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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Daily News 2016 년 10 월 17 일 조이시티 (067000) 실적보다신작흥행여부에주목 매수 ( 유지 ) 주가 (10 월 14 일 ) 22,750 원 목표주가 31,000 원 ( 하향 ) 3Q16 영업이익 15 억원 (+36.1% QoQ) 기록하며컨센서스

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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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332E20C7D1B1B9BEBEBED8BECB202D B3E22031BAD0B1E220C4DCC5D9C3F7BBEABEF720B5BFC7E2BAD0BCAEBAB8B0EDBCAD205F20B0D4C0D3BBEABEF72E687770>

- 지스타 2011 에서파악된최근게임산업트렌드는기존온라인게임뿐만아니라스마트게임등다양한플랫폼에기반한신작게임제작및출시가뚜렷하게나타남 지스타에서선보인신작스마트게임은넥슨모바일 ( 아틀란티카 S", " 컴뱃암즈좀비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히어로스퀘어, 카우스 & 디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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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I001_UNIT_ _ doc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2 게임산업실태조사 1 3 게임산업실태조사 Ⅰ. 게임산업실태조사 1. 콘텐츠업체실태조사개요 2. 게임업체실태조사분석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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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Microsoft Word K_01_08.docx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 14년 3분기매출규모는약 2조 4,428억원이며, 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27.4%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은 14년 3분기전년동기대비 22.9% 증가하였고전분기대비 14.1% 상승하였으며 CBI 분석결과 3분

Microsoft Word be5c8038f633.docx

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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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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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1. 주사위는던져졌다 다같이돌자, 주사위의신 8 월 31 일 주사위의신 중국출시 11 월 앵그리버드 Dice 출시계획 조이시티는 8 월 31 일 주사위의신 을중국시장에출시했다. 애플 ios, 치후 36, 바이두등중국의주요 7 개마켓에서서비스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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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한화테크윈 1분기 실적 요약 1Q15 2Q15 3Q15 4Q15 1Q16P QoQ YoY 키움증권 차이 추정치 (실제/추정) 매출액 6,22 6,72 6,48 7,56 6, % 6.7% 6,77 5.7% 항공방산 3,592 4,24 4,373 5,49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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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년 1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1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약 2조 7,331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46.7%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년 1분기전년동기대비 11.8% 성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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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레벨_회사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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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콘텐츠산업백서_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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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0)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000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

실적 Review BUY(Maintain) 목표주가 : 105,000 원 ( 상향 ) 주가 (4/29): 71,700 원 LG 전자 (066570) 마지막퍼즐, 휴대폰까지맞추다 시가총액 : 122,362 억원 전기전자 Analyst 김지산 02)

(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2분기 잠정 실적과 컨센서스 비교 2Q14 (억원) 변동률 (%) 잠정실적 예상치 컨센서스 예상치 대비 컨센서스 대비 YoY 매출액 11,768 12,333 11, 영업이익 1,723 1,653 1, 세전이익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Microsoft PowerPoint - KTNG_13.4Q_IR_kor_ _final

1. 모바일게임, 영웅 의개발사 동사는 16 년 5 월 KB 제 6 호스팩과합병으로 KOSDAQ 에상장했다. 동사의최대주주는퍼블리싱기업인 4:33 이고, 자회사로 다스에이지 와 넥스트에이지 를보유하고있다. 대표게임은 영웅 for Kakao 이다. 영웅 이후신규게임의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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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Microsoft Word be5c d.docx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311-A doc

슬라이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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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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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E 2Q17E 3Q17E 4Q17E 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945 10,339 10,52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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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Microsoft Word - 인터넷 게임산업_2013_0718.doc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 : (), () () : (-), (-). HP.... (-) :. (-) :. BGM volume :. SE volume :. Voice volume :. Output sound test :. (-) :. () :. ON. () :. 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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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_Type2_기업_액토즈소프트.doc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P 2Q18E 3Q18E 4Q18E P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78 10,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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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_1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4D F736F F D20B0D4C0D3BBEABEF720B5BFC7E220B9D720C1D6BFE420BDC5BFEBC6F2B0A120BFE4BCD22D E31322E32382E646F63>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Microsoft PowerPoint - 한투컨퍼런스_090514

Highlights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Petasys_ doc

(Microsoft Word - Online_\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160516)

