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3E234BAD0B1E2C4DCC5D9C3F7BBEABEF7B5BFC7E2BAD0BCAEBAB8B0EDBCAD28C3D6C1BEBAB8B0EDBCAD292E687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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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37 부록 : 1. 콘텐츠산업관련상장사현황 < 표부록 Ⅰ-1> 콘텐츠산업관련상장사수변화추이 구 분 2010 년 2011 년 게임 지식정보 출판 방송 광고 영화 음악 애니 / 캐릭터 합계 게임 < 표부록 Ⅰ-2> 게임상장사현황 종목코드회사명시가총액 ( 억원 ) 주요사업 NHN 101,549.5 온라인게임포털한게임운영 엔씨소프트 67,181.5 온라인게임개발및유통, MMORPG 강점 네오위즈게임즈 9,467.3 온라인게임개발및유통, 게임포털피망 액토즈소프트 1,218 온라인게임개발, 대표작미르의전설 드래곤플라이 2,448.8 온라인게임개발사, 위고글로벌합병및우회상장 게임하이 3,407.5 온라인게임개발, 대표작서든어택 조이맥스 온라인게임개발및유통, 대표작실크로드온라인 웹젠 4,121.4 온라인게임개발및유통, 대표작뮤온라인 엠게임 온라인게임포털엠게임운영, 개발및유통 컴투스 2,219.1 국내최대모바일게임업체, 대표작타이쿤시리즈 와이디온라인 온라인게임개발및유통, 대표작오디션 한빛소프트 PC게임유통, 온라인게임개발및유통 이스트소프트 1,586.4 온라인게임및소프트웨어개발, 대표작카발온라인 제이씨엔터테인먼트 4,564.4 온라인게임개발및유통, 대표작프리스타일 바른손게임즈 온라인게임게임및문화콘텐츠사업 소프트맥스 게임개발, 온라인및콘솔등플랫폼다양화 와이앤케이코리아 온라인게임개발, 대표작로한 게임빌 3,773.7 모바일게임및게임퍼블리싱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6,316.8 온라인게임개발, 대표작창천온라인 CJ E&M 11,492.7 온라인게임개발, 게임퍼블리싱 자료 : KRX, 각사 주 : 시가총액은 '11년 12월 29일기준
2 년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지식정보 종목코드 회사명 < 표부록 Ⅰ-3> 지식정보상장사현황 시가총액 ( 억원 ) 주요사업 NHN 101,549.5 인터넷포털네이버운영, 온라인콘텐츠유통 다음커뮤니케이션 16,142.2 인터넷포털다음운영, 온라인콘텐츠유통 SK 컴즈 5,013.3 인터넷포털네이트운영, 온라인콘텐츠유통 KTH 2,504.7 인터넷포털파란운영, 온라인콘텐츠유통 크레듀 2,743.8 온라인교육서비스, 외국어평가 YBM 시사닷컴 1,115.8 온라인교육서비스온라인콘텐츠유통 메가스터디 6,974.7 온라인입시준비교육서비스, 교육출판 자료 : KRX, 각사주 : 시가총액은 11 년 12 월 29 일기준 출판 < 표부록 Ⅰ-4> 출판상장사현황 종목코드 회사명 시가총액 ( 억원 ) 주요사업 웅진씽크빅 4,106.4 온오프라인교육사업, 학습지및생활잡지류출판 대교 5,285.5 교육출판및학원사업, 잔집및도서출판 인터파크 4,076.4 온라인출판유통 비상교육 중고등부학습교재출판전문, 온라인교육 예스 온라인출판유통 능률교육 영어학습교재전문출판, 온라인및학원사업 삼성출판사 633 유아용서적출판및미술교재출판 예림당 1,604.7 도서출판, 저작권매니지먼트, 애니메이션, 무선통신기기사업 이퓨쳐 영어교육, 영어학습교재출판 자료 : KRX, 각사주 : 시가총액은 11 년 12 월 29 일기준
3 139 방송 < 표부록 Ⅰ-5> 방송상장사현황 종목코드 회사명 시가총액 ( 억원 ) 주요사업 CJ오쇼핑 16,004.4 TV 및온라인홈쇼핑 SBS ( 유 ) 6,808.2 지상파방송사업, 광고수익 SBS미디어홀딩스 ( 유 ) 6,127.5 사업지주회사, 방송사업및문화서비스사업 GS홈쇼핑 7,612.5 TV 및온라인홈쇼핑 한빛방송 2,940.2 방송수입, 광고수입, 초고속인터넷 YTN 1,159.2 뉴스프로그램의제작및공급, 타워사업, 광고협찬 SBS콘텐츠허브 2,531.6 컨텐츠제공, 프로젝트수익 (OST제작등 ), 웹에이전시 디지틀조선 인터넷, SI사업, 교육프로그램, 전광판광고 한국경제TV 경제전문방송, TV광고및시청료수익 큐릭스 케이블TV( 강북구및도봉구 ), 광고수익, 인터넷서비스 IMBC 콘텐츠매출 ( 드라마, 영화, 만화등 ), 해외판매콘텐츠 팬엔터테인먼트 방송드라마외주제작, 드라마 OST및음반제작 초록뱀 방송프로그램제작, 배급, 영화제작, 배급 삼화네트웍스 드라마제작및드라마판매판권관리 케이티스카이라이프 13,060.7 위성방송, 방송콘텐츠제작 케이엠에이치 방송송출서비스, 채널사용사업 대구방송 585 텔레비전방송, 지역방송 케이엔엔 인터넷방송, 실시간중계서비스 현대홈쇼핑 15,960 TV 및온라인홈쇼핑 씨씨에스충북방송 케이블방송, 초고속인터넷서비스 나우콤 인터넷방송, 클라우드서비스 CJ E&M 11,492.7 케이블방송, 방송콘텐츠제작 자료 : KRX, 각사주 1 : 시가총액은 11 년 12 월 29 일기준주 2 : ( 유 ) : 유가증권시장상장, 나머지는코스닥시장, ( 관 ) : 관리종목, ( 불 ) : 불성실공시법인 광고 < 표부록 Ⅰ-6> 광고상장사현황 종목코드회사명시가총액 ( 억원 ) 주요사업 제일기획 ( 유 ) 21,800.3 국내광고시장점유율 1위종합광고대행사 G2R ( 유 ) 1,462.9 사업지주회사, 자회사통해광고제작및전문대행 휘닉스컴 ( 유 ) 보광과일본덴쯔가합작한광고대행사 오리콤 종합광고대행업체, 두산계열사, 광고제작및프로모션 자료 : KRX, 각사주 1 : 시가총액은 11 년 12 월 29 일기준주 2 : ( 유 ) : 유가증권시장상장, 나머지는코스닥시장
