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0. 29 Analyst 윤태빈 02) 3777-8563 taebin@kbsec.co.kr 라이브플렉스 (050120) 기업코멘트 투자의견 목표주가 Not Rated N/A Upside / Downside (%) n/a 현재가 (10/26, 원) 4,780 Consensus target price (원) n/a Difference from consensus (%) n/a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Fiscal year ending 2009 2010 2011 2012C 매출액 (십억원) 28 35 42 55 영업이익 (십억원) 1 1 (2) 10 순이익 (십억원) 4 (2) (3) 10 EPS (원) 177 (99) (126) 413 증감률 (%) 흑전 적전 적지 흑전 PER (X) 9.9 n/a n/a 11.6 EV/EBITDA (X) 17.7 17.6 37.2 9.1 PBR (X) 1.0 1.7 0.4 0.3 ROE (%) 9.6 (5.4) (7.7) (6.3) 주: Fnguide GAAP 개별 기준 Performance (%) 1M 3M 6M 12M 절대수익률 36.6 2.9 25.8 129.8 KOSPI대비 상대수익률 41.1 (3.2) 29.5 130.0 주가 (좌, 원) KOSPI지수대비 (우, pts) 6,000 300 5,000 260 4,000 220 3,000 180 2,000 140 1,000 100 0 60 10월 1월 4월 7월 Trading Data 시가총액 (십억원) 112 유통주식수 (백만주) 15 Free Float (%) 63.6 52주 최고/최저 (원) 5,090 / 1,920 거래대금 (3M, 십억원) 3 외국인 소유지분율 (%) 2.2 주요주주 지분율 (%) 김병진외 35.1 자료: Fnguide, KB투자증권 2013년 모바일게임사 초석 다질 전망 라이브플렉스는 10월25일 진행된 모바일게임 쇼케이스에서 향후 모바일게임 사업 전략과 비전 및 게임 라인업을 소개하였다. 동사는 레저용 텐트 ODM과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주로 하였으나, 최근 출시한 삼국군영전 을 필두로 본격적으로 모바일게임사로 발돋음할 전망이다. 기존 레저용 텐트 및 온라인게임 사업의 cash cow를 바탕으로, 동사는 연간 70~100여종의 모바일게임을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계획 예정은 긍정적이다. 특히 KB투자증권은 라이브플렉스의 1) 중국 소형 모바일게임 쏘싱 및 2)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능력, 3) 타 게임사들의 게임 대비 높은 ARPU 보유 능력 등을 감안시 2013년 모바일게임 실적은 급증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모바일게임 시장 4Q12부터 본격적 공략, 2013년 70~100여종 선보일 예정 라이브플렉스는 4Q12 기존사업에 삼국군영전 (ifree studio 개발)국내 퍼블리싱을 필두로 모바 일게임 사업을 추가하였다. 동사는 연내 모바일게임 10종 런칭, 2013년 70~100 여종의 모바일 게임 라인업 (자체개발 게임:퍼블리싱 비율 3:7 수준)을 준비할 계획이다. 최근 출시한 삼국 군영전의 경우, 티스토어 런칭 1주일내 다운로드 횟수 7만건 상회 및 다운로드 1위를 기록, 이는 현재 ios 매출액 기준 6위 (20만건 추산) 경쟁작 풍운삼국 (티스토어 다운로드 횟수 5 만건)대비 초반 유저반응이 긍정적이다. 동사의 다수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전략은 국내 메이 저 모바일게임사 컴투스와 게임빌과 유사하나, 2013년 각사 가이던스 40여종 수준의 출시 계 획 대비 절대적으로 많은 100여종을 출시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 양질 모바일게임 출시 지속 가능, 모바일 플랫폼 구축 가시화 동사는 글로벌 다수 개발사와의 네트워크 및 동사의 경쟁력 인정을 통해 양질의 모바일게임 은 지속적으로 쏘싱될 전망이다. 