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ure 1 중국 ios 매출 순위 (9월 4 일) Figure 2 중국 모바일 게임 내 인기 IP 비중 (1Q15) Rank Title Publisher IP 1 梦 幻 西 游 (몽환서유) NetEase 서유기 2 热 血 传 奇 (열혈전기) Tencent 미르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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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현우, Analyst, , nm 2D IM Flash 20nm 16nm Gen1 Gen2 3D Samsung 21nm 16nm 14nm 2D 24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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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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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제, , Figure 1 글로벌 UHD TV 출하량 전망 Figure 구리 가격 vs. LG 전자 HA/AE 사업부 OPM HA OPM(LHS) AE OPM(LHS) Copper 3M forward

Figure 5 Weekly 중국 ios 매출순위 1/16 1/23 1/3 11/6 11/13 1 몽환서유몽환서유몽환서유전민비행대전몽환서유 2 대화서유대화서유대화서유몽환서유전민돌격 3 전민비행대전열혈전기열혈전기대화서유대화서유 4 열혈전기전민비행대전육룡쟁패 3D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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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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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3Q15 Review 예상치 수준 3Q15P (단위: 십억원,%) 3Q14 4Q14 1Q15 2Q15 발표치 QoQ YoY Meritz Consensus 매출액 국내모바일 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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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매장에서 팔리는 전기차,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화 BMW i3 출시를 기점으로 전기차 시대는 본격화 될 것임 4 월, BMW 가 i3 를 출시하면서 전기차 시대는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i3 를 시작으로 기아차 역 시 4 월 Soul(소울)의 전기차 버전을 출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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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DEA 자율규제모니터링 - 7 월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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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실적 개선 일본 시장에 후발 진출한 엠게임과 게임하이, CJ인터넷 등의 국내 게임 업체들의 일본 법인이 최근 흑자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짐 6 7년 전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 엔씨소프트나 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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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72 KS 1. 신규사업 monetization 가시화 4Q15 말부터신규사업의 monetization 이본격화될전망으로 216 년신규사업매출액을 1,274 억원으로추정한다. 1) 6 월출시한카카오채널, 샵검색의수익화가이루어지며 216 년매출액은 377 억원을기록할

Fig. 1: Peer Valuation ( 단위 : 십억원 ) LINE KAKAO Facebook WhatsApp Twitter WeChat MAU ( 천명 ) 25, 53, 1,39, 8, 32, 5, 가치 ( 백만불 ) 1, 4,5 24, 2,26 28, 9,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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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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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of contents I. Summary 3 II. 투자의견 및 밸류에이션 4 III. 투자포인트 8 1. 모바일 광고 매출 지속 성장 예상 8 2. 카카오 게임 매출 증가세 유지 전망 신규 사업 monetization 은 하반기부터 가시회될 전망

(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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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5.2) 22.3 (5.5) 21.7 (2.9)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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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02)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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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표 1. 주요게임사 PC 온라인게임출시일정게임명 개발사 장르 넥슨 페리아연대기 넥슨 MMORPG 애니메이션풍 MMORPG 프로젝트메타 넥슨 액션RPG PC 온라인액션 RPG 하이퍼유니버스 씨웨이브소프트 MOBA 횡스크롤액션 AOS 게임 NEED 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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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YG 목표주가 상향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842 1,94 Target PER 목표 주가 55, 57, 현재주가 43,7 상승 여력 3.4% 자료: 하나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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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2013, , 2,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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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년 4 월 5 일 I Equity Research 게임 기회 넷마블게임즈, 더블유게임즈과매도국면전일넷마블게임즈 (-7.86%), 더블유게임즈 (-6.62%) 주가하락은펀더멘털에미치는새로운이슈가없었다는점에서과도한수준으로판단된다. 반면, 신규게임런칭등을포함해 1분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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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엔터 2분기부터 실적 턴 어라운드 기대 215년에는 큐브엔터가 높은 실적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큐브엔터는 스펙을 통한 상장 증권보고서에서 215년 매출 262억원, 영업이익 5억원으로 제시하 고 있다. 그러나 본 애널리스트는 회사 측이 제시한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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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 Pitch 인터넷 (Overweight) 많이빠졌다. Mar Analyst 최찬석 02) Issue 최근인터넷섹터는바이오, 시크리컬산업으로수급이탈에따른급락중. Pitch 플랫폼기업들은바닥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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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1 목표주가산정내역 Unit Value EPS (2015E) (KRW) Target P/E (x) 27.8 Fair value (KRW) 19,421 Target price (KRW) 19,000 Current price (2015/08/13)


