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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빈 서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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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분석 모바일게임 편식하면탈난다 Analyst 권윤구 Investment Points 롱테일의법칙 : 모바일게임의가장큰장점은누구나스마트폰을가지고있기때문에온라인게임과는달리남녀노소, 시공간을불문하고자유로운접근이가능하다는데있다. 국내모바일게임시장은초기에 3 대이상연령층이 SNG(Social Network Game),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등캐주얼게임으로대거유입되며급성장했다. 소수의헤비유저가아니라다수의라이트유저가폭발적인성장을견인했으며이는롱테일의법칙이잘성립함을보여준것이다. 해외에서도이와같은현상이나타날것으로예상한다. 모바일게임이성숙기에진입한국가는우리나라와북미, 서유럽일부뿐이다. 중국을비롯한아시아와남미등은아직초창기에불과하다. 시장초기파이를키우고유저들을확보하는데는복잡한미드 / 하드코어게임보다간편하게즐길수있는캐주얼게임이유리할것이다. 성숙기시장에서도죽지않는캐주얼게임 : 최근우리나라의경우모바일게임시장이성숙기에진입하며 RPG 등미드 / 하드코어게임이각광받고있다. 물론, 성숙기시장에서는높은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와긴라이프사이클을가지고있는게임이유리할수있다. 그러나이는옳은말일뿐진리는아니다. 미국의경우앱스토어매출상위 1 위내미드 / 하드코어게임은 4 개에불과하다. King 의캔디크러쉬사가, 팜히어로즈사가와같은캐주얼게임이주류를이루고있다. 특히, 캔디크러쉬사가는 King 의상장을견인했을뿐만아니라미국앱스토어 & 구글플레이에서 16 개월째매출순위 2 위권을유지하며다수의라이트유저를확보한캐주얼게임의폭발력을보여주고있다. 우리나라에서도구글플레이게임매출순위 3 위는캐주얼게임인모두의마블 for Kakao 이다. 즉, 캐주얼게임에대한수요는꾸준하며캐주얼이냐미드 / 하드코어냐의문제가아니라잘만든게임이냐아니냐가성패를좌우할것으로판단한다. Action 모바일게임, 편식보단균형 : 모바일게임은기존에게임을하지않던, 게임에돈을쓰지않던사람들을끌어들이며성장했다는것을기억하자. 비단, 게임뿐아니라모바일에코시스템을성장시킨것은 2% 의리딩참여자가아닌 8% 의나머지구성원이다. 이들을통한수익창출에있어서캐주얼게임이효과적일것이다. 따라서우리는특정장르에집중하기보다미드 / 하드코어게임과캐주얼게임에서골고루성과를보여줄수있는업체가주목받을것으로판단하며게임빌과컴투스를 Top-picks 로제시한다.
2 롱테일의법칙 기존에게임에서멀어져있던연령층이캐주얼게임에열광하며국내모바일게임시장초기성장을견인 모바일게임의성장은아이폰의등장을통한스마트폰보급확대에서시작됐다. 스마트폰은사실상모든사람이 1대씩보유하고있는기기이다. 기존에온라인 / 비디오게임을즐기기위해필요했던 PC, 콘솔게임기등이통상가정에 1대씩존재하는것과대비해서모바일게임은접근성자체가비교할수없을만큼확대되었다고볼수있는것이다. 물론, 모바일게임은과거피쳐폰시대에도존재했지만하드웨어의스펙 (Spec) 이눈에띄게개선된스마트폰으로넘어오면서질적인측면에서괄목할만한성장을보여주었다. 즉, 누구나시간과공간의제약없이수준높은게임을즐길수있는여건이조성되면서온라인 / 비디오게임에서멀어져있던 3대이상의연령층에서모바일게임을즐기기시작한것이다. 이들은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룰더스카이등간단한조작으로쉽게즐길수있는퍼즐, 아케이드, SNG(Social Network Game) 등캐주얼게임에열광했다. 도표 1. 애니팡 도표 2. 룰더스카이 자료 : 선데이토즈, 동부리서치 자료 : 조이시티, 동부리서치 시장조사결과도이를뒷받침 이처럼초기모바일게임시장은기존에게임을하지않던사람들이새롭게유입되면서빠르게성장했으며시장조사결과가이를잘뒷받침해주고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14 한일게임이용자조사보고서 > 에따르면온라인게임은이용자의 49.5% 가만1~29 세인것으로나타났다. 그러나모바일게임은같은연령대의이용률이 41.% 로낮은반면, 만 3~49세의이용률은 53.5% 로온라인게임의그것 (43.8%) 보다높다. 또한, 온라인게임이용자중여성의비율은 38.2% 인데비해모바일게임의경우여성이용자비율이 51.9% 로높다. 이는모바일게임이기존에게임을하지않던사람들을유인하고있는것으로볼수있다. 2
3 도표 3. 온라인게임연령층분포 만 5~59 세 7% 만 4~49 세 21% 만 3~39 세 22% 만 1~18 세 22% 만 19~29 세 28% 도표 4. 모바일게임연령층분포 만 5~59 세 5% 만 4~49 세 27% 만 3~39 세 27% 만 1~18 세 17% 만 19~29 세 24%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동부리서치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동부리서치 도표 5. 온라인게임성별이용률 도표 6. 모바일게임성별이용률 여자 38% 남자여자 48% 남자 52% 62%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동부리서치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동부리서치 모바일게임은이용연령층의확대뿐아니라아이템등으로의지출까지이어지고있다는점에서긍정적 뿐만아니라모바일게임이용자의 7% 이상이인앱결제 (In-app payment) 등을통해게임에대해지출을하고있는것으로나타났다. 특히, 모바일게임을이용하는만5~59 세연령층에서무려 92.7% 가게임에대한지출을하고있다는점이긍정적이다. 이는과거온라인 / 비디오게임에서는볼수없었던현상이다. 게임을하지않던사람들이스마트폰등을통해게임을하기시작했으며게임을하는것뿐아니라아이템구매등에돈을쓰고있는것이다. 3
4 도표 7. 모바일게임내결제유무및평균비용 ( 단위 : %, 원 ) 만1~18세 만19~29세 만3~39세 만4~49세 만5~59세 남자 여자 합계 지출없음 지출있음 천원미만 천원 ~1만원미만 만원 ~3만원미만 만원이상 평균비용 1,25 5,735 1,356 5,472 8,75 7,24 7,586 7,36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동부리서치 즉, 모바일게임은롱테일의법칙이성립하는시장 이를통해유추해볼수있는것은모바일게임시장은바로롱테일의법칙이통용되는시장이라는것이다. 롱테일의법칙이란 8% 의다수가 2% 의핵심소수보다뛰어난가치를창출한다는이론이다. 이는 2% 의충성스런고객이매출의 8% 를창출해낸다는파레토의법칙과반대되는것이다. 기존의게임시장은파레토의법칙이지배하는시장이었으나모바일게임은롱테일의법칙이성립함을잘보여주고있다. 도표 8. 파레토의법칙 vs. 롱테일의법칙 Popularity Head Long Tail 자료 : 동부리서치 Products 성장률이둔화되고있는우리나라와달리동남아등수많은국가는아직모바일게임시장초기단계 우리는모바일게임시장이태동하고있는다른나라에서도이와같은현상이나타날것으로기대한다. 모바일게임시장이성숙기에진입하고있는국가는스마트폰보급률이높고 LTE 등통신인프라가잘갖춰진우리나라와북미, 서유럽일부에불과하다. 이를제외한국가들의모바일게임시장은성장의초입단계에위치하고있다. 우리나라의모바일게임시장은스마트폰판매량이전체핸드폰판매량의 5% 를최초로넘어선 12년, 89.1%YoY 라는기록적인성장률을기록했다. 이후 13년 51.4%YoY 에이어 14E 8.2%YoY, 15E 7.1% 으로성장률은점차둔화될것으로예상되고있다. 4
5 도표 9. 우리나라스마트폰판매비중추이 도표 1. 우리나라모바일게임시장규모 (%) 1 스마트폰판매량 / 전체핸드폰판매량 모바일게임시장성장률 ( 억원 ) 15, 시장규모 ( 좌 ) %YoY( 우 ) (%) , 8 6 9, , 2 3, E 215E E -2 자료 : Gartner, 한국콘텐츠진흥원, 동부리서치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동부리서치 이들국가에서는우리나라가그랬던것처럼캐주얼게임중심으로초기시장이형성될것으로기대 향후모바일게임시장성장을주도할것으로예상되고있는중국을비롯한동남아시아국가들은대부분스마트폰판매량 / 전체핸드폰판매량및스마트폰보급률이 5% 미만이다. 또한, 텐센트에따르면중국의경우스마트폰이라고하더라도중저사양비중이 6% 이상이며게임이용시네트워크접속비율도 2G 22%, 3G 17%, Wi-Fi 61% 로나타나고사양의게임을즐기기엔아직무리가있는상황이다. 따라서우리나라모바일게임시장초창기와같은모습이이들국가에서나타날가능성높은것으로판단한다. 게임을하지않던사람들이스마트폰으로확대된접근성을통해모바일게임시장으로빠르게유입될것으로예상되며시장초기성장을이끌게임은우리나라가보여주었던것과같이조작이쉽고간단한캐주얼게임이될전망이다. 도표 11. 국가별스마트폰판매량 / 전체핸드폰판매량비율도표 12. 국가별스마트폰보급률 (13 년기준 ) (%) 5 중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필리핀대만태국 베트남 (%) % 미만 E 217E 한국 대만 중국 필리핀 멕시코 말레이시아 태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자료 : Gartner, 동부리서치 자료 : Our Mobile Planet by Google, 동부리서치 5
6 성숙기시장에서도죽지않는캐주얼게임 우리나라모바일게임시장은성숙기에진입하며 RPG 등미드 / 하드코어게임이각광 최근우리나라의경우모바일게임시장이성숙기에진입하며 RPG(Role Playing Game) 등미드 / 하드코어게임이각광받고있다. 7/7 기준구글플레이매출순위 1위내 RPG 5개 ( 블레이드 for Kakao,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 세븐나이츠 for Kakao, 별이되어라! for Kakao, 신무 for Kakao), 전략게임 1개 ( 클래시오브클랜 ) 가자리하고있다. 도표 13. 블레이드 for Kakao 게임화면 도표 14.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 게임화면 자료 : 4:33, 동부리서치 자료 : CJ E&M, 동부리서치 도표 15. 블레이드 for Kakao 구글플레이매출순위 도표 16.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 구글플레이매출순위 자료 : App Annie, 동부리서치 1 자료 : App Annie, 동부리서치 코어게임은높은 ARPU와긴라이프사이클이라는장점을지니고있으나향후시장에서유일한해답은아님 이는스마트폰의스펙상향으로높은사양을요구하는게임플레이가가능하게됨에따라사용자들의눈높이도올라가고있기때문이다. 개발사입장에서도미드 / 하드코어게임이상대적으로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가높고라이프사이클이길다는장점을가지고있어개발을늘리고있는추세이다. 그렇다면미드 / 하드코어게임이향후모바일게임시장에서의유일한답일까? 우리는그렇게생각하지않는다. 6