( ) (KOCCA ) (KOCCA ) KOCCA tel

실적 Review BUY(Maintain) 목표주가 : 2,100,000원주가 (1/24): 1,908,000원시가총액 : 2,996,376억원 삼성전자 (005930) 2017 년영업이익 36 조원전망 Stock Data KOSPI (1/24)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실적 개선 일본 시장에 후발 진출한 엠게임과 게임하이, CJ인터넷 등의 국내 게임 업체들의 일본 법인이 최근 흑자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짐 6 7년 전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 엔씨소프트나 NHN,

Ⅰ 년 3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3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2조 4,359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28.6%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 년 3분기는전년동기대비 5.8% 성장하였고

Microsoft Word _OLED-편집2

슬라이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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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컴투스_공용문서

Microsoft Word - NCsoft_NTPupdate_170119_COMP

SK 하이닉스 12 개월 Trailing P/B vs. 분기영업이익비교 : 평균수준에도못미치는 P/B Multiple ( 배 ) SK 하이닉스영업이익 ( 우 ) SK 하이닉스 Trailing P/B ( 조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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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R INSIGHT. YOUR FUTURE. Disclaimer Presentation ( ),. Presentation,..,,,,, (E).,,., Presentation,., Representative.( ). ( ).

게임빌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063080)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0,000원 (유지) (0.6) 현재가 (02/03, 원) 80,5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000 Difference from c

한화테크윈 4 분기실적요약 4Q16 1Q17 2Q17 3Q17 4Q17P QoQ YoY ( 단위 : 억원 ) 키움증권 차이 추정치 ( 실제 / 추정 ) 매출액 11,683 7,743 1,363 8,686 15, % 31.5% 16, % 엔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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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E 1Q18E 2Q18E 3Q18E 4Q18E E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16 10,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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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015/11/09 Analyst 김성은ㆍ 02) ㆍ 위메이드 (112040KQ Buy 유지 TP 62,000 원하향 ) 달릴준비완료! 예상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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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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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Investor Relations June 2018 JOYCITY All Rights Reserved.

Disclaimer 본자료는 2018 년 1 분기실적에대한연결재무제표기준에서투자자여러분의편의를위하여작성된자료입니다. 본자료는객관적기준등을참고하여작성하였으나일부예상, 전망또는주관적판단에의한표현이포함되어있을수있고, 향후환경의변화, 상이한데이터집계기준등에의하여본자료와일치하지않은다른숫자와해석이도출될수도있음을인지하시기바랍니다. 따라서여기에포함되어있는서술정보만을믿고이정보에만의존한투자결정을내리지말아야하며, 투자책임은전적으로투자자자신에게있음을밝혀드립니다. 또한, 본자료에변경내용이발생하였을경우이를반영하여자료를수정하여추가적으로제공해야할의무가있지않음을알려드립니다.

about Joycity

Snapshot: Growing & Global 2013-2017 연평균 25% 매출성장 해외매출비중업계 TOP3 (2015 년기준 ) 더블유게임즈 0%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컴투스 > 조이시티액토즈소프트한빛소프트게임빌위메이드엠게임네오위즈게임즈파티게임즈드래곤플라이이스트소프트 NHN엔터테인먼트플레이위드 매출의대부분이해외시장 (2017 년기준 ) 엔씨소프트웹젠데브시스터즈조이맥스와이디온라인 바른손이앤에이액션스퀘어선데이토즈넥슨지티엔터메이트소프트맥스 4

History 엔드림이경영권인수 (MBO) 글로벌서비스 상용화 상용화 글로벌서비스 글로벌서비스 지속적인성장 + 수익성개선 프리스타일중국진출 건쉽배틀게임 & 글로벌서비스인수 조성원대표취임 상용화 2005 2010 2011 2013 2014 2015 2016 2017 5

Unique Development Capability 다양한 H/W, 시장, 플렛폼, 장르를섭렵하는독보적인개발력 6

We Are Known As Innovator 프리스타일 1 : 팀대전형식의온라인스포츠게임중최고의성공작 룰더스카이 : 최초로 대박 난스마트폰모바일게임 Survivor 프리스타일시리즈 : 중국시장서비스 12 년동안꾸준히매출성장 룰더스카이 : 2011 년출시후꾸준한서비스 Thriver 캐리비언의해적 & 오션앤엠파이어 : 전쟁시뮬레이션게임으로최고의경쟁력증명 프리스타일 3on3 : 글로벌콘솔게임시장을위한새로운프리스타일농구게임 프리스타일모바일 & 프리스타일 2: 플라잉덩크 : 중국대형게임사 Ourpalm, Changyou 등과협력, 경쟁력있는멀티플레이모바일농구게임으로탄생. 프리스타일 IP의인지도와향후사업성증명 건쉽배틀 : 글로벌누적다운로드 1억이상. 건쉽배틀세컨드워, 건쉽배틀 2 VR, 건쉽배틀 : 토탈워페어등후속작을통해지속적으로건쉽배틀 IP 확대, 강화중 7

