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규제 월간보고서_4월_K-GAMES정책실.hwp

Similar documents
K-iDEA 자율규제모니터링 - 7 월보고서

< 목차 > Ⅰ. 자율규제개요 1 1. 자율규제추진배경 1 2. 자율규제목적 1 3. 자율규제방향 1 4. 자율규제내용 1 (1) 적용플랫폼및등급 1 (2) 적용대상 2 (3) 적용방식 2 Ⅱ. 자율규제진행현황 6 Ⅲ. 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 모니터링기간 11

5 월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보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개요 1. 기간 년 5 월 1 일 ( 수 ) ~ 5 월 31 일 ( 금 ) 2. 대상 - 캡슐형유료아이템제공게임물전체대상온라인모바일게임트릭스기준 1) (

Microsoft Word 신작모멘텀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1. 건강한게임문화조성을위한자율규제강령전문 < 목차 > 건강한게임문화조성을위한자율규제강령 1. 건강한게임문화조성을위한자율규제강령전문 1 제정 : 개정 : 강령조문별기준해설 6 (1) 목적 6 (2) 용어의정의 7 (3)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Figure 1 중국 ios 매출 순위 (9월 4 일) Figure 2 중국 모바일 게임 내 인기 IP 비중 (1Q15) Rank Title Publisher IP 1 梦 幻 西 游 (몽환서유) NetEase 서유기 2 热 血 传 奇 (열혈전기) Tencent 미르의전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2

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Microsoft Word be5c d.docx

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NHNEnt_CompanyProfile_KR 2017상반기update.pdf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3 3. 조사기간및담당자 3 Ⅱ. 일반현황 4 1. 정의및분류 4 2. 모바일게임시장현황 5 3. 모바일게임서비스이용실태 6 Ⅲ. 실태조사 모바일게임관련소비자피해실태 모바일게임이용

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02)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

,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실적 개선 일본 시장에 후발 진출한 엠게임과 게임하이, CJ인터넷 등의 국내 게임 업체들의 일본 법인이 최근 흑자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짐 6 7년 전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 엔씨소프트나 NHN,

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Microsoft Word 인터넷몬슬리.docx


98 자료 개발 집필 지침

( 제 20-1 호 ) '15 ( 제 20-2 호 ) ''16 '15 년국제개발협력자체평가결과 ( 안 ) 16 년국제개발협력통합평가계획 ( 안 ) 자체평가결과반영계획이행점검결과 ( 제 20-3 호 ) 자체평가결과 국제개발협력평가소위원회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국내게임광고시장, 본격경쟁전망 PC방업계불황의원인과극복을위한대안의모색모바일게임업계, iphone 게임개발잰걸음국내온라인게임업계, 잇따른조직개편국내온라인게임순위국내게임 SW 판매량 (9월넷째주 ) 온라인게임포털순위 (9월) 36

슬라이드 1

½Å¹®319È£

Microsoft Word K_01_13.docx

untitled

슬라이드 1

컴투스_공용문서

Microsoft Word _게임

산업양식

프리미어홈케어종합보험약관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 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愿묒쭊援??섏젙諛깆꽌?댁?0907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130 한말연구제 48 호 ( )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ÃÖÁ¾-ÆíÁý

<4D F736F F D20B0D4C0D3BBEABEF720B5BFC7E220B9D720C1D6BFE420BDC5BFEBC6F2B0A120BFE4BCD22D E31322E32382E646F63>

01정책백서목차(1~18)

Microsoft Word K_01_07.docx

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유럽, 국내온라인게임업계의 신흥시장 으로부상中온라인게임의국내진출본격화온라인야구게임업계, 은퇴프로야구선수들과의법정공방돌입 Gameloft 한국지사, 자체개발사업포기美아이템거래업체 Live Gamer, 국내게임빌링업체엔캐시인수국내온