7 미국은여전히캐주얼게임이매출순위상위권에위치 미국의경우구글플레이와앱스토어매출상위 1위내미드 / 하드코어게임은 4개에불과하다. King 의캔디크러쉬사가, 팜히어로즈사가와같은캐주얼게임과 RPG/ 전략게임, 카지노게임등이골고루분포되어있다. 도표 17. 미국구글플레이게임매출순위 Rank Game 장르 1 Clash of Clans 액션, 전략 2 Candy Crush Saga 아케이드, 퍼즐 3 Farm Heroes Saga 아케이드, 퍼즐 4 Hay Day 가족, 시뮬레이션 5 Pet Rescue Saga 아케이드, 퍼즐 6 Castle Clash 전략 7 Slotomania 카지노 8 Game of War - Fire Age 전략, 롤플레잉 9 Bubble Witch 2 Saga 아케이드, 퍼즐 1 Brave Frontier 롤플레잉 자료 : App Annie, 동부리서치 주 : 음영부분이캐주얼게임 도표 18. 미국앱스토어게임매출순위 Rank Game 장르 1 Clash of Clans 액션, 전략 2 Candy Crush Saga 아케이드, 퍼즐 3 Game of War - Fire Age 전략, 롤플레잉 4 Big Fish Casino 카지노 5 Kim Kardashian: Hollywood 롤플레잉 6 Farm Heroes Saga 아케이드, 퍼즐 7 Hay Day 가족, 시뮬레이션 8 Boom Beach 액션, 전략 9 Pet Rescue Saga 아케이드, 퍼즐 1 Slotomania 카지노 자료 : App Annie, 동부리서치 주 : 음영부분이캐주얼게임 King의캔디크러쉬사가와팜히어로즈사가는캐주얼게임의폭발력을잘보여주는사례 특히, 캔디크러쉬사가는 13년 King 전체매출 (19억달러) 의 78% 를차지하며상장을견인했을뿐만아니라미국구글플레이와앱스토어에서 16개월째매출순위 2위권을유지하고있다. King 의또다른퍼즐류캐주얼게임인팜히어로즈사가역시 1/4 출시이후 2/1 부터지금까지구글플레이매출순위 3위를굳건히지키고있다. 이를통해우리는다수의라이트유저를확보한캐주얼게임의폭발력을알수있다. 현재 King 이직면하고있는문제는흥행캐주얼게임의지속적인출시여부이지캐주얼게임에집중된포트폴리오다변화성공여부가아니다. 7
8 도표 19. King 의캔디크러쉬사가 도표 2. King 의팜히어로즈사가 자료 : King, 동부리서치 자료 : King, 동부리서치 도표 21. 캔디크러쉬사가미국구글플레이매출순위 도표 22. 팜히어로즈사가미국구글플레이매출순위 자료 : App Annie, 동부리서치 5 자료 : App Annie, 동부리서치 게임의성패는장르가아니라잘만들어진게임이냐아니냐가결정 우리나라도미드 / 하드코어게임이강세를나타내고있지만모두의마블 for Kakao, 애니팡2 for Kakao, 쿠키런 for Kakao 가각각구글플레이매출순위 3, 4, 9위를기록하고있어캐주얼게임의건재함을보여주고있다. 즉, 캐주얼게임에대한수요는꾸준하며시장이성숙기에진입한다고해서미드 / 하드코어게임으로재편되는것은아니라는것이다. 또한, 미드 / 하드코어게임으로의지나친편중은시장초기부터유입됐던고연령층및여성사용자들의이탈을야기할수있으며사용자풀을온라인 / 비디오게임과같은 3대초반까지로한정할수있다는문제점을발생시킬수도있을것이다. 따라서개발사나퍼블리셔 (Publisher) 입장에서는캐주얼과미드 / 하드코어게임사이의균형을잡는것이안정적성장의출발점이될전망이며모바일게임시장에서의성패는캐주얼이냐미드 / 하드코어냐의문제가아니라잘만든게임이냐아니냐가좌우할것으로판단한다. 8
9 도표 23. 애니팡 2 for Kakao 구글플레이매출순위 도표 24. 모두의마블 for Kakao 구글플레이매출순위 자료 : App Annie,, 동부리서치 5 자료 : App Annie, 동부리서치 모바일게임, 편식보단균형 모바일게임이성공할수있었던것은롱테일의법칙이작용했기때문 모바일게임은기존에게임을하지않던, 게임에돈을쓰지않던사람들을끌어들이며성장을이어왔다. 비단, 게임뿐아니라모바일에코시스템을성장시킨것은 2% 의핵심소수가아닌 8% 의대다수구성원이다. 스마트폰과 LTE 의보편화로다운로드후기기저장이라는불편한과정을거치지않아도스트리밍으로누구나언제어디서나간편하게음원을감상할수있게됨에따라음원산업은한단계성장했다. 동영상과전자책등의컨텐츠도마찬가지이다. 모바일에코시스템내컨텐츠산업은공통적으로롱테일의법칙에그성장근간이존재한다. 우수한개발력과퍼블리싱능력을갖춰특정장르에치우치지않는균형잡힌업체에주목 모바일게임은온라인 / 비디오게임과같이소수의헤비유저에의존해성장성을제한하기보다는다수의라이트유저를함께유지해나가거나라이트유저의수익성을끌어올리는것이더욱효과적일것이다. 즉, 높은 ARPU 와긴라이프사이클을장점으로하는미드 / 하드코어게임으로안정성을확보하고캐주얼게임으로다수의라이트유저를확보하는전략이필요하다는판단이다. 이러한 Two-track 전략을펼치기위해선다양한장르에걸친우수한개발력혹은퍼블리싱역량이필수적이다. 이경우캐주얼게임과미드 / 하드코어게임간크로스프로모션이가능해서로시너지효과를낼수있다는점또한긍정적이다. 게임빌과컴투스를모바일게임 Top-picks로제시 자체개발뿐아니라뛰어난글로벌퍼블리싱역량으로고성장이기대되는게임빌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127,원 ) 과타이니팜, 액션퍼즐패밀리등캐주얼게임을성공시킨경험을가지고있고최근서머너즈워, 낚시의신등미드 / 하드코어게임에서도글로벌흥행을이어오고있는컴투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6,원 ) 를모바일게임 Top-picks 로제시 9
10 한다. 목표주가는게임빌과컴투스의 12개월 Forward EPS( 게임빌 5,318원, 컴투스 5,287 원 ) 에 Target P/E 23.9 배를적용했다. Target P/E 23.9 배는글로벌모바일게임업체 (King, Gameloft 선정. 13년순손실발생한 Zynga 와 Glu Mobile 제외 ) 의평균 PEG.51 에게임빌, 컴투스의 13~16E 연평균 EPS 성장률 (44.6%, 48.3%) 을곱한것 (22.9 와 24.8) 의평균이다. 도표 25. 게임빌, 컴투스목표주가산출 게임빌 컴투스 비고 12개월 Forward EPS 5,318 5,287 13~16E EPS 성장률 Target PEG King, Gameloft 평균 PEG.51 적용 Target P/E( 배 ) 게임빌 22.9 배, 컴투스 24.8 배의평균 목표주가 ( 원 ) 127, 126, 현재주가 ( 원 ) 14,9 91,6 상승여력 (%) 자료 : Bloomberg, 동부리서치 도표 26. 비교대상업체 PEG King Gameloft Zynga Glu Mobile 13~16E 연평균 EPS 성장률 (%) E P/E( 배 ) PEG PEG 평균.51 자료 : Bloomberg, 동부리서치주 : Zynga, Glu Mobile 은 13 년순손실발생으로 14~16E 연평균 EPS 성장률적용 중장기성장성을감안해목표주가산출에있어 Target PEG.51 적용 목표주가산출에있어 P/E를 EPS 성장률로나눈 PEG(Price Earnings to Growth ratio) 를적용한이유는향후높은성장기대감을반영하기위함이다. 올해추정치기준게임빌과컴투스의 P/E는최근빠른주가상승으로각각 21.6 배, 19.1 배에이르렀다. 그러나양사는최근출시하고있는게임들의글로벌흥행으로뛰어난개발력과퍼블리싱능력을입증하고있다. 또한, 카카오톡등 MIM(Mobile Instant Messenger) 플랫폼에대한의존도를낮추고자체플랫폼을통한게임출시를확대하고있다는점도긍정적이다. 최근 HIVE 라는게임빌과컴투스의통합플랫폼까지런칭하여게임사용자들의데이터베이스를구축, 게임개발과마케팅에힘을실어줄것이다. Target PEG.51을통해산출된 Target P/E 23.9배는적정한수준 따라서게임빌과컴투스의실적호조는올해에만그치는단발성이벤트가아니라중장기적으로이어질것으로예상 ( 향후 5년간연평균 EPS 성장률게임빌 33.5%, 컴투스 32.4% 전망 ) 하며밸류에이션에있어 PEG를사용하는것이합리적이라는판단이다. 각사의과거 11~13 년평균 P/E( 게임빌 23.7 배, 컴투스 26.4 배 ) 와비교해보아도 Target P/E 23.9 배는 1
11 무리한수준이아니다. 게임빌의경우동기간 EPS는 2.2% 감소했기때문에과거의높은 P/E가단순히높은성장률에의한것이아니라는점을알수있다. 올해부터시작될고성장은오히려 Multiple 상향요인으로작용해야할것이다. 도표 27. 게임빌 + 컴투스카카오게임매출비중전망 (%) E 215E 216E 217E 218E 자료 : 게임빌, 컴투스, 동부리서치 도표 28. 게임빌 12 개월 Forward P/E Band Chart 도표 29. 컴투스 12 개월 Forward P/E Band Chart ( 원 ) Price(adj.) 6. x 15.3 x ( 원 ) Price(adj.) 7.5 x 16.5 x 3, 24.7 x 34. x 43.4 x 3, 25.5 x 34.5 x 43.5 x 25, 25, 2, 2, 15, 15, 1, 1, 5, 5, Dec-9 Aug-1 Apr-11 Dec-11 Aug-12 Apr-13 Dec-13 Aug-14 자료 : WiseFn, 동부리서치 Jan-11 Aug-11 Mar-12 Oct-12 May-13 Dec-13 Jul-14 자료 : WiseFn, 동부리서치 11
12 도표 3. 게임빌중장기실적전망 ( 단위 : 억원, %) E 215E 216E 217E 218E 매출액 ,374 1,56 1,766 1,969 2,23 %YoY 국내 해외 ,135 1,344 매출원가 판관비 ,1 영업이익 %YoY 영업이익률 지배주주순이익 자료 : 게임빌, 동부리서치 도표 31. 컴투스중장기실적전망 ( 단위 : 억원, %) E 215E 216E 217E 218E 매출액 ,888 2,9 2,298 2,499 2,79 %YoY 국내 해외 ,321 1,49 1,667 1,825 1,983 매출원가 판관비 ,28 1,129 1,237 1,322 영업이익 %YoY 영업이익률 지배주주순이익 자료 : 컴투스, 동부리서치 12
13 도표 32. Global Peer Group Valuation Table ( 단위 : 억단위 ) King Zynga Glu Mobile Gameloft Gungho Online DENA GREE 화폐 USD USD USD EUR JPY JPY JPY 시가총액 ,66.9 2,69.1 2,43.5 매출액 ,465. 1, ,63.6 2,24.7 1, E , , , E ,81.1 1, , E , , ,316.4 영업이익 E , E , E 순이익 E E E P/E E E E P/B E E E ROE E E E 자료 : Bloomberg, 동부리서치 13