4 년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영화 < 표부록 Ⅰ-7> 영화상장사현황 종목코드 회사명 시가총액 ( 억원 ) 주요사업 CJ CGV ( 유 ) 5,494.6 멀티플렉스영화관운영, CJ계열사 미디어플렉스 영화투자및배급사로메가박스등자회사보유 3560 IHQ 1,544.9 영화제작및수입, 배급, 상영, 매니지먼트사업 키이스트 문화콘텐츠기획및제작, 영화투자, 매니지먼트사업 웰메이드 공연기획, 영화제작및투자, 매니지먼트사업 세기상사 영화관운영 제이콘텐트리 2,266.3 영화관운영, 드라마제작, 케이블방송 CJ E&M 11,492.7 영화제작투자및배급, 영화제작 자료 : KRX, 각사주 1 : 1. 시가총액은 11 년 12 월 29 일기준주 2 : ( 유 ) : 유가증권시장상장, 나머지는코스닥시장, ( 관 ) : 관리종목, ( 불 ) : 불성실공시법인 음악 < 표부록 Ⅰ-8> 음악상장사현황 종목코드 회사명 시가총액 주요사업 다날 1,392.3 휴대폰및온라인결제, 벨소리, 통화연결음등음원사업 로엔엔터테인먼트 3,363.8 SK 계열, 음반기획및제작판매, 온라인음원서비스 네오위즈인터넷 1,731.5 B2B 및 B2C 음원유통, 온라인음원서비스 에스엠 7,573 음반기획및제작, 매니지먼트사업, 방송영상물제작 소리바다 온라인음악서비스, 휴대폰컨텐츠개발, 스트리밍서비스 예당엔터테인먼트 음반제작및유통, 음원대여및판매사업 KT뮤직 음악컨텐츠제작및유통, 온라인음원서비스 캔들미디어 음반유통, DVD 유통, 영상컨텐츠서비스 CJ E&M 11,492.7 음악컨텐츠제작및유통, 공연사업 JYP엔터테인먼트 1,412.3 음반기획및제작, 매니지먼트사업, 방송영상물제작 YG엔터테인먼트 3,669.8 음반기획및제작, 매니지먼트사업, 방송영상물제작 자료 : KRX, 각사주 1 : 시가총액은 11 년 12 월 29 일기준주 2 : ( 유 ) : 유가증권시장상장, 나머지는코스닥시장, ( 관 ) : 관리종목 애니메이션 / 캐릭터 < 표부록 Ⅰ-9> 애니메이션및캐릭터상장사현황 종목코드 회사명 시가총액 주요사업 손오공 애니메이션유통및제작, 캐릭터완구사업 유진로봇 로봇개발및제조, 캐릭터완구사업 대원미디어 애니메이션제작및판매, 캐릭터라이센싱 오로라월드 봉제완구, 캐릭터디자인및머천다이징 바른손 문구및팬시사업, 캐릭터디자인및제품개발 자료 : KRX, 각사주 1 : 시가총액은 11 년 12 월 29 일기준주 2 : ( 관 ) : 관리종목, ( 불 ) : 불성실공시법인
5 141 부록 : 2. 콘텐츠산업연간비교 < 표부록 Ⅱ-1> 콘텐츠산업매출액연간비교표 ( 단위 : 백만원, %) 매출액 ( 백만원 ) 산업명 2010 년 2011 년 2010 년합계 2011 년합계 ( 전년대비 ) 전년동기 출판 만화 음악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방송영상독립제작사 광고 캐릭터 지식정보 콘텐츠솔루션 합계 5,349,682 5,202,187 5,298,572 5,393,357 21,243,798 5,392,883 5,187,922 5,209,813 5,234,092 21,024, % % 1.9% 1.8% 0.0% -3.8% 0.4% 0.5% -1.0% 184, , , , , , , , , , % % 6.1% 4.7% -1.7% -3.9% 3.1% -0.2% 2.0% 653, , , ,376 2,959, , , ,201 1,081,563 3,869, % - 9.2% 7.0% 8.1% 3.4% 11.6% 2.8% 10.3% 30.8% 1,866,259 1,782,340 1,851,726 1,930,793 7,431,118 2,158,654 2,325,115 2,310,021 2,408,972 9,202, % % 3.9% 4.3% 11.8% 7.7% -0.6% 4.3% 23.8% 901, , , ,845 3,432, , , , ,182 3,457, % % 13.0% -6.3% -1.2% 1.4% 9.7% -7.2% 0.7% 108, , , , , , , , , , % - 5.9% 30.0% -5.7% -3.1% 11.7% -7.2% -14.8% 7.2% 2,609,835 2,609,835 2,609,835 2,609,835 10,439,341 2,976,521 3,275,224 3,375,272 3,322,258 12,949, % - 0.0% 0.0% 0.0% 14.1% 10.0% 3.1% -1.6% 24.0% 174, , , , , , , , , , % - 3.9% -1.0% 13.2% 8.8% -9.9% -7.4% 6.7% 8.6% 2,580,793 2,580,793 2,580,793 2,580,793 10,323,172 2,562,567 2,953,831 3,036,538 3,162,258 11,715, % - 0.0% 0.0% 0.0% -0.7% 15.3% 2.8% 4.1% 13.5% 1,323,436 1,351,590 1,570,865 1,651,006 5,896,897 1,660,930 1,837,760 1,773,677 1,942,506 7,214, % - 2.1% 16.2% 5.1% 0.6% 10.6% -3.5% 9.5% 22.4% 1,436,530 1,445,304 1,662,313 1,659,980 