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Top Picks 기업투자강도내용 엔씨소프트 A + - 신규모바일게임의흥행에따른실적개선긍정적, - " 리니지 M" 에대한기대도상승 네이버 A - 이익의안정성장지속, 국내모바일광고의성장고무적인수준유지할것. - 라인은완만한성장예상

게임아이템거래 판결에관한소고 - 대법원 선고 2009 도 7237 판결 - 저작권이슈분석 국제협력팀구병문선임연구원 Ⅰ. 개요 디지털기술과네트워크의발전은우리의사고와생활방식을급속히변화시켰다. 특히인프라

게임 매수 ( 신규 ) 웹젠 (069080) 목표주가 33,000 원 IP 확장본격화에따른성장모멘텀기대 현재가 (4/29) KOSDAQ (4/29)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액면가 23,250 원 pt 821 십억원 35,311 천주 500 원 52 주최고가 42

2 게임산업실태조사 1 3 게임산업실태조사 Ⅰ. 게임산업실태조사 1. 콘텐츠업체실태조사개요 2. 게임업체실태조사분석결과

2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우려보다는기대감을가져야하는시기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 털은견조한상황 동사의주가는 2 주동안 3% 나하락했다. 시장에서우려하는주가하락의이유는 1) 3 분기실적실망 2) 서머너즈워의중국및동남아시아의매출순위하락 3) 신규게임라인업약화에따른 4 분기실적감소우려등크게 3 가지로

Microsoft Word - NCsoft_NTPupdate_170119_COMP

2017 년 10 월 18 일 SECTOR REPORT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 유지 ) 게임흥행트렌드분석 다수의흥행작출시에따라게임주에주목 [ Analyst ] 이문종 02) 연구원 2016 년말국내게임업종의 12

자체 개발 게임/플랫폼의 위력이 드러난 2Q14 게임빌과 컴투스의 2Q14 실적 희비는 자체 개발/플랫폼 게임의 흥행여부에서 시작 게임빌의 2Q14 실적은 매출액 332억원(+62.1%YoY), 영업이익 22억원(-37.4%YoY)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45억원)를 하

주가, 실적으로답하다 컴투스주가는지난 3 개월동안 263.9% 상승, KOSPI 대비큰폭으로 Outperform 하였다. 낚시의신 에이어 서머너즈워 의연속메가히트로 글로벌게임사로성장하고있기때문이다. 목표주가 20 만원은국내외게임업체와의상대 PEG 비교로적정 PER 26

삼성전자 (005930)

게임 활동백서.indd

[로플랫]표준상품소개서_(1.042)

넷마블 (25127) 표 1. 넷마블부문별실적추정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F 219F 매출액 ,425 2,349 3,67 QoQ 48.4% -21.

Microsoft Word _넷마블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국내 게임업계, 공용 선불카드 미국 현지 출시 예정 콘진원, 공용선불카드 미국 시장에 유통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미국 시장에 진출한 국내 게임업체들과 공동으로 온라인게임 결제 수단인 공용선불카드(Gocashgamcard)를 美 게임유통업체 GameStop을 통해 10월 3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법원, 게임머니재산가치인정으로논란촉발 EA 코리아, 디지털게임유통오프라인매장으로확대네오위즈 피망, 7월기준게임포털인기순위 1위최초등극한국판 18기금등장 총 100억원규모의게임펀드발족국내시장모바일게임고급화가속 역대최초 4,000원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국내게임시장, 불황노린현금 / 경품마케팅늘어게임빌과컴투스, 국내모바일게임시장패권경쟁본격화경찰, 온라인게임자동사냥소프트웨어이용자첫검거 SKT, 게임포털자체출시계획사실상포기 e스포츠 FA 제도공식시행 트레이드후보총 39명국내온라인게

슬라이드 1

<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5.2) 22.3 (5.5) 21.7 (2.9) 국내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게임설명서

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 게임 2Q18 Preview]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NH투자증권 f