14 BUY 목표주가 : 127, 원 ( 신규 ) 현재주가 : 14,9 원 (7/8) 게임빌 (638) 강점은유지하고약점은보완 1 RPG, 년처럼스포츠, 전년의등수주부진이미드 13년의 / 하드코어게임에수주증대로이어진다강점 게임빌에대해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7,원으로분석을시작한다. 게임빌은제노니아시리즈, 다크어벤져, 몬스터워로드, 프로야구시리즈등전통적으로 RPG(Role Playing Game), 스포츠등미드 / 하드코어게임에강점을가지고있는모바일게임개발사이자퍼블리셔이다. 14년에도상반기제노니아온라인 for Kakao( 자체개발 ), 별이되어라 for Kakao, 이사만루214( 이상퍼블리싱 ) 에이어하반기타이탄워리어, 판타지워로드 ( 이상자체개발 ), 크리티카 ( 퍼블리싱 ) 등 RPG와스포츠장르를중심으로성장이예상된다. 캐주얼게임개발사인수등을통해안전장치마련 동사는이와같은기존의강점을유지함과동시에안전장치를마련하고있다. 지난해 9월 74.3% 의지분을인수한나인휠스는 Jelly Booooom!, Fruit Tree, 그레이프밸리, 미크앤마일드등캐주얼게임을개발한스튜디오이다. 또한, 1Q14 Jackpot Madness Slots, Party Slots 에이어 2Q14 Aces Loaded Poker 등해외에서카지노게임을퍼블리싱하면서코어게임에대한지나친집중은피하고있다. 여전히스마트폰보급률이낮고 Highquality 의게임을즐기기엔아직인프라가부족한동남아시아등지에서라이트한게임들을자체플랫폼으로서비스함으로써유저를확보한후자사게임 / 컴투스게임과의크로스프로모션을통한시너지효과가기대된다. Investment Fundamentals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FYE Dec E 215E 216E 매출액 ,374 1,56 1,766 ( 증가율 ) 영업이익 ( 증가율 ) 순이익 EPS 4,41 2,322 4,597 5,833 7,17 PER (H/L) 36.5/ / PBR (H/L) 9./ / EV/EBITDA (H/L) 28.9/ / 영업이익률 ROE ( 천원 ) 게임빌 ( 좌 ) (pt) Stock Data 15 KOSPI지수대비 ( 우 ) 15 52주최저 / 최고 38,35/14,9원 1 1 KOSDAQ /KOSPI 555/2,7pt 시가총액 6,49억원 日 -평균거래량 159,445 13/7 13/1 14/2 14/5 외국인지분율 13.7% 주가상승률 1M 3M 12M 6 日 -외국인지분율변동추이 -3.1%p 절대기준 주요주주 송병준외 7인 29.% 상대기준
15 년은국내매출급성장과자회사컴투스의실적호조로성장전망. 15년부터는자체플랫폼및캐주얼게임등으로의장르다양화로중장기성장기대 게임빌의 2Q14 실적은지난 2월출시이후꾸준히구글플레이매출순위 1위권내에위치하고있는별이되어라 for Kakao의흥행, 이사만루 214, 이사만루타격왕, 퍼펙트이닝등스포츠게임출시, 자회사컴투스의실적호조로매출액 323억원 (+57.9%YoY), 영업이익 42억원 (+2.%YoY), 지배주주순이익 72억원 (+81.9%YoY) 을기록할것으로예상된다. 하반기에는기대작인타이탄워리어, 크리티카등의신작효과가더해지며올해매출액 1,374 억원 (+69.2%YoY), 영업이익 22억원 (+81.8%YoY), 지배주주순이익 3억원 (+114.1%YoY) 으로큰폭의성장이기대된다. 해외매출비중은올해국내시장에서의가파른성장으로인해 43.6% 로 13년 56.5% 대비감소하겠으나 15년부터자체플랫폼및장르다양화를통한글로벌시장공략으로점차확대 (15E 49.3%, 16E 53.9%) 될전망이다. 도표 33. 게임빌분기별실적전망 ( 단위 : 억원, %)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E 3Q14E 4Q14E E 215E 매출액 ,374 1,56 %YoY 국내 해외 매출원가 판관비 영업이익 %YoY 영업이익률 지배주주순이익 %YoY 자료 : 게임빌, 동부리서치 15
16 BUY 목표주가 : 126, 원 ( 신규 ) 현재주가 : 91,6 원 (7/8) 컴투스 (7834) 노는물이다르다 피쳐폰시절부터캐주얼게임에강점 컴투스에대해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6,원으로분석을시작한다. 컴투스는전통적으로캐주얼게임에강점을보였다. 과거피쳐폰시절부터미니게임천국, 액션퍼즐패밀리, 슈퍼액션히어로등의캐주얼게임을통해개발력을인정받았다. 이는스마트폰을통한모바일게임시장초기타이니팜과돌아온액션퍼즐패밀리의흥행으로이어졌다. 타이니팜은우리나라뿐만아니라홍콩, 대만, 베트남등에서구글플레이매출순위 4위내에진입하며가능성을보여주었다. 낚시의신, 서머너즈워의글로벌흥행으로코어게임에서도개발력을 인정 컴투스는게임빌과반대로캐주얼중심에서 RPG 등미드 / 하드코어게임으로장르를다양화하고있다. 7/7 기준낚시의신구글플레이매출순위를살펴보면 6개국에서 1~1 위, 1개국에서 11~2 위, 14개국에서 21~3 위에랭크되어있다. 최근글로벌흥행가도를달리고있는서머너즈워의성과는실로엄청나다. 7/7 기준 13개국에서구글플레이매출순위 5위내에랭크되어있고 3위까지로확대할경우 49개국에이른다. 이제컴투스는미드 / 하드코어게임에서도뛰어난개발력을보여줌에따라 ARPU 가높고라이프사이클이긴코어게임을통해실적의안정성을확보하고캐주얼게임으로 8% 의다수를끌어들일수있는회사로변모하고있다. Investment Fundamentals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FYE Dec E 215E 216E 매출액 ,888 2,9 2,298 ( 증가율 ) 영업이익 ( 증가율 ) 지배주주순이익 EPS 2,28 1,938 4,828 5,614 6,319 PER (H/L) 37.5/ / PBR (H/L) 8.4/2. 5.6/ EV/EBITDA (H/L) 38.1/ / 영업이익률 ROE Stock Data ( 천원 ) (pt) 컴투스 ( 좌 ) 1 3 KOSPI지수대비 ( 우 ) 52주최저 / 최고 18,5/92,원 2 KOSDAQ /KOSPI 555/2,7pt 5 1 시가총액 9,28억원 6 日 -평균거래량 68,451 13/7 13/1 14/2 14/5 외국인지분율 4.5% 주가상승률 1M 3M 12M 6 日 -외국인지분율변동추이 -3.6%p 절대기준 주요주주 게임빌외 1인 24.4% 상대기준
17 해외매출액급증으로글로벌개발사로서입지강화전망 컴투스의 2Q14 실적은매출액 373억원 (+83.4%YoY), 영업이익 123억원 (+57.6%YoY), 지배주주순이익 16억원 (+224.5%YoY) 이예상된다. 3월말출시한낚시의신이온기반영되고 6월출시한서머너즈워가일부인식되며실적성장을견인할전망이다. 하반기에도서머너즈워의흥행이이어지고컴투스프로야구 3D( 스포츠 ), 타이니월드 (RPG), 쿵푸펫 (SNG) 등이신규출시됨에따라전년대비큰폭의성장이기대된다. 따라서동사는올해매출액 1,888억원 (+131.9%YoY), 영업이익 579억원 (+651.9%YoY), 지배주주순이익 487억원 (+149.2%YoY) 을달성할수있을것으로추정된다. 특히해외매출액이 1,321억원 (+385.6%YoY) 으로급증하며글로벌개발사로서입지를다져갈것으로예상된다. 도표 34. 컴투스분기별실적전망 ( 단위 : 억원, %)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E 3Q14E 4Q14E E 215E 매출액 ,888 2,9 %YoY 국내 해외 ,321 1,49 매출원가 판관비 ,28 영업이익 %YoY 1, , , 영업이익률 지배주주순이익 %YoY , 자료 : 컴투스, 동부리서치 17
18 ( 천원 ) 게임빌현주가및목표주가차트 최근 2 년간투자의견및목표주가변경 일자투자의견목표주가일자투자의견목표주가 14/7/9 BUY 127, 12/7 12/1 13/1 13/4 13/7 13/1 14/1 14/4 14/7 ( 천원 ) 컴투스현주가및목표주가차트 최근 2년간투자의견및목표주가변경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14/7/9 BUY 126, 12/7 12/1 13/1 13/4 13/7 13/1 14/1 14/4 14/7 Compliance Notice 자료발간일현재본자료를작성한조사분석담당자는해당종목과재산적이해관계가없습니다. 당사는자료발간일현재지난 1 년간위조사분석자료에언급한종목들의 IPO 대표주관업무를수행한사실이없습니다. 당사는자료발간일현재위조사분석자료에언급된종목의지분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자료발간일현재조사분석자료에언급된법인과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 제 2 조제 3 호에따른계열회사의관계에있지않습니다. 동자료내용은기관투자자등에게지난 6 개월간 을통해사전제공된바없습니다. 이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본조사자료는고객의투자참고용으로작성된것이며, 당사의리서치센터가신뢰할수있는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당사가그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장할수없으므로어떠한경우에도고객의증권투자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본조사자료는당사의허락없이무단복제및배포할수없습니다. 기업투자의견은향후 12 개월간당사 KOSPI 목표대비초과상승률기준임 Buy: 초과상승률 1%p 이상 Hold: 초과상승률 -1~1%p Underperform: 초과상승률 -1%p 미만 업종투자의견은향후 12 개월간당사 KOSPI 목표대비초과상승률기준임 Overweight: 초과상승률 1%p 이상 Neutral: 초과상승률 -1~1%p Underweight: 초과상승률 -1%p 미만 18
19 동부증권리서치센터 팀명담당애널리스트직위 (2) 리서치센터 리서치센터장 용대인 상무 3448 yong349 주식전략팀 이코노미스트 장화탁 팀장 337 mousetak 해외주식 / 원자재 유경하 수석연구원 3353 last88 주식 / 시황송동헌수석연구원 3479 dhsong 중국분석가오징선임연구원 3721 jing1 퀀트남기윤선임연구원 ngy RA 권아민연구원 349 ahminkwon RA 김현성연구원 3138 brian.khs DTP 윤나라 사원 336 dbsskfk2 채권전략팀 신용분석 박정호 팀장 3337 cheongho 신용분석 유승우 연구위원 3426 seyoo 채권전략 문홍철 연구위원 3436 m345 FX/ 해외채권박유나선임연구원 3377 yuna.park 자금흐름노상원선임연구원 3737 swnoh 신용분석이훈호선임연구원 3273 hhlee DTP 노연정 대리 3731 ryj14 기업분석 1팀 은행 / 보험 이병건 팀장 3381 pyrrhon72 음식료 / 유통차재헌수석연구위원 3378 imcjh 바이오 / 제약정보라연구위원 3314 bora 철강 / 스몰캡이채호선임연구원 3388 c.rhee 엔터테인먼트 / 스몰캡권윤구선임연구원 3457 ygkwon84 화장품 / 의류박현진선임연구원 3477 hjpark 스몰캡박상하선임연구원 3389 shpark RA 채수광 연구원 3374 soogwang 기업분석 2팀 전기전자 / 가전 권성률 팀장 3724 srkwon 조선 / 기계김홍균수석연구위원 312 usckim1 유틸리티 / 정유 / 건설유덕상수석연구원 3458 ds.yoo 자동차김평모수석연구원 353 pmkim 반도체유의형선임연구원 3713 e.yoo RA 구성진 연구원 3321 achilles Coordinator 이민정 사원 3346 lmj13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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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130613_차재헌_이마트_완_.docx