Key Investment Points

Key Investment Points... 국내게임사중가장차별화된전략적포지셔닝 안정적인캐시카우 성공적인글로벌모바일게임사업 최고인지도 IP 보유 차별화된미래사업 글로벌시장포커스 & 멀티플랫폼의사업전략 9

Key Investment Point 1 프리스타일시리즈 : 안정적인캐시카우 12년넘게안정적인서비스 중국, 한국, 아시아지역시장및 Steam같은글로벌플렛폼에서서비스중 프리스타일1 여전히성장중. 2018년춘절업데이트로사상최대일매출달성 안정적인현금흐름을바탕으로다양한신규사업및 R&D 투자가능 스포츠와힙합의매우독특한조합 10

Key Investment Point 2 최고인지도의 IP 보유 프리스타일시리즈 중국, 한국및아시아지역에서최고의 인지도. 가두농구모바일,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3on3 프리스타일 과같은다양한게임으로재탄생 건쉽배틀 글로벌다운로드 1 억이상의성공작. 건쉽배틀 2 VR, 건쉽배틀 : 토털워페어 로 IP를확대 신규플렛폼 / 콘텐츠, 새로운버전으로지속적인 IP 활용및확장중 11

Key Investment Point 3 모바일게임사업의글로벌경쟁력 경쟁력있는게임들을글로벌시장에서성공적으로서비스 글로벌출시한게임모두구글과애플스토어에서 Featured ( 게임추천 ) 받음 주사위의신 홍콩시장에서매출순위 1위달성및아시아지역에서성공적인서비스. 출시 2년후에도안정적인서비스 캐리비안의해적 오션앤엠파이어 의게임성과서비스경쟁력이타전쟁시뮬레이션게임들 대비높게인정받아디즈니와함께 캐러비안의해적 모바일게임출시 12

Key Investment Point 4 VR & 콘솔 꾸준한미래먹거리준비 이미증명된게임플레이와 IP를바탕으로신규기술 / 시장으로진출 건쉽배틀2 VR 1억 + 다운로드의 IP 기반과헬리콥터액션게임이라는최적의 VR 콘텐츠를결합. 1) 초기단계인 VR게임시장을선점하고 ; 2) VR게임개발관련노하우를축척 ; 3) 주요 H/W 메이커들과도유대관계확립 3on3 프리스타일 12년동안증명된프리스타일시리즈의게임플레이와상업모델을바탕으로 Free-to-Play(F2P, 부분유료화 ) 콘솔게임개발. 성장잠재력이큰 F2P시장에출시된최초의스포츠게임. 향후다양한콘솔게임출시계획중 13

Growth Outlook

Consistent Growth 꾸준한매출성장유지 ( 백만원 ) 2013 2014 2015 2016 2017 연평균성장율 조이시티 37,472 46,521 57,536 72,519 92,184 25.2% 성장율 (%) 24.1 23.7 26.0 27.1 대형게임사 2013 2014 2015 2016 2017 연평균성장율 넷마블게임즈 133,317 362,381 1,072,921 1,500,016 2,424,755 106.5% 성장율 (%) 171.8 196.1 39.8 61.6 엔씨소프트 756,656 838,718 838,298 983,557 1,758,722 23.5% 성장율 (%) 10.8-0.1 17.3 78.8 컴투스 81,351 234,688 433,532 513,050 507,987 58.1% 성장율 (%) 188.5 84.7 18.3-1.0 한해급성장후하락 2013 2014 2015 2016 2017 연평균성장율 웹젠 72,079 73,472 242,222 219,993 166,267 23.2% 성장율 (%) 1.9 229.7-9.2-24.4 게임빌 81,235 144,995 152,296 161,483 106,372 7.0% 성장율 (%) 78.5 5.0 6.0-34.1 선데이토즈 47,616 144,095 79,658 77,292 72,654 11.1% 성장율 (%) 202.6-44.7-3.0-6.0 바른손이앤에이 4,069 2,104 15,698 41,654 31,430 66.7% 성장율 (%) -48.3 646.0 165.3-24.5 썸에이지 n/a 2,568 9,545 6,052 3,555 11.4% 성장율 (%) n/a 271.7-36.6-41.3 15