최근 중국에서 양질의 게임개발 추이가 지속되고 있는데 동 사의 과거 현지게임 쏘싱 레퍼런스 및 꽌시 ( 關 係 )가 좋다는 점은 동사의 경쟁력이라는 판단 이다. 또한 동사의 온라인게임 플랫폼 300만 회원 DB와 모바일게임 플랫폼 '게임클럽 미니' 룰 통해 모바일게임 신작 게임 마케팅 비용 하락이 예상될 뿐 아니라, 출시 모바일게임 흥행 에 따른 선순환 또한 기대된다. 기존 사업부 (텐트, 온라인사업) 실적 지속될 것 라이브플렉스의 텐트사업부 (매출액 60% 비중, CAPA기준 글로벌 3~4위 수준) 및 온라인사 업부는 향후 모바일사업부의 성장 동력이다. 텐트 사업은 100% ODM 수출/독자 R&D를 통 해 100% 원가 전가가 가능하다. 현재 텐트 총 생산 CAPA는 300억원 수준 (2012년 250억원 수준 예상)이며, 수익성 위주의 수주를 통해 향후 연간 1%p 수준의 마진율이 개선 예상이다. 또한 동사 자체개발작 퀸스블레이드 (올해 7월 런칭)는 대만 및 미국 메이저 퍼블리셔와의 계약을 통해, 2013년 해외 실적 역시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할 전망이다. 2012년 실적 연초 가이던스 하회, 2013년 모바일 게임사 초석 다질 전망 2012 가이던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70억 (+36% YoY), 118억(흑전)이었으나, 연초예상 을 하회하는 신작 퀸스블레이드 실적, 드라고나 등의 기존 게임들 실적 하락으로 가이던스를 10% 수준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1) 텐트사업부 cash cow 실적, 2) 기존 온라인게임 해 외 퍼블리싱 계약 체결로 인한 해외 실적 가시화, 3) 2013년 100여종 모바일게임 출시에 따른 모바일 실적 급등, 4) 2010~2011 적자에서 흑자 턴어라운드에 따른 강한 모멘텀이 기대된다.
표 1. 모바일게임 예상 파이프 라인 일정 Y 2012 2013 M Oct Nov Dec Jan Feb Mar Apr May Jun W 1 2 3 4 1 2 3 4 1 2 3 4 삼국군영전 (ifree studio) 20일 (금) 대항해mini (완미세계) 9일 (금) 퍼 블 저거노트 (mail.ru) 16일 (금) 리 싱 명장결전 (완미세계) 21일 (수) 왕자지검 (LINEKONG) 14일 (금) 푸칫토크로니클 (ASOBIMO) 삼국디펜스 26일 (BB ent.) (월) 자 QB 전쟁의 시작 체 (T.O.T) 개 천리마마트 발 (엔팩토리얼) QB another stoy (상상디지탈) 자료: 라이브플렉스, KB투자증권 주: 주황색 음영 부문: ios,안드로이드 동시 출시, 회색 음영 부문: 안드로이드 출시, 보라색 음영 부문: ios 출시, 출시일정은 소폭 변동 가능 24일 (월) 그림 1. 라이브플렉스 기존 온라인게임 라인업 그림 2. 라이브플렉스 고가, 대형 텐트로 집중 자료: 라이브플렉스, KB투자증권 자료: 라이브플렉스, KB투자증권 2
표 2. Liveplex 모바일 게임 출시 일정 게임명 (개발사) 게임 스샷 비고 출시일 퍼 블 리 싱 삼국군영전 (ifree studio) 목표: 연맹 및 동맹을 형성하여 게임 내 가상현실의 패권 장악 SSG+SNG, Social Network 기능의 극대화, 견고한 컨텐츠 (삼국지) 수익모델: 무장 수집, 시간 단축 10월 20일(금) 대항해mini (완미세계) 저거너트 (mail.ru) 명장결전 (완미세계) 목표: 유저간의 무역과 전쟁을 통해 자신의 힘을 키우고 해상왕으로 등극 전 세계적인 인기작 '대항해시대' 의 시스템 착용 Social Network 기능의 극대화, 아기자기한 그래픽, 거북선 등 한국형 컨텐츠 구현 수익모델: 특수 전함, 특수 무역 목표: 자신만의 영웅을 육성하여 마을을 몬스터로부터 보호하고 적의 보스를 퇴치 TRPG, 고품질의 그래픽과 사운드, 탄탄한 시나리오, 단순한 조작과 몰입감 유수의 게임쇼에서 우수성 인정 수익모델: 영웅의 강화 목표: 나만의 영웅을 육성하고 유저간의 경쟁을 통해 최고의 영웅을 가림 SSG+RPG+SNG, Arena system을 통해 PVP구현, 아기자기한 