BUY 13948 기업분석 유통 낙폭과대 우량주로 분류하다 목표주가(하향) 245,원 현재주가(6/12) 196,5원 Up/Downside +24.7% 투자의견(상향) Buy Analyst 차재헌 RA 손지웅 2 369 3321 sonjiung@dongbuhappy.com Action 목표주가 하향하지만, 투자의견은 상향: 13년 EPS추정치를 7.5%하향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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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3657 기업분석 게임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길 212년 목표주가(유지) 42,원 현재주가(2/15) 35,원 Up/Downside +37.7% 투자의견(유지) Buy Analyst 박대업 Investment Points 예상됐던 4Q11 실적 부진: IFRS 연결기준 의 4Q11 매출액은 1,389억원 (-5.8%QoQ), 영업이익 167억원(-5.6%QoQ)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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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066570 기업분석 전기전자 유종의미 목표주가 ( 상향 ) 70,000 원 현재주가 (12/29) 52,400 원 Up/Downside +33.6%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4Q15 기대이상일전망 : 4Q15 영업이익 ( 이노텍을제외한순수 만의수치 ) 을종전 2,450 억원에서 3,078 억원으로상향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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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 009150 기업분석 전기전자 흥분할때떠나라 목표주가 ( 상향 ) 70,000 원 현재주가 (01/30) 67,000 원 Up/Downside +4.5% 투자의견 ( 유지 ) Hold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예상수준의 4Q14, 무난한 1Q15: 4Q14 영업이익은 344 억원 ( 흑전 ) 으로우리추정치 337 억원에부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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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note 삼성SDI(64) 기업분석 전기전자 21년 11월 12일 Analyst 권성률 2)369-3724 srkwon@dongbuhappy.com Energy로 힘나다 BUY (유지) 2차전지에서 확실한 두각 삼성SDI의 2차전지를 더욱 주목할 필요가 있다. 1) IT용 2차전지 1위 등극, 2) 폴리머 전지에서 약진, 3) 자동차용 배터리 추가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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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update Korea / Semiconductors 25 February 2016 NEUTRAL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삼성전자 (005930 KS) BUY 1,172,000 1,550,000 SK 하이닉스 (000660 KS) BUY 30,900 37,000 이오테크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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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l 기업분석팀ᅵ리서치본부 Analyst 나태열 2) 3772-7473 tyrah@koreastock.co.kr 21. 11. 3 211년 게임업종 전망 RPG는 콘솔 플랫폼으로 FPS는 중국 시장으로 211년 게임업종 전망 Investment Summary 3 I. 211년 게임업종 성장의 Key, 중국과 콘솔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라 6 II. 국내 게임시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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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077360 기업분석 디스플레이 주가가실적보다먼저간다 목표주가 ( 상향 ) 36,500 원 현재주가 (03/14) 26,750원 Up/Downside +36.4%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강정호 Investment Points 4Q12 실적, 예상치부합 : 4Q12 실적은매출액 384 억원 (+6.6%QoQ, +3.7%YoY), 영업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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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034220 기업분석 디스플레이 유리해진심리게임 목표주가 ( 상향 ) 34,000 원 현재주가 (03/21) 25,050 원 Up/Downside +35.7%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생각보다부진의폭이크지않다 : 예상보다패널가격바닥이빨리오면서 1Q16 영업부진이당초우려보다는완화될전망이다. 당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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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st 유주연 (639-4584) juyeon.yu@meritz.co.kr RA 박지은 (639-451) jeeeun.park@meritz.co.kr 213.11.22 유통업 Overweight 1월 매출동향: 대형마트 -6.4%, 백화점 -2.2% Top Pick 하이마트 (7184) Buy, TP 15,원 현대홈쇼핑 (575) Buy, TP 2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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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트렌드포트폴리오 채권같은주식 (Bond-like stocks) 리츠 (REITs) 스마트하우징 (Smart housing) 시니어이코노미 (Senior Economy) 뉴노멀소비 (New Consumers) 지속성장 (Continuous growth) 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자율주행 (Autonomous driving) 만물인터넷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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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6.28]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6.27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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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Report 2016.03.23 인터넷 인터넷/게임 기업 1분기 실적 및 주가 전망 인터넷 (OVERWEIGHT) What s new? Our view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원) NAVER BUY (M) 800,000 (M) 카카오 BUY (M) 140,000 (M) 엔씨소프트 BUY (M) 320,000 (U) 컴투스 BUY (M) 1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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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삼성생명과 화재의 지분거래, 고수의 행마 Analyst 이병건 Investment Points Point 1. 지분구조 단순화 + 삼성생명의 주주지분 증가: 금번 삼성생명의 삼성물산 지분 처분은 1) 삼성그룹 금융계열사와 비금융계열사간 지분구조를 단순화하는 움직임의 일환이 며, 2) 이를 통해 삼성생명의 계약자지분조정이 주주지분으로 바뀌어 순자산가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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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5. 