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3 I. Investment Summary 4 II. Valuation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 원으로커버리지개시 8 III. 기업개요 게임플랫폼 피망 을보유한웹보드강자 9 IV. 투자포인트 1. 모바일웹보드가견인하는웹보드매출성장 2. 기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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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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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15 영업실적전망 ( 억원, %) 1Q15 4Q14 QoQ(%) 1Q14 YoY(%) 컨센서스 차이 (%) 매출액 2,154 2,580 (16.5) 1, , 영업이익 세전이익 167 5

디스플레이업체 Valuation 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4 (x) 2015F (x) (US$ 십억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6, ,739 삼성전자 3배에 1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739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429 2,429 ( 십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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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s 2016 년 10 월 17 일 조이시티 (067000) 실적보다신작흥행여부에주목 매수 ( 유지 ) 주가 (10 월 14 일 ) 22,750 원 목표주가 31,000 원 ( 하향 ) 3Q16 영업이익 15 억원 (+36.1% QoQ) 기록하며컨센서스

LG디스플레이목표주가산정 항목 가치 18F BPS ( 원 ) 39,262 적용 PBR (x) 0.7 목표주가 ( 원 ) 27,000 주 : 목표주가는목표주가는 12년간 PBR(Low) 평균 0.7 배적용 연도별 PBR 및 ROE 추이 ( 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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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Sum Of The Parts Valuation ( 단위 : 십억원 ) 부문별가치 비중 (%) A) 영업가치 5, a) 건설부문 5,523 NOPLAT 46 적용 Multiple (x) 12 b) 상사부문 37 NOPLAT 51 적용 Multip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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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영업실적추이및전망 [K-IFRS 연결기준 ] ( 십억원, %)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F 4Q15F 1Q16F 2Q16F 3Q16F 4Q16F F 216F < 수산가정, 달러 / 톤 > 참치 (Skipjack)

의영업실적추이및전망 [K-IFRS 별도기준 ] ( 십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F 2Q16F 3Q16F 4Q16F 1Q17F 2Q17F 3Q17F 4Q17F F 217F 전체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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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16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 십억원 ) 반도체 8, ,548 마이크론 3.4배에 1% 할증 합계 8,73 32,548 구분 215F 가치 순차입금 현금 6,592 6,592 ( 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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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5, ,578 AUO 3.2배에 1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578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511 2,511 ( 십

의 사업 부문별 실적 추이 및 전망 (십억원, %)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F 4Q14F F 215F 216F 매출액 전체 5,721 5,917 5,865 5,641 5,673 5,869 6,4 5,755 23,144

의 3Q18 실적, 216년이후 7 개분기만에최대실적전망 : 기존사업휴대폰견조하고신규사업정상화 의영업이익과영업이익률추이및전망 ( 십억원 ) 영업이익 ( 좌축 ) (%) 1 영업이익률 ( 우축 ) 자료 : Dart, 신한금융투자추정 1Q17

Daily News 2016 년 11 월 1 일 쇼박스 (086980) 다시살아나는모멘텀 매수 ( 유지 ) 주가 (10 월 31 일 ) 6,000 원 목표주가 9,000 원 ( 유지 ) 3Q16 연결영업이익은 51 억원 (-40.7% YoY) 전망 주가에반가운두가지소식

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6, ,652 삼성전자 3.4배에 2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652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469 2,469 (

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7F 2018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L

의 1Q16 실적예상 ( 십억원 ) 1Q16F 4Q15 %QoQ 1Q15 %YoY 컨센서스 매출액 (8.5) 영업이익 (6.2) 순이익

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7F 2018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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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3,.,.. 2

이슈 : MS 의 PC/ 태블릿 PC 오피스 SW 단가인하가능성은제한적 MS 365 오피스 SW 의타플랫폼진출 의리스크로부각 최근 MS( 마이크로소프트 ) 는경쟁사인애플의아이패드에클라우드모바일오피스 SW 365 공급을시작했다. MS 오피스 SW의타플랫폼진출로의성장성에의

Daily News 2018 년 9 월 5 일 와이솔 (122990) 2019 년실적전망치대폭상향 매수 ( 유지 ) 주가 (9 월 4 일 ) 18,450 원 목표주가 24,500 원 ( 상향 ) 상승여력 32.8% 박형우 (02)

Daily News 2018 년 5 월 8 일 세코닉스 (053450) 자동차로사업포트폴리오개선 매수 ( 유지 ) 주가 (5 월 4 일 ) 9,860 원 목표주가 14,000 원 ( 하향 ) 2018 년은체질개선의해 차량용부품을개발, 생산중인전장부품사 목표주가 14,0

SK텔레콤분기실적추정 (K-IFRS 연결기준 ) ( 십억원 )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4Q14F 1Q15F 2Q15F 3Q15F 4Q15F F 2015F < 주요가정 > 가입자 ( 천명 ) 27,030 27,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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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_LG화학 1Q13리뷰_v1.docx

삼성SDI 계열사지분현황 ( 십억원 ) 지분율 (%) 12/31 장부가치 ( 십억원 ) 삼성디스플레이 ,837 삼성물산 에스원 삼성정밀화학 삼성종합화학 삼성BP화학 삼성에버랜드 4.

합병삼성SDI 투자자산가치법인 지분율 (%) 3Q14 장부가 ( 십억원 )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에스원 삼성정밀화학 삼성중공업 삼성테크윈 호텔신라 상장계열사합계 1,704

라이신판가상승속도예상보다빨라, 목표주가 480,000 원으로상향 중국업체들생산량감소로라이신판가상승세가예상보다가파르다. 9 월달에만무려 14.8% 급등하였다. 그러나최근판가상승에도불구하고여전히중국업체들이이익을낼수있는수준은아니다 (GBT BEP 판가 $1,700/ton 이

Valuation 컨센서스 회사 시가총액 214F (x) 215F (x) (US$ 십억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Microsoft Word _\307\321\300\374KPS)

CJ헬스케어부문별매출액추이 ( 십억원, %) 매출액 H&B 의약품 영업이익 H&B 의약품 영업이익률 H&B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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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7F 2018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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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 산정 (SOTPs 방식) 영업가치 (십억원) 자회사 (십억원) 순차입금 (십억원) 사업부 2016F EBITDA EV/EBITDA (배) 가치 비고 MC 소니 3.2배에 80% 할인 HE 1, ,014 소니 3.2배에 10%

의목표주가계산 ( 십억원, 원 ) 금액 비고 2016~2017 년순이익평균값 K-IFRS 별도기준 영업가치 7,000.7 순이익 10배적용 신약사업가치 4,670.9 간질약매출 1조원, 특허 10년, 할인률 20% 가정 에센코어가치 1, 년영

실적예상변경 ( 십억원, %) 변경전변경후변경률 2015F 2016F 2017F 2015F 2016F 2017F 2015F 2016F 2017F 매출액 6, , , , , ,106.8 (1.4) (3.1) (4.5)

Microsoft Word - I001_UNIT_ _ 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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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LG.doc

Daily News 2018 년 2 월 1 일 쇼박스 (086980) 영화의판이바뀔수있다 매수 ( 유지 ) 주가 (2 월 1 일 ) 5,670 원 목표주가 7,500 원 ( 유지 ) 4Q17 연결영업이익은 34 억원 (+16.0% YoY) 전망 미디어빅사이클에동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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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실적예상변경 ( 십억원, %) 변경전 변경후 변경률 216F 217F 218F 216F 217F 218F 216F 217F 218F 매출액 5,292. 6,28.3 7,41.4 5,292. 6,24.1 6, 영업이익 (9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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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예상변경 ( 십억원, %) 변경전 변경후 변경률 F 216F F 216F F 216F 매출액 7, , , , , , 영업이익

신한금융투자 f

Microsoft Word _1

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 ( 십억달러, 배, %) 시가총액 218F 219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PER PBR EV/EBITDA ROE Panasonic LG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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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17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5, ,618 AUO 3.5배에 15% 할인 ( 십억원 ) 합계 16,618 구분 217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866 2,866 ( 십억원

SECTOR REPORT 한세예스 24 홀딩스 218 년 5 월 17 일 투자포인트및실적 한세그룹지주사. 한세실업포함 5 개자회사보유 한세드림고성장주목 : 중국매출성장률 18 년 +136%, 19 년 +64% YoY 예상 218 년매출액 2 조 4,993 억원 (+2%

