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2Q18 Preview]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Similar documents
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Highlights

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Highlights

2018 년 4 월 5 일 I Equity Research 게임 기회 넷마블게임즈, 더블유게임즈과매도국면전일넷마블게임즈 (-7.86%), 더블유게임즈 (-6.62%) 주가하락은펀더멘털에미치는새로운이슈가없었다는점에서과도한수준으로판단된다. 반면, 신규게임런칭등을포함해 1분

의 1Q16 실적예상 ( 십억원 ) 1Q16F 4Q15 %QoQ 1Q15 %YoY 컨센서스 매출액 (8.5) 영업이익 (6.2) 순이익

Highlights

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Highlights

Daily News 2018 년 9 월 17 일 휴대폰 / 전기전자 스마트폰업황부진으로다수의부품사들고전 비중확대 ( 유지 ) 박형우 02) 김현욱 02)

삼성전자 OLED 실적및가동률추이 삼성디스플레이분기영업이익추이및전망 ( 십억원 ) 2, 삼성전자중소형 OLED 가동률추이및전망 (%) 1 1,5 1, (5) 1Q15 3Q15 1Q16 3Q16 1Q17 3Q17 1Q18 3Q18F 자료 :: 회사자료.

Microsoft Word K_01_07.docx

<4D F736F F D20B0D4C0D3BAF45FBCF6C1A4>

Highlights

Highlights

Daily News 2016 년 10 월 17 일 조이시티 (067000) 실적보다신작흥행여부에주목 매수 ( 유지 ) 주가 (10 월 14 일 ) 22,750 원 목표주가 31,000 원 ( 하향 ) 3Q16 영업이익 15 억원 (+36.1% QoQ) 기록하며컨센서스

Highlights

넷마블 Buy TP 170,000 원 유지 유지 분위기반전기대 3Q18 Review: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출시코앞 현재가 (11/09) 118,500 원 액면가 ( 원 ) 100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199,500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Highlights

Highlights

Microsoft Word docx

LG디스플레이목표주가산정 항목 가치 18F BPS ( 원 ) 39,262 적용 PBR (x) 0.7 목표주가 ( 원 ) 27,000 주 : 목표주가는목표주가는 12년간 PBR(Low) 평균 0.7 배적용 연도별 PBR 및 ROE 추이 ( 배, %)

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6, ,739 삼성전자 3배에 1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739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429 2,429 ( 십억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의영업실적추이및전망 [K-IFRS 연결기준 ] ( 십억원, %)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F 4Q15F 1Q16F 2Q16F 3Q16F 4Q16F F 216F < 수산가정, 달러 / 톤 > 참치 (Skipjack)

Microsoft Word K_01_07.docx

Highlights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6, ,652 삼성전자 3.4배에 2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652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469 2,469 (

1Q15 영업실적전망 ( 억원, %) 1Q15 4Q14 QoQ(%) 1Q14 YoY(%) 컨센서스 차이 (%) 매출액 2,154 2,580 (16.5) 1, , 영업이익 세전이익 167 5

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5, ,578 AUO 3.2배에 1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578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511 2,511 ( 십

<4D F736F F D BFA3BEBEBCD2C7C1C6AE20BDC7C0FB20B8AEBAE4>

Highlights

디스플레이업체 Valuation 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4 (x) 2015F (x) (US$ 십억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LG디스플레이

Highlights

국내외주요 LCC 상대주가추이 ( =) 45 3 제주항공 Southwest Airlines Ryan Air Holdings Spring Airlines () (3) 1/18 2/18 3/18 4/18 5/18 6/18 7/18 자료 : Bloomberg, 신

Highlights

Highlights

Highlights

의 3Q18 실적, 216년이후 7 개분기만에최대실적전망 : 기존사업휴대폰견조하고신규사업정상화 의영업이익과영업이익률추이및전망 ( 십억원 ) 영업이익 ( 좌축 ) (%) 1 영업이익률 ( 우축 ) 자료 : Dart, 신한금융투자추정 1Q17

Microsoft Word K_01_02.docx

의 Sum Of The Parts Valuation ( 단위 : 십억원 ) 부문별가치 비중 (%) A) 영업가치 5, a) 건설부문 5,523 NOPLAT 46 적용 Multiple (x) 12 b) 상사부문 37 NOPLAT 51 적용 Multiple (

Issue & Pitch 넷마블 (251270) 모멘텀만믿기엔한계 Jul 인터넷 / 게임 / 통신이민아 Issue 2Q18 Preview 및최근동향점검 HOLD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150,000

Daily News 2018 년 9 월 5 일 와이솔 (122990) 2019 년실적전망치대폭상향 매수 ( 유지 ) 주가 (9 월 4 일 ) 18,450 원 목표주가 24,500 원 ( 상향 ) 상승여력 32.8% 박형우 (02)

Microsoft Word K_01_05.docx

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7F 2018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넷마블 HOLD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94, ,000 하향 Earnings 하향 현재가 (12/14) 106,0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1.3% 시가총액 90,379 억원 비중 (KOSPI 내 ) 0.66% 발행주식수 85,263 천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Microsoft Word _\307\321\300\374KPS)

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7F 2018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16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 십억원 ) 반도체 8, ,548 마이크론 3.4배에 1% 할증 합계 8,73 32,548 구분 215F 가치 순차입금 현금 6,592 6,592 ( 십

표 1. 넷마블실적전망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E 219F 22F 매출액 - 수정후 2,42 2,281 3,43 3,783 - 수정전 - 2,73 3,673 4,7 - 변동률 영업이익 - 수정후

Highlights

의목표주가계산 ( 십억원, 원 ) 금액 비고 2016~2017 년순이익평균값 K-IFRS 별도기준 영업가치 7,000.7 순이익 10배적용 신약사업가치 4,670.9 간질약매출 1조원, 특허 10년, 할인률 20% 가정 에센코어가치 1, 년영

Highlights

의영업실적추이및전망 [K-IFRS 별도기준 ] ( 십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F 2Q16F 3Q16F 4Q16F 1Q17F 2Q17F 3Q17F 4Q17F F 217F 전체매출액

Microsoft Word be5c8038f633.docx

삼성SDI 계열사지분현황 ( 십억원 ) 지분율 (%) 12/31 장부가치 ( 십억원 ) 삼성디스플레이 ,837 삼성물산 에스원 삼성정밀화학 삼성종합화학 삼성BP화학 삼성에버랜드 4.

(Microsoft Word - \304\304\305\365\275\272_Online New_180206)

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7F 2018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L

Highlights

NH투자증권 4Q16 실적 Preview ( 단위 : 십억원 ) 4Q16F 3Q16 4Q15 % QoQ % YoY 컨센서스 순영업수익 수수료손익 (1.5) 수탁수수료

Highlights

Highlights

Microsoft Word K_01_06.docx

Highlights

Highlights

Daily News 2016 년 4 월 27 일 휴대폰 / 전자부품 Apple, 하반기신제품으로반등가능? 중립 ( 유지 ) 하준두 _CPA,CFA iphone 뿐아니라모든제품군에서큰폭의판매량감소 가장중요한북미

Daily News 2016 년 11 월 1 일 쇼박스 (086980) 다시살아나는모멘텀 매수 ( 유지 ) 주가 (10 월 31 일 ) 6,000 원 목표주가 9,000 원 ( 유지 ) 3Q16 연결영업이익은 51 억원 (-40.7% YoY) 전망 주가에반가운두가지소식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Microsoft Word K_01_03.docx

Highlights

CJ헬스케어부문별매출액추이 ( 십억원, %) 매출액 H&B 의약품 영업이익 H&B 의약품 영업이익률 H&B 1

Highlights

Daily News 2018 년 5 월 8 일 세코닉스 (053450) 자동차로사업포트폴리오개선 매수 ( 유지 ) 주가 (5 월 4 일 ) 9,860 원 목표주가 14,000 원 ( 하향 ) 2018 년은체질개선의해 차량용부품을개발, 생산중인전장부품사 목표주가 14,0

라이신판가상승속도예상보다빨라, 목표주가 480,000 원으로상향 중국업체들생산량감소로라이신판가상승세가예상보다가파르다. 9 월달에만무려 14.8% 급등하였다. 그러나최근판가상승에도불구하고여전히중국업체들이이익을낼수있는수준은아니다 (GBT BEP 판가 $1,700/ton 이

(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 New_180319)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8/7) 매수 ( 유지 ) 540,000 원 384,000 원 KOSPI (8/7) 2,398.75pt 시가

(Microsoft Word - \260\324\300\323\272\364_Online New_180515)

(Microsoft Word - \263\335\270\266\272\355\260\324\300\323\301\356_Online New_170920)

