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 Company_Indepth_20140922_\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 \277\317\274\272.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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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산업 클라우드게이밍 : 통신세대전환과콘텐츠소비형태변화 KT Valuation 바닥구간 Buy TP 31,000 원 상향 유지 현재가 (03/25) 27,850 원 액면가 ( 원 ) 5,000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31,150 원 52 주최저

롯데하이마트 표1 롯데하이마트 실적 추이 및 전망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F 3Q15F 4Q15F F 매출액 , , , , ,7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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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엔터 2분기부터 실적 턴 어라운드 기대 215년에는 큐브엔터가 높은 실적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큐브엔터는 스펙을 통한 상장 증권보고서에서 215년 매출 262억원, 영업이익 5억원으로 제시하 고 있다. 그러나 본 애널리스트는 회사 측이 제시한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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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컨센서스 충족 추정 영업이익 성장률 17% 기대 아모레그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7,128억원(+18.6%, y-y) 과 3,753억원(+17.0%, y-y)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시킬 것으로 추정된다. 이익 기여도가 86%에 달하는

LG 유플러스 (364) 영업실적및주요투자지표 ( 단위 : 십억원, 원, %) 1A 13A 14F 1F 16F 매출액 1,9 11,4 11,389 11,97 1,38 영업이익 세전순이익 총당기순이익

Valuation 투자의견변경 : 매수의견유지, TP 35, 원으로상향동사에대해투자의견은매수를유지하며, 목표주가를 35, 원으로기존목표가대비 9.4% 상향한다. 목표주가는 213 년 BPS 29,655 원을기준으로과거 5개년평균 PBR 1.7 배에 % 가중치를적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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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증권 f

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삼성 SDI [64] 213 년실적호조가능성주목 4 분기 Preview 및실적전망 도표 년 4 분기실적전망 (K-IFRS 연결기준 ) ( 단위 : 십억원 ) '12.4Q E 컨센서스 '12.3Q '11.4Q QoQ YoY (12.4Q) 매출액 1,471.3

K-IFRS,.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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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목표주가 변경(P/E Valuation) 구분 16년 지배주주순이익 29.7 주식 수 16,59,892 EPS 1,79 Target PER 31 배(( (기존 34배에서 하향) 55,484 목표 주가 56, 현재주가(11/13일) 44,45 상승 여력 26.%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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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Initiation 바텍 (043150) 실적안정성및밸류에이션매력부각 이민영 투자의견 6개월목표주가 BUY 매수, 신규 40,000 신규 현재주가 ( ) 25,650 스몰캡업종 4 차산업혁명 / 안전등

표 1. YG 목표주가 상향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842 1,94 Target PER 목표 주가 55, 57, 현재주가 43,7 상승 여력 3.4% 자료: 하나금

0904fc d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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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년 2 월 15 일 아프리카 TV (067160) 기업분석 Mid-Small Cap 광고매출성장고무적 Analyst 김한경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부합하회 S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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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YG의 목표주가 변경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952 1,631 Target PER ,597 48,945 목표 주가 56, 49, 현재주가(2/25일)

바이오 부문 실적 개선 지연, 소재식품 역기저 효과가 부담 1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 CJ제일제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636억원(+11.0%, y-y) 과 2,127억원(-5.6%, y-y)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CJ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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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100) CSI() () ()

LG전자 Valuation LG전자에대한목표주가를기존 66,원에서 72,원으로상향한다. HE 사업부와 H&A 사업부의실적을상향조정했기때문이다. 향후에 VC 사업부의사업가치를반영하기시작하면, 추가적인목표주가상향도가능할것으로판단한다. 표 1. LG 전자의 Valuation

SK 하이닉스 (66) Analyst 김록호 표 1. SK 하이닉스 SOTP Valuation 영업가치 ( 십억원 ) 사업부 EBITDA Target EV/EBITDA Value 비고 메모리 18,353 12개월 Forward ,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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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306\333\275\303\275\272\(\277\302\266\363\300\316\))

Contents 1. 오프라인 유통산업의 정확한 이해가 필요 3 2. 오프라인 유통업체 성장 정체는 구조적인 현상 6 1) 출점을 통한 성장 모델의 한계 2) 합리적 소비 확산 3) 일부 제품군 로열티 하락이 가져오는 현상 3. 시장에서 우려한 성장성 둔화는 제한될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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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1Q16 연결 기준 실적 Review (단위: 십억원, %, %p) 률 률 1Q16P 4Q15 QoQ 1Q15 YoY KB추정치 컨센서스 (18.6) (26.3) (2.1) (2.9) 9.5 (6.3)