Daily News 2019 년 1 월 2 일 제주항공 (089590) 4 분기실적기대감을낮춰야할때 매수 ( 유지 ) 주가 (12 월 28 일 ) 33,550 원 목표주가 40,000 원 ( 하향 ) 상승여력 19.2% 박광래 (02)

Microsoft Word - 게임산업_ _4tSEdcX4cxGQHhUB6h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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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증권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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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s 2019 년 3 월 11 일 LG 이노텍 (011070) 삼성체인에서확인된트리플모듈효과 매수 ( 유지 ) 주가 (3 월 8 일 ) 107,000 원 목표주가 135,000 원 ( 상향 ) 상승여력 26.2% 박형우 (02) hyun

Microsoft Word - 한진해운_2Qre_110803_.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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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Petasys_ doc

215년 3분기실적전망 ( 단위 : 십억원 ) 3Q15F 3Q14 % YoY 2Q15 % QoQ 컨센서스 차이 (%) 신한기존추정치 차이 (%) 매출액 1, , , , , 영업이익

1Q18 실적전망 ( 십억원, %) 1Q18F 4Q17 QoQ 1Q17 YoY 신한 ( 기존 ) 컨센서스 매출액 1, , ,408.2 (4.3) 1, ,333.0 영업이익

Daily News 2017 년 9 월 12 일 실리콘웍스 (108320) 도약의시기가다가오고있다 매수 ( 유지 ) 주가 (9 월 11 일 ) 44,150 원 목표주가 51,000 원 ( 상향 ) 3Q 영업이익 127 억원 (+95.2% QoQ, +23.2% 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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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영업가치 ( 십억원 ) 자회사 ( 십억원 ) 순차입금 ( 십억원 ) 사업부 2016F EBITDA EV/EBITDA 가치비고 MC 가치제로로산정 HE 1, ,626 소니 4.9 배에 25% 할인 H&A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삼성전자 (005930) 2019/1/3 기업실적 Preview 2019 년상고하저실적전망 예상보다부진할 4분기실적 4Q18F 삼성전자의매출액 62.8조원 (-4.9% YoY, -4.1% QoQ), 영업이익 13.7조원 (-9.7% YoY, -22.2% QoQ) 으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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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실적예상변경 ( 십억원, %) 변경전변경후변경률 F 2017F F 2017F F 2017F 매출액 6, , , , , , 영업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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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5 월 9 일 COMPANY REPORT #18-12 네오위즈 (9566) 매수 ( 신규 ) 좋은웹보드와좋을신규게임 인터넷 / 게임 현재주가 (5 월 8 일 ) 16,55 원 목표주가 22,5 원 ( 신규 ) 상승여력 36.% 게임플랫폼 피망 을보유한웹보드강자 27 년네오위즈홀딩스 (4242) 의기업분할로출범한게임전문기업으로국내게임플랫폼 피망 을보유중이다. 대표게임으로는피망포커, 맞고등의웹보드게임이있다. 규제및기존게임의계약종료등의악재로 217년까지장기간실적이부진 (213 년매출액 4,428 억원 217 년 1,74 억원 ) 했으나 218 년부터다수의신규게임과해외진출을통한성장이기대된다. 218 년매출액 2,227 억원 (+28.%) 영업이익 379 억원 (+251.%) 전망 [ Analyst ] 이수민 (2) 3772-1527 연구원 2v41@shinhan.com 이문종 (2) 3772-1586 책임연구원 mj1224@shinhan.com KOSPI 2,449.81p KOSDAQ 827.22p 시가총액 액면가 발행주식수 362.7 십억원 5 원 21.9 백만주 유동주식수 13.3 백만주 (6.7%) 52 주최고가 / 최저가 2,1 원 /1,4 원 일평균거래량 (6 일 ) 일평균거래액 (6 일 ) 438,836 주 7,55 백만원 외국인지분율 1.3% 주요주주나성균외 14 인 35.87% 절대수익률 3 개월 18.2% 6 개월 4.3% 12 개월 13.4% KOSDAQ 대비 3 개월 23.2% 상대수익률 6 개월 2.2% 12 개월 -11.8% 218 년매출액 2,227 억원 (+28.% 이하 YoY), 영업이익 379억원 (+251.%) 을전망한 다. 웹보드와 GameOn 등기존게임들의견조한매출에신작및해외진출효과가더해 지면서큰폭의실적개선이예상된다. 포트나이트, 브라운더스트해외등신규게임의흥 행성적에따라실적전망치는추가상향도가능하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원으로커버리지개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 원으로커버리지를개시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선행 EPS 1,41 원에 Target PER 16배를적용했다. Target PER 16배는국내외게임업체평균 수준이다. 최대기대작 포트나이트 의 PC방점유율가정치는 5%( 배틀그라운드 4% 대 ) 로해외에서의성과를감안할때충분히가능한수준이다. 12월결산 216 217 218F 219F 22F 매출액 ( 십억원 ) 191. 174. 222.7 257. 282.7 영업이익 ( 십억원 ) 23.5 1.9 37.9 52.7 59. 순이익 ( 십억원 ) 1.3 (1.5) 23.7 37. 42.5 EPS ( 원 ) 471 (7) 1,83 1,687 1,94 BPS ( 원 ) 12,397 12,129 13,212 14,899 16,84 영업이익률 (%) 12.3 6.2 17. 2.5 2.9 순이익률 (%) 5.2 (1.2) 1.9 14.7 15.3 ROE (%) 3.8 (.6) 8.6 12. 12.2 PER (x) 24.1 (175.1) 16.1 1.3 9. PBR (x).9 1. 1.3 1.2 1. EV/EBITDA (x) 5.4 11.6 6.6 4.5 3.7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리서치센터

Contents 3 I. Investment Summary 4 II. Valuation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 원으로커버리지개시 8 III. 기업개요 게임플랫폼 피망 을보유한웹보드강자 9 IV. 투자포인트 1. 모바일웹보드가견인하는웹보드매출성장 2. 기존게임의해외진출을통한지역확장 3. 포트나이트, 탭소닉등다수신작대기중 14 V. 영업실적전망 218 년매출액 2,227 억원 (+28.% YoY) 영업이익 379 억원 (+251.% YoY) 전망 15 VI. 산업분석 웹보드게임시장분석 일본게임시장분석 17 VII. 재무분석및 SWOT 분석

Investment Summary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 원으로커버리지개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 원으로커버리지를개시한다. 목표주가는 12 개월선행 EPS 1,41 원에글로벌게임업체평균 PER 16 배를적용했다. 5 월출시예정인최대기대작포트나이트는예상 PC 방점유율을 5% 로가정했다. 이미해외시장에서배틀그라운드 ( 국내 PC 방점유율 4% 대 ) 이상의성과가나고있는게임으로국내출시이후본격적인마케팅이진행되면추정치이상의성적도가능하다. 1) 모바일웹보드성장, 2) 해외진출통한지역확장, 3) 포트나이트등신작대기 모바일웹보드성장으로 전체웹보드매출 +12.4% 전망 218 년웹보드매출은 842 억원 (+12.4% 이하 YoY) 을전망한다. 하향안정화된 PC 웹보드에모바일웹보드성장이더해지면서전체웹보드매출의성장이지속되겠다. 전체웹보드매출중 PC 와모바일의비중은각각 29%, 71% 를예상한다. 해외매출부분에서도큰폭의성장이기대된다. 217 년 7 월스팀플랫폼을통해글로벌출시된블랙스쿼드의경우 6 만다운로드를돌파하며흥행중이다. 국내에서견조한매출을보이는모바일전략 RPG 브라운더스트도상반기아시아지역, 연내글로벌출시가예정되어있다. 실제로 3 월 7 일일본에출시된브라운더스트는구글플레이평균 47 위, ios 평균 54 위 ( 일평균매출약 6, 만원추정 ) 를기록하며순항중이다. 국내 (217 년 5 월출시 ) 에서의안정적성과를감안할때일본에서도현재수준의매출이장기간지속될전망이다. 포트나이트 PC 방점유율 5% 로 가정 ( 매분기약 6 억원매출 발생예상 ) 동사의 218 년최대기대작은 포트나이트 다. 포트나이트는 217 년출시된 배틀그라운드 와유사한배틀로얄장르에캐주얼한그래픽이혼합된게임으로해외에서는배틀그라운드이상의인기를보이고있다. 네오위즈는 5 월부터포트나이트의국내 PC 방서비스를담당한다. 포트나이트의 PC 방점유율을 5% 수준 ( 배틀그라운드점유율약 4%) 으로가정하였을때매분기약 6 억원의매출이발생하겠다. 이외에도탭소닉시리즈, 블레스모바일등의신작도매출에기여할전망이다. 218 년매출액 2,227 억원 (+28.%) 영업이익 379 억원 (+251.%) 전망 218 년매출액 2,227 억원 (+28.%), 영업이익 379 억원 (+251.%) 을전망한다. 웹보드와 GameOn 등기존게임들의견조한매출에신작및해외진출효과가더해지면서큰폭의실적개선이예상된다. 포트나이트, 브라운더스트해외등신규게임의흥행성적에따라실적전망치의추가상향도가능하다. 네오위즈의영업실적추이및전망 ( 십억원 ) 3 25 매출액 ( 좌축 ) 영업이익률 ( 우축 ) (%) 24 18 2 12 15 6 1 14 15 16 17 18F 19F 2F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3