Highlights

Highlights

Highlights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Valuation 컨센서스 회사 시가총액 214F (x) 215F (x) (US$ 십억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Daily News 2019 년 1 월 2 일 제주항공 (089590) 4 분기실적기대감을낮춰야할때 매수 ( 유지 ) 주가 (12 월 28 일 ) 33,550 원 목표주가 40,000 원 ( 하향 ) 상승여력 19.2% 박광래 (02)

Highlights

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 ( 십억달러, 배, %) 시가총액 218F 219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PER PBR EV/EBITDA ROE Panasonic LG화학

Microsoft Word K_01_08.docx

Highlights

Daily News 2019 년 3 월 11 일 LG 이노텍 (011070) 삼성체인에서확인된트리플모듈효과 매수 ( 유지 ) 주가 (3 월 8 일 ) 107,000 원 목표주가 135,000 원 ( 상향 ) 상승여력 26.2% 박형우 (02) hyun

Highlights

(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 New_171220)

Highlights

신한금융투자 f

Highlights

목표주가 산정 (SOTPs 방식) 영업가치 (십억원) 자회사 (십억원) 순차입금 (십억원) 사업부 2016F EBITDA EV/EBITDA (배) 가치 비고 MC 소니 3.2배에 80% 할인 HE 1, ,014 소니 3.2배에 10%

이슈 : MS 의 PC/ 태블릿 PC 오피스 SW 단가인하가능성은제한적 MS 365 오피스 SW 의타플랫폼진출 의리스크로부각 최근 MS( 마이크로소프트 ) 는경쟁사인애플의아이패드에클라우드모바일오피스 SW 365 공급을시작했다. MS 오피스 SW의타플랫폼진출로의성장성에의

합병삼성SDI 투자자산가치법인 지분율 (%) 3Q14 장부가 ( 십억원 )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에스원 삼성정밀화학 삼성중공업 삼성테크윈 호텔신라 상장계열사합계 1,704

Transcription:

2018 년 7 월 23 일 게임 2Q18 Preview: 신작지연과실적부진 비중확대 ( 유지 ) 이문종 02) 3772-1586 mj1224@shinhan.com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대형사는 2Q18 실적부진과신작지연우려존재 모멘텀보유종목위주선별투자전략유효 이수민 02) 3772-1527 2v41@shinhan.com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3) 국내매출상위게임 ( 주로 MMORPG) 들간의경쟁으로대규모콘텐츠업데이트때마다출시에버금가는마케팅이진행되는점도부담이다. 대형사는 2Q18 실적부진과신작지연우려존재 넷마블의 2 분기영업이익은 829 억원 (+11.7% QoQ) 으로전망된다. 컨센서스 927 억을 10.5% 하회하겠다. 블소레볼루션, 킹오파등신작모멘텀은풍부하나출시지연은우려된다. 엔씨소프트의영업이익은 1,520 억원 (-25.4% QoQ) 으로추정된다. 경쟁사와달리기대작이 2019 년출시예정된만큼모멘텀은부재한상황이다. 모멘텀보유종목위주선별투자전략유효 모멘텀보유종목위주의선별투자전략을추천한다. 컴투스와더블유게임즈를최선호종목으로제시한다. 컴투스는글로벌 IP 스카이랜더스기반모바일게임을출시예정이다. 6 월말 CBT 가완료된만큼 8 월말 ~9 월초출시가예상된다. 더블유게임즈는 DDI 의리뉴얼이완료된가운데매출순위가조금씩상승하고있다. 내년에는자회사상장도기대된다. 두회사모두환율환경도긍정적이다. Top Picks 종목명 더블유게임즈 (19208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현재주가 (7 월 20 일, 원 ) 목표주가 상승여력 (%) 매수 58,800 82,000 39.5 매수 168,600 235,000 39.4 국내구글플레이의월별매출추이 ( 십억원 ) 400 300 200 2015 2016 2017 2018 2Q18 구글플레이전체매출 +14.9% YoY, -2.6% QoQ 기록 100 0 1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7 월 8 월 9 월 10 월 11 월 12 월 자료 : Mobile Index, 신한금융투자

[ 게임 2Q18 Preview]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3) 국내매출상위게임 ( 주로 MMORPG) 들간의경쟁으로대규모콘텐츠업데이트때마다출시에버금가는마케팅이진행되는점도부담이다. 주요커버리지게임사의 2Q18 실적전망 ( 십억원 ) 2Q18F 1Q18 %QoQ 2Q17 %YoY 컨센서스괴리율 넷마블매출액 552.9 507.4 9.0 540.1 2.4 563.3 (1.8) 영업이익 82.9 74.2 11.7 105.1 (21.1) 92.7 (10.5) 순이익 49.7 73.9 (32.8) 70.2 (29.2) 71.8 (30.8) 엔씨소프트매출액 424.1 475.2 (10.8) 258.6 64.0 437.0 (3.0) 영업이익 152.0 203.8 (25.4) 37.6 304.7 164.0 (7.3) 순이익 112.5 119.2 (5.6) 30.8 265.0 125.1 (10.0) 펄어비스매출액 103.8 75.5 37.6 33.0 214.6 111.0 (6.5) 영업이익 54.7 33.5 63.4 22.2 146.4 58.1 (5.9) 순이익 47.1 27.8 69.1 19.6 139.9 43.8 7.5 컴투스매출액 123.3 114.0 8.1 129.4 (4.7) 125.2 (1.5) 영업이익 44.9 39.4 14.0 49.0 (8.2) 44.4 1.2 순이익 36.4 36.5 (0.4) 37.5 (3.1) 35.8 1.6 더블유게임즈매출액 115.9 113.9 1.8 60.4 92.0 117.0 (0.9) 영업이익 30.1 26.0 15.7 7.6 295.7 31.2 (3.5) 순이익 15.6 13.8 13.1 6.2 150.7 16.9 (7.9) 웹젠매출액 62.3 54.7 13.9 43.7 42.4 58.6 6.3 영업이익 19.5 24.2 (19.4) 11.2 73.8 19.6 (0.7) 순이익 15.5 16.9 (8.0) 10.1 53.7 14.6 6.2 위메이드매출액 29.7 35.1 (15.4) 22.2 33.9 32.1 (7.5) 영업이익 0.6 7.5 (91.4) (2.8) 흑전 4.6 (86.1) 순이익 4.1 9.4 (56.9) (0.2) 흑전 5.6 (27.3) 네오위즈매출액 59.6 46.9 26.9 47.1 26.6 59.6 0.0 영업이익 13.7 3.4 302.7 3.5 287.6 13.7 0.0 순이익 9.5 8.0 17.6 0.8 1,067.1 9.5 0.0 게임빌매출액 26.3 23.6 11.2 30.2 (13.0) 27.5 (4.5)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영업이익 (5.1) (5.8) 적지 (4.2) 적지 (3.4) 48.6 순이익 2.2 3.7 (39.4) 5.6 (60.1) 3.3 (32.2) 2