LG 유플러스 유료방송시장점유율상승을넘어 Buy TP 19,000 원 유지 유지 현재가 (03/25) 15,500 원 액면가 ( 원 ) 5,000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18,300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11,700 원 KOSPI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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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066570) 영업실적및주요투자지표 ( 단위 : 십억원, 원, %) 2013A 2014A 2015F 2016F 2017F 매출액 56,772 59,041 57,214 61,200 63,680 영업이익 1,249 1,829 1,171 1,643 1,752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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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장비/전자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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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금속업 표 1. 1Q16 철강금속커버리지프리뷰 ( 단위 : 십억원 ) 종목 1Q16E 컨센 %diff. 기존추정 %diff. 4Q15 %QoQ 1Q15 %YoY 비고 POSCO 매출액 13,849 13, , , ,1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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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SK 하이닉스 ] Fig 2: SK하이닉스부문별실적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3Q18F 4Q18F F 2019F 매출액 6,290 6,692 8, 9,028 8,720 10,37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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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Indepth Report 2014년 9월 22일 엔씨소프트 BUY (신규) 중장기적 시각으로 바라보자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90,000원 역사적 저점 수준의 Valuation 온라인게임의 안정성에 모바일게임의 성장성 기대 Analyst 유승준 02) 709-2712 youth63@taurus.co.kr

I. SUMMARY 중장기적 시각으로 바라보자 CONTENTS II. 엔씨소프트 기업개요 4 III. Valuation 및 투자전략 5 II. I. 온라인게임 멀지만 기대되는 경쟁강도 리니지 약화 이터널 7 IV. 투자포인트 실적 전망 III. 모바일게임으로 성장동력 확보 9 12

SUMMARY 유승준 엔씨소프트 (036570) Analyst 709-2712 youth63@taurus.co.kr 중장기적 목표주가 시각으로 190,000원 투자의견 바라보자 현재주가 (9월19일) 146,000원 목표주가는 Upside 30.1% 자산가치 BUY, 목표주가 19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로 12개월 Forward EPS 10,235원에 Target PER 18.5배를 적용하여 산정함 모바일게임 주가의 1조원 추가하락 출시 이상을 예정으로 가능성은 보유하고 신규 제한적일 성장동력은 있고 연간 것으로 2천억원 확보. 판단 단, 수준의 모바일게임의 안정적인 검증이 이익이 필요할 발생하므것 투자의견 BUY (신규) 시가총액(보통주) 발행주식수 액면가 자본금 11십억원 십억원 원 중장기적 으로 보이며 흥행 성공시 주가 리레이팅은 가능할 것으로 전망 KOSPI 2,053.82pt 3,202 21,929 평균거래량 216 60일 평균거래대금 34,020백만원 천주 모바일게임의 외국인 지분율 이에따라 성장은 여전히 유효한 상황 52주 최저가 최고가 40.0% 248,500원 139,000원 더욱 트래픽 증가로 온라인게임 개발사들이 대부분 모바일로 전환 주요 대주주 올해 온라인게임의 경쟁강도는 약해지고 있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동사의 위치는 김택진 넥슨 오랫동안 견고해질 전망 주가추이 및 외 상대강도 3인 하반기 하반기 말 준비한 모바일게임 리니지 대작 이터널, 출시도 게임이므로 MXM(Master 예정되어 CBT시점부터 있어 X Master)등 신 성장동력 신규게임 신규게임 우려 기대감 CBT 조성될 진행될 전망 것으로 예정 전망 절대수익률 상대수익률 회사의 모바일게임의 흥행 시 현재 문제되고 있는 멀티플 디스카운트도 해소될 가능성 높음 중국 연초에 가이던스에는 못 미치지만 양호한 실적 기록할 전망 14.68% 전망 블레이드앤소울과 국내 리니지 매출이 흔들리며 기대 이하의 실적 기록 중 10.19% 2014년 을 제시한 가이던스(매출액 8,900억~9,400억원, OPM 30%중반) 달성은 어려울 (%) 1M -2.0-1.2 3M -15.6-18.1 Financial 신규게임 12월 매출액 없는 기록할것으로 영업이익 결산 한 실적은 단기 리니지 (십억원) Data 모멘텀 추정됨 이터널 부재로 8,155억원(+7.8% 출시 실적성장세는 전 MXM(Master 둔화될 YoY), X Master) 전망 영업이익 및 2,439억원(+18.9% 모바일게임의 빅 히트가 YoY) 6M -34.5-38.2 주가차트 세전이익 순이익 2011A 2012A 2013A 2014F 2015F 609 754 757 808 821 100,000 150,000 200,000 250,000 300,000 (원) 엔씨소프트 Relative to KOSPI(pt) 136 151 205 224 245 157 183 216 244 271 0 13.913.1114.114.314.514.7-30 -20-10 010 30 40 50 자료: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118 154 159 190 211 BPS(원) 39,157 45,691 52,076 60,163 69,151 EPS(원) 5,529 7,120 7,245 8,759 9,730 PER(H/L) (배) 69.8/34.2 46.1/19.8 34.5/17.3 16.7 15.0 PBR(H/L) (배) 9.9/4.8 7.2/3.1 4.8/2.4 2.4 2.1 EV/EBITDA(H/L) (배) 48.4/22.4 34.4/13.9 19.9/8.9 8.5 7.4 ROE (%) 14.6 16.8 14.8 15.6 15.0 02) 4