13 Company Update (7834) 1Q review: 비용 증가하나 신작 모멘텀 유효 WHAT S THE STORY? Event: 전분기대비 11.9% 매출 증가에도 불구, 마케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356억원을 기록, 컨센서스를 12.2% 하회함. Impact: 서머너즈워 관련 마케팅 활동은 당분간 지속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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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Review 2014.5.14 컴투스(078340) Above In line Below 매수(유지) 목표주가: 46,000원(상향) Stock Data KOSPI(5/13) 1,983 주가(5/13) 38,350 시가총액(십억원) 387 발행주식수(백만) 10 52주 최고/최저가(원) 54,300/18,500 일평균거래대금(6개월, 백만원) 16,5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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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15.1.3 SK텔레콤 (1767) 4분기 리뷰 : 주주환원 정책과 커머스플랫폼 전략을 통해 1 / 1 비전 달성한다 통신서비스 What s new? Our view 투자의견: BUY (M) 목표주가: 38,원 (M) 주가 (1/29) 284,원 자본금 시가총액 446억원 229,318억원 주당순자산 26,398원 부채비율 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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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1.4]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1.3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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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9.27]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9.26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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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중동 현장 방문으로 사의 가능성을 엿보다 Analyst 유덕상 Investment Points 오만 Sohar2와 Barka3 IPP Project 현장 방문: GS의 오만 Sohar2와 Barka3는 각각 750MW규모의 IPP프로젝트이다. 전세계 최대 IPP업체인 GDF-Suez가 발주낸 것으로 총 프로젝트 규모는 13억달러(GS분 6.3억달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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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051910 기업분석 화학 Unstoppable 목표주가(상향) 644,000원 현재주가(04/19) 520,000원 Up/Downside +23.8% 투자의견(유지) BUY Analyst 이제훈 Investment Points 멈추지 않는 어닝 서프라이즈, 1Q11 영업이익 28.0%YoY 증가: 1Q11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조 4,909억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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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LG디스플레이 3422 기업분석 디스플레이 미래는이미와있다 213. 5. 3 목표주가 ( 유지 ) 43, 원 현재주가 (5/29) 31,5원 Up/Downside +38.5%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SID 213 에서주목한 의첨단디스플레이 : SID Display Week 213 이 5 월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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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15.8.12 CJ E&M (1396) 기대보다 좋았고 앞으로도 좋을 듯 미디어/엔터 What s new? Our view 투자의견: BUY (M) 목표주가: 12,원 (M) 주가 (8/11) 81,5원 자본금 시가총액 1,937억원 31,567억원 주당순자산 42,468원 부채비율 49.26% 총발행주식수 6일 평균 거래대금 38,732,89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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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메리츠 스몰캡 추천종목 213. 12. 23 Top Pick - 골프존(12144)/ NR / 시가총액 7,69억원 스크린 골프 사업이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과 비젼 교체매출 확 대에 힘입어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사업 확대가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 시장지배적 사업자로서 견조한 외 형성장과 높은 이익안정성이 담보된다는 측면에서 장기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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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Korea / Internet & Game 9 September 215 BUY 목표주가 현재주가 (8 Sep 215) 72, 원 461,5 원 Upside/downside (%) 51.7 KOSPI 1,883.22 시가총액 (십억원) 15,641 52 주 최저/최고 466, - 834, 일평균거래대금 (십억원) 73.18 외국인 지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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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 Earnings preview Korea / Banks 14 July 2016 BUY 15,000 9,950 Upside/downside (%) 50.8 KOSPI 2,005.55 6,726 8,230-10,800 19.20 24.9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Fiscal year ending Dec-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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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LG디스플레이 034220 기업분석 디스플레이 향후예상되는주가시나리오 목표주가 ( 유지 ) 43,000원 현재주가 (10/01) 25,850원 Up/Downside +66.3%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기대이하의실적에따른실망감으로조정받았고 : 3Q13 영업이익은당초기대에못미치는 3,844 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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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2 월 19 일 한국사이버결제 (060250) 16 년 성장성 더욱 강화, 수익성도 개선 전망 인터넷/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4Q15 실적은 매출은 호조, OP는 부진. 당사 전망치 대비 매출은 부합, OP 는 미달 4Q15 연결실적은 매출 586 억원(QoQ 16%, 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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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013.7.22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93,000 원 ( 하향 ) Stock Data KOSPI(7/19) 1,871 주가 (7/19) 72,100 시가총액 ( 십억원 ) 470 발행주식수 ( 백만 ) 7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142,700/68,300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17,333 유동주식비율 / 외국인지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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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nings preview, Target price lowered Korea / Telecommunication&Utilities 7 July 2016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Target price change Previous New, Analyst 3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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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214. 1. 16 인터파크INT(1879) 상장예정 번아웃 시대의 최적의 투자안 Analyst 김동희(639-4591) 공모희망가 5,7~6,7원 시가총액 1,84~2,17억원 액면가 5원 자본금 135억원 공모후 주식수 32,43천주 유통가능주식 비중 24.2% 보호예수기간 최대주주 1년 공모후 주요주주(%) 인터파크 7.7%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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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SK하이닉스 66 기업분석 반도체 흑자전환으로펀더멘탈의차이를입증 목표주가 ( 하향 ) 32, 원 현재주가 (7/26) 2,4원 Up/Downside +56.9%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신현준 Investment Points 1 년만에영업이익흑자전환 : 유럽발경제위기지속으로인한전방산업의수요부진에도불구하고, 의 2Q12 실적은매출액 2.