국내커버리지게임사신작출시일정정리 1Q18 2Q18 3Q18F 4Q18F 2019F 넷마블 피싱스트라이크 ( 스포츠, 글로벌 ) 해리포터호그와트미스터리 ( 어드벤처 RPG, 글로벌 ) 아이언쓰론 ( 전략 MMO, 글로벌 ) 테리아사가 ( 수집 RPG, 일본 ) 블소레볼루션 (MMORPG)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 액션 RPG, 일본 ) 쿵야캐치마인드, 야채부락리 ( 캐주얼 ) 리치그라운드 ( 보드 ) 매직더게더링 ( 카드 ) 팬텀게이트 (RPG) 원탁의기사 (MMORPG) 일곱개의대죄 (RPG, 일본 ) 극열마구마구 ( 스포츠 ) 요괴워치메달워즈 (RPG, 일본 ) 세븐나이츠 2 (MMORPG) BTS 월드 ( 육성시뮬레이션, 글로벌 ) 스톤에이지 MMORPG ( 턴제 MMORPG) 세븐나이츠스위치 ( 콘솔 ) 엔씨소프트팡야모바일 ( 스포츠, 동남아 ) 프로젝트 TL (PC MMORPG) 리니지 2M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2 (MMORPG) 아이온템페스트 (MMORPG) 펄어비스검은사막모바일 ( 국내 ) 검은사막모바일 ( 대만 ) 검은사막모바일 ( 동남아 ) 검은사막콘솔 (Xbox) 프로젝트 K (FPS&AOS, PC& 콘솔 ) 프로젝트 V (MMORPG, 모바일 ) 검은사막모바일 ( 북미 / 유럽, 일본, 1Q19) 카카오게임즈 드래곤네스트 M (MMORPG) 그랜드체이스모바일 (RPG) 앙상블스타즈 ( 육성시뮬레이션 ) 뱅드림 ( 리듬 ) 에잇킹덤즈 ( 전략시뮬레이션 ) 블레이드 2 ( 액션 RPG) 탁구왕미키 ( 스포츠 ) 프렌즈젬 ( 퍼즐 ) 프로젝트스네이크 ( 어드벤처 ) 이터널랩소디 ( 전략 MMORPG) 기간틱엑스 (SF 슈팅 ) 프렌즈레이싱 ( 레이싱 ) 창세기전모바일 (RPG) 외모지상주의 ( 액션 ) 캡콤슈퍼리그 ( 전략 RPG) 프렌즈타운 (SNG) 프렌즈골프 ( 스포츠 ) 프린서스커넥트 (RPG) 프리스톤테일모바일 (MMORPG, 6 월중국 CBT) AiR (PC MMORPG, 북미 / 유럽 ) 테라모바일 (MMORPG) 컴투스 체인스트라이크 (RPG) 댄스빌 (4 월 CBT) 스카이랜더스모바일 (6 월 CBT) 스카이랜더스모바일 ( 전략 RPG) 버디크러시 ( 스포츠 ) 댄스빌 ( 샌드박스캐주얼 ) 히어로즈워 2 (RPG) 서머너즈워 MMORPG 더블유게임즈 Undead Nation ( 전략, 페이스북 ) Doubledown Casino Ver.2 업데이트 더블포춘카지노 ( 대만 ) DDC 포트녹스 (DDC HD 버전 ) Undead Nation ( 전략, 모바일 ) 웹젠기적 : 각성 ( 중국 ) 뮤오리진 2 (MMORPG) 샷온라인모바일 ( 스포츠 ) 퍼스트히어로 (RTS) 뮤 IP 기반신작 1 종 ( 중국 ) 큐브타운 2 ( 캐주얼 SNG) 풀타임 ( 스포츠 ) 뮤 IP 기반신작 2 종 ( 중국 ) 뮤 IP 기반신작 위메이드 피싱스트라이크 ( 스포츠 ) 최전기 (MMORPG, 중국 ) 이카루스 M (MMORPG) 미르의전설모바일 (MMORPG) 게임빌 로열블러드 (MMORPG) 빛의계승자 ( 수집형 RPG) 자이언츠워 ( 전략 RPG) 가디우스엠파이어 ( 전략 MMO) 로열블러드 ( 글로벌 ) 엘룬 ( 전략 RPG) 코스모듀얼 ( 퍼즐 ) 탈리온 (MMORPG) 피싱마스터 2 ( 스포츠 ) 게임빌프로야구 ( 스포츠 ) NBA Go( 스포츠 ) 네오위즈 탭소닉월드챔피언 ( 리듬 ) 탭소닉뮤즈메이커 ( 리듬 ) 브라운더스트 ( 전략 RPG, 일본 )" 탭소닉 TOP ( 리듬 ) 블레스 (PC MMORPG, 스팀 ) 소셜카지노 ( 글로벌 ) 탭소닉신작 2 종 ( 리듬 ) 점프아레나 ( 캐주얼 ) 포트나이트 ( 배틀로얄, 국내 PC 방서비스 ) 블레스 ( 콘솔 ) 블레스모바일 (MMORPG) AiR (PC MMORPG, 일본 )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 3

[ 넷마블 ] 넷마블의 2Q18 영업이익은 829 억원 (+11.9% QoQ, 컨센대비 10.5% 하회 ) 으로전망된다. 대부분의국가에서출시된리니지 2 레볼루션의매출은하향안정화되고있으나 2Q18 해리포터의실적기여로전분기대비로는성장이예상된다. 블소레볼루션의출시및사전예약이확정되지않으며출시가지연될수있다는점이우려된다. 주 52 시간근무제관련해영향을받는만큼사전예약이나 CBT( 비공개베타테스트 ) 가진행되기전까지는지연이슈에서자유로울수는없다. 다수의기대작을보유한점은프리미엄요인이나실적추정치에상당부분반영돼있다. 넷마블게임즈의목표주가계산 ( 유지 )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2018 년순이익 319 12 개월 Forward 순이익 415 2019 년순이익 449 EPS 3,750 12 개월 Forward EPS 4,884 EPS 5,284 목표주가 PER(x) 31 목표주가 PER(x) 33 Target PER(x) 31 목표주가 163,000 목표주가 163,000 목표주가 163,000 현재주가 146,000 현재주가 146,000 현재주가 146,000 현재주가 PER(x) 38.9 현재주가 PER(x) 29.9 현재주가 PER(x) 27.6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주 : Target PER 31 배는블리자드, EA 등글로벌피어의 10% 할증 (BTS 등글로벌흥행 IP 다수보유 ) upside(%) 11.6 넷마블게임즈의분기별영업실적추정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17 18F 19F 매출액 687.2 540.1 581.7 615.8 507.4 552.9 641.6 842.6 2,424.8 2,544.6 3,372.2 증감률 (% YoY) 110.7 53.5 62.0 33.0 (26.2) 2.4 10.3 36.8 61.7 4.9 32.5 증감률 (% QoQ) 48.4 (21.4) 7.7 5.9 (17.6) 9.0 16.0 31.3 리니지2 레볼루션합산 363.6 199.8 262.9 239.4 178.6 160.2 147.2 151.8 1,065.7 637.7 717.8 세븐나이츠 60.7 48.6 36.6 32.7 28.9 20.9 20.2 59.8 178.6 129.9 282.9 모두의마블 35.0 32.4 32.0 30.8 29.9 31.5 29.9 31.5 130.2 122.8 118.6 쿠키잼 33.3 32.4 34.9 35.9 35.5 35.1 34.8 34.8 136.5 140.2 128.9 마블올스타배틀 22.5 70.2 69.8 85.6 80.2 101.4 90.2 85.7 248.1 357.6 364.0 기타모바일게임 172.1 156.6 145.5 175.9 154.4 203.8 319.3 478.9 650.1 1,156.4 1,577.4 해리포터 46.9 32.2 27.6 106.7 100.4 영업비용 487.1 435.0 469.9 523.2 433.2 470.0 524.3 613.2 1,915.2 2,040.7 2,594.7 지급수수료 283.8 223.9 232.9 261.9 212.8 239.0 274.3 362.6 1,002.5 1,088.7 1,434.3 인건비 90.0 86.8 92.4 94.2 98.9 102.9 105.9 109.1 363.4 416.8 457.6 상각비 13.6 16.1 17.7 17.3 17.8 18.2 18.5 18.9 64.7 73.4 79.4 광고선전비 78.4 82.4 101.0 119.4 74.7 81.3 96.2 92.7 381.2 344.9 500.9 기타 21.3 25.8 25.9 30.4 29.0 28.7 29.3 29.9 103.4 116.9 122.5 영업이익 200.1 105.1 111.8 92.6 74.2 82.9 117.4 229.4 509.6 503.9 777.5 영업이익률 (%) 29.1 19.5 19.2 15.0 14.6 15.0 18.3 27.2 21.0 19.8 23.1 증감률 (% YoY) 236.9 99.8 73.1 (21.6) (62.9) (21.1) 5.0 147.7 72.9 (1.1) 54.3 증감률 (% QoQ) 69.4 (47.5) 6.4 (17.2) (19.8) 11.7 41.5 95.4 세전이익 190.9 108.3 105.7 70.7 105.1 78.8 111.5 197.9 475.6 493.3 748.6 당기순이익 146.1 78.2 84.2 54.2 78.9 59.9 84.7 150.4 362.7 373.9 561.5 지배주주순이익 130.1 70.2 74.3 36.4 73.9 49.7 70.3 124.8 311.0 318.8 449.2 지배주주순이익률 (%) 18.9 13.0 12.8 5.9 14.6 9.0 11.0 14.8 12.8 12.5 13.3 증감률 (% YoY) 216.5 234.3 86.2 (49.4) (43.2) (29.2) (5.3) 243.0 78.7 2.5 40.9 증감률 (% QoQ) 80.7 (46.0) 5.8 (51.0) 103.0 (32.8) 41.5 77.5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4