Valuation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 원으로커버리지개시 2 분기부터신규게임 ( 포트나이트, 브라운더스트 글로벌 ) 본격출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 원으로커버리지를개시한다. 목표주가는 12 개월선행 EPS 1,41 원에국내외게임업체평균 PER 16 배를적용했다. 브라운더스트 글로벌, 탭소닉 TOP (4/11), 포트나이트 PC 방정식서비스 (5 월 ), 블레스 스팀서비스 (5 월 ) 등의신규게임은 2 분기부터본격적으로출시된다. 최대기대작중하나인포트나이트는예상 PC 방점유율을약 5% 로가정했다. 5% 점유율적용시매분기약 6 억원의매출액이발생할것으로예상된다. 포트나이트는이미해외시장에서 배틀그라운드 ( 국내 PC 방점유율 4% 대 ) 이상의성과가나고있는게임으로국내출시이후본격적인마케팅이진행되면추정치이상의성적도가능하다. 3 월 7 일일본에출시된브라운더스트는구글플레이평균 47 위, ios 평균 54 위 ( 일평균매출약 6, 만원추정 ) 를기록하며순항중이다. 217 년 5 월국내출시이후매출이현재까지도안정적으로유지되는점을감안할때해외시장에서도장기간높은실적기여가기대된다. 네오위즈의목표주가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218년순이익 24 12개월 Forward 순이익 31 219년순이익 37 EPS ( 원 ) 1,83 EPS ( 원 ) 1,41 EPS ( 원 ) 1,687 PER (x) 21 Target PER (x) 16 PER (x) 13 목표주가 ( 원 ) 22,5 목표주가 ( 원 ) 22,5 목표주가 ( 원 ) 22,5 현재주가 ( 원 ) 16,55 현재주가 ( 원 ) 16,55 현재주가 ( 원 ) 16,55 현재주가 PER (x) 15.3 현재주가 PER (x) 11.8 현재주가 PER (x) 9.8 Upside (%) 36.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 포트나이트의 PC 방점유율에따른실적 * 추정 ( 십억원 ) 1% 3% 5% 7% 9% 포트나이트매출액 4.2 12.7 21.1 29.6 38. 전체영업이익 39.5 42.9 46.2 49.6 53. 당기순이익 26.1 28.3 3.6 32.8 35.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주 : 포트나이트 (5 월출시 ) 의매출이반영되는향후 4 개분기 (2Q18~1Q19) 의실적추정 네오위즈의 12 개월 Forward PER Band 네오위즈의 12 개월 Forward PBR Band ( 원 ) 3, ( 원 ) 3, 25, 2, 15, 1, 18.x 16.x 14.x 12.x 1.x 25, 2, 15, 1, 1.6x 1.4x 1.2x 1.x.8x 5, 13 14 15 16 17 18 5, 13 14 15 16 17 18 자료 : QuantiWise, 신한금융투자 자료 : QuantiWise, 신한금융투자 4

주요 Global 게임사의 218 년매출액성장률및영업이익률비교 ( 영업이익률, %) 5 NEXON Gungho 4 3 Activision Blizzard EA 엔씨소프트 더블유게임즈 2 넷마블게임즈 네오위즈 1 NHN 엔터테인먼트 ( 매출액성장률, % YoY) (2) 2 4 6 자료 : Bloomberg, 신한금융투자 국내 Peers 상대주가추이 (%) 네오위즈 6 넷마블게임즈엔씨소프트 NHN엔터테인먼트더블유게임즈 3 (3) 5/17 8/17 11/17 2/18 5/18 자료 : Bloomberg, 신한금융투자 해외 Peers 상대주가추이 (%) 6 3 네오위즈 Activision Blizzard EA Nexon Gungho (3) 5/17 8/17 11/17 2/18 5/18 자료 : Bloomberg, 신한금융투자 5

Global Peers Valuation Ticker 9566 KS 25127 KS 3657 KS 18171 KS 1928 KS 회사명 네오위즈 넷마블 엔씨소프트 NHN엔터테인먼트 더블유게임즈 시가총액 ( 십억원 ) 362.7 11,446.1 7,53.1 1,154.3 1,51.5 Sales 217 174. 2,424.8 1,758.7 99.1 319.3 ( 십억원 ) 218F 238.1 2,721.8 2,23.6 1,11.7 487.5 219F 277.9 3,282.9 2,394.4 1,1.9 548.9 OP 217 1.9 59.8 585. 34.7 81. ( 십억원 ) 218F 39.5 62.6 759.8 63.6 148.3 219F 49.2 846.5 958.3 79.5 173.2 OP margin 217 6.2 21. 33.3 3.8 25.4 (%) 218F 16.6 22.1 37.5 6.3 3.4 219F 17.7 25.8 4. 7.2 31.6 NP 217 (1.5) 39.8 441. 16.6 35.4 ( 십억원 ) 218F 25.3 432.4 579.4 7.8 9.9 219F 33.8 595.3 738.5 85.6 114.4 NP margin 217 (.9) 12.8 25.1 1.8 11.1 (%) 218F 1.6 15.9 28.6 7. 18.7 219F 12.2 18.1 3.8 7.8 2.8 EPS Growth 217 적전 43.7 62.4 49.7 (25.3) (% YoY) 218F 흑전 32. 28.3 275.6 135.4 219F 33.6 35.2 27.5 2.7 25.8 P/E 217-48.2 21.6 79.2 23.5 (x) 218F 14.1 26.1 12.8 16.1 11.2 219F 1.5 19.3 1.1 13.4 8.9 P/B 217 1. 3.7 3.5.9 2.2 (x) 218F 1.2 2.4 2.5.7 2.1 219F 1.1 2.1 2.1.7 1.7 EV/EBITDA 217 12.3 22.1 11.1 1.3 13.8 (x) 218F 6.7 11.9 6.1 5.3 8.7 219F 5.4 8.8 4.9 4.6 7.7 ROE 217 (.6) 11.2 19.1 1.1 9.8 (%) 218F 7.9 9.7 21.1 4.9 21.1 219F 1.7 11.9 22.3 5.7 22.1 자료 : Bloomberg, 신한금융투자 6