변동성 축소는 충격 이후 치유의 시간 Strategist 신중호 매크로 Chart ns기 9/ / / / / / IMF 구제금융 이후 변동성 금융위기 이후 변동성 1 1 9/ / / / / / 5 35

Figure 1 분기추정치변경 (K-IFRS 연결기준 ) ( 십억원, %, ppt)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E YoY(%) QoQ(%) 기존추정 차이 (%) 컨센서스 차이 (%) 매출액 3,923 4,312 5,148 4,818 4,639

표 1. YG의 목표주가 변경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952 1,631 Target PER ,597 48,945 목표 주가 56, 49, 현재주가(2/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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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목표주가 변경(P/E Valuation) 구분 16년 지배주주순이익 29.7 주식 수 16,59,892 EPS 1,79 Target PER 31 배(( (기존 34배에서 하향) 55,484 목표 주가 56, 현재주가(11/13일) 44,45 상승 여력 26.%

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Top Picks 기업투자강도내용 엔씨소프트 A + - 신규모바일게임의흥행에따른실적개선긍정적, - " 리니지 M" 에대한기대도상승 네이버 A - 이익의안정성장지속, 국내모바일광고의성장고무적인수준유지할것. - 라인은완만한성장예상

Transcription:

Sector comment Korea / Internet & Game 7 September 2015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네이버 (035420 KS) BUY 469,500 720,000 다음카카오 (035720 KS) BUY 124,700 170,000 엔씨소프트 (036570 KS) BUY 185,500 310,000 컴투스 (078340 KS) BUY 103,000 140,000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KS) HOLD 55,900 63,000 위메이드 (112040 KS) BUY 46,000 69,000 게임빌 (063080 KS) BUY 69,100 100,000 (주: 9 월 4 일 종가 기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USD bn) 50 Others 45 Korea 40 35 30 20 15 10 5 0 Japan 자료: Newzoo, emarketer,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정용제, Analyst % of total(rhs) Europe US China 2011 2012 2013 2014 2015E 2016E 2017E 2018E 3774 1938 yongjei.jeong@miraeasset.com 45 40 35 30 20 15 10 5 0 &게임 중국 내 온라인 게임 IP 중요성 부각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 IP 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중국에서 인기 있었던 온라인 게임 IP 를 보유한 기업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현재 중국 ios 매출 순위 상위권은 온라인 IP 기반 게임이 장악 중. 매출 순위 1 위 몽환서유와 2 위 열혈전기가 대표적이며 몽환서유는 일매출 40~50 억원 수준 추정. 