슬라이드 1

와이디온라인 (5277) 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출시임박 7월에는자사의히트작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진출이예정되어있다. 당사가직접일본퍼블리싱을담당할예정이며, 엔씨재팬과는마케팅파트너십형태로진출한다. 현재사전예약인원은 16만명을돌파해당사목표치인 2만명은무리없이달성가능해보이며, 세븐나이

Microsoft Word K_01_13.docx

삼성전자 (005930)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삼성전자 (005930)

Microsoft Word _6

Microsoft Word be5c8038f633.docx

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표 1. 넷마블실적전망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E 219F 22F 매출액 - 수정후 2,42 2,281 3,43 3,783 - 수정전 - 2,73 3,673 4,7 - 변동률 영업이익 - 수정후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삼성전자 (005930)

Microsoft PowerPoint - [T] 게임광고 종합분석_0706

09³»Áö

육계자조금29호편집

Microsoft Word _ doc

2002report hwp

게임 CONTENTS 요약... 7 Key Charts... 8 국내게임시장패러다임변화 모바일게임의성장률둔화, 그러나경쟁은심화...12 모바일게임시장의역사...13 국내모바일게임트렌드및전망 RPG 의인기는지속될것...18 IP, 차별화된마케팅수단으

슬라이드 1

Transcription:

K-GAMES 자율규제모니터링 - 4 월보고서 - 2017. 4.

< 목차 > Ⅰ. 자율규제개요 1 1. 자율규제추진배경 1 2. 자율규제목적 1 3. 자율규제방향 1 4. 자율규제내용 1 (1) 적용플랫폼및등급 1 (2) 적용대상 2 (3) 적용방식 2 Ⅱ. 자율규제진행현황 6 Ⅲ. 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 15 1. 모니터링기간 15 2. 모니터링대상 15 3. 모니터링결과 15 (1) 전체게임준수율 15 (2) 플랫폼별준수율 16 (3) 인기상위게임준수현황 16 Ⅳ. 향후계획 18 1. 자율규제모니터링 18 2. 자율규제인증심사 18 3. 자율규제우수기업대상혜택제공 18 4. 자율규제확대및강화추진 19

Ⅰ. 자율규제개요 1. 자율규제추진배경 o 확률형아이템으로인해발생되는부작용에대한업계차원의공감대를형성하였으며, 관련문제해결을위해협회를중심으로자율규제진행 2. 자율규제목적 o 게임이용에충분한정보를제공하여이용자의예측가능성확보 및합리적인소비유도를통한건전한게임문화조성 3. 자율규제방향 o 합리적소비유도및무분별한소비억제를위한게임이용자대상 정보제공강화 4. 자율규제내용 (1) 적용플랫폼및등급 - 플랫폼 : 온라인, 모바일 - 등급 : 청소년이용가게임 ( 전체이용가, 12 세이용가, 15 세이용가 ) - 1 -

(2) 적용대상 o 캡슐형유료아이템 1) - 이용자가게임머니 2) 및캐시 3) 등을이용하여구입하고, 개봉을통해 내용물을확인할수있는아이템. o 유료인챈트 - 캐릭터를비롯하여무기및방어구, 카드등아이템의성능을업그레이드하기위한행위 ( 강화, 진화, 조합및합성등의유형이존재 ). - 캐시또는캐시아이템 ( 캐시로구매한 ) 이사용되고, 확률에의해결과가결정되는경우자율규제적용 (3) 적용방식 o 캡슐형유료아이템 1) 최근게임산업비즈니스모델다변화과정에서등장한확장형 ( 혼합 ) 아이템의경우, 캡슐형유료아이템이포함되었을시자율규제적용 2) 게임머니란게임내에서통용되는화폐를말하며, 게임플레이를통해획득가능. 3) 캐시란 결제행위를통해 1 차적으로획득하는재화 를의미. - 2 -

