 Neutral( 중립 )_ 업종지수가현재지수대비 -15%~15% 등락 Underweight( 비중축소 )_ 업종지수가현재지수대비 -15%~15% 등락 투자등급비율 투자등급 BUY( 매수 ) Neutral( 중립 ) Reduce( 매도 ) 합계 금융투자상품의비율 81.9% 14.2% 3.8% 99.9% * 기준일 : 2015 년 8 월 29 일 Compliance Notice 본자료를작성한애널리스트 ( 황승택 ) 는자료의작성과관련하여외부의압력이나부당한간섭을받지않았으며, 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여신의성실하게작성하였습니다 본자료는기관투자가등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당사는 2015 년 8 월 31 일현재해당회사의지분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본자료를작성한애널리스트 ( 황승택 ) 는 2015 년 8 월 31 일현재해당회사의유가증권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본조사자료는고객의투자에정보를제공할목적으로작성되었으며, 어떠한경우에도무단복제및배포될수없습니다. 또한본자료에수록된내용은당사가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얻어진것이나, 그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장할수없으므로투자자자신의판단과책임하에최종결정을하시기바랍니다. 따라서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는고객의주식투자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