Global Peers Valuation Ticker 9566 KS ATVI US EA US 3569 JP 3765 JP 회사명 네오위즈 Activision Blizzard EA Nexon Gungho 시가총액 ( 십억원 ) 362.7 57,699.7 4,942.9 14,334.2 2,85.9 Sales 217 174. 7,933.9 5,566. 2,368.9 93.8 ( 십억원 ) 218F 238.1 8,67.9 6,38.3 2,741. 825.2 219F 277.9 8,74. 6,447.9 2,965.3 783.1 OP 217 1.9 1,48. 1,46.1 912.6 346.7 ( 십억원 ) 218F 39.5 2,796.1 2,114.9 1,195.8 268.4 219F 49.2 3,228.1 2,388.5 1,338.1 263.5 OP margin 217 6.2 18.7 25.3 38.5 37.3 (%) 218F 16.6 34.7 35. 43.6 32.5 219F 17.7 37.1 37. 45.1 33.7 NP 217 (1.5) 38.7 1,11.9 572.2 225.8 ( 십억원 ) 218F 25.3 2,163.9 1,675.8 93.7 167.4 219F 33.8 2,547.6 1,91.5 1,32.2 166.8 NP margin 217 (.9) 3.9 2. 24.2 24.3 (%) 218F 1.6 26.8 27.8 34. 2.3 219F 12.2 29.3 29.5 34.8 21.3 EPS Growth 217 적전 (73.) (15.1) 163.8 (7.9) (% YoY) 218F 흑전 588.2 46.7 61.6 (28.) 219F 33.6 15.4 14. 11. (1.3) P/E 217-43.7 28.1 25.4 9.8 (x) 218F 14.1 27. 24.8 15.4 12.8 219F 1.5 23.4 21.7 13.9 12.9 P/B 217 1. 5.1 6.8 3.1 3.7 (x) 218F 1.2 4.9 7.2 2.6 3.1 219F 1.1 4.1 5.8 2.2 2.6 EV/EBITDA 217 12.3 19. 17.2 11.1 4.7 (x) 218F 6.7 18.9 16. 8.5 9. 219F 5.4 16.5 14.2 7.6 9.5 ROE 217 (.6) 2.9 25.9 13.5 45.1 (%) 218F 7.9 18.3 29.5 18.3 23.7 219F 1.7 17.4 27.1 17.4 18.8 자료 : Bloomberg, 신한금융투자 7

기업개요 게임플랫폼 피망 을보유한웹보드강자 피망플랫폼위주의퍼블리싱 자체개발 + 해외진출확대 * 웹보드게임 : 고스톱, 포커, 섯다등을온라인으로즐길수있도록만든게임 * 스팀 (Steam): 온라인으로게임을유통할수있는글로벌게임플랫폼 27 년네오위즈홀딩스 (4242) 의기업분할로출범한게임전문기업으로국내게임포털 피망 을보유중이다. 대표게임으로는피망포커, 맞고, 섯다등의웹보드게임 * 이있다. 피파온라인계약종료 (212 년 11 월 ), 크로스파이어계약변경 (213 년 7 월 ), 웹보드규제 (214 년 2 월 ), 크로스파이어라이선스종료 (216 년 7 월 ) 등으로실적부진이계속되었으나모바일웹보드의지속적인성장및신규게임의흥행으로 218 년부터는실적이반등할전망이다. 217 년기준전체매출의 37.6% 를차지하는해외매출의경우대부분일본내 PC 온라인게임퍼블리셔인 GameOn 에서발생했다. 검은사막, 테라, 아키에이지등의국내온라인게임을일본시장에제공하는 1% 자회사다. GameOn 이외에도 216 년 3 분기까지는크로스파이어 ( 스마일게이트개발 ) 의중국퍼블리싱매출이해외매출에반영되었으나계약이종료되면서매출이하락했다. 218 년국내매출 1,34 억원 (+2.1%), 해외매출 923 억원 (+41.%) 을전망한다. 견조한웹보드및포트나이트 PC 방서비스, 탭소닉등의기대신작출시가국내매출을견인하겠다. 해외매출의경우크로스파이어계약종료의영향에서벗어남과동시에블랙스쿼드스팀 * 매출의온기반영효과와브라운더스트일본및해외진출을통한성장이기대된다. 네오위즈의주가추이및주요이벤트 ( 원 ) 3, 에스커온라인출시 (8/15) 25, 웹보드시행령 (2/14) 블레스온라인출시 (1/16) 포트나이트서비스계약 (1/18) 2, 크로스파이어계약종료 (7/16) 15, 웹보드규제완화 (2/16) 1, 14 15 16 17 18 자료 : QuantiWise, 신한금융투자 네오위즈의국내 / 해외매출추이및전망 ( 십억원 ) ( 십억원 ) 2 국내매출 ( 좌축 ) 15 해외매출 ( 우축 ) 15 125 1 1 5 75 14 15 16 17 18F 19F 2F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5 8

투자포인트 1. 모바일웹보드가이끄는웹보드매출성장 모바일웹보드시장 1 위사업자 ( 피망포커장르내매출 1 위 ) * ARPU: 게임이용자 1 명당평균결제금액 214 년 2 월시행된웹보드규제의여파로큰폭의매출하락을겪었던네오위즈는 214 년 11 월부터모바일피망맞고, 포커, 섯다등의유료아이템판매를통한실적개선을꾀했다. 현재모바일웹보드는동사의핵심사업중하나로초기선점효과를바탕으로시장점유율 1 위를유지중이다. 217 년네오위즈의웹보드게임매출은약 75 억원으로전년대비 23.1% 성장했다. 218 년웹보드매출은 842 억원 (+12.4%) 을전망한다. 하향안정화된 PC 웹보드매출에모바일웹보드성장이더해지겠다. 전체웹보드매출중 PC 와모바일의비중은각각 29%, 71% 를예상한다. 대표모바일웹보드게임인피망포커모바일의평균순위는 41 위 (215 년 ) 에서 12 위 (218 년 ) 까지상승했다. 주요프로모션이이루어지는매월초에는매출순위가최상위권 (5~1 위 ) 까지오르는모습이반복된다. 모바일웹보드가빠르게성장하고있으나현재모바일웹보드의 ARPU * 는 PC 웹보드와비교했을때약 5% 수준이다. PC 웹보드와모바일웹보드가게임상의차이가없는만큼모바일웹보드의 ARPU 는앞으로도지속적인성장이가능하겠다. 이용자지표역시긍정적인모습을보이고있다. 피망포커모바일의 218 년 3 월순이용자는 26 만명 (+24.7% YoY) 을기록했다. 안정적인이용자수 (Q) 에업사이드가열려있는 ARPU(P) 의꾸준한증가를통한웹보드매출성장지속이기대된다. 네오위즈의웹보드매출추이및전망 ( 십억원 ) 15 PC 웹보드규제시행 (14 년 2 월 ) 모바일 1 5 12 13 14 15 16 17 18F 19F 2F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피망포커모바일의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 순위 ) 15 16 17 18 25 5 75 1 자료 : Appannie, 신한금융투자 / 주 : 217 년 3 월순위등락은마켓오류로추정됨 9

* 소셜카지노 : 소셜플랫폼및모바일플랫폼을활용한온라인카지노게임 상반기중에는해외소셜카지노 * 시장진출이예정되어있다. 현재피망바카라, 블랙잭, 슬롯등의카지노게임을국내에출시해서비스중이지만국내법상유료아이템판매는불가능한상황으로운영노하우습득및웹보드게임과의크로스프로모션 ( 게임내광고를통해소셜카지노이용자의웹보드유입도모 ) 에중점을두고있다. 소셜카지노시장의높은진입장벽을고려할때해외시장진출직후유의미한매출을내기는어렵겠으나, 네오위즈의웹보드게임개발및운영능력을고려시중장기적으로글로벌흥행도가능하다. 피망포커모바일의월간순이용자추이 ( 명 ) 35, 25, 15, 5, 11/14 5/15 11/15 5/16 11/16 5/17 11/17 자료 : 코리안클릭, 신한금융투자 피망맞고모바일의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피망슬롯의 ( 소셜카지노 ) 인게임화면 ( 순위 ) 15 16 17 18 2 4 6 8 자료 : Appannie, 신한금융투자주 : 217 년 3 월순위등락은마켓오류로추정됨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 1