- 3 -

- 4 -

o 유료인챈트 - 이용자가게임내에서인챈트행위를하기전에인챈트결과에대하여이용자의예측가능성을담보할수있는의미가포함된문구를자율적으로게임내게시 사전경고문구표시 : 경고문구에는재료아이템또는주재료의소멸, 이용자의사의재확인, 인챈트가능성공지, 인챈트예상결과공지등다양한유형이있으며각게임이갖는특성에맞게자율적으로표시 - 5 -

Ⅱ. 자율규제진행현황 o 2014 년 11 월청소년보호을위한업계자율규제발표 -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는청소년의게임이용및소비증가에따른청소년보호노력의필요성에공감 실질적청소년보호와즐겁고건전한게임문화조성을위한게임업계자율규제를선언 - 6 -

- 7 -

o 2015년 4월초 K-iDEA 협회장취임및자율규제확대 강화선언 - 강신철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장은취임식에서자율규제, 협회진흥책, 외연확대세가지목표설정 - 1차적으로기존자율규제안에대해확대 강화안발표선언 o 2015년 4월말게임업계자율규제확대 강화추진 - 게임이용및아이템구매등에충분한정보를제공하여이용자의예측가능성확보및합리적인소비를유도함으로써게임이용자의합리적선택및건강한게임문화환경을조성하기위해자율규제확대안발표 - 8 -

o 2015 년 5 월자율규제가이드라인설명회진행 - 자율규제적용대상및방식, 적용시기등에대한설명회진행 o 2015 년 7 월자율규제전면시행및모니터링진행 - 자율규제미준수사업자대상준수권고 - 9 -

o 2015년 12월 K-iDEA 자율규제인증제도시행 - 12월 1일부터 K-iDEA 자율규제인증제도전면시행, K-iDEA 홈페이지에서인증신청서를다운받아온라인접수, 매월말자율규제준수게임발표예정 - 인증수수료전액은게임문화재단에기부하여 청소년보호를위한사회공헌비용 으로활용예정 o 자율규제의인증을대표할수있는상징물로나무, 열쇠구멍, 조이스틱을기본모티브로활용한디자인 게임내의분쟁해결을위한열쇠구멍이자게임업계를상징하는조이스틱과청소년을의미하는나무를전체형상으로함 자율규제를통한청소년보호및건전한게임문화를조성하고자하는의미를담아냄 - 10 -

o 2016년 11월확률형아이템정책협의체발족 - 2016년 11월확률형아이템자율규제에대한문제점을개선하고자확률형아이템정책협의체를구성및발족함 - 학계전문가, 게임관련유관기관, 시민단체, 게임이용자대표, 사업자및협회등각계각층의다양한전문가가참여하는정책협의체를통하여보다진일보한자율규제개선방향을마련하고자함 - 11 -

o 2017년 2월확률형아이템자율규제강령선포및평가위원위촉 - 확률형아이템정책협의체에서협의를통해강화된자율규제개선안을도출하였으며, 이를토대로 2월 15일 ( 수 ) 국회도서관대강당에서확률형아이템자율규제강령을선포함 - 향후자율규제시행세칙을제정하고사업자를상대로설명회를진행할예정 o 2017 년 3 월 ( 사 ) 한국게임산업협회 (K-GAMES) 로협회명칭변경 - 12 -

o K-GAMES 자율규제인증제도시행결과 - K-GAMES 자율규제인증제도시행, 온라인 모바일주요게임참여증가 - 자율규제문화정착을위한지속적참여요청및홍보강화 - 13 -

- 14 -

Ⅲ. 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 1. 모니터링기간 : 2016 년 4 월 3 일 ( 월 ) ~ 4 월 28( 금 ) 2. 모니터링대상 : 협회회원사자율규제적용대상게임물 o 온라인 : 게임트릭스 전국표본PC게임사용량 100위내게임이며, 자율규제적용대상게임은총 19개 o 모바일 : 오픈마켓상위 100위내게임이며, 자율규제적용대상게임은총 42개 3. 모니터링결과 o 준수현황 (1) 전체게임준수율 - 자율규제적용대상게임물 61 개중 87% 인 53 개게임자율규제준수 4) 반영비율 Gevolution 참조 (http://www.gevolution.co.kr/rank/overall.asp) - 15 -