6,204,127 1,886,998 1,980,855 2,018,875 2,155,117 8,041, % - 0.6% 15.0% -0.1% 13.7% 5.0% 1.9% 6.7% 29.6% 501, , , ,788 2,196, , , , ,582 2,828, % - 6.8% 7.1% 1.9% 7.7% 10.2% 4.9% 6.6% 28.8% 17,690,343 17,488,000 18,324,722 18,617,071 72,120,137 19,503,258 20,587,248 20,873,804 21,448,695 82,413, % -1.1% 4.8% 1.6% 4.8% 5.6% 1.4% 2.8% 14.3% 분기별실태조사제외부분 ( 광고산업 : 광고제작업, 서비스업, 인쇄업, 온라인업, 기타업, 방송산업 : 라디오방송업, 텔레비전방송업, 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업, 종합유선방송 (1 차, 2 차, 3 차, 4 차 ), 중계유선방송업, 위성방송업, 방송채널사용사업 ) 을연간통계와비교하기위하여 2010 년 ~까지는 2009 년통계값을 1/4 로나누어서비교하였으며, 2011 년 부터는 3 개년시계열을이용하여추정후적용함
6 년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 표부록 Ⅱ-2> 콘텐츠산업종사자수연간비교표 ( 단위 : 명, %) 종사자 ( 명 ) 산업명 2010 년 2011 년 ( 전년동기대비 ) 출판 만화 음악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방 송 방송영상독립제작사 광고 캐릭터 지식정보 콘텐츠솔루션 합계 205, , , , , , , , % % 0.1% -0.8% -1.0% 0.1% -0.2% -0.1% 10,770 10,787 10,812 10,779 10,645 10,478 10,406 10, % - 0.2% 0.2% -0.3% -1.2% -1.6% -0.7% -0.6% 75,958 76,514 76,538 76,654 77,312 77,775 78,073 78, % - 0.7% 0.0% 0.2% 0.9% 0.6% 0.4% 0.7% 92,275 94,142 94,830 94,973 95,379 95,608 95,908 97, % - 2.0% 0.7% 0.2% 0.4% 0.2% 0.3% 1.5% 30,810 30,622 30,739 30,561 30,791 30,409 30,853 30, % -0.6% 0.4% -0.6% 0.8% -1.2% 1.5% -0.3% 4,098 4,218 4,322 4,349 4,414 4,507 4,593 4, % - 2.9% 2.5% 0.6% 1.5% 2.1% 1.9% 1.7% 29,878 29,878 29,878 29,878 32,642 33,698 33,422 33, % - 0.0% 0.0% 0.0% 9.3% 3.2% -0.8% 0.2% 4,715 4,800 4,764 4,706 4,711 4,697 4,682 4, % - 1.8% -0.8% -1.2% 0.1% -0.3% -0.3% 0.7% 34,438 34,438 34,438 34,438 35,426 36,745 37,652 37, % - 0.0% 0.0% 0.0% 2.9% 3.7% 2.5% 0.2% 23,851 24,237 24,417 25,102 25,157 25,592 25,663 26, % - 1.6% 0.7% 2.8% 0.2% 1.7% 0.3% 3.6% 48,038 48,507 48,539 48,226 48,940 50,058 50,148 51, % - 1.0% 0.1% -0.6% 1.5% 2.3% 0.2% 2.7% 17,838 17,955 18,044 18,384 18,641 19,163 19,283 19, % - 0.7% 0.5% 1.9% 1.4% 2.8% 0.6% 1.3% 578, , , , , , , , % - 0.4% 0.2% -0.1% 0.7% 0.8% 0.2% 0.7% 분기별실태조사제외부분 ( 광고산업 : 광고제작업, 서비스업, 인쇄업, 온라인업, 기타업, 방송산업 : 라디오방송업, 텔레비전방송업, 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업, 종합유선방송 (1 차, 2 차, 3 차, 4 차 ), 중계유선방송업, 위성방송업, 방송채널사용사업 ) 을연간통계와비교하기위하여 2010 년 ~까지는 2009 년통계값을 1/4 로나누어서비교하였으며, 2011 년 부터는 3 개년시계열을이용하여추정후적용함
7 143 < 표부록 Ⅱ-3> 콘텐츠산업수출액연간비교표 ( 단위 : 백만원, %) 수출액 ( 백만원 ) 산업명출판만화음악게임영화애니메이션 2010 년 2010 년합계 2011 년 2011 년합계 ( 전년동기대비 ) 127, ,808 72,163 73, ,803 45, ,705 83, , , % % -48.8% 1.6% -37.7% 146.6% -25.8% 37.8% -13.7% - - 3,825 5,602 9,427 4,588 5,010 3,268 5,252 18, % % -18.1% 9.2% -34.8% 60.7% 92.2% 21,736 24,254 20,949 29,334 96,273 32,033 43,405 59,322 69, , % % -13.6% 40.0% 9.2% 35.5% 36.7% 16.7% 111.9% 438, , , ,082 1,857, , , , ,598 2,554, % - 3.5% 2.6% 7.2% 17.5% 3.3% 2.3% 19.8% 37.6% 4,597 3,483 3,621 4,004 