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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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Comment Korea / Machinery 27 December 212 Not Rated 목표주가 현재주가 (26 Dec 12) N/A 5,19 원 KOSPI 1982.25 시가총액 (십억원) 4,482 52 주 최저/최고 4,255-1,35 일평균거래대금 (십억원) 1.3 외국인 지분율 (%) N/A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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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213. 11. 8 Buy NHN엔터테인먼트(18171) 3Q Review : 규제리스크 vs. 모바일 성장 Analyst 김동희(639-4591) 목표주가(6개월) 16,원 현재주가(11.7) : 13,원 소속업종 서비스업 시가총액(11.7) : 15,62억원 평균거래대금(6일) 61.4억원 외국인지분율 25.46% 예상EPS(전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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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Fixed Income Strategy 2 January 216 1 1 () (1) (1) (2) ROE: US HY Non-Energy Energy 2 26 27 28 29 21 211 212 214 21 안정성수익성현금흐름 US HY Sector Net Interest ROE FCF debt/ebitda coverage ratio Ener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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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CO (005490) 2014. 04. 29 기업분석 Analyst 박혜민 hmpark@hanwha.com Buy(maintain) 목 표 주 가: 360,000원 (유지) 주가(4/28): 292,500원 Stock Data KOSPI(4/28) 1,969.26pt 시가총액 255,021억원 발행주식수 87,187천주 52주 최고가 / 최저가 3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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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Cap 2012년 3월 6일 기업분석 이수페타시스 (007660) BUY (유지) 2012년 다시 한번 펼쳐지는 성장스토리 2011년 실적 부진하였으나 주가에는 이미 반영되었다 스몰캡 Analyst 진홍국 02-2003-2928 kevin.jin@hdsrc.com 주가(3/2) 5,600원 적정주가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보통주) 8,100원 (종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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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 7, 215 / 15-37 Ridden79@bookook.co.kr Not Rated 위메이드 (1124) 여전히 기대할 부분이 많다 현재가 (원) 35,45 액면가 (원) 5 자본금 (억원) 87 시가총액 (억원) 5,956 상장주식수 (만주) 1,68 외국인보유비중 (%) 3.2 6일 평균거래량 (주) 257,991 67, 52주 최고/최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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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LG전자 6657 기업분석 전기전자 변화는서서히나타난다 목표주가 ( 유지 ) 11,원 현재주가 (9/26) 72,2원 Up/Downside +52.4%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3Q13 영업이익, 가이던스의하단부일수있지만 : 3Q13 의영업이익 (LG 이노텍을제외한순수 만의영업이익 ) 은 2,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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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search 2014.04.21 유통산업 전망 보고서 오해와 진실에 관한 유통산업 이야기 남성현(유통담당 연구원) 6933-7194 gone267@heungkuksec.co.kr 오프라인 유통업체 성장성 둔화는 구조적인 현상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성장성은 둔화. 일부에서는 채널다변화에 따른 오프라 인 잠식효과 영향이 클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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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HMR 4 대주력카테고리 밥 Rice 기반 One Meal 형주식 :1) 햇반컵반, 2) 냉동밥 면 Noodle 기반 One Meal 형주식 : 냉장편의컵면 (CVS 중심확대 ) Side Dish 식사시주식을도와주는부식 : 1) 탕 찌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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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Copyright IGAWorks & TAPFUNNY 상반기 Google Play 전체매출은 9,710 억원규모로, 전년동기간 (8,046 억 ) 대비약 20.6% 증가 최근 2 년 (2014~2015) 간하반기매출이상반기매출을상회했던것으로미루어볼때, 2016 년전체매출은전년대비 20% 이상의성장세를보일것으로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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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년 7 월 8 일 모바일게임 2Q15 Preview: 실적보다모멘텀 비중확대 ( 유지 ) 2Q15 Preview: 신작흥행부재, 비용부담으로실적부진전망 기대감 흥행 실적사이클中초기단계의모멘텀에주목 공영규 02-3772-1527 jxlove1983@shinhan.com 손승우 02-3772-1565 swson85@shinhan.com 3 분기모멘텀탑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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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Overweight 유통업 214. 8. 21 Analyst 유주연 2-639-4584 juyeon.yu@meritz.co.kr RA 박지은 2-639-451 jeeeun.park@meritz.co.kr BGF리테일(2741) Buy, TP 72,원 GS리테일(77) Buy, TP 26,원 결론: 편의점 업체로의 관심 유효 - 이마트의 본격적인 편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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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後 光 효과!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삼성전자 실적에서 점점 비중이 커지는 휴대폰: 삼성전자(005930)가 4Q11에 영업이익 5.3 조원으로 분기 기준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였다. 우리는 실적의 견인차 역할을 한 삼성 전자 휴대폰(통신 부문)을 주목하고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출하량이 30%QoQ 이상 성장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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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st 박유악 (6309-4523) Yuak.Pak@meritz.co.kr 2014. 3. 28 반도체산업 Overweight 삼성전자, Mobile DRAM 점유율확대전망 삼성전자 (005930) Buy, TP 1,700,000 원 DRAM Supply/Demand - 2014년공급과잉률 +3.2% 전망 - 2H14 삼성전자의 Mobile D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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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P Research 96 기업분석 스마트폰수혜는 1 년에도지속된다 현재주가 (11/) 투자의견 6,1원 NR Analyst 강정호 Investment Points 스마트폰수혜로올해큰폭의실적성장기록 : FPCB 전문업체인동사는올해스마트폰시장성장과더불어큰폭의실적성장을기록하고있다. 세트업체들이피쳐폰에서스마트폰으로휴대폰사업무게중심이넘어가면서동사는 ASP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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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007070) 2014. 2. 7 기업분석 Analyst 김경기 02. 3772-7471 retailkim@hanwha.com Buy(maintain) 목표주가: 32,000원 (하향) 주가(2/06): 23,600원 Stock Data KOSPI(2/06) 1,907.89pt 시가총액 18,172억원 발행주식수 77,000천주 52주 최고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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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 006400 기업분석 전기전자 실적? 그런건묻지마소 목표주가 ( 유지 ) 100,000 원 현재주가 (12/17) 127,500 원 Up/Downside -21.6% 투자의견 ( 유지 ) Hold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16 년연간영업적자로하향조정 : 동사의 16 년연간실적을영업이익 2,110 억원에서영업적자 679 억원으로대폭하향조정한다.