[ 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의 2Q18 영업이익은 1,520 억원 (-25.4% QoQ, 컨센대비 7.3% 하회 ) 으로예상된다. 국내리니지 M 의일평균매출액은 26 억원을기록했을것으로판단된다. 5/30 일업데이트영향에급등한 6 월매출은현재유지되고있지않다. 블소레볼루션흥행시에는로열티수익을기대할수있으나자체신작은연말까지부재하다. 올연말쯤내년신작일정이구체화되면본격적인기대감반영이가능하다. 엔씨소프트의목표주가계산 ( 유지 )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2018 년순이익 430 12 개월 Forward 순이익 391 2019 년순이익 572.3 EPS 19,621 12 개월 Forward EPS 17,823 EPS 26,100 목표주가 PER(x) 16 목표주가 PER(x) 30 Target PER(x) 16 목표주가 420,000 목표주가 420,000 목표주가 420,000 현재주가 372,500 현재주가 372,500 현재주가 372,500 현재주가 PER(x) 19.0 현재주가 PER(x) 20.9 현재주가 PER(x) 14.3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주 : Target PER 16 배는게임업종평균 ( 신작출시가예상되는 19 년추정치반영 ) upside(%) 12.8 엔씨소프트의분기별영업실적추정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17 18F 19F 전체매출액 239.5 258.6 727.3 533.3 475.2 424.1 394.7 423.5 1,758.7 1,717.5 2088.8 증감률 (%, YoY) (0.6) 7.5 234.3 87.4 98.4 64.0 (45.7) (20.6) 78.8 (2.3) 21.6 증감률 (%, QoQ) (15.9) 8.0 181.2 (26.7) (10.9) (10.8) (6.9) 7.3 게임매출 176.0 222.5 683.6 473.8 391.0 361.4 332.1 354.8 1,555.9 1,439.3 1850.2 리니지 51.5 33.8 35.4 33.8 28.3 31.2 31.5 34.3 154.4 125.2 121.8 리니지2 18.4 16.7 15.6 15.1 14.2 15.1 14.7 15.5 65.8 59.6 59.0 아이온 13.3 10.8 10.2 12.7 18.8 14.4 14.7 17.4 47.0 65.3 64.5 블레이드앤소울 44.6 39.0 38.0 39.5 33.9 33.6 32.7 34.8 161.1 135.0 136.6 길드워2 14.2 13.6 20.1 34.9 23.6 17.6 14.4 16.8 82.8 72.4 62.6 기타 10.6 14.9 13.3 10.8 8.1 8.3 7.4 8.2 49.6 32.0 32.0 모바일게임 23.4 93.7 551.0 327.1 264.1 241.3 216.6 227.8 995.2 949.8 1373.8 모바일기타 23.1 14.0 6.3 3.2 2.4 2.0 5.0 7.0 46.5 16.5 606.3 리니지M 80.0 544.7 323.8 261.7 239.3 211.6 220.8 948.5 933.4 756.4 로열티매출 63.5 36.1 43.6 59.5 84.2 62.6 62.6 68.8 202.8 278.2 238.6 리니지2 레볼루션 40.5 16.2 23.2 23.9 17.8 16.6 18.7 21.3 103.8 74.3 74.3 총비용 209.1 221.1 399.5 344.1 271.3 272.0 266.3 276.7 1,173.7 1,086.4 1302.6 인건비 132.4 113.5 155.5 161.0 125.0 126.3 129.4 130.4 562.3 511.2 562.0 매출변동비 18.7 38.3 176.4 108.2 86.9 81.0 73.5 76.6 341.7 318.0 447.1 마케팅비 12.7 24.1 22.0 24.2 10.8 14.8 14.0 18.0 83.0 57.5 89.1 상각비 7.5 7.2 7.1 6.9 6.5 6.9 6.9 6.8 28.7 27.2 27.3 기타 37.8 37.9 38.4 43.8 42.1 43.0 42.5 44.9 158.0 172.5 177.1 영업이익 30.4 37.6 327.8 189.2 203.8 152.0 128.4 146.8 585.0 631.1 786.2 영업이익률 (%) 12.7 14.5 45.1 35.5 42.9 35.9 32.5 34.7 33.3 36.7 37.6 세전이익 24.1 43.5 365.5 176.3 196.4 150.0 124.6 140.1 609.4 611.2 773.4 당기순이익 17.4 30.8 275.1 120.7 119.2 112.5 93.5 105.1 443.9 430.3 572.3 순이익률 (%) 7.3 11.9 37.8 22.6 25.1 26.5 23.7 24.8 25.2 25.1 27.4 증감률 (% YoY) (73.7) (65.9) 474.3 80.6 585.1 265.0 (66.0) (12.9) (3.1) 33.0 증감률 (% QoQ) (74.0) 77.2 792.2 (56.1) (1.2) (5.6) (16.9) 12.4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K-IFRS 연결기준 5

[ 펄어비스 ] 펄어비스의 2Q18 영업이익은 547 억원 (+63.4% QoQ, 컨센대비 5.9% 하회 ) 으로예상된다. 검은사막모바일의일평균매출액은 8 억원을기록했을것으로추정된다. 국내일매출은하향안정화되고있으나대만지역출시일 (8/29) 이확정되며 3 분기부터는국내매출하락을방어할수있겠다. 대만지역초반일매출은 4 억원으로추정했다. 시장규모가큰북미 / 유럽, 일본지역진출이 2019 년상반기예정된만큼내년에거는기대가더크다. 펄어비스의목표주가계산 ( 유지 )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2018 년순이익 165 12 개월 Forward 순이익 227 2019 년순이익 256 EPS 13,658 12 개월 Forward EPS 18,815 EPS 21,193 목표주가 PER(x) 16 목표주가 PER(x) 16 Target PER(x) 16 목표주가 300,000 목표주가 300,000 목표주가 300,000 현재주가 234,600 현재주가 234,600 현재주가 234,600 현재주가 PER(x) 17.2 현재주가 PER(x) 12.5 현재주가 PER(x) 11.1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주 : Target PER 16 배는게임업종평균 upside(%) 27.9 펄어비스의분기별영업실적추정 ( 십억원 ) 1Q18 2Q18F 3Q18F 4Q18F 1Q19F 2Q19F 3Q19F 4Q19F 17 18F 19F 매출액 75.5 103.8 105.1 129.3 177.1 174.9 160.0 159.6 117.2 413.8 671.6 증감률 (% YoY) 137.3 214.6 281.5 420.7 134.6 68.5 52.2 23.4 91.3 253.0 62.3 증감률 (% QoQ) 203.8 37.6 1.3 23.0 36.9 (1.2) (8.5) (0.2) 검은사막온라인 33.9 31.0 28.7 27.9 27.1 25.8 24.5 26.2 117.3 121.6 103.6 국내 6.0 5.1 5.0 5.2 5.0 4.7 4.5 4.7 19.1 21.2 18.8 미주 / 유럽등 13.2 12.6 11.4 10.5 10.0 9.6 9.1 10.0 41.7 47.7 38.7 아시아 ( 대만, 일본, 동남아 ) 14.7 13.4 12.3 12.2 12.1 11.6 10.9 11.5 56.5 52.6 46.1 모바일 41.6 72.8 76.4 91.4 145.0 145.1 131.9 130.3 국내 41.6 72.8 64.4 64.4 58.0 55.1 50.9 57.4 0.0 243.2 221.2 해외 0.0 0.0 12.0 27.0 87.0 90.0 81.0 72.9 0.0 39.0 330.9 검은사막콘솔 0.0 0.0 0.0 10.0 5.0 4.0 3.6 3.2 0.0 10.0 15.8 판매비및관리비 42.0 49.1 54.7 65.2 86.9 81.4 80.0 80.8 52.6 211.0 329.2 인건비 11.4 14.1 15.6 17.6 17.9 18.1 19.2 20.0 27.1 58.8 75.2 지급수수료 17.8 26.4 27.5 35.6 52.3 51.9 47.2 46.6 9.6 107.3 198.0 마케팅비 10.5 6.3 9.2 9.5 14.2 8.8 11.0 11.4 9.1 35.5 45.4 기타 1.6 1.7 1.7 1.8 1.9 1.9 2.0 2.1 5.2 6.9 7.8 영업이익 33.5 54.7 50.5 64.2 90.1 93.5 79.9 78.9 64.6 202.8 342.4 영업이익률 (%) 44.3 52.7 48.0 49.6 50.9 53.4 50.0 49.4 55.1 49.0 51.0 증감률 (% YoY) 60.2 146.4 233.3 912.8 169.4 71.0 58.4 22.9 214.1 증감률 (% QoQ) 427.9 63.4 (7.7) 27.2 40.4 3.7 (14.5) (1.4) 세전이익 34.3 57.4 46.4 63.2 87.4 90.7 77.5 76.5 58.5 201.3 332.1 법인세비용 6.5 10.3 8.4 11.4 20.1 20.9 17.8 17.6 9.1 36.5 76.4 당기순이익 27.8 47.1 38.1 51.8 67.3 69.8 59.7 58.9 49.5 164.8 255.7 순이익률 (%) 36.9 45.3 36.2 40.1 38.0 39.9 37.3 36.9 42.2 39.8 38.1 증감률 (% YoY) (22.9) (23.7) (26.4) 782.0 3.1 (12.0) 3.1 (8.0) 232.9 55.2 증감률 (% QoQ) 2,366.1 69.1 (19.1) 36.2 29.8 3.7 (14.5) (1.4)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 주 : 12 월결산기준 6