2. 기존게임의해외진출을통한지역확장 218 년부터는 GameOn 이외의 해외매출증가예상 217 년기준해외매출의 86.8% 가일본내 PC 온라인게임퍼블리셔인 GameOn(1% 자회사 ) 에서발생했다. GameOn 은국내온라인게임인검은사막, 테라, 블레스등을일본시장에퍼블리싱하는업체로이익률은상대적으로낮으나안정적인매출을유지중이다. 218 년동사의해외매출은 923 억원 (+41.% YoY) 를전망한다. 안정적인 GameOn 매출에블랙스쿼드스팀매출의온기반영효과와브라운더스트일본및해외진출을통한성장이더해지겠다. 217 년 7 월스팀플랫폼을통해글로벌출시된블랙스쿼드의경우 6 만무료다운로드를돌파하며흥행중이다. 동시접속자수는 5 월 5 일기준 1,6 명으로 1, 명수준에서유지되고있다. 게임내유료아이템판매를통해매출이발생하는형식으로현재월 6~7 억원수준의매출이나오는것으로판단된다. 설치자가꾸준히증가하는만큼향후추가적인성장도가능하다. 국내에서견조한매출을보이는모바일전략 RPG 브라운더스트도상반기아시아지역, 연내글로벌출시가예정되어있다. 전략을강조한게임성과매니악한그래픽을바탕으로글로벌고정팬층확보가기대된다. 3 월 7 일일본에출시된브라운더스트는구글플레이평균 47 위, ios 평균 54 위 ( 일평균매출약 6, 만원추정 ) 를기록하며순항중이다. 217 년 5 월국내출시이후꾸준한업데이트와이벤트를통해매출이현재에도안정적으로유지되는점을감안할때해외매출도현재수준의매출이장기간지속될전망이다. 216 년 1 월국내에출시된 MMORPG 블레스는국내에서의성적이비교적저조했으나몇차례개선을거친이후글로벌진출을본격화하고있다. 217 년 11 월일본에출시했으며올해 5 월에는스팀플랫폼을통해패키지판매형식으로출시 ( 얼리엑세스 ) 될예정으로블레스 IP 의지역적확장이기대된다. 네오위즈의부문별해외매출추이및전망 ( 분기별 ) ( 십억원 ) ( 십억원 ) 2 GameOn ( 좌축 ) 12 해외-기타 ( 우축 ) 브라운더스트의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 순위 ) 5/17 8/17 11/17 2/18 5/18 15 8 25 1 5 1Q17 2Q17 3Q17 4Q17 1Q18F 2Q18F 3Q18F 4Q18F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4 5 75 1 자료 : Appannie, 신한금융투자 브라운더스트의일본매출순위 블랙스쿼드스팀설치자추이 ( 순위 ) 3/8 3/22 4/5 4/19 5/3 ( 백만명 ) 7 5 6 1 5 15 2 자료 : Appannie, 신한금융투자 구글플레이 ios 4 12/17 1/18 2/18 3/18 4/18 자료 : Steamspy, 신한금융투자 11

3. 포트나이트, 탭소닉등다수신작대기중 포트나이트 PC 방점유율 5% 가정 ( 배틀그라운드 4% 대 ) 매분기약 6 억매출전망 * 배틀로얄 : 특정지역에서일정인원이최후까지생존하기위해대결하는장르 * Twitch: 글로벌최대온라인방송플랫폼 동사의 218 년최대기대작은 포트나이트 다. 미국의에픽게임즈가개발한포트나이트는 217 년최대인기작 배틀그라운드 ( 블루홀개발 ) 와유사한배틀로얄 * 장르에캐주얼한그래픽이혼 합된게임으로해외에서는배틀그라운드이상의인기를보이고있다. 네오위즈는 5 월부터포트 나이트의국내 PC 방서비스를담당한다. PC 방내포트나이트이용시간에비례한이용료수익 이반영되는형식이다. 시장조사기관 Newzoo 에따르면포트나이트는 218 년 2 월기준글로벌 PC 게임점유율 16.3% 를기록했다. 14.6% 를기록한배틀그라운드보다더높은수준이다. 국내에서는배틀그라운드의인기가압도적인상황이지만포트나이트의글로벌흥행성을감안시정식서비스이후빠른점유율상승이기대된다. 12 세이용가라는점또한흥행가능요인이다. 15 세이용가인배틀그라운드를이용할수없는청소년게이머들도공략이가능하다. 현재포트나이트의 PC 방점유율을 5% 수준으로가정하였을때매분기약 6 억원의매출이발생할전망이다. 배틀그라운드의국내 PC 방점유율이 4% 대인점을고려시충분히가능한수치로출시이후흥행성과에따라서추정치의추가상향도가능하다. 포트나이트의 PC 방점유율에따른실적 * 변화 ( 십억원 ) 1% 3% 5% 7% 9% 포트나이트매출액 4.2 12.7 21.1 29.6 38. 전체영업이익 39.5 42.9 46.2 49.6 53. 당기순이익 26.1 28.3 3.6 32.8 35. 예상시가총액 Target PER 16 배 417.4 453.1 488.8 524.6 56.3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 / 주 : 포트나이트 (5 월출시 ) 의매출이반영되는향후 4 개분기 (2Q18~1Q19) 의실적추정 포트나이트인게임사진 (5 월 PC 방서비스 ) Twitch * 인기게임현황 (5/3 기준 )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 자료 : Twitch, 신한금융투자 주요게임의국내 PC 방점유율추이 (%) 배틀그라운드 45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포트나이트와배틀그라운드의글로벌 PC 게임점유율추이 (%) 18 포트나이트배틀그라운드 3 12 15 6 포트나이트기대점유율 (5% 가정 ) 7/17 9/17 11/17 1/18 3/18 자료 : 게임트릭스, 신한금융투자 5/17 8/17 11/17 2/18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12

탭소닉시리즈를통한 모바일리듬게임 경쟁력강화기대 포트나이트이외에도다수의기대신작이대기중이다. 지난 2 월부터 탭소닉월드챔피언 을시작으로탭소닉시리즈 5 종이순차적으로출시되고있다. 탭소닉시리즈는 211 년출시이후국내 1,5 만, 해외 5 만다운로드를기록한모바일리듬게임의후속작이다. 5 종의탭소닉시리즈중가장기대되는게임은탭소닉 TOP(4/11 출시 ) 이다. 탭소닉 TOP 은리듬게임에육성시스템이추가된장르로기존리듬게임보다다양한수익모델이탑재되어있는점이특징이다. 출시초기인현재매출순위는낮으나 ( 구글플레이 288 위, 5/2 기준 ) 상대적으로경쟁작이적은리듬게임시장에서고정팬을확보한다면향후유의미한매출이가능할전망이다. 네오위즈는블레스의뛰어난그래픽을바탕으로타게임사 ( 조이시티, 룽투코리아등 ) 와모바일 IP 계약을체결했다. 조이시티 (67) 는 1 월신작미디어데이에서블레스모바일을최초공개했다. 블레스의높은그래픽을모바일에이식한것이특징으로 4 분기에출시될예정이다. * G-Star: 국내최대규모게임전시회 219 년에도신규게임출시는계속될전망이다. 블레스콘솔버전의출시가예정되어있으며블루홀의신규온라인 MMORPG AiR 의일본퍼블리싱계약 (GameOn) 도체결된상황이다. 특히 AiR 의경우 217 G-Star * 에서처음공개가된이후게이머들의관심을받고있는대형기대작중하나로중장기성장기반이될전망이다. 네오위즈의신작및해외진출일정 1Q18 2Q18 3Q18 4Q18 219 자체개발 탭소닉월드챔피언 (2/13 출시 ) 브라운더스트일본 (3/7 출시 ) 탭소닉 TOP (4/11 출시 ) 블레스스팀 (5 월얼리엑세스 ) 브라운더스트글로벌 탭소닉신작 1 종 (2Q18~3Q18) 블레스 ( 콘솔 ) 소셜카지노글로벌 퍼블리싱 탭소닉뮤즈메이커 (3/8 출시 ) 포트나이트 ( 국내 PC 방서비스 ) 탭소닉신작 1 종 (2Q18~3Q18) 신규모바일 RPG 게임 블레스모바일 (IP 제공, 조이시티개발 ) AiR 일본 (GameOn 퍼블리싱, 블루홀개발 ) 자료 : 회사자료, 언론종합, 신한금융투자 블레스모바일인게임사진 ( 조이시티개발, 4Q17 출시예정 ) 탭소닉 TOP 인게임사진 자료 : 조이시티, 신한금융투자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 13