기술력을 엔씨소프트는 높은 수준으로 1997년 평가 받고 설립된 있으며, 온라인게임 Blizzard, 전문 EA 기업이다. 등 해외 Top 국내 개발사들과 게임사 중 기술력이 대등한 수준의 가장 I. 엔씨소프트 확보하고 있는 기업개요 대표게임 스케일이 리니지를 시작으로 국내 리니지2, 1위의 온라인게임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개발사이다. 성도 1998년 높은 상용화를 큰 유저 MMORPG게임을 위주로 시작으로 구성되어 16년째 지속적으로 있어 서비스되고 라이프사이클이 출시하고 있으며 있다. 서비스 긴 MMORPG는 특징이 15년째인 길드워2, 있다. 작년 20~30대의 리니지의 와일드스타 가장 높은 경우 충등 매출액을 리니지 인게임 이후 기록할 출시한 정도로 게임들도 여전히 꾸준히 인기가 매출액이 있는 상황이다. 하락추세로 매출 안정성은 점유율 전환하였다. 타사 확대와 대비 모바일게임의 하지만 양호한 여전히 상황이다. 트래픽 견조한 증가로 발생하고 수준의 리니지를 매출액이 있다. 제외한 2년 꾸준히 전부터 게임들의 발생하고 LOL의 매출액은 있어 온라 최근에는 에 예정이다. 시한 출시하였고 와일드스타도 해외진출에 길드워2는 일본에서도 북미, 초점을 북미, 유럽에서 서비스 맞추고 지역에서 중국지역으로 중이다. 있다. 동사의 중국으로 향후 서비스를 대만, 블레이드앤소울이 서비스 러시아 확대할 범위가 등 계획이다. 다양한 확대되었고 텐센트를 지역에 통해 최근 출시될 중국출 그림1 엔씨소프트 MMORPG 게임 출시 현황 자료 : 엔씨소프트,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5

그림2 글로벌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그림3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14 18 21 24 27 31 10 15 20 25 30 35(십억 달러) 05 2010 2011 2012 2013 2014E2015E 1 5 172 172 21 9 11 8 2 8 323 10 15 20 25 30 35 (십억 달러) 중국 한국 유럽 북미 기타 05 15 9 자료 : 언론자료,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자료 : 언론자료, 2010토러스투자증권 2011 2012 리서치센터 20132014E2015E 그림4 연도별 리니지 매출액 추이 1,000 1,500 2,000 2,500 3,000 3,500(억원) 2705501,1301,3301,1801,1301,1501,1801,1101,1301,3201,8301,9602,050 2,880 자료 : 엔씨소프트, 0199819992000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20092010201120122013 그림5 엔씨소프트 토러스투자증권 게임 별 매출비중 리서치센터 추이 100% 120%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소 길드워2 20% 40% 60% 80% 자료 : 엔씨소프트, 1998토러스투자증권 2000리서치센터 2002 2004 2006 2008 2010 2012 6