[ 컴투스 ] 2Q18 컴투스의영업이익은 449 억원 (+14.0% QoQ) 로전망된다. 1 분기상대적으로저조했던서머너즈워의컨텐츠업데이트와프로모션등재개되며컨센서스에부합하는실적이전망된다. 하반기에도서머너즈워는 e-sports( 대륙컵 8~9 월, 월드챔피언결정전 10 월등 ) 를통해효율적인마케팅이진행되며일매출 10 억원수준을유지할것으로예상된다. 기대신작 스카이랜더스링오브히어로즈 의출시를앞둔점이긍정적이다. 원작콘솔게임의페이스북팔로워수는 50 만명에달한다. 137 개국에서진행된 CBT( 비공개테스트 ) 가 6 월말성공적으로종료됐다. 일반적인모바일게임의출시스케줄을감안시 8 월말 ~9 월초출시가예상된다. 출시일을공개하고마케팅구간에들어가면본격적인기대감반영구간으로진입하겠다. 스카이랜더스흥행시에는차기작서머너즈워 MMO 에대한기대도커질전망이다. 컴투스의목표주가계산 ( 유지 )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2018 년순이익 164.2 12 개월 Forward 순이익 187.8 2019 년순이익 217.5 EPS 12,761 12 개월 Forward EPS 14,598 EPS 16,902 PER(x) 18.4 Target PER(x) 16.0 PER(x) 13.9 목표주가 235,000 목표주가 235,000 목표주가 235,000 현재주가 168,600 현재주가 168,600 현재주가 168,600 현재주가 PER(x) 13.2 현재주가 PER(x) 11.5 현재주가 PER(x) 10.0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 주 : Target PER 16 배는게임업종평균 upside(%) 39.4 컴투스의분기별영업실적추이및전망 ( 십억원 ) 1Q18 2Q18F 3Q18F 4Q18F 1Q19F 2Q19F 3Q19F 4Q19F 17 18F 19F 매출액 114.0 123.3 146.2 177.7 188.1 164.4 164.0 171.0 508.0 561.2 687.5 (% YoY) (5.2) (4.7) 16.3 34.1 65.0 33.3 12.2 (3.8) (1.0) 10.5 22.5 (% QoQ) (14.0) 8.1 18.6 21.6 5.8 (12.6) (0.2) 4.3 기존게임 123.7 129.9 116.9 105.2 110.5 112.7 490.9 445.3 스카이랜더스 22.5 31.9 26.7 27.3 25.9 28.5 54.4 108.5 서머너즈워MMO 16.0 44.5 31.9 27.6 29.8 16.0 133.8 영업비용 74.6 78.4 95.2 112.2 111.1 97.5 96.5 105.4 313.4 360.4 410.5 인건비 11.3 12.2 12.7 12.4 12.4 12.7 12.8 12.8 48.4 48.6 50.6 지급수수료 41.3 40.7 48.2 58.7 62.1 54.2 54.1 56.4 166.5 188.9 226.9 마케팅비 13.3 16.4 22.9 28.6 24.9 19.0 17.8 24.0 66.1 81.2 85.7 로열티 2.8 3.1 5.3 6.4 5.6 5.4 5.4 5.7 12.6 17.7 22.0 기타 5.9 6.0 6.0 6.1 6.2 6.3 6.4 6.5 20.4 24.0 25.3 영업이익 39.4 44.9 51.0 65.5 77.0 66.8 67.6 65.6 194.6 200.9 277.0 (% 영업이익률 ) 34.6 36.5 34.9 36.9 40.9 40.7 41.2 38.4 38.3 35.8 40.3 (% YoY) (21.3) (8.2) 3.0 42.3 95.2 48.7 32.4 0.2 1.4 3.2 37.9 (% QoQ) (14.4) 14.0 13.6 28.4 17.5 (13.2) 1.1 (2.8) 세전이익 49.7 49.1 54.8 68.6 81.3 71.0 71.8 69.9 193.2 222.3 293.9 당기순이익 36.5 36.4 40.6 50.8 60.1 52.5 53.1 51.7 142.4 164.2 217.5 (% 순이익률 ) 32.0 29.5 27.7 28.6 32.0 32.0 32.4 30.2 28.0 29.3 31.6 (% YoY) (0.5) (3.1) 1.8 79.3 64.8 44.4 30.9 1.8 (6.2) 15.3 32.5 (% QoQ) 28.9 (0.4) 11.5 25.2 18.5 (12.7) 1.1 (2.6)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7

[ 더블유게임즈 ] 2Q18 더블유게임즈의영업이익은 301 억원 (+15.7% QoQ) 로전망된다. 4/30 DDI 의 1 차리뉴얼후안정적으로매출이상승햇다. 1~4 월평균매출순위 30 위권밖으로떨어진날은평균 10.8 회였으나 5 월과 6 월은각각 6 회, 3 회에불과했다. 6 월 25 일 (VIP 콘텐츠등 ) 과 7 월 6 일 ( 잭팟피처 ) 진행된 2 차리뉴얼이진행됐다. 매출순위가점진적으로상승하고있으며하반기로갈수록실적은개선될전망이다. 최근급등하고있는원 / 달러환율도북미지역에매출이집중된동사에긍정적이다. 더블유게임즈의목표주가계산 ( 유지 )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2018 년순이익 76.6 12 개월 Forward 순이익 89.5 2019 년순이익 113.7 EPS 4,389 EPS 5,129 EPS 6,513 PER (x) 16.0 Target PER (x) 16.0 PER (x) 12.6 목표주가 82,000 목표주가 82,000 목표주가 82,000 현재주가 58,800 현재주가 58,800 현재주가 58,800 현재주가 PER (x) 13.4 현재주가 PER (x) 11.5 현재주가 PER (x) 9.0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주 : 순이익은 DDI 지분율 68% 기준지배주주순이익주 2: Target PER 16 배는게임업종평균 Upside(%) 39.5 더블유게임즈의연결기준분기별영업실적추정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17 18F 19F 매출액 41.4 60.4 107.2 110.4 113.9 115.9 129.9 140.0 319.3 499.8 540.2 % YoY 10.2 57.9 185.2 161.3 175.2 92.0 21.2 26.9 105.2 56.5 8.1 영업비용 24.6 52.8 79.6 81.4 87.9 85.8 92.0 92.8 238.3 358.5 348.8 플랫폼 12.4 18.1 32.2 32.2 34.2 34.8 39.0 42.0 94.9 149.9 162.1 마케팅비 5.0 8.8 13.3 14.3 20.0 18.1 19.7 17.5 41.4 75.3 59.5 주식보상비용 0.5 0.4 0.4 0.1 0.1 0.0 0.0 0.0 1.3 0.1 0.0 로열티 1.9 5.4 5.5 5.3 5.4 6.3 6.9 12.8 24.0 27.1 감가상각비 2.6 8.2 8.8 8.1 8.0 8.2 8.2 19.6 32.5 32.2 인건비등 6.6 10.3 20.2 20.6 20.2 19.5 18.7 18.2 57.7 76.7 68.0 1회성 M&A 비용 10.7 10.7 0.0 영업이익 16.8 7.6 27.6 29.0 26.0 30.1 38.0 47.2 81.1 141.3 191.3 영업이익률 (%) 40.7 12.6 25.8 26.3 22.8 26.0 29.2 33.7 25.4 28.3 35.4 (% YoY) 156.6 (61.3) (4.8) (31.7) (43.8) 106.1 13.4 28.2 (11.9) 11.4 25.3 EBITDA 17.3 10.6 36.1 37.9 34.2 38.1 46.2 55.4 102.0 173.9 223.5 EBITDA 마진 (%) 41.9 17.6 33.7 34.3 30.1 32.9 35.5 39.6 31.9 34.8 41.4 영업외손익 (5.0) (2.2) (5.5) (30.5) (8.6) (8.0) (7.5) (7.4) (43.3) (31.4) (17.5) 영업외수익 1.5 6.7 3.8 (6.6) 1.1 1.1 1.0 1.0 5.5 4.2 3.4 금융 1.2 1.4 1.0 0.2 0.1 0.1 0.1 0.1 3.8 0.4 0.3 외화등 0.3 5.3 2.9 (6.9) 1.0 1.0 0.9 0.9 1.7 3.8 3.1 영업외비용 6.6 8.9 9.3 23.9 9.7 9.1 8.5 8.3 48.7 35.6 20.9 세전이익 11.8 5.4 22.1 (1.5) 17.5 22.1 30.4 39.8 37.8 109.9 173.9 법인세 0.9 (0.8) 7.5 (4.7) 3.7 5.5 6.9 8.5 2.8 24.6 36.2 법인세율 (%) 7.8 (15.6) 33.7 308.9 21.2 24.8 22.6 21.4 7.5 22.4 20.8 당기순이익 10.9 6.2 14.7 3.2 13.8 16.7 23.6 31.3 35.0 85.3 137.7 실효지배주주 * 10.7 6.2 14.7 3.2 13.8 15.6 20.6 26.6 34.9 76.6 113.7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주 : 실효지배주주순이익은 DDI 지분율을 68% 로계산. 8