More information바이오 부문 실적 개선 지연, 소재식품 역기저 효과가 부담 1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 CJ제일제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636억원(+11.0%, y-y) 과 2,127억원(-5.6%, y-y)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CJ대한
(097950.KS) 단기 모멘텀보다 개선 잠재력에 주목 Company Note 2016. 3. 24 바이오제품 가격 상승 지연, 환율 상승에 따른 일부 사업부 역기저 효과 등으로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하회 예상. 하지만 가공식품 고성장세 지 속될 전망이고, CJ헬스케어 상장 모멘텀 대기 중이어서 Buy 관점 유효 1분기 실적 컨센서스 소폭 하회할 듯 CJ제일제당의
More informationBUY 목표주가 : 17, 원 ( 유지 ) 현재주가 : 125,5 원 (2/12) 현대중공업 (954) 수주도살아날조짐증폭 4Q14 영업이익률 -.2% 로시장 기대치를상회 동사는 4Q14
산업분석 현대중공업그룹큰고비는넘겼다 215. 2. 13 Analyst 김홍균 2 369 312 usckim1@dongbuhappy.com Investment Points 현대중공업 실적은안정세를보이고수주도살아날조짐증폭 : 동사는 4Q14 실적으로매출액 13 조 8,461 억원 (-6.5%YoY, +11.6%QoQ) 에영업이익 -223 억원 (OPM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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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아프리카TV 067160 Buy 신규 / TP 48,500원 신규 Jun 30, 2015 Company Data 현재가(06/29) 37,200 원 액면가(원) 500 원 52 주 최고가(보통주) 35,250 원 52 주 최저가(보통주) 20,450 원 KOSPI (06/29) 2,060.49p KOSDAQ (06/29) 733.04p
More information1Q16 컨센서스부합예상 1Q16 실적은 EXO 가견인. 컨센서스와큰차이없을전망 의 1Q16 실적은매출액 763억원 (+16.6%YoY), 영업이익 80억원 (+106.7%YoY) 으로컨센서스 ( 영업이익 82억원 ) 에부합할것으로예상된다. 국내 EXO, f(x), 려
BUY 041510 기업분석 엔터테인먼트 갈수록가팔라질성장의기울기 목표주가 ( 유지 ) 58,000원현재주가 (04/25) 41,250원 Up/Downside +40.6%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권윤구 Investment Points 1Q16 컨센서스부합예상 : 은 1Q16 매출액 763 억원 (+16.6%YoY), 영업이익 80 억원 (+106.7%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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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LG디스플레이 034220 기업분석 디스플레이 아무리추워도봄이오는것을막지는못한다 목표주가 ( 유지 ) 35,000 원 현재주가 (04/09) 26,450원 Up/Downside +32.3%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권성률 Investment Points 아쉬운 1Q12, 기대되는 2Q12: 1Q12 영업적자는 1,845 억원으로 4Q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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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018. 3. 22 이상적인 IP 로우호적인시장에진입한다 상대적으로저평가된 IP 가치와지역특성 2 분기중글로벌출시가예정된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성과에대한기대감을 확대할필요가있다. 퍼즐장르에대한선호도가높은북미모바일게임시장특성 과 위베어베어스 IP 영향력을감안할때 RPG 장르인 스카이랜더스모바일 수준의기대감이반영되지못할이유는없기때문이다. 위베어베어스
More information20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0)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000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
2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는선데이토즈에대해 투자의견 BUY 를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1, 원으로상향 조정한다. 하반기최대기대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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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03 YUHWA Securities Research 나우콤 (A067160) 나우콤의 기업가치, 유튜브에 컴투스를 더하다 BUY(유지) 목표주가(원) 18,000 현재주가(원) 10,800 상승여력(%) 66.7 KOSPI 지수 1,905.12 KOSDAQ 지수 508.35 시가총액(억원) 993 자본금(억원) 45 액면가(원) 500 발행주식수(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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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5191 기업분석 화학 BASF가 부럽다면 을 사라 214. 3. 25 목표주가(신규) 32,원 현재주가(3/24) 248,원 Up/Downside +29.% 투자의견(신규) Buy Analyst 유덕상 2 369 3458 Investment Points LG그룹의 바스프 라인업 핵심역할 지속, 성장 수혜는 계속: Global No.1화학사 BASF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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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컴투스 (7834) 신작성과가밸류에이션결정 안정적인서머너즈워의매출과마케팅비용감소로 3 분기영업이익은 q-q 1.2% 증가한 496 억원을기록하여컨센서스에부합 서머너즈워는매출이장기화되며안정화된상황. 그러나기대신작의출시가내년하반기로지연되며신작에대한리스크가부각됨 신작성과가기업밸류에이션상승을결정지을것으로예상되나, 아직출시시점까지시간이많이필요한만큼긴호흡으로투자할것을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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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1396) 하반기 중국 프로젝트 대거 출격 216. 6. 7 통신/미디어 Analyst 김현용 2. 3779-8955 hyunyong.kim@ebestsec.co.kr 평안도를 비롯하여 강호출산기, 써니로 중국 영화시장 정조준 동사의 올해 중국시장 공략은 하반기 본격화될 예정에 있다. 이르면 7월말 미스터리/스 릴러물 평안도가 중국 시장에서 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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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년 1월 14일 매크로 양해정 퀀트/투자전략 2일선에서의 고민 이슈 (기업) 신재훈 SK케미칼 R&D 설명회 후기 성종화 웹젠 전일 급등 이유 점검 및 금일 대처방안은? 이슈 (산업) 박용희 건설/건자재 통화 정책 VS 재정 정책 3Q15 실적 공시 2일선에서의 고민 Quant/Strategy 양해정 2. 3779-151 hjyang@ebestsec.co.kr
More information게임빌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063080)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0,000원 (유지) (0.6) 현재가 (02/03, 원) 80,5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000 Difference from c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216.2.4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원 (유지) (.6) 현재가 (2/3, 원) 8,5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 Difference from consensus (%) (4.8) 214 215P 216E 217E 145 152 175 2 영업이익 (십억원) 11 3 8 1 순이익 (십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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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638) 신작부진으로영업적자장기화 기존작매출감소와신작부진으로영업적자 1 분기 3 억원에서 2 분기 42 억원으로확대 하반기 2 종을제외한나머지신작들은 218 년으로출시가지연. 신작출시가본격화되는내년전까지는영업적자가이어질전망 컴투스의지분법이익을감안하여도본사영업가치하락으로주가상승여력은제한적. 기존 HOLD 투자의견을유지하고 EPS 하향조정을반영하여목표주가를기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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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중확대 (Maintain) Earnings Preview 216.1.27 [증권/보험] 정길원 2-768-3256 gilwon.jeong@dwsec.com 김주현 2-768-4149 juhyun.kim@dwsec.com 4Q Preview: 상품이익 감소로 2분기 연속 부진 주요 증권사들의 4Q 실적은 매우 부진하다. 경상적으로 가장 큰 이유는 상품운용이익의