15,705 4,639 8,699 9,237 9,632 32, % -24.2% 4.0% 10.6% 15.9% 87.5% 6.2% 4.3% 105.1% 22,116 25,854 29,938 34, ,957 34,185 38,458 38,315 39, , % % 15.8% 13.7% 0.4% 12.5% -0.4% 3.2% 34.4% 방 송 62,000 62,000 62,000 62, ,002 63,240 63,683 63,117 62, , % - 0.0% 0.0% 0.0% 2.0% 0.7% -0.9% -1.4% 1.7% 방송영상독립제작사 광고 캐릭터 지식정보 콘텐츠솔루션 합계 1,168 2,737 5,878 6,047 15,830 5,364 5,632 5,537 3,835 20, % % 114.8% 2.9% -11.3% 5.0% -1.7% -30.7% 28.7% 21,840 21,840 21,840 21,840 87,360 28,426 30,319 30,683 30, , % - 0.0% 0.0% 0.0% 30.2% 6.7% 1.2% 0.7% 37.7% 72,857 75,100 84,071 87, ,507 90, , , , , % - 3.1% 11.9% 4.1% 3.4% 13.6% 2.9% 18.8% 32.9% 95,169 99, , , , , , , , , % - 4.6% 14.2% -1.7% 2.8% 0.7% 0.6% 2.9% 11.1% 34,896 32,044 33,432 34, ,689 37,439 40,921 42,328 43, , % % 4.3% 2.6% 9.1% 9.3% 3.4% 2.8% 21.9% 902, , , ,779 3,729,673 1,047,432 1,173,108 1,177,241 1,367,392 4,765, % - 4.3% -2.6% 5.6% 8.1% 12.0% 0.4% 16.2% 27.7% 분기별실태조사제외부분 ( 광고산업 : 광고제작업, 서비스업, 인쇄업, 온라인업, 기타업, 방송산업 : 라디오방송업, 텔레비전방송업, 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업, 종합유선방송 (1 차, 2 차, 3 차, 4 차 ), 중계유선방송업, 위성방송업, 방송채널사용사업 ) 을연간통계와비교하기위하여 2010 년 ~까지는 2009 년통계값을 1/4 로나누어서비교하였으며, 2011 년 부터는 3 개년시계열을이용하여추정후적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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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CCA17-05 2017.9 2017 년 2 분기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2017. 9 2017년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4. 수출변화추이 4.1 콘텐츠산업상장사수출 10) 변화추이 54 2017 년 2 분기콘텐츠업체수출동향 콘텐츠산업추이분석 콘텐츠산업관련상장사 17년 수출액은약 7억 3,606만 3천달러로전년동기대비 40.6%, 전분기대비 39.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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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ㅣ요약 iii - 이용자를위하여 - 1. 본보고서는 2011 년 4 분기콘텐츠산업동향을분석한것으로서 1) 거시및미시데이터를기본으로 한정량분석 2) 각산업별이슈분석을통한정성분석 3) 실태조사를통한각산업별규모추정 4) 콘텐츠기업경영체감도 (CBI-Contents Business Index) 를조사함. 2. 콘텐츠산업은 콘텐츠상품을생산, 유통, 소비하는데관련된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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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년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게임산업편 Ⅰ. 2011 년 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 게임산업의 11년 3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약 2조 3,100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45.4% 를차지하는것으로나타남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1년 3분기전년동기대비 37.0% 성장하였고전분기대비 1.1% 하락하였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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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년 2 분기 방송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목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02 Ⅱ. 