따라서 중국 내 인기 국산 온라인게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며 엔씨소프트 수혜 예상. 엔 씨소프트는 연말 블레이드앤소울 (B&S) 모바일을 출시할 예정으로 B&S 의 인기를 기반으로 매출 순위 상위권 진입 전망. 이후에도 아이온 레기온즈, 프로젝트 S, 리니 지 2 웹게임 등 IP 기반 게임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게임업종 Top-pick 으로 유지함. 중국 내 온라인게임 IP 중요성 부각 중 중국 시장에서 온라인게임 기반 모바일 게임의 성공이 이어지며 실제 매출로 이어지 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인기 온라인게임 IP 의 파워가 부각되고 있음. 중국 모바일 게임에 사용된 IP 의 33% 가 삼국지, 서유기라는 점에서 온라인 게임 IP 는 차별화가 가능. 또한 모바일 게임 유저 중 50%가 온라인게임 플레이 경험이 있는 26~35 세이 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 IP 효용성 높은 수준임. 실제로 중국 ios 매출 순위 1 위는 몽환서유 모바일 로 인기 온라인게임인 몽환서유 온라인 를 기반으로 하고 있음. 3 월 출시 초기 동시접속자 160 만명을 기록했으며 현재 일 매출 40~50 억원 기록 중. 이는 기존 IP 의 인기에 기인하고 있다고 판단하며 몽환서유 온라인 는 가입회원 3.1 억명, 최고 동접자 271 만명을 기록한바 있음. 이외에도 2 위 열혈전기 (IP: 미르의전 설 2), 5 위 킹오브파이터즈 98 Ultimate Match (IP: 킹오브파이터즈 98) 등 IP 기반 게임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음. 국내 온라인 게임 IP 사업 확대 예상 온라인 게임 IP 인기에 힘입은 전민기적과 열혈전기의 성공으로 국내 온라인 게임 IP 를 활용한 사업도 확대될 전망. 2000 년대 중반 중국에서 인기 있었던 모바일 게 임의 대부분은 국내 게임사가 개발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중국 모바일 게임 시 장 진출이 용이할 것으로 판단. 뮤온라인의 모바일 게임인 전민기적은 2014 년 12 월 출시됐으며 출시 직후 월 400 억원 이상의 매출 기록. 미르의전설 2 의 모바일 게임 인 열혈전기는 2015 년 8 월 OBT 시작했으며 출시 직후 중국 ios 매출 순위 3 위권 진입. 3Q15 평균 월 매출 500 억원 이상 추정. 이외에도 중국 내 인기 국산 온라인 게임으로 던전앤파이터, 열혈강호, 오디션, 프리스타일, B&S 가 있음. 엔씨소프트 (036570, TP: 31 만원) 게임업종 최선호주 유지 엔씨소프트는 4Q15 B&S 기반 모바일 게임 (B&S 모바일)을 출시할 예정으로 매출 순위 상위권 진입 가능할 전망. B&S 는 2013 년 11 월 중국 출시 당시 최고 동시접속 자 200 만명을 기록했으며 1Q14 동접자 150 만명 기록. 이후에도 아이온 레기온즈, 프로젝트 S, 리니지 2 웹게임 등 IP 기반 게임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2016 년 로열티 매출 1,626 억원 (+65% YoY) 예상. 자체 퍼블리싱이 아니기 때문에 영업이익률 개 선에도 기여할 전망으로 내년 영업이익은 31% YoY 증가한 3,572 억원 예상 (OPM 35%, +5ppt YoY). 기타 중국 내 인기 온라인 게임 판권 보유 기업으로는 드래곤네 스트, 던전스트라이커를 보유한 액토즈소프트 (052790 KS, N/R), 열혈강호 모바일 판권을 확보한 룽투코리아 (060240 KS, N/R), 프리스타일을 보유 중인 조이시티 (067000 KS, N/R)가 있음. See the last page of this report for important disclosures