투자의견 II. 동사에 Valuation 대한 BUY, 투자의견 목표주가 19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및 BUY, 투자전략 는 Target 12개월 PER은 forward 글로벌 EPS peer 10,235원에 그룹의 목표주가 평균 190,000원으로 Target PER을 적용하였다. PER 18.5배를 커버리지를 적용하여 재개한다. 산정하였다. 목표주가 동사의 블레이드앤소울이 하지만 주가는 주가의 작년 추가하락은 기대보다 12월 25만원을 제한적이라고 저조한 실적을 기록한 판단한다. 기록하며 이후 지속적으로 중국 주가하락이 블레이드앤소울이 하락하였다. 불가피하였다. 중국에 기대 진출한 실적을 출액액도 익 기록하고 전년대비는 있는 하락했지만 것은 사실이지만 충성도 여전히 높은 유저들은 매출증가에 여전히 기여하고 남아 동사의 있다. 리니지의 안정적인 이하의 이익이 창출에 발생하고 기여하고 있는 있다. 기업이다. 기대에는 못 미치더라도 동사는 연간 2,000억원 이상의 영업매이 동사가 성자산 이상을 을 보유한 확보하고 5,400억, 자산도 있다. 매도가능금융자산 주가의 또한 연간 추가하락을 2,000억원 2,430억, 제한시키는 수준의 부동산 이익이 역할을 2,500억원 꾸준히 한다. 등 동사는 발생하고 자산가치만 현금 있다는 및 1조원 현금 멘텀의 감안하면 주가의 추가하락은 제한적이고 상승여력은 높다는 판단이다. 다만, 단기 점 주가의 부재로 하락 리스크가 주가의 상승속도는 적은 상황에서 다소 추가상승을 느릴 것으로 기대할만한 전망된다. 요소는 존재한다. 올해 모 이나 다. 가 상승을 뿐만 내년 아니라 기대해 초 블레이드앤소울 여러 볼만하다. 종류의 또한, 모바일게임이 TCG(Trading 하반기 리니지 개발중이므로 Card 이터널과 Game) 모바일게임의 모바일게임이 흥행 출시될 X Master)의 성공시 예정이주말 인다. CBT가 은 온라인과 예정되어 모바일버전이 있어 신규게임의 모두 출시될 기대감이 예정이므로 형성될 신규게임 수 있다. 기대감이 MXM(Master 고조될 X 것으로 보 표1 엔씨소프트 적용 목표주가 b a 항목 산출내역 적정주가 12개월 평균 자료 :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현재주가 PER EPS 10,235 Forward Target PER 18.5 Global Peer Group 189,934 146,000 Upside(%) 30.1 목표주가 산정 목표주가 190,000 값 비고 a*b 7

그림6 엔씨소프트 분기별 영업이익 및 주가 추이 100,000 150,000 200,000 250,000 300,000 350,000 400,000(원) 영업이익(우) 주가(좌) (억원) 007.1 08.1 09.1 10.1 11.1 12.1 13.1 14.1-200 0200 400 600 800 1,000 1,200 자료 : Dataguide,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그림7 엔씨소프트 PER 밴드 추이 그림8 엔씨소프트 PBR 밴드 추이 100,000 200,000 300,000 400,000 500,000 600,000(원) 수정주가 20.0X 30.0X 15.0X 25.0X 10.0X 2009-12 0 2011-12 2013-12 2015-12 100,000 200,000 300,000 400,000 500,000 600,000(원) 수정주가 4.0X 6.0X 3.0X 5.0X 2.0X 자료 : Dataguide,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자료 : Dataguide, 2009-12 0 토러스투자증권 2011-12 리서치센터 2013-12 2015-12 8

투자포인트 III. 3년전부터 I. 온라인게임 경쟁강도 약화 투자포인트 일게임이 온라인게임 개발로 발전하며 스마트폰 개발사에게는 전향하는 온라인게임이 보급률이 사례가 기회로 증가하고 확산되며 위축되고 작용하고 있기 모바일게임 있는 있다. 때문이다. 것은 기존의 산업이 사실이지만 최근 온라인게임 빠르게 온라인게임 한편 성장하고 개발사들이 여전히 대작이라고 있다. 남아있는 모바일 대되는 온라인게임 MMORPG의 산업의 성장률은 게임 출시수가 둔화되고 줄어들며 있지만 상대적으로 시장규모는 경쟁강도가 모바일게임의 약해졌다. 4~5배기 에 Legend)의 태이다. 달한다. 그리고 점유율이 대작 40%에 MMORPG의 육박하기 수요는 때문에 여전히 온라인게임 견고하다. 개발사들의 다만, 입지가 LOL(League 좁아진 상of 향후 속적으로 높아 신규게임 LOL(League 예상된다. 출시된다고 출시만으로도 동사는 of 보면 Legend)의 대작 온라인게임 MMORPG를 이슈가 점유율이 될 시장에서 수 개발하는 있는 줄어든다고 상황이 동사의 몇 안 연출될 절대적 가정하고 되는 것으로 지위는 개발사로 동사의 전망된다. 더욱 남을 대작게임은 확고해질 가능성이 것지 그림9 글로벌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그림10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14 18 21 24 27 31 10 15 20 25 30 35(십억 달러) 05 2010 2011 2012 2013 2014E2015E 1 5 172 172 21 9 11 8 2 8 323 10 15 20 25 30 35 (십억 달러) 중국 한국 유럽 북미 기타 05 15 9 자료 : 언론자료,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자료 : 언론자료, 2010토러스투자증권 2011 2012 리서치센터 20132014E2015E 9