상장사분석 09 Ⅲ. 실태조사분석 26 부록1. 상장사재무분석표 29 부록2. 상장사매출구조분석 41 2014. 9 Ⅰ 주요이슈및전망 1.1. 방송산업 1 분석및전망 매출부문 14년 2분기매출규모는 3조 4,897억원이며, 이중상장사매출액비중은 55.3% 를차지 - 방송산업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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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부 콘텐츠 별 결과 방송 방송 분류 중분류 소분류 분류체계 정의 지상파방송 유선방송 위성방송 방송채널 사용사 인터넷영상물 제공 방송영상물 제작 지상파방송 사자 지상파이동멀티 미디어방송 사자 종합유선방송 사자 중계유선방송 사자 일반위성방송 사자 위성이동멀티미디어방송 사자 방송채널사용 사자 인터넷프로토콜TV(IPTV) 방송영상독립제작사 방송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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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년 3 분기 방송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목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02 Ⅱ. 상장사분석 09 Ⅲ. 실태조사분석 26 부록1. 상장사재무분석표 31 부록2. 상장사매출구조분석 43 2014. 12 Ⅰ 주요이슈및전망 1.1. 방송 ( 방송영상독립제작사포함 ) 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 14년 3분기매출규모는 3조 9,513억원이며, 방송산업상장사매출액비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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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조 3,257 억원 10 조 807 억원 3 조 9,875 억원 2015 년 9.8 % 8.5 % 증가증가 201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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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2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2011. 09 요 약 ⅰ Ⅱ. 2011년 2분기 콘텐츠업체 실태조사 분석 Ⅰ. 2011년 2분기 콘텐츠산업 추이 분석 1. 산업생산 변화 추이 3 1.1. 콘텐츠산업생산지수 변화 추이 3 1.2. 콘텐츠업체(상장사) 매출액 변화 추이 9 1.3.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변화 추이20 2. 투자변화 추이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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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8 드래곤플라이(030350) 임진년, 업종 내 가장 높은 성장률에 주목 InDepth Report, 1206 매수(신규편입) T.P 30,000 원(신규편입)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72 억원 발행주식수 1,399 만주 자사주 103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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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방송산업 07 방송산업 01 출판산업 < 표 4-7-1> 방송산업분류 중분류소분류분류체계정의 지상파방송 유선방송 위성방송 방송채널사용사업 전광판방송 방송영상물제작업 인터넷영상물제공업 방송영상물배급및중개업 방송관련단체 지상파방송사업자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중계유선방송사업자음악유선방송사업자 일반위성방송사업자 위성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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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stor Relations 200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INTRODUCTION 3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5 6 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9 10 Ext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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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Industry WHITE PAPER 2014 5. 