그래픽 광개토대왕 등 한국형 컨텐츠 구현 수익모델: 영웅 강화, 부대 강화 11월 9일(금) 11월 16일(금) 11월 21일(수) 왕자지검 (LINEKONG) 목표: 주어진 퀘스트를 수행하고 주인공을 성장시켜 유저간의 PVP 승리 횡스크롤 Action RPG, 부드러운 조작과 화려한 이펙트, Arena system을 통해 PVP 구현 다양한 육성방식과 전투 수익모델: 태릭터 강화, 슬롯머신 12월 14일(금) 푸칫토크로니클 (ASOBIMO) 목표: 퀘스트 및 사냥을 통한 캐릭터의 성장과 유저간의 교류 및 협동 Full networking MMORPG, Social network 기능의 극대화, 여성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 다양한 육성방식과 전투 수익모델: 캐릭터 강화, 꾸미기 아이템 12월 24일(월) Android 2013년 3월 예정 ios 개 발 삼국지디펜스 (BB ent.) 목표: 유저가 유비군이 되어 몰려오는 조조군을 막아내는 게임 단순 디펜스에서 벗어나 매Stage에 스토리를 부여, 아기자기한 그래픽, 다양한 스킬 조조전, 손권전 등 업데이트 수익모델: 장수 강화, 병사 강화 11월 26일 (월) QB 전쟁의 시작 (T.O.T) 천리마마트 (엔팩토리얼) 목표: 퀘스트와 사냥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 친구와 용병을 교환하면서 더욱 강하게 성장해 나감 Social network 극대화 한 TRPG, 크래시몹 시스템, 코스튬 등을 통해 캐릭터를 꾸밈 친구와 스크린샷을 공유, 포커잭팟 (Card Collection) 수익모델: 기능성, 꾸미기 아이템 목표: 자신의 마트를 경영하고 발생한 매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시킴 원작 웹툰을 소재로 SNG 개발, TV 및 온오프라인 등 각종매체와 시너지효과 기대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꾸미기, 매회 페이지 뷰 200만이 넘는 작가의 팬덤 활용 수익모델: 기능성, 꾸미기 아이템 2013년 1월 예정 2013년 3월 예정 QB another story (상상디지탈) 목표: 친구들 혹은 연맹 동료들과 함께 협력하여 최강의 캐릭터를 육성 Social network 기능 극대화, 퀸스블레이드 IP 활용, 기존 MMORPG의 요소를 최대한 구현 하드코어 성인유저를 타겟팅 (모바일 19금 시장 연간 2000억 원 규모) 수익모델: 씨크릿 북, 강화 아이템 2013년 5월 예정 Android 2013년 6월 예정 ios 자료: 라이브플렉스, KB투자증권 주: 출시 일정 소폭 변동 가능 3
Valuation 표 3. 국내 메이저 게임사 비교 라이브플렉스 컴투스 게임빌 JCE 엔씨소프트 Neowiz G 위메이드 평균 현재주가 (10/26,원) 4,780 61,500 106,100 24,000 202,500 24,450 48,300 시가총액 (십억원) 112 620 589 277 4434 536 811 PER (X) 2012C 11.6 26.3 25.4 13.5 28.4 6.5 43.3 22.1 2013C 8.0 18.9 18.7 8.9 12.6 9.5 16.0 13.2 매출성장률 (%) 2012C 33.0 158.7 82.5 95.6 59.1 22.4 63.9 73.6 2013C 28.0 44.6 38.3 21.1 30.9 (10.8) 48.7 28.7 영업이익성장률 (%) 2012C 흑전 396.9 57.9 212.8 (5.8) (13.7) (17.1) 105.2 2013C 60.6 80.5 39.1 56.4 130.3 (26.9) 202.5 77.5 순이익성장률 (%) 2012C 흑전 353.9 48.1 132.1 (18.2) 3.1 (24.8) 82.3 2013C 43.6 40.9 36.5 59.2 134.0 (28.4) 162.3 64.0 ROE (%) 2012C 20.8 29.5 28.8 27.3 16.3 26.3 6.3 22.2 2013C 23.8 29.5 29.3 31.9 29.8 14.9 15.8 25.0 자료: Fnguide, KB투자증권 주: Fnguide 컨센서스 기준, 라이브플렉스 (정식 커버 애널리스트 부재, fnguide 수치 인용), 업종 평균= 라이브플렉스포함 평균 표 4. 