영업실적전망 218 년매출액 2,227 억원 (+28.%) 영업이익 379 억원 (+251.%) 전망 국내매출 1,34 억원 (+2.1%), 해외매출 923 억원 (+41.%) 전망 218 년매출액 2,227 억원 (+28.%), 영업이익 379 억원 (+251.%) 을전망한다. 웹보드와 GameOn 등기존게임들의견조한매출에신작및해외진출효과가더해지면서큰폭의실적개선이예상된다. 네오위즈의분기별영업실적추이및전망 국내매출의경우모바일중심의웹보드성장과기대작인포트나이트의 PC 방퍼블리싱서비스 (5 월 ) 를통한성장으로 218 년 1,34 억원 (+2.1%) 을기록할전망이다. 포트나이트의 PC 방점유율추정치는현재약 5% 수준으로포트나이트의흥행여부에따라추가상향도가능하다. 이밖에도탭소닉신작출시, 블레스모바일등다양한신작이국내매출에기여하겠다. 해외매출은 923 억원 (+41.%) 을예상한다. 자회사 GameOn 의안정적인매출이계속되는가운데작년 7 월출시한블랙스쿼드스팀매출이온기반영된다. 3 월 7 일일본에출시된브라운더스트는구글플레이평균 47 위, ios 평균 54 위 ( 일평균매출약 6, 만원추정 ) 를기록중이며연내아시아및글로벌진출도예정되어있다. 국내출시 (217 년 5 월 ) 이후매출이현재까지도안정적으로유지되는점을감안할때해외시장에서도장기간높은실적기여가기대된다. 5 월패키지판매형식으로출시예정인블레스스팀버전도 218 년해외매출성장요인이다.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F 2Q18F 3Q18F 4Q18F 217 218F 219F 매출액 38.2 47.1 44.2 44.6 46.7 54.8 6.1 61.1 174. 222.7 257. (YoY) (33.1) (9.3) 4.1 12.6 22.2 16.4 36.1 37. (8.9) 28. 15.4 (QoQ) (3.6) 23.2 (6.1).9 4.7 17.3 9.8 1.7 국내매출 22.1 31.9 26.8 27.8 27.4 3.9 35.3 36.8 18.6 13.4 159.9 웹보드 17.5 18.8 18.7 2. 2.3 2.7 21.4 21.8 74.9 84.2 91.2 PC 6.3 6.2 6.2 6.3 6.2 6. 6.1 6.1 25. 24.4 24.3 모바일 11.2 12.5 12.5 13.7 14.1 14.7 15.3 15.7 5. 59.8 67. 국내 - 기타 4.5 13.1 8.1 7.9 7.1 1.2 13.9 15. 33.6 46.2 68.7 포트나이트..... 1.5 5.3 5.9. 12.8 36.2 해외매출 16.1 15.2 17.4 16.8 19.3 23.9 24.9 24.3 65.5 92.3 97.1 GameOn 14.9 13.3 14.3 14.3 15. 14.3 14.7 15.4 56.9 59.4 67.6 해외 - 기타 1.2 1.8 1.8 2.2 4.1 9.5 1.1 8.8 7. 32.5 28.4 영업비용 38. 43.5 41.2 4.6 42.1 45.3 48.3 49. 163.2 184.8 24.3 인건비 19.3 19.6 19.7 19.5 19.5 19.6 19.6 19.6 78.1 78.3 78.3 지급수수료 11.3 17.5 13.7 14. 14.9 17.9 2.4 21. 56.5 74.2 92.3 마케팅 3.1 3.2 3.8 3.7 4. 4.2 4.7 4.9 13.9 17.9 19.5 상각비 1.3 1.3 1.2.6 1.1 1. 1..9 4.3 3.9 3.9 기타 3. 2.1 2.7 2.8 2.6 2.5 2.6 2.6 1.5 1.4 1.5 영업이익.2 3.5 3. 4. 4.6 9.5 11.8 12.1 1.8 37.9 52.7 영업이익률.6 7.5 6.8 9. 9.8 17.3 19.6 19.8 6.2 17. 2.5 (YoY) (98.1) (65.9) 18.1 흑전 1,816.1 168.5 29.5 2.9 (54.) 251. 38.9 (QoQ) 흑전 1,379.3 (14.5) 33.4 13.5 17.3 24.3 2.8 세전이익 (2.4) 2.4 1.2 (.5) 2.8 8.6 1.9 9.7.6 32.1 49.9 법인세비용 (.4) 1.7 2.2 (.8).7 2.1 2.7 2.4 2.8 7.9 12.2 법인세율 15.9 72.4 192.3 165.3 24.5 24.5 24.5 24.5 431.4 24.5 24.5 당기순이익 (1.8).8 (.9).4 2.1 6.4 8.1 7.2 (2.1) 23.7 37. 순이익률 (4.8) 1.7 (2.1).9 4.5 11.7 13.4 11.7 (1.2) 1.7 14.4 (YoY) 적전 (9.4) 적지흑전흑전 687.4 흑전 1,614.2 적전흑전 55.7 (QoQ) 적지흑전적전흑전 44.1 23. 26.7 (11.4)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14

산업분석 웹보드게임시장분석 규제완화무산은아쉬우나 모바일중심의성장은 계속될전망 사행적이용방지취지로 214 년 2 월부터웹보드게임은법규제를적용받고있다. 주요규제사항으로는월구매한도, 1 회 /1 일이용한도, 자동베팅금지, 본인인증등이있다. 규제직후 6, 억원 (211 년 ) 을상회하던국내웹보드시장 ( 당시에는 PC 웹보드게임시장만존재 ) 의규모는 2, 억원대 (216 년 ) 로축소되었으며, NHN 엔터테인먼트의 한게임 과네오위즈의 피망 을제외한대부분의웹보드게임플랫폼은서비스를종료했다. 웹보드규제는 2 년마다재평가를받는일몰제로운영되고있다. 214 년 2 월시행령이발표된이후, 총 2 차례의재검토가이루어졌다. 216 년 3 월이루어졌던 1 차개정의주요내용은 3 만원이었던월구매한도상향 (5 만원 ) 및 1 회게임이용한도상향 (3 만원 5 만원 ) 이었다. 1 차개정이후웹보드시장규모는규제직후대비성장했으나시장성장의주요원인은모바일웹보드의성장으로판단된다. 규제에대한업계의비판과현정부의친게임기조를바탕으로추가규제완화에대한기대감이있었으나지난 3 월 14 일있었던 2 차재검토결과규제현행유지가결정되었다. 이에따라규제이후하향안정화되어있는 PC 웹보드시장은차기재검토가이루어질 22 년까지는비슷한수준이지속될전망이다. 네오위즈 218 년모바일 웹보드매출액 598 억원 (+19.7% YoY) 전망 성장이기대되는부분은모바일이다. 모바일웹보드게임의유료화허가 (214 년 1 월 ) 이후기존웹보드업체및신규업체들이모바일웹보드시장으로진출을했으며그결과관련시장도확대되었다. 218 년 3 월기준주요모바일웹보드게임의이용자와총이용시간은 193 만명, 17. 억분으로유료화초기인 214 년 1 월과비교했을때각각 77%, 171% 증가했다. 최초로모바일화를진행한네오위즈의피망포커모바일은초기선점효과를바탕으로시장내 1 위를유지하고있다. 모바일웹보드게임시장의구조적성장이계속되는가운데시장점유율 1 위인동사의수혜를기대한다. 주요웹보드게임규제및재검토내용 웹보드시행령 (214 년 2 월 ) 1 차재검토 (216 년 3 월 ) 2 차재검토 (218 년 3 월 ) 월구매한도 3만원 5만원 1회게임이용한도 3만원 ( 월구매한도의 1/1) 5만원 ( 월구매한도의 1/1) 1일손실한도 1만원손실시 24시간이용제한 1만원손실시 24시간이용제한 상대선택여부 불가능 일부예외허용 자동베팅 불가능 불가능 본인확인 분기 1회본인확인 연 1회본인확인 자료 : 한국게임산업협회, 신한금융투자 현행유지 웹보드시행령전후주요웹보드게임사의영업이익추이주요웹보드게임사의모바일포커 4 월게임순위 ( 구글플레이 ) ( 십억원 ) 4 웹보드시행령 (214 년 2 월 ) 네오위즈 NHN 엔터테인먼트 ( 순위 ) 네오위즈 NHN엔터테인먼트 선데이토즈 넷마블게임즈 4/1 4/8 4/15 4/22 4/29 2 25 5 75 (2) 3Q13 4Q13 1Q14 2Q14 3Q14 4Q14 자료 : QuantiWise, 신한금융투자 1 125 자료 : Appannie, 신한금융투자 15