국내 콘텐츠산업 부문별 현황 가. 영화 2013년 영화산업의 총 매출액은 4조 6,647억 원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전년 대비로는 6.9% 증가하고,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연평균 10.3% 증가한 수치이다. 중분류별로 보면, 영화 제작, 지원 및 유통업 매출액은 4조 3,389억 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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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2013. 6 2013년 1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요 약 ⅰ Ⅰ. 2013년 1분기 콘텐츠산업 추이 분석 1. 산업생산 변화 추이 3 1.1. 콘텐츠산업생산지수 변화 추이 3 1.2. 콘텐츠업체(상장사) 매출액 변화 추이 11 1.3.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변화 추이 23 2. 투자변화 추이 2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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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점 2003년 DC기업 실적분석 스타기업 뜀박질 후발기업은 제자리 리딩 컴퍼니 실적 호전 비해 소규모 기업 부진 심각 킬러 콘텐츠 유무에 부침 갈려 지난해 국내 디지털콘텐츠(DC) 기업들은 DC 시장의 빠른 성장에 도 불구하고 많은 부침을 겪어야 했다. 엔씨소프트, NHN, 웹젠, 네오위즈 등 각 부문 리딩컴퍼니들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뒀지 만 훨씬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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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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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국내방송영상제작시장동향 : 주요드라마외주제작사를중심으로 51) * 1. 개요 90년대초, 케이블 TV 등다양한방송매체를통해다양한채널이송출되기시작하면서방송영상콘텐츠의다양성에의수요가확대되었다. 이에콘텐츠제작및유통시장활성화의필요성이제기되었고, 정부당국은지상파방송사의독과점을해소하고방송영상물제작사를육성하기위해지상파방송시외주제작방송프로그램을일정비율편성하도록하는외주정책을수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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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년 1 분기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2011. 06 요약 ⅰ Ⅱ. 2011 년 1 분기콘텐츠업체실태조사분석 Ⅰ. 2011 년 1분기콘텐츠산업추이분석 1. 산업생산변화추이 3 1.1. 콘텐츠산업생산지수변화추이 3 1.2. 콘텐츠업체 ( 상장사 ) 매출액변화추이 9 1.3. 콘텐츠업체 ( 상장사 ) 영업이익변화추이 19 2. 투자변화추이 2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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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CCA 14-65 KOCCA 14-65 2014 대중음악산업 실태조사 : 프리랜스 뮤지션과 그 활동을 중심으로 2015. 5 2014 대중음악산업 실태조사 : 프리랜스 뮤지션과 그 활동을 중심으로 520-350 전라남도 나주시 교육길 35 (빛가람동 351) 전화 1566-1114 www.kocca.kr KOCCA 14-65 2015. 5 2014 대중음악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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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 ) 120 100 중국게임의한국수입 한국게임의중국수출 80 60 40 20 0 1Q17 2Q17-4Q17 ( 조원 ) ( 조원 ) 40 30 PC: 향후 5년 CAGR +7% 모바일앱 : +10% 콘솔 : +59% 웹 : 0% e스포츠 : +18% 16 12 PC: 향후 5년 CAGR +7% 모바일앱 : +4% 콘솔 : +2% 웹 : -2% e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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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5 2015년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15-56 2016. 