컴투스 / 게임빌 Historical Valuation Rerating & Derating 컴투스 2009 2010 2011 평균(His) 현재 PER High 24.2 47.7 63.1 35.7 Low 9.5 26.0 19.8 14.4 End 23.3 33.4 43.4 23.9 26.3 Avg 16.5 36.0 32.2 22.0 섹터 Avg 16.7 17.8 27.1 22.9 14.7 Pre/Dis(%) -1.1% 102.2% 18.9% 3.6% 79.6% 시장 Avg 10.4 10.0 13.7 10.8 8.9 Pre/Dis(%) 58.4% 259.1% 135.7% 55.4% 196.4% 게임빌 2009 2010 2011 평균(His) 현재 PER High 17.5 15.2 28.1 20.3 Low 6.3 9.2 7.9 7.8 End 17.1 10.2 24.3 17.2 25.4 Avg 9.9 11.6 15.9 12.5 섹터 Avg 16.7 17.8 27.1 22.9 14.7 Pre/Dis(%) -40.4% -35.0% -41.3% -14.6% 73.1% 시장 Avg 10.4 10.0 13.7 10.8 8.9 Pre/Dis(%) -4.5% 15.5% 16.3% 3.4% 185.7% 자료: Fnguide, KB투자증권 4
주요 Q&A 정리 Q1. 2013년 기준 퍼블리싱 및 자체개발 게임 비율? 자체스튜디오 어떻게 갖고갈껀지>? 2013년 기준으로 퍼블리싱과 자체개발 게임 비율 70:30 예상. 온라인/모바일 게임사들마 다 전략은 다르지만, 시장여건상 모바일 개발 인력 쏘싱 쉽지 않고, 특히 모바일게임 개 발 인력들의 이직 빈도수를 감안시 자체개발 게임 위주로 가기 쉽지 않음. 모바일게임 시 장 트렌드는 1달 단위로 급변하기에 시장 트렌드에 맞추기 위함. 내부 보유 스튜디오 보유. 퀸스블레이드+퍼즐 시뮬레이션 등을 개발하며, 중국 일본 미국 을 철저히 겨냥, 해외시장 트렌드에서 바로 통할 수 있는 작품들 위주로 자체개발하고 있 음. Q2. 일본 대형게임사 모바게 18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중인 데 동사의 사이즈로 서비스 가능 할까? 동사가 2013년 계획하고 있는 100여종의 게임 런칭에는 인력이 많이 필요하지 않음. 온 라인게임의 경우 게임 한개 QA및 기타서비스에 다수의 인력이 필요하지만, 팡류/퍼즐 및 기타 캐주얼한 다수의 게임들 관리 인력 현재 인력 능력 충분. 내년 100여종 기준, 30여 종의 게임 쏘싱은 이미 완료되었으며, 현재 퍼블리싱 쏘싱 추이를 감안시 충분할 것으로 판단. Q3. 동사의 푸칫토 크로니클 vs. 엘레멘탈 나이트 차이점? 장르가 같다고 게이머들의 게임에 대한 반응 및 피드백이 비슷하지 않음. 예로 삼국지 장 르도 이미 20여개 삼국지 관련 게임들이 런칭되어 있으나 모든 모바일게임들의 반응이 다름. 동사의 삼국군영전은 런칭 바로 좋은 반응이 있다는점을 참고 필요. 또한 풋치토 크로니컬 개발사 ASOBIMO는 3D 전문 모바일게임 개발사이며, 향후 언리얼엔진 사용한 모바일게임 출시도 동사가 서비스할 가능성이 높다. Q4. 예림당과 아인스 인수, 투자 사업 이유? 아인스 인수에 참여하지 않음. 일부 투자만 하였음. 예림당의 교육 컨텐츠가 업계에서 가 장 풍부하다는 판단. 현재 모바일 교육 컨텐츠 시장 방향성이 명확하지 않으나, 분명 가 능성이 있는 시장이라는 판단에 투자 함. 5
Q5. 모바일게임 플랫폼 게임클럽 미니 진행 상황? 기타 모바일 플랫폼과의 연계 가능성? 게임클럽이라는 자체 브랜드 및 약 300만명의 유저 DB 보유에서 연장선상임. 1차 개발 완료, 2차 개발중, 2013년 런칭. 카카오톡 및 기타 메신저 플랫폼과의 연동 가능성 열어둠. 그러나 동사의 올해 라인업 특 성상, 카카오톡 연동 안함. 추가로 카카오톡플랫폼 연계 이유가 SNS 적인, 즉 친구들과 의 게임 초대 및 랭킹 변화인데, 동사의 기술력으로 전화번호부 연동으로 그러한 기능 탑 재 충분히 가능함.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대부분 3G 및 LTE 요금을 사용하는데, 대 부분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무료문자가 여유 있기에 비용 문제 발생하지 않을 것 Q6. 모바일게임 내년 투자 금액?, 라인업이 많으면 수익성 관리 힘들지 않을까? 내년 런칭 게임수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100여종에, 약 100억원 수준 모바일게임에 투 자할 계획. 동사는 무차입, 현금 충분하며 안정적으로 비즈니스 진행될 것. 게임 수는 현 재 동사 보유 인원으로 충분, 퍼블리셔로 일정 수준의 게임 유지 충분히 가능 6