[ 웹젠 ] 웹젠의 2Q18 매출액과영업이익은각각 623 억원 (+13.9% QoQ), 195 억원 (-19.4% QoQ) 을기록할전망이다. 뮤오리진 2 출시에매출액은전분기대비증가했다. 6 월출시로매출액은한달치만반영된반면사전마케팅비, 지급수수료등증가에영업이익은전분기대비하락하겠다. 최근까지도국내구글플레이기준 3~4 위 ( 일매출 4~5 억원수준 ) 를유지하고있어 3Q18 부터는본격적인실적개선이가능할전망이다. 최근주가가급락했으나뚜렸한원인은없었다. 중국내 Html5 게임 3 종과웹게임, 모바일게임각각 1 개씩하반기런칭을목표로하고있다. 밸류에이션부담이없는만큼출시가확정된이후에는기대감반영이가능하겠다. 웹젠의목표주가계산 ( 하향 )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2017 년순이익 30 12 개월 Forward 순이익 79 2018 년순이익 76 EPS 857 12 개월 Forward EPS 2,234 EPS 2,145 PER(x) 35 Target PER(x) 13 PER(x) 13 목표주가 29,000 목표주가 29,000 목표주가 29,000 현재주가 20,750 현재주가 20,750 현재주가 20,750 현재주가 PER(x) 24.2 현재주가 PER(x) 9.3 현재주가 PER(x) 9.7 upside(%) 39.8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주 : 뮤오리진 2 모멘텀해소에따라기존 Target Valuation(PER) 을 16 배에서 13 배로 ( 평균대비 20% 할인 ) 하향 웹젠의분기별영업실적추정 ( 십억원 ) 1Q18 2Q18F 3Q18F 4Q18F 1Q19F 2Q19F 3Q19F 4Q19F 17F 18F 19F 매출액 54.7 62.3 83.1 78.3 72.4 67.2 64.9 66.1 166.3 278.4 270.6 증감률 (% YoY) 26.8 42.4 131.8 79.8 32.5 7.9 (21.9) (15.6) (24.4) 67.4 (2.8) 증감률 (% QoQ) 25.5 13.9 33.4 (5.7) (7.5) (7.2) (3.4) 1.9 뮤 43.3 51.3 72.8 68.1 62.4 57.1 54.8 55.9 126.5 235.5 230.2 R2 1.8 1.8 1.8 1.8 1.8 1.8 1.8 1.8 8.9 7.2 7.2 샷온라인 1.7 1.8 1.8 1.8 1.8 1.8 1.8 1.8 6.6 7.1 7.1 메틴2 2.0 2.1 2.1 2.1 2.1 2.1 2.1 2.2 7.9 8.2 8.4 webzen.com 1.0 1.1 1.1 1.1 1.1 1.1 1.1 1.1 4.5 4.4 4.4 기타 4.8 4.1 3.6 3.4 3.3 3.3 3.3 3.3 11.8 15.8 13.2 영업비용 30.5 42.8 54.6 51.2 47.1 44.4 43.2 43.0 122.3 179.2 177.6 지급수수료 11.7 19.2 32.8 29.8 26.7 24.3 23.2 23.1 60.0 93.6 97.3 인건비 14.0 12.7 12.9 12.8 13.4 13.2 13.3 13.5 42.4 52.5 53.4 광고선전비 1.7 7.7 5.7 5.3 3.9 3.6 3.4 3.3 7.0 20.4 14.2 상각비 2.0 2.2 2.2 2.2 2.1 2.2 2.2 2.2 8.9 8.6 8.7 회선비 0.5 0.5 0.5 0.5 0.5 0.5 0.5 0.5 1.8 1.9 1.9 기타 0.6 0.6 0.6 0.5 0.6 0.6 0.6 0.6 2.2 2.2 2.2 영업이익 24.2 19.5 28.5 27.1 25.4 22.8 21.7 23.1 44.0 99.2 93.0 영업이익률 (%) 44.2 31.3 34.3 34.6 35.0 34.0 33.5 34.9 26.5 35.6 34.4 증감률 (% YoY) 121.5 73.8 278.2 88.5 5.0 17.4 (23.6) (14.9) (23.0) 125.4 (6.2) 증감률 (% QoQ) 68.0 (19.4) 46.2 (4.8) (6.4) (10.0) (4.8) 6.1 세전이익 25.1 20.1 28.8 27.4 25.9 23.3 22.1 23.5 45.6 101.3 94.8 당기순이익 16.9 15.5 22.3 21.1 20.0 18.0 17.1 18.1 30.3 75.7 73.2 순이익률 (%) 30.8 24.9 26.8 26.9 27.6 26.7 26.3 27.4 18.2 27.2 27.0 증감률 (% YoY) 126.5 53.7 661.6 115.0 18.6 15.9 (23.3) (14.1) (33.0) 150.2 (3.4) 증감률 (% QoQ) 71.8 (8.0) 43.7 (5.3) (5.2) (10.1) (4.9) 6.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9

[ 위메이드 ] 위메이드의 2Q18 영업이익은 6 억원 (-91.4% QoQ) 으로전망한다. 1 분기반영된 1 회성매출이제외됐으며이카루스 M 출시를앞둔사전마케팅이진행된영향이다. 신작출시를앞둔시점인만큼실적보다신작의성과에주목해야한다. 사전예약자수목표치 (200 만명 ) 달성을앞둔가운데 7/22 최종테스트를진행했다. 빠르면 7 월말 ~8 월초출시가가능하겠다. 고과금이가능한 MMORPG 장르인만큼 3Q18 부터큰폭의실적개선이가능하다. 3Q18 이카루스 M 일평균매출액은 1.5 억원으로가정했다. 위메이드의 Sum of the Parts Valuation ( 하향 ) ( 십억원 ) 추정비고 적정회사가치 (A = B+C) 1,008.0 이카루스 M 영업가치 (B= a x c) 108.0 이카루스 M 영업이익 Target PER (d) 자산가치 (C=D+E) 1,108 전기 IP 가치 (D) 848 10.8 연간기준, 영업이익률 30% 가정 10 모바일흥행력이낮은업체의 PER IP가치 1,100 전기아이피가치 10억달러산정 (MOU 체결기준 ) 할인율 (%) 소송과투자의불확실성감안 40 할인률확대 (20->40), JV 체결지연반영 보유현금 (E) 240 발행주식수 (F) 16,800,000 적정주가 (A/F) 60,000 목표주가 60,000 현재주가 41,150 상승여력 (%) 45.8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 주 : 음영은목표주가하향근거 위메이드의분기별영업실적추정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2017 2018F 2019F 매출액 33.8 22.2 24.4 29.1 35.1 29.7 40.7 42.1 109.6 147.6 167.5 (% QoQ) 88.7 (34.4) 9.9 19.5 20.4 (15.4) 37.0 3.5 (% YoY) 23.7 4.4 3.7 62.5 3.7 33.9 66.8 44.4 21.7 34.7 13.5 PC게임 6.3 4.9 5.2 7.9 3.8 3.6 3.7 3.6 24.4 14.8 14.2 모바일게임 6.3 7.8 7.5 7.6 6.1 7.7 25.5 26.0 29.2 65.2 101.4 라이선스 21.2 9.4 11.7 13.7 25.2 18.4 20.5 21.7 56.0 85.8 87.5 판관비 31.4 25.0 23.4 23.7 27.6 29.1 33.1 31.1 103.6 120.9 125.3 인건비 12.2 12.5 11.7 11.7 12.6 13.0 13.7 13.5 48.2 52.7 55.6 지급수수료 5.7 7.6 7.2 7.6 11.0 7.5 10.5 10.8 28.0 39.7 42.7 광고선전비 9.1 1.0 0.6 0.8 0.7 4.7 5.0 3.0 11.4 13.3 11.1 감가상각비 1.6 1.5 1.6 1.6 1.3 1.5 1.6 1.6 6.3 6.0 6.5 기타 2.9 2.4 2.4 2.0 2.1 2.4 2.3 2.3 9.7 9.1 9.4 영업이익 2.4 (2.8) 1.0 5.4 7.5 0.6 7.6 11.0 6.0 26.7 42.2 영업이익률 (%) 7.1 (12.7) 4.0 18.6 21.2 2.1 18.8 26.1 5.5 18.1 25.2 (% QoQ) 흑전 적전 흑전 459.4 37.5 (91.4) 1096.3 43.9 (% YoY) (157.7) 적전 흑전 흑전 210.8 흑전 687.4 102.5 흑전 346.8 58.2 세전이익 (1.8) 11.5 5.4 (0.6) 8.2 1.4 8.5 11.9 14.5 30.0 46.0 법인세비용 0.7 11.6 2.4 0.8 3.7 0.3 2.0 2.9 15.4 9.0 11.0 지배주주순이익 0.3 (0.2) 6.1 3.3 9.4 4.1 6.5 8.0 9.5 28.0 34.9 지배주주순이익률 (%) 0.9 (1.0) 25.0 11.3 26.9 13.7 15.9 19.1 8.6 19.0 20.9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10