일본게임시장분석 충성도높은고객 ( 장수게임多 ) 의 고 ARPU 가특징 일본게임시장의규모는 217 년기준약 14 억달러로미국, 중국에이어서세번째로큰시장이다. 플랫폼별비중은모바일 68%, 콘솔 26%, PC 6% 수준이다. 국내게임시장과비교했을때모바일게임시장이가장큰것은동일하나상대적으로콘솔게임의비중이높고 PC 게임의비중이낮은것이특징이다. 217 년출시된닌텐도의신규콘솔 스위치 의흥행 ( 판매량약 34 만대 ) 으로콘솔시장의매출이증가했다. 국내와마찬가지로일본모바일게임시장에서도 IP 활용은흥행의중요한요소다. 218 년 2 월기준매출상위 1 개의게임중 7 개가 IP 활용게임이다. 만화강국인만큼만화 IP 기반의모바일게임이다수출시되었다. 국내와중국에서강세를보이는 MMORPG 장르의경우일본시장에선상대적으로인지도가낮지만지난해 8 월출시된넷마블게임즈 (25127) 의 리니지 2 레볼루션 이흥행에성공하면서 MMORPG 장르의성공가능성을확대시켰다. 충성도높은고객의높은 ARPU 역시일본모바일게임시장의특징이다. 216 년기준일본의모바일게임 ARPU 는 89.9 달러로최상위수준이다. 매출상위 1 개게임중 6 개가출시한지 3 년이지난장수게임으로일단시장에안착한게임은고정팬층을바탕으로장기간높은매출창출이가능하다. 네오위즈의브라운더스트 (3/7 일본출시 ) 역시이러한일본시장의특징이적용될전망이다. 브라운더스트는현재일본구글플레이평균 47 위, ios 평균 54 위 ( 일평균매출약 6, 만원추정 ) 를기록하며순항중이다. 지속적인업데이트및일본게임이용자들의충성도를바탕으로일본시장내장기흥행이기대된다. 일본게임시장규모추이및전망 ( 십억달러 ) 15 14 13 12 11 1 14 15 16 17F 18F 19F 2F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신한금융투자추정 주요국가모바일게임이용자의연간 ARPU 일본모바일게임매출상위 1 위 (217 년기준 ) ( 달러 ) 1 75 5 25 일본한국영국미국캐나다중국자료 : Statista, 신한금융투자 순위게임명 IP 활용장르출시연도 1 몬스터스트라이크 X RPG 213 2 페이트그랜드오더 O RPG 215 3 퍼즐앤드래곤 X 퍼즐 /RPG 212 4 드래곤볼Z 폭렬격전 O RPG 215 5 디즈니썸썸 O 퍼즐 214 6 아이돌마스터 O 리듬 215 7 그랑블루판타지 X RPG 214 8 파워풀프로야구 O 스포츠 215 9 리니지2 레볼루션 O MMORPG 217 1 포켓몬고 O AR 216 자료 : Appannie, 신한금융투자 16

재무분석 이익률개선을통한안정적재무상태지속전망 자체개발게임비중증가및 효율화로영업이익률개선전망 217 년기준순현금보유액은 861 억원을기록했다. 부채비율은 15.% 로 216 년 17.1%(- 24.5%p) 를기록한이후 2% 미만인상태다. 218 년에도순현금 1,25 억원, 부채비율 17.6% 를기록하며안정적인재무상태가유지될전망이다. 216 년 3 분기크로스파이어중국퍼블리싱계약종료의영향으로관련로열티매출 ( 대부분영업이익으로반영 ) 이사라지면서영업이익이급감했다. 218 년부터는비용효율화및자체개발게임매출성장으로증가할전망이다. 브라운더스트 ( 자체개발 ) 의해외매출이본격반영되는 218 년 2 분기부터영업이익이빠르게성장하겠다. 215 년부터지급수수료 ( 주로모바일매출에연동 ) 를제외한영업비용이꾸준히감소중이다. 특히광고비의경우효율적마케팅을통해매출의 1% 미만수준을유지하고있다. 218 년에는다수의기대신작이출시되는만큼광고비증가는불가피하겠으나과도한수준의비용집행은없을전망이다. 218 년영업이익률은 17.%(+1.8%p) 를전망한다. 영업이익의증가에따라 EBITDA 는 422 억원을기록하며 217 년대비 17.3% 증가하겠다. 안정적인현금흐름을통해향후신규 IP 확보혹은개발사인수등의추가적인투자도가능하다. 네오위즈의순현금, EBITDA 추이및전망 ( 십억원 ) ( 십억원 ) 16 12 순현금 ( 좌축 ) EBITDA ( 우축 ) 8 6 8 4 4 2 14 15 16 17 18F 19F 2F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Global Peer Group 수익성 성장성 안정성요약비교 기업명성장성 (% YoY) 수익성 (%) 안정성 (%) 매출액성장률영업이익성장률영업이익률 ROE 순차입금비율부채비율 17 18F 19F 17 18F 19F 17 18F 19F 17 18F 19F 17 18F 19F 17 18F 19F 네오위즈 (8.9) 36.8 16.7 (53.7) 263.4 24.5 6.2 16.6 17.7 (.6) 7.9 1.7 (32.5) (35.5) (39.5) 15. 17.6 18.4 넷마블 61.6 12.6 2.5 73. 18.6 4.8 21. 22.1 25.9 11.2 9.7 12. (77.5) - - 19.8 - - 엔씨소프트 78.8 15.1 18.3 77.9 29.9 26.1 33.3 37.5 4. 19.1 21.1 22.3 (98.7) - - 29.2 - - NHN엔터테인먼트 6.9 1.5 8.8 36.4 76.8 25. 3.9 6.3 7.2 2.8 4.9 5.7 (46.) - - 27.7 - - 더블유게임즈 15.2 52.7 12.6 8.6 83.1 16.8 25.4 3.4 31.6 9.8 21.1 22.1 119.2 - - 146.4 - - Activision Blizzard 3.4 1.9 6.1 (9.7) 89.3 12. 18.7 34.7 36.6 2.9 18.3 17.4 (3.4) - - 97.3 - - EA 9.5 8.5 6.7 35.4 5.4 12.9 25.3 35. 37.1 25.9 29.5 27.1 (87.2) - - 9.1 - - NEXON 12. 4.5 1.4 34.5 8.7 11.3 9.2 9.6 1.5 - - - (3.8) - - 57.7 - - Gungho (22.6) (11.3) (5.1) (29.6) (22.6) (1.8) 37.3 32.5 33.7 45.1 23.7 18.8 (91.9) - - 25.1 - - 자료 : Bloomberg, 신한금융투자 17

SWOT 분석 네오위즈의 SWOT Analysis Strength Weakness 모바일웹보드시장점유율 1 위 자회사 GameOn 를통해일본게임시장노하우확보 216 년이후 GameOn 에치중되어있는해외매출 웹보드규제유지결정으로웹보드매출성장세둔화 Opportunities Threats 스팀및일본모바일진출을통한해외매출확대 글로벌흥행작 포트나이트 의높은흥행가능성 틈새시장인모바일리듬게임장르개척 글로벌모바일게임시장경쟁심화 게임관련규제가능성 자료 : 신한금융투자 18