Figure 1 중국 ios 매출 순위 (9월 4 일) Figure 2 중국 모바일 게임 내 인기 IP 비중 (1Q15) Rank Title Publisher IP 1 梦 幻 西 游 (몽환서유) NetEase 서유기 2 热 血 传 奇 (열혈전기) Tencent 미르의전설 2 3 全 民 突 击 (전민돌격) Tencent 4 全 民 飞 机 大 战 (전민비기대전) Tencent - 5 The King of Fighters 98 Tencent 킹오브파이터즈 45 삼국지연의, 서유기, 8 6 开 心 消 消 乐 (개심소소락) Happy Wind - 7 全 民 超 神 (전민기신) Tencent - Chaos Faction, 5 8 Clash of Kings ELEX - 9 天 天 酷 跑 (천천혹포) Tencent - 10 天 天 爱 消 除 (천천애소제) Tencent - The King of Fighters, 2 Pocket Monster, 2 김용 소설, 2 나루토, 3 FIFA, 2 Stickmen, 3 Puzzle Bubble, 3 자료: 앱애니,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자료: iresearch,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Figure 3 중국 모바일 게임 중 장르별 IP 채용 비중 STG Tower defense Puzzle Tile-matching Parkour RPG Card game Total 자료: iresearch,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0 20 40 60 80 100 w/ IP w/o IP Figure 4 국내 온라인 게임의 주요 해외 진출 내역 출시 게임명 개발사 장르 주요 성과 1998-09 리니지 엔씨소프트 MMORPG 국내 최고 동접자 22 만명 2000-12 천년 액토즈소프트 MMORPG 첫 중국 진출 국내 온라인 게임 2001-03 미르의전설 2 위메이드 MMORPG 중국 최고 동접자 80 만명 2001-11 뮤온라인 웹젠 MMORPG 중국 최고 동접자 38 만명 2003-04 메이플스토리 넥슨 (위젯스튜디오) MMORPG 글로벌 및 중국 최고 동접자 62 만명, 30 만명 2004-05 열혈강호 (KRG 소프트 MMORPG 중국 최고 동접자 50 만명 2004-06 마비노기 넥슨 (데브캣스튜디오) MMORPG 국내 최고 동접자 10 만명 2004-09 프리스타일 조이시티 Sports 중국 최고 동접자 만명 2005-08 던전앤파이터 넥슨 (네오플) MORPG 글로벌 누적 회원 4 억명. 중국 최고 동접자 300 만명 2005-08 서든어택 넥슨 (넥슨지티) FPS 중국 최고 동접자 만명 2005-09 오디션 T3 엔터 (한빛소프트) Dance 중국 최고 동접자 70 만명 2005-12 카발온라인 이스트소프트 MMORPG 중국 최고 동접자 40 만명 2007-05 크로스파이어 스마일게이트 FPS 글로벌 및 중국 최고 동접자 각각 600 만명, 400 만명 2008-01 카스 온라인 넥슨, 밸브 FPS 중국 최고 동접자 30 만명 2008-11 아이온 엔씨소프트 MMORPG 국내 및 중국 최고 동접자 각각 28 만, 70 만명 2010-03 드래곤네스트 액토즈소프트 MMORPG 글로벌 회원 2 억명, 중국 최고 동접자 70 만명 2012-06 블레이드&소울 엔씨소프트 MMORPG 중국 최고 동접자 200 만명 자료: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2 2

Figure 5 액토즈소프트 실적 추이 Figure 6 액토즈소프트 지분 구조 매출액 139.4 102.8 42.3 온라인 24.5 58.8 24.5 모바일 17.7 44.0 17.7 매출원가 68.6 61.6.7 매출총이익 70.7 41.3 16.5 판매관리비 47.5 54.6 18.6 영업이익 23.2 (13.4) (2.1) 세전이익 21.7 (64.3) (4.2) 당기순이익 15.1 (69.0) (10.9) 자료: 액토즈소프트,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48.9 자료: 액토즈소프트,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Shanda Games, 51.1 Figure 7 룽투코리아 실적 추이 Figure 8 룽투코리아 지분 구조 매출액 18.2 12.9 6.8 교육 18.2 12.9 6.0 게임 - - 0.8 매출원가 2.6 2.4 1.5 매출총이익 15.6 10.5 5.3 판매관리비 16.1 12.3 6.5 영업이익 (0.5) (1.8) (1.2) 37.8 룽투게임, 44.5 세전이익 (0.8) (2.5) (1.1) 당기순이익 (0.8) (2.5) (1.1) Richwise, 6.3 King Power, 11.3 자료: 룽투코리아,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자료: 룽투코리아,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Figure 9 조이시티 실적 추이 Figure 10 조이시티 지분 구조 매출액 37.5 46.5 22.6 온라인 19.8 28.7 16.3 스카이레이 크, 14.7 모바일 17.7 17.3 6.3 영업비용 38.4 41.0 19.3 영업이익 (1.0) 5.6 3.3 71.0 넥슨, 14.3 세전이익 (2.3) 6.4 3.0 당기순이익 (9.3) 3.4 1.7 자료: 조이시티,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자료: 조이시티,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3 3