5 2015년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2015년 연간 콘텐츠산업 규모 5년간 콘텐츠산업 매출액 추이 (단위:조 원) 2015년 콘텐츠산업 매출/수출 성과 매출 83.0 87.3 91.2 94.9 99.5 94.9 조원 2014년 4.8% 99.5 조원 2015년 2015년(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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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진 (hspark@truefriend.com) 2-3276-5993 Coming soon: 중국발콘텐츠전쟁 214 년 Target KOSPI 2,15pt 12MF PER 1.76 배 12MF PBR 1.3 배 Yield Gap 6.8%P 소득수준향상, 모바일인터넷이용률상승등으로고성장을시작한중국콘텐츠시장 중국콘텐츠시장경쟁심화 - 콘텐츠확보전쟁지속될전망 국내콘텐츠기업에기회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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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아카데미 표준 교재 저작권 아카데미 표준 교재 교육홍보 2009-02 출판과 저작권 ISBN 978-89-6120-035-6 94010 ISBN 978-89-6120-033-2 CONTENTS 23 24 25 27 14 14 15 15 15 16 16 17 17 18 18 18 19 20 28 29 30 31 32 33 34 35 36 43 44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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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산업의 동향과 전망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 감소한 5조 1,436억원의 규모를 나타냈다. 이 처럼 큰 폭으로 시장이 축소된 이유는 바다이야기 사태 이후로 성인 아케이드게임에 대한 심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성인용 아케이드게임 시장이 사실상 붕괴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전반적으로 전체 게임시장은 급격하게 위축되었지만, 온라인게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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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연구 http://www.kbc.go.kr/ 방송 콘텐츠는 TV라는 대중매체가 지닌 즉각적 파급효과에도 불구하고 다 양한 수익 창출이라는 부분에서 영화에 비해 관심을 끌지 못했던 것이 사실 이다. 그러나, 최근 드라마 이 엄청난 경제적 파급 효과를 창출해 내 면서 방송 콘텐츠의 수익 구조에도 큰 변화가 오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다. 드라마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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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Note 213.4.12 통신서비스 비중확대 LGU+가 망내외 요금제 출시, 요금경쟁 우려 확산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SK텔레콤 매수 22,원 KT 매수 48,원 LG유플러스 매수 1,8원 SK브로드밴드 중립 - SKT, KT 망내 요금제에 이어 LGU+가 망내외 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가 15일에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 34/42/52 요금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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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4. Sector Update (OVERWEIGHT) 해외 마케팅 후기 - 엔씨소프트에 대한 시각 차이 존재 WHAT S THE STORY? Event: 지난 주간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해외 투자가를 만나 투자 의견을 교환함. Impact: 