손익계산서 (십억원) 대차대조표 (십억원) 2007 2008 2009 2010 2011 2007 2008 2009 2010 2011 매출액 11.8 13.0 28.3 34.6 41.7 자산총계 36.2 40.6 47.2 47.5 45.2 증감률 (YoY %) (14.2) 10.2 117.6 22.6 20.4 유동자산 25.9 21.2 27.6 26.3 18.8 수출비중 (%) 99.0 100.0 0.0 0.0 0.0 현금성자산 20.8 11.6 19.9 17.9 8.3 매출총이익 1.4 1.3 6.0 6.2 12.6 매출채권 0.0 2.5 1.3 3.0 2.1 판매 및 일반관리비 3.6 4.0 5.0 5.5 14.7 재고자산 0.4 0.3 0.3 0.8 0.4 영업이익 (2.2) (2.7) 0.9 0.7 (2.1) 기타 4.7 6.8 6.1 4.6 8.0 증감률 (YoY %) 적지 적지 흑전 (24.9) 적전 비유동자산 10.3 19.4 19.6 21.2 26.4 EBITDA (1.9) (2.4) 1.2 2.1 1.1 투자자산 9.2 17.2 13.8 10.5 12.6 증감률 (YoY %) 적지 적지 흑전 80.3 (48.2) 유형자산 0.9 1.1 1.5 1.6 1.4 영업외손익 1.8 (0.6) 2.8 (3.0) (0.9) 무형자산 0.1 1.1 4.4 9.1 12.4 순이자수익 0.8 0.8 0.7 0.6 0.4 부채총계 0.4 3.1 6.5 5.5 6.1 외화관련손익 0.1 1.4 (0.5) 0.1 (0.0) 유동부채 0.4 3.0 3.8 4.8 4.8 지분법손익 (0.5) (2.6) (1.0) (2.4) 0.0 매입채무 0.3 1.9 1.6 3.8 2.4 기타 1.4 (0.2) 3.6 (1.2) (1.3) 유동성이자부채 0.0 0.9 1.1 0.0 0.0 세전계속사업손익 (0.4) (3.3) 3.7 (2.2) (2.9) 기타 0.1 0.2 1.1 0.9 2.5 증감률 (YoY %) 적지 적지 흑전 적전 적지 비유동부채 0.0 0.2 2.7 0.7 1.2 법인세비용 0.0 0.0 0.0 0.0 0.0 비유동이자부채 0.0 0.1 2.3 0.0 0.0 당기순이익 (0.4) (3.3) 3.7 (2.2) (2.9) 기타 0.0 0.1 0.4 0.7 1.2 증감률 (YoY %) 적지 적지 흑전 적전 적지 자본총계 35.8 37.5 40.7 42.0 39.1 이익률 (%) 자본금 9.0 10.5 10.6 11.6 11.6 매출총이익률 12.1 9.8 21.1 17.8 30.2 자본잉여금 31.2 33.5 33.6 32.9 30.6 영업이익률 (18.5) (20.8) 3.3 2.0 (5.0) 이익잉여금 (3.7) (7.0) (3.2) (2.2) (3.1) EBITDA마진 (16.0) (18.8) 4.2 6.1 2.6 자본조정 (0.7) 0.4 (0.2) (0.3) 0.0 세전이익률 (3.3) (25.1) 13.3 (6.5) (7.0) 순차입금 (20.8) (10.6) (16.5) (17.9) (8.3) 순이익률 (3.3) (25.1) 13.3 (6.5) (7.0) 이자지급성부채 0.0 1.0 3.5 0.0 0.0 현금흐름표 (십억원) 주요투자지표 2007 2008 2009 2010 2011 2007 2008 2009 2010 2011 영업현금 (0.6) (3.3) 4.6 3.9 1.6 Multiples (X, %, 원) 당기순이익 (0.4) (3.3) 3.7 (2.2) (2.9) PER n/a n/a 9.9 n/a n/a 자산상각비 0.3 0.3 0.2 1.4 3.2 PBR 0.6 0.5 1.0 1.7 1.8 기타비현금성손익 (0.3) 3.7 (2.9) 3.2 1.7 PSR 1.4 1.3 1.3 1.6 1.2 운전자본증감 (0.2) (4.1) 