투자포인트 동사는 리니지를 II. 멀지만 출시한 기대되는 이후 지속적으로 리니지 이터널 이온, 때마다 되었다. 블레이드앤소울에 동사의 그리고 매출은 당분간 계단식으로 신규게임의 이르기까지 점프하고 출시는 다양한 MMORPG 없을 히트작을 있다. 전망이다. 올해에는 보유하고 대작을 신규게임 출시하고 있다. 대작이 와일드스타가 있다. 하나 리니지2, 출시될 아 신규게임 작 망이다. 을 것으로 MMORPG CBT가 출시는 보인다. 게임인 매출증가로 없어도 리니지 CBT를 이어지지는 이터널과 통한 신규게임 MXM(Master 않지만 기대감은 신규게임에 X 이어질 Master)의 대한 것으로 기대감은 CBT가 보인다. 형성될 진행될 올해 수 전있대 리니지 2016년도에 이 월 될 것으로 이터널은 출시될 기대하고 올해 계획이다. 말 있다. 1차 3년전 리니지 CBT를 처음 이터널은 계획하고 공개되었고 기존의 있고 그 내년 게임들보다 동안 몇 공개된 차례 발전된 추가 적이 CBT를 없었는데 형태의 거쳐 게임 리니지 개최되는 이터널 G-Star 출시 전 게임쇼에서 길드워2 확장팩, 보다 완성도 블레이드앤소울 높아진 게임이 대만, 공개될 러시아, 예정이다. 모바일게임 출시 11 등 할 것으로 다양한 예상한다. 이벤트들이 존재한다. 따라서 리니지 이터널 출시 전까지도 실적 성장이 가능 그림11 리니지 이터널 자료 : 언론자료 10

투자포인트 최근 모바일게임 III. 모바일게임으로 시장이 빠르게 성장동력 성장하고 있다. 확보 다. 안 3배 이상 성장하였다. 하지만 동사의 경우에는 국내 아직까지 모바일게임 모바일게임을 시장규모는 출시하지 과거 2년동 첫 번째 올해 출시될 공개될 게임은 예정이었던 블레이드앤소울의 모바일게임은 TCG(Trading 연말이나 내년 초에 Card 공개될 Game)버전이 것으로 보인다. 공개될 않았 줄어든 으로 알려졌다. 것은 사실이지만 최근 모바일게임의 동사의 모바일 트랜드가 개발력을 TCG에서 검증할 RPG로 수 있는 넘어가며 계기는 TCG의 될 수 있을 인기가 현재 보인다. 동사는 200명 수준의 모바일게임 개발자가 있고 연간 10개 정도의 게임을 개발할 것 수 자를 은 보인다. 점차 있는 확대하고 확대될 인프라를 있는 것으로 구축하였다. 상황이다. 보이고 동사에서도 현재 내년부터는 200명 최근에는 본격적으로 수준에 머무르고 모바일게임의 있는 모바일게임 중요성을 경쟁에 뛰어들 인지하며 개발 것으로 인력투 온라인게임에서는 의 바일게임에 가능성이 퀄리티를 적용시켜 보여줄지 최고의 RPG 의문이다. 퀄리티를 게임을 하지만 보여주며 선보인다면 그 동안 시장을 모바일에서도 축적되었던 선도해왔지만 기대이상의 MMORPG의 모바일에서 게임이 노하우를 어느 탄생할 정도 만큼 동사의 있다. 모바일게임 최고의 기술력을 출시에 많은 갖고 관심이 있는 회사가 집중되는 모바일게임에 상황이다.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모 그림12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 그림13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 12.7 17.6 21.8 26.3 30.7 35.4 10 15 20 25 30 35 40(십억 달러) 10,000 12,000 14,000 16,000(억원) 2,6083,1674,2368,00912,12513,11914,050 05 2012 20132014F2015F2016F2017F 2,000 4,000 6,000 8,000 자료 : 언론자료,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자료 : 언론자료, 020092010201120122013F2014F2015F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11