[ 네오위즈 ] 2 분기매출액과영업이익은각각 596 억원 (+26.9% 이하 QoQ), 137 억원 (+302.7%) 를전망한다. 블레스스팀버전의초기흥행과브라운더스트일본 (3/7 출시 ) 의온기반영효과가전분기대비실적성장의주요인이다. 일본브라운더스트는 2 분기대비현재순위 (2Q18 평균순위구글 57 위, ios 72 위 3Q18 현재 65 위, 100 위 ) 가하락한만큼매출의감소가불가피할전망이다. 다만웹보드등기존게임의매출이여전히견조하며하반기출시될포트나이트의 PC 방서비스기대감도유효하다. 네오위즈의목표주가계산 ( 하향 )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 십억원 ) 계산 2018 년순이익 28 12 개월 Forward 순이익 31 2019 년순이익 38 EPS 1,294 EPS 1,436 EPS 1,750 PER (x) 18 Target PER (x) 16 PER (x) 13 목표주가 23,000 목표주가 23,000 목표주가 23,000 현재주가 17,400 현재주가 17,400 현재주가 17,400 현재주가 PER (x) 13.5 현재주가 PER (x) 12.1 현재주가 PER (x) 9.9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 Upside (%) 32.2 주 : Target PER 16 배는게임업종평균 / 브라운더스트의매출감소를반영해목표주가를 23,000 원으로기존대비 4.2% 하향 네오위즈의분기별영업실적추이및전망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17 18F 19F 매출액 38.2 47.1 44.2 44.6 46.9 59.6 51.4 57.2 174.0 215.1 245.4 (YoY) (33.1) (9.3) 4.1 12.6 22.9 26.6 16.4 28.2 (8.9) 23.6 14.1 (QoQ) (3.6) 23.2 (6.1) 0.9 5.2 26.9 (13.6) 11.1 국내매출 22.1 31.9 26.8 27.8 27.5 27.5 27.8 34.6 108.6 117.3 152.6 웹보드 17.5 18.8 18.7 20.0 20.0 20.6 21.2 21.6 74.9 83.4 90.5 국내- 기타 4.5 13.1 8.1 7.9 7.5 6.9 6.5 13.0 33.6 33.9 62.0 해외매출 16.1 15.2 17.4 16.8 19.5 32.1 23.7 22.6 65.5 97.8 92.8 GameOn 14.9 13.3 14.3 14.3 12.5 13.8 13.9 14.2 56.9 54.4 61.2 해외- 기타 1.2 1.8 1.8 2.1 5.1 17.4 9.0 7.8 6.9 39.3 24.5 영업비용 38.0 43.5 41.2 40.5 43.5 45.9 43.6 47.1 163.2 180.1 193.9 인건비 19.3 19.6 19.7 19.5 21.9 19.4 19.3 19.2 78.1 79.8 77.1 지급수수료 11.3 17.5 13.7 14.0 14.2 18.2 15.8 19.6 56.5 67.7 83.3 마케팅 3.1 3.2 3.8 3.7 4.2 4.8 4.9 4.9 13.9 18.8 19.7 상각비 1.3 1.3 1.2 0.6 0.8 1.0 0.9 0.8 4.3 3.5 3.5 기타 3.0 2.1 2.7 2.7 2.5 2.6 2.6 2.6 10.4 10.3 10.3 영업이익 0.2 3.5 3.0 4.1 3.4 13.7 7.9 10.1 10.9 35.1 51.5 영업이익률 0.6 7.5 6.8 9.2 7.2 23.0 15.3 17.7 6.2 16.3 21.0 (YoY) (98.1) (65.9) 18.1 흑전 1,323.9 287.6 161.6 146.8 (53.7) 222.4 46.9 (QoQ) 흑전 1,379.3 (14.5) 35.6 (17.0) 302.7 (42.3) 27.9 세전이익 (2.4) 2.4 1.2 (0.5) 5.1 12.8 7.0 7.6 0.6 32.5 51.8 당기순이익 (1.8) 0.8 (0.9) 0.4 8.0 9.5 5.2 5.6 (1.5) 28.3 38.4 순이익률 (4.8) 1.7 (2.1) 0.9 17.2 15.9 10.1 9.9 (0.9) 13.2 15.6 (YoY) 적전 (90.4) 적지 흑전 흑전 1,067.1 흑전 1,251.2 적전 흑전 35.3 (QoQ) 적지 흑전 적전 흑전 1,825.9 17.6 (45.1) 8.8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11

[ 게임빌 ] 게임빌의 2Q18 영업이익은 -51 억원 (+7 억원 QoQ) 으로전망된다. 7 개분기연속적자다. 로열블러드, 자이언츠워등신작출시가있었으나흥행에는실패했다. 기존대표게임인별이되어라도노후화되며일매출감소가지속되고있다. 매분기 2~3 개의신작을출시하고있으나잇단흥행실패에신작에대한기대가많이낮아진상황이다. 다만컴투스의보유지분 (24.5%) 가치대비시가총액은 30% 이상할인되어있다. 스카이랜더스, 서머너즈워 MMO 등의기대작으로컴투스의시가총액이상승할가능성이높은만큼게임빌의추가하락도제한될전망이다. 게임빌의목표주가계산 ( 하향 ) 컴투스지분 (A) 5,310 억원컴투스지분의 24.5% 보유 할인률 (B) 30% 게임빌보유컴투스지분가치 (C) 3,717 억원 게임빌영업가치 (D) - 잇단흥행실패에영업가치제외 게임빌기업가치 (C+D) 총주식수 적정주가 목표주가 현재주가 3,717 억원 6.6 백만주 53,363 원 53,000 원 50,900 원 상승여력 (%) 10.0 자료 : 신한금융투자 주 : 음영은목표주가하향근거 비고 게임빌의분기별영업실적추이및전망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17 18F 19F 매출액 28.6 30.2 25.4 22.2 23.6 26.3 27.1 29.4 106.4 106.3 120.2 (YoY) (30.0) (30.2) (34.9) (42.2) (17.4) (13.0) 6.6 32.3 (34.1) (0.0) (QoQ) (25.7) 5.6 (15.8) (12.4) 6.2 11.2 3.1 8.6 장르별 120.2 스포츠 3.5 4.3 4.6 5.2 4.2 4.6 5.0 6.0 17.7 19.8 25.7 전략 RPG 17.5 17.5 12.7 10.5 11.1 12.3 12.9 13.5 58.2 49.8 48.8 액션 RPG 4.1 3.6 3.3 2.5 2.5 4.5 4.4 4.6 13.5 16.1 15.7 기타 3.4 4.7 4.8 4.0 5.7 4.9 4.8 5.3 17.0 20.7 30.0 영업비용 31.6 34.4 29.1 30.8 29.4 31.3 30.2 31.4 126.0 122.3 134.5 영업이익 (3.0) (4.2) (3.8) (8.6) (5.8) (5.1) (3.1) (2.0) (19.6) (16.0) (14.3) 영업이익률 (%) (10.7) (14.0) (14.8) (38.5) (24.6) (19.2) (11.6) (6.7) (18.4) (15.0) (11.9) (% YoY) 적자전환 적자전환 적자전환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전환 적자지속 적자지속 (% QoQ)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적자지속 당기순이익 3.2 5.6 2.5 (2.3) 3.7 2.2 4.0 6.8 9.1 16.7 31.0 순이익률 (%) 11.4 18.6 9.9 (10.4) 15.6 8.5 14.7 23.0 8.5 15.7 25.8 (% YoY) (72.1) (39.0) (55.3) 적자전환 13.7 (60.1) 58.5 흑자전환 (69.0) 84.0 86.0 (% QoQ) 15.7 72.6 (55.2) 적자전환 흑자전환 (39.4) 78.1 69.6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 12