Figure 11 국내 주요 모바일 게임사 게임 출시 일정 1Q15 2Q15 3Q15 4Q15 넷마블 모두의쿠키 (K) 마블퓨처파이트 리벤저스 (K) 레이븐 (G) 액션삼국지 (K) 렛츠고클러빙 이데아 모두의마블 디즈니 (G) 레이븐 (N) 드래곤스트라이커 와호장룡 세븐나이츠 (G) 폴라폴라 (K) 다함께차차차 2 스텔라사가 (K) 아크문 매직캣스토리 크로노블레이드 (N) 에픽사가 KON 씨티앤파이터 (K) 블레이드왈츠 백발백중 (K) 넥슨 탑오브탱커 (K) 마비노기 듀얼 삼국지조조전온라인 야생의땅: 듀랑고 타이탄 용사 X 용사 광개토태왕 슈퍼판타지워 롤삼국지 천룡팔부 도미네이션즈 프로젝트히트 크로스서머너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630 소환사가되고싶어 (K) 블레이드&소울 모바일 (C) 웹젠 뮤오리진 뮤오리진 (G) 컴투스 드래곤기사단 (G) 골프스타 시즌 3 원더택틱스 소울시커 컴투스프로야구 9 이닝스매니저 이스트레전드 낚시의신 시즌 2 프레타 용창각성 게임빌 별이되어라 (C) 던전링크 확산성밀리언아서 (G) 크로매틱소울 (G) 피싱마스터 시즌 3 별이되어라 (G) 나인하츠 이사만루 2015 몬스터피커 제노니아 S (G) 카툰워즈 3 애프터펄스 (G) NHN 엔터 가디언헌터 브레이브헌터 (K) 우파루마운틴 (L) 갓오브하이스쿨 (N) 히어로즈킹덤 요괴워치 (J) 신의탑 포코포코 (K) 킹덤스토리 더소울 (C) 리락쿠마 (L) 프렌즈팝 (K) 킬미어게인 (U) 드리프트걸즈 (G) 크루세이더퀘스트 (C, J) 가디언스톤 (U) 우파루사가 (J) 코미코 IP 게임 (J) 4:33 돌격전차 (K) 카오스드라이브 (K) 드래그레이서 (K) 스페셜포스 모바일 외계침공주식회사 (K) 플랜츠워 2 (K) 마피아 챔피언 (K) 활 (L) 블레이드 (G) 이터널클래시 활2 로스트킹덤 (K) 위메이드 열혈전기 (C) 블레이즈본 에브리타운 (G) 윈드소울 (L) 선데이토즈 상하이 애니팡 (K) 애니팡 맞고 (K) 애니팡 2 (G) 액토즈소프트 괴리성밀리언아서 원더 5 마스너즈 서먼러쉬 괴리성밀리언아서 자료: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주: (K) 카카오, (N) 네이버, (L) 라인 / (G) 글로벌, (C) 중국, (J) 일본, (U) - US 그랜드체이스 M 던전스트라이커비긴즈 드래곤아이드 아이언나이트 드래곤네스트 vs. 던전스트라이커 엑소스사가 루나크로니클 드래곤네스트 2 레전드 아둥가 포켓원정대 드래곤네스트 라비린스 소울게이지 4 4

Recommendations 종목별 투자의견 (12개월 기준) BUY : 현주가 대비 목표주가 +10% 초과 HOLD : 현주가 대비 목표주가 ±10% 이내 REDUCE : 현주가 대비 목표주가 -10% 초과 단, 업종 투자의견에 의한 ±10% 내의 조정치 감안 가능 Compliance Notice 업종별 투자의견 OVERWEIGHT : 현 업종지수대비 +10% 초과 NEUTRAL : 현 업종지수대비 ±10% 이내 UNDERWEIGHT : 현 업종지수 대비 -10% 초과 Distribution of Ratings 조사분석자료 투자등급 비율 (기준일: 20150831) BUY (매수) : 79% HOLD (중립/보유) : 20.3% REDUCE (매도) : 0.7% 합계 : 100% 동 자료의 금융투자분석사와 배우자는 자료 작성일 현재 동 자료상에 언급된 기업들의 금융투자상품 및 권리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자료 작성일 현재 동 자료상에 언급된 기업들의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LW의 발행회사 및 유동성공급자가 아닙니다. 본 자료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당사 고객에 한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복사되거나 대여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동 자료는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작성자 : 정용제]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