YoY)을 키지 동사의 2분기 기록했다. 매출액과 리니지의 영업이익은 트래픽 각각 회복과 2,138억원 신규게임 (+11.4% 와일드스타 YoY), 및 길드워2의 650억원 (-6.3% 패 IV. 레이드앤소울의 판매가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기대했던 중국 블 실적전망 가 3분기 반등에는 매출액과 실패하였다. 트래픽이 영업이익은 하락하였고 각각 2,093억원(+23.3% 신규게임 패키지 YoY), 판매량도 694억원(+83.3% 평이한 수준에 YoY)을 그쳐 주 후 기록할 보여 트래픽이 전분기 것으로 잠시 수준의 예상된다. 반등하며 실적이 리니지 중국 이어질 아이템판매 블레이드앤소울의 것으로 예상된다. 이벤트가 매출액도 중국 9월 마지막 블레이드앤소울의 전분기 주부터 보다는 시작될 증가할 상용화 것으로 것으로 전망된다. 보인다. 와일드스타 하지만 와일드스타는 및 길드워2는 정액제 패키지판매 서비스이고, 특성상 길드워2도 전분기 대비 아이템을 판매량이 판매하므 급감할 이 로 비용측면에서는 매출 하락세는 신규게임 완만할 것으로 출시가 예상된다. 으로 익은 예상된다. 전 예상되며 분기 전분기 대비 인건비증가 성장할 148억원이었던 것으로 및 주요비용 없었던 예측된다. 마케팅 증가가 점을 비용은 감안하면 없었던 당분기 점을 마케팅 50억원 감안하면 비용이 수준까지 당 대폭 분기의 축소될 감소할 영업이 것으 것 될 유저들만 4분기 기록할 예정이기 매출액과 것으로 때문에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리니지 9월말에 각각 매출은 2,142억원(+2.0% 진행될 양호할 리니지 것으로 아이템판매 보인다. YoY), 중국 649억원(+30.3% 이벤트가 블레이드앤소울는 10월초까지 YoY)를 와 남아 3분기 매출수준이 유지될 예상되고 나머지 게임들도 모두 전분기 진행 감안하면 유사한 수준을 3분기 기록할 대비 이익률은 것으로 예상된다. 하락할 것으로 하지만 분석된다. 4분기 인센티브 및 야구단 비용증가 진성 올해 를 그리고 8,900억원~9,400억원에 기록할 연간실적은 모바일게임 전망이다. 매출액 출시 예상보다 8,155억원(+7.8% 영업이익률 지연 등의 저조한 30%대 이유에 중국 YoY), 블레이드앤소울의 중반은 기인하여 영업이익 달성하기 연초 당사에서 2,439억원(+29.9% 어려울 실적과 것으로 제시한 신작게임의 보인다. 가이던스 YoY) 성과 12

그림14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추이 및 전망 1,4121,4681,822 2,834 1,8491,9201,6972,1001,7822,1382,0932,142-500 1000 1500 2000 2500 3000 3500 (억원) 매출액(좌) 영업이익(좌) 영업이익률(우) 1Q122Q123Q124Q121Q132Q133Q134Q131Q14E2Q14E3Q14E4Q14E-20.0% -10.0% 20.0% 30.0% 40.0% 50.0% 자료 그림15 : 토러스투자증권 연간 매출액, 리서치센터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추이 및 전망 5821,2471,5481,6922,8953,3883,3873,2973,468 6,347 6,5976,0897,5357,567 1,000 2,000 3,000 4,000 5,000 6,000 7,000 8,000 9,000 매출액(좌) 영업이익(좌) 영업이익률(우) 02000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200920102011201220130.0 10.0 20.0 30.0 40.0 50.0 60.0 자료 그림16 : 토러스투자증권 게임별 매출액 리서치센터 추이 및 전망 1,000 2,000 3,000 4,000 5,000 6,000 7,000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소 길드워2 자료 : 엔씨소프트, 0199819992000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20092010201120122013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13