3.0 0.7 (0.5) EV/ EBITDA n/a n/a 17.7 17.6 37.2 매출채권감소 (증가) 0.3 (2.5) 1.3 (1.8) (0.6) 배당수익률 0.0 0.0 0.0 0.0 0.0 재고자산감소 (증가) (0.1) 0.0 0.0 (0.4) 0.3 EPS (30) (169) 177 (99) (126) 매입채무증가 (감소) (0.6) 1.6 (0.2) 2.2 (1.4) BPS 1,988 1,724 1,713 1,415 1,149 기타 0.2 (3.2) 1.9 0.7 1.2 SPS 892 676 1,334 1,521 1,794 투자현금 (8.3) (1.9) (4.5) (4.5) (2.6) DPS 0 0 0 0 0 단기투자자산감소 (증가) (2.4) 8.5 (4.8) 1.6 7.0 수익성지표 (%) 장기투자증권감소 (증가) (5.9) (9.9) 6.5 0.4 (2.7) ROA (1.2) (8.5) 8.5 (4.8) (6.3) 설비투자 (0.5) (0.4) (0.8) (0.7) (0.8) ROE (1.3) (8.9) 9.6 (5.4) (7.2) 유무형자산감소 (증가) 0.0 0.0 (4.3) (6.3) (5.4) ROIC (23.0) (23.0) 6.2 3.9 (8.7) 재무현금 6.7 4.8 2.6 0.1 0.0 안정성지표 (%, X) 차입금증가 (감소) (1.9) 2.9 2.6 (1.9) 0.0 부채비율 1.2 8.4 16.0 13.0 15.6 자본증가 (감소) 8.7 2.0 0.0 2.0 0.0 순차입비율 n/a n/a n/a n/a n/a 배당금지급 0.0 0.0 0.0 0.0 0.0 유동비율 6695.1 717.8 727.5 551.2 388.2 현금 증감 (2.2) (0.4) 2.7 (0.5) (1.0) 이자보상배율 2.6 3.2 n/a n/a 4.8 총현금흐름 (Gross CF) (0.4) 0.8 1.7 3.2 2.1 활동성지표 (회) (-) 운전자본증가 (감소) (0.9) 2.9 (2.5) (1.4) 2.0 총자산회전율 0.4 0.3 0.6 0.7 0.9 (-) 설비투자 0.5 0.4 0.8 0.7 0.8 매출채권회전율 44.7 10.2 14.9 16.1 16.2 (+) 자산매각 0.0 0.0 (4.3) (6.3) (5.4) 재고자산회전율 35.8 36.6 83.6 63.3 73.0 Free Cash Flow 0.1 (2.5) (1.0) (2.4) (6.1) 자산/자본구조 (%) (-) 기타투자 5.9 9.9 (6.5) (0.4) 2.7 투하자본 18.2 26.4 25.7 34.2 48.6 잉여현금 (5.8) (12.4) 5.6 (2.0) (8.8) 차입금 0.0 2.6 7.8 0.0 0.0 자료: Fnguide, KB투자증권 주: EPS는 완전희석 EPS, 2007~2009 GAAP 개별, 2010~2011 IFRS 개별 7
Compliance Notice 2012년 10월 29일 현재 당사는 상기회사와 특별한 이해관계가 없으며, 동 자료의 조사분석 담당자는 해당회사의 유가증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본 자료는 기관 투자자에게 사전 배포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는 과거의 자료를 기초로 한 투자참고 자료로서 향후 주가 움직임은 과거의 패턴과 다를 수 있습니다. 투자등급 및 적용기준 구분 투자등급 적용기준 (향후 1년 기준) 업종(Sector) OVERWEIGHT (비중확대) 시장대비 7% 이상 상승 예상 NEUTRAL (중립) 시장대비 -7%~7% 수익률 예상 UNDERWEIGHT (비중축소) 시장대비 7% 이상 하락 예상 기업(Report) BUY (매수) 추정 적정주가 15% 이상 상승 예상 HOLD (보유) 추정 적정주가 -15%~15% 수익률 예상 SELL (매도) 추정 적정주가 15% 이상 하락 예상 본 저작물은 KB투자증권 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KB투자증권 의 고객에게만 배포됩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는 이를 무단전재, 재배포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