More information현대차 HOLD( 유지 ) 기업분석 자동차 / 부품 목표주가 ( 하향 ) 120,000 원현재주가 (10/25) 110,000 원 Up/Downside +9.1% 방향성확인필요 News Comment 3Q18, Shock: 현대차의
현대차 HOLD( 유지 ) 538 기업분석 자동차 / 부품 목표주가 ( 하향 ) 12, 원현재주가 (1/25) 11, 원 Up/Downside +9.1% 218. 1. 26 방향성확인필요 News Comment 3Q18, Shock: 현대차의 3Q18 실적은약 5 천억원의일회성비용이발생, 매출액 24 조 4,337 원 (+1.%YoY, -1.1% Qo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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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MAR 2016 Box Briefing /리서치 단기 추천 종목 /리서치 Spot Brief 엔씨소프트 / 이성빈 Market Monitor 주식시장 지표 선물 및 옵션 지표 해외증시 및 기타 지표 2016/03/11 주요 경제지표 및 이벤트 일정 교보증권 매크로팀 일자 국가 시기 일정 예상치 이전치 12 일(토) 중국 2 월 광공업생산(전년대비) 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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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볕들날있다 216. 1. 14 Analyst 김홍균 2 369 312 usckim1@dongbuhappy.com Investment Points 업황 가스선과유등현대중공업그룹에게유리한발주전망을주목 : 16 년연초부터중동의사우디와이란은유, 가스선등상선을 16 년에한국소들에게발주할가능성이높다. 유가하락이유공급증가에긍정적으로작용하고있기때문이다. LPG 선의경우인도와중국등아시아지역에서늘어나는수입물량으로추가적인발주가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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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Korea / Entertainment 11 April 216 BUY 16, 13, Upside/downside 4.6 KOSPI 1,972. 2,19 68,8-138, 23.3 1.1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Fiscal year ending Dec-14 Dec-1 Dec-16 E Dec-17 E 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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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7736 기업분석 디스플레이 모멘텀이몰려온다 목표주가 ( 유지 ) 34, 원 현재주가 (9/6) 21,75원 Up/Downside +56.3%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강정호 Investment Points 스마트기기수혜지속중 : 삼성전자의전략스마트폰판매호조로동사의 OLED 용소재및솔더볼판매도견조한실적이기대된다. 2Q12 부터시작된스마트기기로의월별공급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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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모바일게임최근현황 20) * 1. 개요 PwC에따르면, 2012년기준으로세계게임시장은 634억달러에이르고, 이중모바일게임은약 88억달러를기록하여약 13.8% 의비중을차지한것으로나타났다. 1) PwC는세계게임시장에서콘솔게임이 39.3%, 온라인게임이 32.2% 를차지하여게임시장을주도하고있으나, 스마트휴대단말기의보급확산으로인해모바일게임의비 중은점차증가하여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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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E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_ 218/2/27 Analyst 김미송ㆍ 2)6923-7336 ㆍ misongkim@capefn.com 게임빌 (638KQ Buy 유지 TP 83, 원유지 ) 218 년게임빌사업전략성공엔신작흥행이필수 게임빌의 218년라인업은, 장르의다양성, 자체개발게임수증가, 분기별고른출시계획등긍정적으로평가할수있는부분이존재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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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산업정보 Hana Industry Info. 214 년 1월 24일 제 12호 연 구 원 김 동 한 vipdhk@hanafn.com 국내 게임산업 전망과 유망업체 발굴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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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15.6.1 다음카카오 (3572) 새로운 해외성장 동력 확보 인터넷 투자의견: BUY (M) 목표주가: 14,원 (M) What s new? 월간 사용자 1천만명, 인도네시아 3대 SNS Path 인수. Path 는 폐쇄형 SNS로 유료아이템, 광고 등의 수익모델 로 인도네시아 전체 App 수익 13위 랭크(5/28 ios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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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 341 기업분석 미디어 CPS 인상, 관건은광고 목표주가 ( 유지 ) 28,원 현재주가 (2/15) 26,원 Up/Downside +9.2% 투자의견 ( 유지 ) Hold Analyst 박상하 Investment Points CPS 인상이슈점검 : CPS( 실시간가입자당재송신료 ) 인상에따른재송신매출증가로손익개선기대감이높다. CPS 는유료방송사업자에게받는프로그램재송신대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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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078340) 탐방 Brief : 천공의아레나 2014. 8. 22 Analyst 김동희 (6309-4591) Buy 목표주가 (6 개월 ) 현재주가 (8.21) : 소속업종 시가총액 (8.21) : 평균거래대금 (60 일 ) 200,000 원 150,500 원 디지털컨텐츠 15,181 억원 719.2 억원 외국인지분율 6.13% 예상 EPS( 전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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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 2. 11 Meritz Financial Team 은행/증권 Analyst 박선호 2-639-2627 sunho.park@meritz.co.kr 보험 Analyst 윤제민 2-639-4611 jemin.yoon@meritz.co.kr RA 은경완 2-639-2697 kyungwan.eun@meritz.co.kr Weekly Top-Picks 하나금융지주(8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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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14.3.3 SBS콘텐츠허브(4614) 매수(유지) 목표주가: 2,5원(상향) Stock Data KOSPI(2/28) 1,98 주가(2/28) 16,2 시가총액(십억원) 348 발행주식수(백만) 21 52주 최고/최저가(원) 17,4/11,55 일평균거래대금(6개월, 백만원) 921 유동주식비율/외국인지분율(%) 35./5.3 주요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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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년 5월 26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LCD 구조조정, 하반기 수급 및 가격에 긍정적 디스플레이,가전,휴대폰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김범수 2-6114-2932 bk.kim@hdsrc.com 하반기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은 한국 패널업체의 L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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