표2 엔씨소프트 실적추정 테이블 리니지 1Q13 2Q13 3Q13 4Q13E 1Q14 2Q14 3Q14E 4Q14E 2013E 2014E 2015E 와일드스타 로열티 II 길드워2 매출변동비 매출 364 결제수수료 280 107 마케팅비용 로열티 박스제작비 128 66 35 자료 영업이익 감가상각비 :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6 40 85 555 연결매출액 리니지 아이온 블소 1,849 1,920 1,697 2,100 1,782 2,138 2,093 2,142 7,566 8,155 8,584 1,741 1,790 1,599 1,777 1,336 1,762 1,729 1,781 6,907 6,608 7,046 660 848 623 747 410 569 683 715 2,879 2,377 2,804 142 143 131 156 116 136 140 138 571 530 510 영업비용 기타 283 233 226 216 222 183 196 210 958 812 681 인건비 165 142 203 179 192 191 188 195 688 767 724 289 245 336 251 222 215 231 1,233 920 1,041 142 122 0 544 459 127 136 171 143 144 180 165 170 578 659 828 130 99 323 446 376 365 361 659 1,547 1,538 1,294 1,298 1,390 1,533 1,336 1,489 1,399 1,493 5,515 5,716 5,800 765 764 755 829 785 768 770 815 3,113 3,138 3,232 116 138 152 108 120 125 132 534 485 522 기타 기타 69 69 72 75 60 65 70 276 270 309 28 52 45 45 33 42 45 160 165 169 12 5 11 4 12 6 5 43 26 28 21 8 11 45 12 16 12 12 52 48 49 62 58 36 148 45 55 209 284 292 85 91 95 92 94 94 95 355 376 384 276 284 344 399 315 358 365 396 1,302 1,433 1,370 622 307 567 446 650 694 649 2,052 2,439 2,784 14

12월 매출원가 결산 매출총이익률(%) 영업외손익 영업이익률(%) 139 470 77.1 136 법인세비용차감전순손익 관계기업손익 금융수익 22.3 계속사업순손익 금융비용 중단사업순손익 21 6 23 1 비지배지분순이익 매도가능금융자산평가 당기순이익률(%) 157 40 118 0 118 19.3 주: 기타포괄이익 포괄순이익 121 자료: 비지배지분포괄이익 K-IFRS 토러스투자증권 회계기준 리서치센터 개정으로 기존의 기타영업수익/비용 항목은 제외됨 -3 14-7 111 영업활동 113 당기순이익 -2 비현금항목의 감가상각비 외환손익 현금흐름 가감 Cashflow Statement 139 투자활동 자산부채의 지분법평가손익 기타현금흐름 증감 118 46 21-3 재무활동 투자자산 6 단기차입금 단기사채 현금흐름 13-61 -127 13 현금의 장기차입금 현금배당 증감 -12 2 0-5 자료: 기초 기말 현금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12 0 59 59 매출액 (십억원) 판관비 Income Statement 2011A 2012A 2013A 2014F 2015F 609 754 757 808 821 226 220 0 0 527 536 808 821 70.0 70.9 100.0 100.0 334 376 331 584 576 기타 151 205 224 245 20.1 27.1 27.7 29.8 EBITDA 161 190 241 272 281 EBITDA Margin 26.5 25.2 31.8 33.7 34.2 32 11 20 26 7 4 0 0 18 17 22 28 1 0 0 0-7 7-10 -2-2 183 216 244 271 29 58 54 60 154 159 190 211 0 0 0 0 154 159 190 211 20.4 21.0 23.5 25.7 156 159 192 213-2 0-2 -2 17 16 16 16-4 -11-11 -11 150 148 180 201 154 151 180 201-4 -3 0 0 12월 결산 (십억원) 기타 2011A 2012A 2013A 2014F 2015F 211 236 236 258 154 159 190 211 77 99 80 68 유형자산 29 29 42 31 기타 -2-1 0 0 7 4 0 0 22 43 68 38 37 0-16 -3 11-40 -26-54 -60 사채 -146-214 -56-62 -9 1-1 0 기타 -191-89 -101 0-1 51-48 -113-55 -61 6-17 -11-11 29-6 0 0 0 0 0 0-14 0 0 0-4 0 0 0 0 12 12 12 12-5 -9-11 -11-11 64 0 169 180 59 123 123 292 123 123 292 472 NOPLAT 89 123 141 178 191 FCF -57 76 60 224 237 Balance Sheet 12월 비유동자산 결산 (십억원) 유형자산 관계기업투자금 기타금융자산 기타비유동자산 2011A 2012A 2013A 2014F 2015F 474 643 694 643 608 366 426 248 206 176 자산총계 현금및현금성자산 14 21 23 23 23 비유동부채 매출채권 재고자산 기타유동자산 및 기타채권 4 3 1 2 2 90 193 422 412 407 639 674 786 1,018 1,264 59 123 123 292 472 사채 장기차입금 기타비유동부채 82 87 90 97 100 1 2 1 1 1 497 462 571 628 691 1,113 1,317 1,480 1,661 1,872 46 61 69 70 74 부채총계 매입채무 및 기타채무 0 0 0 0 0 지배지분 단기차입금 유동성채무 기타유동부채 0 0 0 0 0 46 61 69 70 74 199 236 252 256 268 83 94 98 101 104 12 12 3 3 3 비지배지분 자본금 0 0 0 0 0 자본총계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기타자본변동 103 129 151 152 161 245 296 321 326 342 856 1,001 1,141 1,319 1,516 11 11 11 11 11 220 220 221 221 221 725 871 1,017 1,195 1,394-100 -101-107 -108-110 13 20 18 16 14 868 1,021 1,159 1,335 1,530 12월 결산 (원, 배) 2011A 2012A 2013A 2014F 2015F EPS 5,529 7,120 7,245 8,759 9,730 PER 55.6 21.1 34.3 16.7 15.0 BPS 39,157 45,691 52,076 60,163 69,151 PBR 7.9 3.3 4.8 2.4 2.1 EBITDAPS 7,385 8,665 10,983 12,423 12,807 EV/EBITDA 38.5 14.6 19.9 8.5 7.4 SPS 27,895 34,437 34,533 36,839 37,430 PSR 11.0 4.4 7.2 4.0 3.9 CFPS 7,509 10,556 11,778 12,341 12,724 DPS 600 600 600 600 600 Financial Ratio 12월 성장성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결산 수익성 증가율 증가율 (%) 2011A 2012A 2013A 2014F 2015F -6.3 23.8 0.4 6.8 1.6-44.0 11.4 35.7 9.0 9.4-29.7 30.6 3.3 19.8 11.1 ROIC 33.9 30.2 39.9 82.5 111.2 자료: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Valuation Indicator 자료: 안정성 부채비율 순차입금비율 이자보상배율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ROA 10.9 12.6 11.4 12.1 12.0 ROE 14.6 16.8 14.8 15.6 15.0 28.2 29.0 27.7 24.5 22.4-60.2-52.8-57.8-66.9-74.2 179.0 174.7 636.0 693.2 758.6 15