(2) 플랫폼별준수율 - 온라인 : 자율규제적용대상게임물 19 개중 89% 인 17 개게임자율 규제준수 - 모바일 : 자율규제적용대상게임물 42 중 88% 인 36 개게임자율규 제준수 (3) 인기상위게임준수현황 - 온라인 : 자율규제적용대상게임물 8 개중 88% 인 7 개게임자율규제 준수 - 모바일 : 자율규제적용대상게임물 27 개중 93% 인 25 개게임자율 규제준수 - 16 -

o 자율규제준수게임물 피파온라인3 대항해시대온라인 서든어택 미르의전설 3 던전앤파이터 씰온라인 어둠의전설 스페셜포스 풍림화산 미르의전설 2 열혈강호 이터널시티 메이플스토리 아스가르드 라그나로크 카트라이더 사이퍼즈 리니지2 레볼루션 히트 여명 for Kakao 프렌즈사천성 for Kakao 모두의마블 for Kakao 삼국지조조전 online 진 삼국무쌍 : 언리쉬드 이사만루 2017 파이널블레이드 별이되어라! for Kakao 프렌즈팝콘 for Kakao 레이븐 with NAVER 세븐나이츠 for Kakao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 프로야구 H2 놀러와마이홈 for Kakao 뮤오리진 메이플스토리 M FIFA ONLINE 3 M by EA SPORTS 서머너즈워 : 천공의아레나 MARVEL 퓨처파이트 진짜야구슬러거 for Kakao: KBO 공식라이선스 컴투스프로야구 2017 크루세이더퀘스트 의천도룡기 for Kakao 에어로스트라이크 for Kakao 아이러브니키 for Kakao 갓오브하이스쿨 with NAVER WEBTOON 프렌즈팝 for Kakao 백발백중 for Kakao 리니지레드나이츠 킹덤스토리 : 삼국지 RPG 영웅 for Kakao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7 하스스톤 MLB 9 이닝스 17-17 -

Ⅳ. 향후계획 1. 자율규제모니터링 o 상시모니터링을진행하여자율규제미준수게임업체에지속적권고 및준수요청 o 인증심사후에도지속적인사후관리를진행할것이며, 장기적자율규제 준수기대 2. 자율규제인증심사 o 매월인증심사기간및절차에맞추어진행 3. 자율규제우수기업대상혜택제공 o 2015 대한민국게임대상 자율규제이행우수기업상 수상 - 제 1 회자율규제이행우수기업상에 ( 주 ) 넥슨코리아 선정 - 18 -

o 2016 대한민국게임대상 자율규제이행우수기업상 수상 - 제 2 회자율규제이행우수기업상에 ( 주 ) 게임빌 선정 4. 자율규제확대및강화추진 o 2016 년 11 월확률형아이템정책협의체발족 o K-GAMES 를비롯하여법률 경제 교육 게임개발등각계전문가그룹, 이용자및소비자단체대표, 청소년전문가,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 콘텐츠진흥원, 한국소비자원, 게임업계모두가참여해추진함 o 2017 년 2 월확률형아이템자율규제강령선포및평가위원위촉 o 확률형아이템정책협의체에서협의하여강화한자율규제개선안에 대한강령을선포하였으며, 추후시행세칙을제정하여사업자를 대상으로설명회진행예정 - 19 -

문의처 ( 사 ) 한국게임산업협회 서울특별시강남구논현로 67 길 66 기초전력연구원 B/D 4 층 Tel : 02)3477-2703 / Fax : 02)3477-2708 - 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