커버리지게임사의 2018년, 2019 년수익추정변경 2018F 2019F ( 십억원 ) 변경전 변경후 변경률 (%) 변경전 변경후 변경률 (%) 넷마블 매출액 3,069.2 2,544.6 (17.1) 3,661.1 3,372.2 (7.9) 영업이익 746.3 503.9 (32.5) 916.7 777.5 (15.2) 순이익 464.1 318.8 (31.3) 555.7 449.2 (19.2) 엔씨소프트 매출액 1,738.9 1,717.5 (1.2) 2,101.7 2,088.8 (0.6) 영업이익 646.1 631.1 (2.3) 793.3 786.2 (0.9) 순이익 441.5 430.3 (2.5) 577.6 572.3 (0.9) 펄어비스 매출액 452.0 413.8 (8.5) 675.2 671.6 (0.5) 영업이익 228.9 202.8 (11.4) 350.0 342.4 (2.2) 순이익 186.0 164.8 (11.4) 271.6 255.7 (5.8) 컴투스 매출액 561.2 561.2 0.0 687.5 687.5 0.0 영업이익 200.9 200.9 0.0 277.0 277.0 0.0 순이익 164.2 164.2 0.0 217.5 217.5 0.0 더블유게임즈 매출액 497.2 499.8 0.5 536.1 540.2 0.8 영업이익 142.9 141.3 (1.1) 192.5 191.3 (0.6) 순이익 77.0 76.6 (0.5) 113.9 113.7 (0.2) 웹젠 매출액 292.1 278.4 (4.7) 295.7 270.6 (8.5) 영업이익 111.4 99.2 (11.0) 114.7 93.0 (18.9) 순이익 85.2 75.7 (11.1) 90.5 73.2 (19.2) 위메이드 매출액 151.0 147.6 (2.3) 169.1 167.5 (0.9) 영업이익 34.1 26.7 (21.7) 47.6 42.2 (11.3) 순이익 33.7 28.0 (16.8) 39.0 34.9 (10.4) 네오위즈 매출액 219.9 215.1 (2.2) 240.8 245.4 1.9 영업이익 37.2 35.1 (5.8) 49.4 51.5 4.3 순이익 29.9 28.3 (5.2) 36.8 38.4 4.2 게임빌 매출액 140.6 106.3 (24.4) 158.8 120.2 (24.3) 영업이익 3.2 (16.0) 적전 7.8 (14.3) 적전 순이익 29.7 16.7 (43.9) 34.2 31.0 (9.4) 자료 : 신한금융투자추정 13

투자의견및목표주가추이 넷마블 (251270) 250,000 200,000 150,000 100,000 50,000 0 07/16 07/17 매수 Trading BUY 중립축소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7년 10월 18일 매수 190,000 (7.4) (1.8) 2017년 11월 08일 매수 210,000 (14.9) (5.0) 2018년 02월 07일 매수 170,000 (17.4) (17.4) 2018년 02월 07일 매수 170,000 (15.2) (6.5) 2018년 05월 01일 매수 163,000 - - 목표주가 ( 좌축 ) 넷마블게임즈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엔씨소프트 (036570) 700,000 매수 600,000 Trading BUY 500,000 400,000 중립 300,000 200,000 축소 07/16 07/17 목표주가 ( 좌축 ) 엔씨소프트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6년 07월 03일 매수 320,000 (20.9) (15.9) 2016년 08월 11일 매수 350,000 (20.8) (12.9) 2016년 10월 10일 매수 370,000 (27.2) (14.6) 2017년 02월 08일 매수 410,000 (30.1) (25.6) 2017년 03월 09일 매수 370,000 (20.6) (17.7) 2017년 03월 30일 매수 400,000 (19.4) (10.4) 2017년 04월 14일 매수 460,000 (18.3) (9.6) 2017년 06월 25일 매수 510,000 (26.9) (20.6) 2017년 08월 07일 매수 540,000 (25.9) (14.1) 2017년 09월 13일 매수 610,000 (27.2) (21.6) 2017년 10월 29일 매수 540,000 (18.5) (9.6) 2018년 02월 08일 매수 490,000 (20.3) (12.9) 2018년 05월 11일 매수 420,000 -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14

펄어비스 (263750) 350,000 300,000 250,000 200,000 150,000 100,000 50,000 0 07/16 07/17 매수 Trading BUY 중립축소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7년 10월 17일 매수 190,000 (25.3) (20.6) 2017년 11월 12일 매수 215,000 (22.1) (11.7) 2017년 11월 26일 매수 245,000 (15.5) 2.0 2018년 01월 01일 매수 320,000 (22.8) (15.8) 2018년 02월 14일 매수 300,000 - - 목표주가 ( 좌축 ) 펄어비스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컴투스 (078340) 250,000 200,000 150,000 100,000 50,000 0 07/16 07/17 매수 Trading BUY 중립축소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6년 05월 12일 중립 - - - 2016년 11월 13일 6개월경과 - - 2017년 02월 09일 매수 125,000 (9.8) (2.7) 2017년 04월 03일 매수 140,000 (15.4) (6.9) 2017년 10월 04일 6개월경과 (11.9) (8.9) 2017년 10월 18일 매수 165,000 (10.9) 13.5 2018년 04월 19일 6개월경과 4.8 4.8 2018년 04월 22일 매수 200,000 (15.2) (5.9) 2018년 05월 27일 매수 235,000 - - 목표주가 ( 좌축 ) 컴투스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15

더블유게임즈 (192080) 100,000 90,000 80,000 70,000 60,000 50,000 40,000 30,000 20,000 10,000 0 07/16 07/17 매수 Trading BUY 중립축소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7년 03월 09일 매수 53,000 (15.8) 10.8 2017년 05월 11일 매수 74,000 (22.5) (10.0) 2017년 11월 08일 매수 70,000 (23.2) (16.1) 2018년 01월 23일 매수 81,000 (22.5) (9.6) 2018년 03월 22일 매수 90,000 (29.0) (18.9) 2018년 05월 14일 매수 82,000 - - 목표주가 ( 좌축 ) 더블유게임즈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웹젠 (069080) 45,000 40,000 35,000 30,000 25,000 20,000 15,000 10,000 5,000 0 07/16 07/17 매수 Trading BUY 중립축소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7년 10월 18일 매수 29,000 (2.7) 5.2 2017년 11월 19일 매수 34,000 (10.1) 7.6 2017년 12월 17일 매수 42,000 (29.4) (0.7) 2018년 06월 18일 6개월경과 - - 목표주가 ( 좌축 ) 웹젠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16

투자의견및목표주가추이 위메이드 (112040) 80,000 70,000 60,000 50,000 40,000 30,000 20,000 10,000 0 07/16 07/17 매수 Trading BUY 중립축소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6년 05월 12일 중립 - - - 2016년 12월 06일 커버리지제외 - - 2017년 10월 18일 매수 39,000 (11.0) (6.2) 2017년 11월 10일 매수 46,000 (0.4) 24.6 2018년 02월 09일 매수 64,000 (20.2) (12.8) 2018년 04월 17일 매수 72,000 - - 목표주가 ( 좌축 ) 위메이드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네오위즈 (095660) 35,000 30,000 25,000 20,000 15,000 10,000 5,000 0 07/16 07/17 매수 Trading BUY 중립축소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8년 05월 08일 매수 22,500 (17.5) 4.2 2018년 05월 31일 매수 29,000 (32.6) (19.8) 2018년 06월 28일 매수 24,000 - - 목표주가 ( 좌축 ) 네오위즈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17

게임빌 (063080) 100,000 90,000 80,000 70,000 60,000 50,000 40,000 30,000 20,000 10,000 0 07/16 07/17 매수 Trading BUY 중립축소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괴리율 (%) 평균 최고 / 최저 2016년 05월 12일 중립 - - - 2016년 11월 13일 6개월경과 - - 2017년 05월 14일 6개월경과 - - 2017년 11월 15일 6개월경과 - - 2018년 02월 09일 Trading BUY 76,000 - - 목표주가 ( 좌축 ) 게임빌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주 : 목표주가괴리율산출기간은 6 개월기준 Compliance Notice 이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작성자 : 이문종, 이수민 ) 자료제공일현재당사는상기회사가발행한주식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자료제공일현재당사는지난 1 년간상기회사의최초증권시장상장시대표주관사로참여한적이없습니다. 자료제공일현재조사분석담당자는상기회사가발행한주식및주식관련사채에대하여규정상고지하여야할재산적이해관계가없으며, 추천의견을제시함에있어어떠한금전적보상과도연계되어있지않습니다. 당자료는상기회사및상기회사의유가증권에대한조사분석담당자의의견을정확히반영하고있으나이는자료제공일현재시점에서의의견및추정치로서실적치와오차가발생할수있으며, 투자를유도할목적이아니라투자자의투자판단에참고가되는정보제공을목적으로하고있습니다. 따라서종목의선택이나투자의최종결정은투자자자신의판단으로하시기바랍니다. 본조사분석자료는당사고객에한하여배포되는자료로어떠한경우에도당사의허락없이복사, 대여, 재배포될수없습니다. 투자등급 (2017 년 4 월 1 일부터적용 ) 종목 매수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0% 이상 Trading BUY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0% ~ +10% 중립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0% ~ -20% 축소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20% 이하 섹터 비중확대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매수비중이높을경우 중립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중립적일경우 축소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 Reduce 가우세한경우 신한금융투자유니버스투자등급비율 (2018 년 7 월 20 일기준 ) 매수 ( 매수 ) 95.22% Trading BUY ( 중립 ) 2.39% 중립 ( 중립 ) 2.39% 축소 ( 매도 ) 0%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