컴투스 투자의견 기업 기회가 이상의 또는 등급 오면 이내의 중 주가 더 이상의 하락이 높은 등락이 의견을 수익률이 투자수익이 예상되는 제시할 예상되는 수 경우 예상되는 있는 경우 경우 고려해 조정치 업종 감안 및 기업특성을 가능 내의 Compliance Notice STRONG BUY BUY BUY 20% 30% 업종 단, TRADING BUY 0%~20% ±10% 업종별 투자의견은 해당업종 투자비중에 대한 의견 WATCH BUY SELL 0% 당사는 자료의 자료에 자료작성일 2014년 게시된 조사분석 내용들은 9월 현재 담당자는 22일 동 본인의 주식을 당사 자료 홈페이지에 1%이상 작성일 의견을 현재 정확하게 보유하고 게시된 동 주식을 반영하고 있지 자료로, 보유하고 않습니다. 기관투자가 있으며, 있지 외부의 않습니다. 등 제 부당한 3자에게 압력이나 사전 제공한 간섭 없이 사실이 작성되었음을 없습니다. 확인합니다. OVERWEIGHT 있는 조사자료는 고객의 투자에 참고가 될 수 있는 각종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조사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NEUTRAL 투자시기에 및 대한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UNDERWEIGHT ㆍ 자료로 동 조사자료의 사용될 수 지적재산권은 최종 없습니다. 결정을 당사에 하시기 있으므로 바랍니다. 당사의 따라서 허락 이 없이 조사자료는 무단 복제 어떠한 및 배포 경우에도 할 수 고객의 없습니다.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 엔씨소프트 목표주가 차트 100000 150000 200000 250000 300000 (원) Price Target Price 엔씨소프트 날짜 2014년 9월 22일 투자의견 투자의견 목표주가 0 12.912.1213.313.613.913.1214.314.614.9 BUY(신규) 190,000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