부록 : 요약재무제표 재무상태표 12월결산 ( 십억원 ) 216 217 218F 219F 22F 자산총계 317.4 34.4 339.8 386.8 438.7 유동자산 196.6 188.8 21.4 247.6 292.3 현금및현금성자산 66.5 63.6 82.4 11.9 139.5 매출채권 21.3 21.7 22.8 25.1 28.8 재고자산..... 비유동자산 12.8 115.6 129.4 139.1 146.5 유형자산 4.9 6.2 6.3 6.1 5.9 무형자산 7.7 16.2 14.3 13.1 12.4 투자자산 71.2 56. 71.6 82.7 91. 기타금융업자산..... 부채총계 46.4 39.6 5.8 6.1 68.7 유동부채 41.2 32.7 42. 5. 57.5 단기차입금..... 매입채무 9.1 7.6 9.8 12.8 16.6 유동성장기부채..... 비유동부채 5.2 6.9 8.8 1.1 11.2 사채..... 장기차입금 ( 장기금융부채포함 ).1.... 기타금융업부채..... 자본총계 271.1 264.7 289. 326.7 37. 자본금 11. 11. 11. 11. 11. 자본잉여금 126.2 126.2 126.2 126.2 126.2 기타자본 (52.4) (52.) (52.) (52.) (52.) 기타포괄이익누계액 (13.7) (17.9) (17.9) (17.9) (17.9) 이익잉여금 2.6 198.5 222.2 259.2 31.7 지배주주지분 271.7 265.8 289.6 326.5 369. 비지배주주지분 (.6) (1.1) (.6).2 1. * 총차입금.4.1.2.2.2 * 순차입금 ( 순현금 ) (93.4) (86.1) (12.5) (129.) (155.8) 포괄손익계산서 12월결산 ( 십억원 ) 216 217 218F 219F 22F 매출액 191. 174. 222.7 257. 282.7 증가율 (%).5 (8.9) 28. 15.4 1. 매출원가 85.7 91.9 11.5 124.4 137.2 매출총이익 15.3 82.1 112.2 132.6 145.6 매출총이익률 (%) 55.1 47.2 5.4 51.6 51.5 판매관리비 81.9 71.2 74.2 79.9 86.6 영업이익 23.5 1.9 37.9 52.7 59. 증가율 (%) 49.7 (53.7) 248.9 38.9 12. 영업이익률 (%) 12.3 6.2 17. 2.5 2.9 영업외손익 (4.7) (1.2) (5.9) (2.7) (1.6) 금융손익.9 (.9) (2.1) (2.1) (2.1) 기타영업외손익 3.5 (.8) 4.8 7.9 9.1 종속및관계기업관련손익 (9.2) (8.6) (8.6) (8.6) (8.6) 세전계속사업이익 18.8.6 32.1 49.9 57.4 법인세비용 8.7 2.8 7.9 12.2 14.1 계속사업이익 1. (2.1) 24.2 37.7 43.4 중단사업이익 (.2).... 당기순이익 9.9 (2.1) 24.2 37.7 43.4 증가율 (%) N/A N/A N/A 55.7 15. 순이익률 (%) 5.2 (1.2) 1.9 14.7 15.3 ( 지배주주 ) 당기순이익 1.3 (1.5) 23.7 37. 42.5 ( 비지배주주 ) 당기순이익 (.5) (.6).5.7.8 총포괄이익 12.7 (7.4) 24.2 37.7 43.4 ( 지배주주 ) 총포괄이익 13.2 (6.7) 22. 34.3 39.4 ( 비지배주주 ) 총포괄이익 (.5) (.7) 2.2 3.4 3.9 EBITDA 28.7 15.6 42.2 56.1 61.8 증가율 (%) 19.7 (45.5) 17.3 33. 1.2 EBITDA 이익률 (%) 15. 9. 18.9 21.8 21.9 주 : 영업이익은 212 년개정 K-IFRS 기준 ( 매출총이익 - 판매관리비 ) 현금흐름표 12월결산 ( 십억원 ) 216 217 218F 219F 22F 영업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 3.4 9.1 38.9 43.9 41.3 당기순이익 9.9 (2.1) 24.2 37.7 43.4 유형자산상각비 1.6 1.7 2.3 2.2 2.1 무형자산상각비 3.6 3. 1.9 1.2.7 외화환산손실 ( 이익 )..... 자산처분손실 ( 이익 ).. (.1) (.1) (.1) 지분법, 종속, 관계기업손실 ( 이익 ) 7.2 11.2 2.7 2.7 2.7 운전자본변동 (4.6) (12.6) 6.1 (1.5) (9.2) ( 법인세납부 ) (6.9) (3.9) (7.9) (12.2) (14.1) 기타 19.6 11.8 9.7 13.9 15.8 투자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 38.2 (8.) (17.6) (12.9) (1.1) 유형자산의증가 (CAPEX) (2.8) (3.) (2.4) (2.1) (1.9) 유형자산의감소.1.1... 무형자산의감소 ( 증가 ) (3.) (.6)... 투자자산의감소 ( 증가 ) (4.7) (11.7) (15.7) (11.) (8.3) 기타 48.6 7.2.5.2.1 FCF 22.9 (41.5) 34.1 37.8 35. 재무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 (68.1) (.2)... 차입금의증가 ( 감소 )..... 자기주식의처분 ( 취득 ) 8..... 배당금..... 기타 (76.1) (.2)... 기타현금흐름.. (2.6) (2.6) (2.6) 연결범위변동으로인한현금의증가..... 환율변동효과 3.2 (3.8)... 현금의증가 ( 감소 ) 3.8 (2.9) 18.7 28.5 28.7 기초현금 62.8 66.5 63.6 82.4 11.9 기말현금 66.5 63.6 82.4 11.9 139.5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주요투자지표 12월결산 216 217 218F 219F 22F EPS ( 당기순이익, 원 ) 45 (98) 1,15 1,721 1,979 EPS ( 지배순이익, 원 ) 471 (7) 1,83 1,687 1,94 BPS ( 자본총계, 원 ) 12,368 12,81 13,186 14,96 16,885 BPS ( 지배지분, 원 ) 12,397 12,129 13,212 14,899 16,84 DPS ( 원 ) PER ( 당기순이익, 배 ) 25.2 (125.2) 15.7 1.1 8.8 PER ( 지배순이익, 배 ) 24.1 (175.1) 16.1 1.3 9. PBR ( 자본총계, 배 ).9 1. 1.3 1.2 1. PBR ( 지배지분, 배 ).9 1. 1.3 1.2 1. EV/EBITDA ( 배 ) 5.4 11.6 6.6 4.5 3.7 배당성향 (%)..... 배당수익률 (%)..... 수익성 EBITDA 이익률 (%) 15. 9. 18.9 21.8 21.9 영업이익률 (%) 12.3 6.2 17. 2.5 2.9 순이익률 (%) 5.2 (1.2) 1.9 14.7 15.3 ROA (%) 2.8 (.7) 7.5 1.4 1.5 ROE ( 지배순이익, %) 3.8 (.6) 8.6 12. 12.2 ROIC (%) 2.2 (42.7) 31.3 44.3 46.7 안정성부채비율 (%) 17.1 15. 17.6 18.4 18.6 순차입금비율 (%) (34.4) (32.5) (35.5) (39.5) (42.1) 현금비율 (%) 161.5 194.4 195.9 221.9 242.7 이자보상배율 ( 배 ) 31.1 81.8 N/A N/A N/A 활동성순운전자본회전율 ( 회 ) 2.8 2.5 3.2 3.7 3.7 재고자산회수기간 ( 일 )..... 매출채권회수기간 ( 일 ) 51.2 45.1 36.5 34. 34.8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19

네오위즈 (9566) 주가차트 ( 원 ) 22, (4/17=1) 15 2, 18, 13 16, 14, 12, 코스닥지수 =1 1, 4/17 7/17 1/17 1/18 4/18 네오위즈주가 ( 좌축 ) KOSDAQ지수대비상대지수 ( 우축 ) 11 9 Compliance Notice 이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작성자 : 이수민, 이문종 ) 자료제공일현재당사는상기회사가발행한주식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자료제공일현재당사는지난 1 년간상기회사의최초증권시장상장시대표주관사로참여한적이없습니다. 자료제공일현재조사분석담당자는상기회사가발행한주식및주식관련사채에대하여규정상고지하여야할재산적이해관계가없으며, 추천의견을제시함에있어어떠한금전적보상과도연계되어있지않습니다. 당자료는상기회사및상기회사의유가증권에대한조사분석담당자의의견을정확히반영하고있으나이는자료제공일현재시점에서의의견및추정치로서실적치와오차가발생할수있으며, 투자를유도할목적이아니라투자자의투자판단에참고가되는정보제공을목적으로하고있습니다. 따라서종목의선택이나투자의최종결정은투자자자신의판단으로하시기바랍니다. 본조사분석자료는당사고객에한하여배포되는자료로어떠한경우에도당사의허락없이복사, 대여, 재배포될수없습니다. 투자등급 (217 년 4 월 1 일부터적용 ) 종목 매수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 이상 Trading BUY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 ~ +1% 중립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 ~ -2% 축소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2% 이하 섹터 비중확대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매수비중이높을경우 중립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중립적일경우 축소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 Reduce 가우세한경우 신한금융투자유니버스투자등급비율 (218 년 5 월 4 일기준 ) 매수 ( 매수 ) 93.95% Trading BUY ( 중립 ) 3.26% 중립 ( 중립 ) 2.79% 축소 ( 매도 )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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