유럽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라인 이용자의 빠른 증가세를 직접 목격하였으 며, 모바일업체 가운데서 수혜업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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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부콘텐츠산업통계조사산업별결과 < 표 4-2-1> 분류 중분류소분류분류체계정의 만화출판업 온라인만화제작 유통업 만화책임대업 만화도소매업 만화출판사 ( 만화잡지, 일일만화, 코믹스등 ) 만화잡지를포함하여만화도서를전문으로발간하는출판사 ( 사업체 ) 일반출판사 ( 만화부문 ) 인터넷 / 모바일만화콘텐츠제작및제공 (CP) 인터넷만화콘텐츠서비스 모바일만화콘텐츠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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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2-18 In-Depth Report, 13-11 NHN(035420) 분할은중장기적으로기업가치증가에긍정적 매수 ( 유지 ) T.P 320,000 원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241 억원 발행주식수 4,813 만주 자사주 461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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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부콘텐츠산업통계조사부문별결과 05 영화산업 < 표 4-5-1> 영화산업분류 중분류소분류분류체계정의 영화제작및지원, 유통업 DVD/VHS 제작및유통업 영화기획및제작영화수입 영화제작지원 영화배급극장상영영화홍보및마케팅 DVD/VHS 제작 DVD/VHS 도매 DVD/VHS 소매 DVD/VHS 대여 DVD/VHS 상영온라인상영 일반영화를기획및제작하는사업체해외영화를수입하는사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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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연구 http://www.kbc.go.kr/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해외수출이나 국내 후속시장의 활성화라는 유통의 문 제는 경쟁력있는 상품과 그 상품을 팔 수 있는 시장의 존재 여부에 달려있 다. 아울러 그 유통은 국가간 시장규모의 차이와 부의 크기, 텔레비전 산업 의 하부구조에 의해 그 교류의 흐름이 영향을 받는다. 국내 프로그램의 유 통을 활성화시키는 기본조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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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정(산업정책팀 책임연구원) 정우식(재인융합경제연구소) 2014. 5 목 차 Ⅰ. 방송산업 특성 1 1. 국내 방송산업 현황 3 가. 국내 방송산업 정의 및 분류 특징 3 나. 국내 음악산업 규모 4 1) 전체 방송산업(매출, 수출 중심) 4 2) 상장사 중심(매출, 수출 중심) 7 다. 국내 방송산업 트렌드 14 2. 해외 방송산업 현황 19 가.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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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4/12 Technical Strategy Technical Model을 이용한 업종 분석(MKF500) Analyst 김경근ㆍ02)6923-7348ㆍflytojk@ligstock.com 지난주(4월 1 ~ 8일)에 상승 시그널이 발생했던 15개 업종 가운데에서 6개 업종만이 상승 하는 모습을 보였 다. 특히, 상승 시그널이 발생했던 업종 가운데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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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960/ 매수 ) 미디어 Issue Comment 2016.12.16 CJ E&M, 자회사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 2: 레볼루션, 스튜디오드래곤의 도깨비 성공적 각각단기적으로 CJ E&M 의지분법이익과본사방송부문실적에긍정적인영향예상 두자회사는 2017 년에 IPO 도추진중으로 CJ E&M 의기업가치향상에도도움될전망 CJ E&M 에대한 매수 의견과 11 만원목표주가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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