Consistent Growth 대부분매출감소또는저성장중 ( 백만원 ) 2013 2014 2015 2016 2017 연평균성장율 위메이드 227,437 162,687 126,588 107,979 109,569-16.7% 성장율 (%) -28.5-22.2-14.7 1.5 네오위즈 438,629 194,939 190,071 191,038 174,045-20.6% 성장율 (%) -55.6-2.5 0.5-8.9 액토즈소프트 139,365 102,830 100,752 72,386 55,399-20.6% 성장율 (%) -26.2-2.0-28.2-23.5 액션스퀘어 n/a 16,162 6,663 3,958 9,402-16.5% 성장율 (%) n/a -58.8-40.6 137.5 데브시스터즈 61,303 69,496 19,546 15,221 17,580-26.8% 성장율 (%) 13.4-71.9-22.1 15.5 엔터메이트 n/a 26,864 20,272 20,267 18,892-11.1% 성장율 (%) n/a -24.5-0.0-6.8 드래곤플라이 23,035 19,613 16,520 10,939 7,566-24.3% 성장율 (%) -14.9-15.8-33.8-30.8 조이맥스 51,447 30,518 30,255 31,507 32,168-11.1% 성장율 (%) -40.7-0.9 4.1 2.1 와이디온라인 34,542 27,462 43,949 37,423 21,084-11.6% 성장율 (%) -20.5 60.0-14.9-43.7 엠게임 31,916 30,726 27,807 30,504 27,544-3.6% 성장율 (%) -3.7-9.5 9.7-9.7 넥슨지티 55,282 63,296 60,125 61,176 49,273-2.8% 성장율 (%) 14.5-5.0 1.7-19.5 파티게임즈 27,040 24,934 23,545 31,448 30,536 3.1% 성장율 (%) -7.8-5.6 33.6-2.9 한빛소프트 29,507 26,289 22,137 30,727 39,296 7.4% 성장율 (%) -10.9-15.8 38.8 27.9 16

Challenging Market Environment 악화되는모바일게임시장환경 경쟁심화로흥행가능성낮아짐 라이프사이클단축 : 1-2년수준 퍼블리싱및마케팅관련비용증가로수익성악화 지역별, 유저군별특성에맞춘 customization에인력 / 시간 / 비용필요 꾸준한매출성장매우어려움 17

Strategies for Sustaining Growth 꾸준한성장을위한조이시티의전략 캐시카우 프리스타일 시리즈의꾸준한관리 / 유지 IP 사업강화 미래먹거리를위한신규기술 / 시장진출 경쟁력이증명된모바일전쟁게임장르에전략적집중 데이터분석을통한서비스강화 마케팅활동의효율을높여서광고선전비절감 18

Advantages of War Simulation Games 전쟁게임장르의장점 모바일게임시장내에서점유율이큰장르 타장르에비해경쟁이덜함 라이프사이클이상대적으로길고유저충성도가높음 증명된전쟁게임시스템은 Re-skinning을통해다른게임으로개발이용이 19

Strong and Consistent Growth with War Simulation Games 전쟁게임장르에대한전략적집중으로지속적인성장 20

Mobile Game Lineup

Mobile Key Games In Service 캐리비안의해적 / 전쟁의물결 / 1. 프로젝트개요 장르 : 전쟁시뮬레이션 개발사 : 엔드림 대상국가 : 글로벌서비스 출시일 : 2017년 5월 11일 경쟁게임 : Game of War, Clash of Kings, Mobile Strike 2. 주요차별화요소 오션앤엠파이어 로증명된전쟁게임시스템과글로벌 IP 캐리비안의해적 의결합 오션앤엠파이어 에비해크게개선된매출및 UA (user acquisition) 성능 유저는해적영주가되어다른해적영주들을굴복시키며, 나아가바다의주인이되는것을목표 지속적인 IP 관련컨텐츠업데이트와서비스강화를통해글로벌주요전쟁게임으로키워갈계획 주요시장에서가장효율적인유저모집방법과비용을찾아최적화해가는과정 22

Mobile Key Games In Service 오션앤엠파이어 1. 프로젝트개요 장르 : 전쟁시뮬레이션 개발사 : 엔드림 대상국가 : 글로벌서비스 출시일 : 2016년 11월 경쟁게임 : Game of War, Clash of Kings, Mobile Strike 2. 주요차별화요소 중세를배경으로하는차별화된해상전투컨셉의전쟁 / 전략시뮬레이션 전쟁과전투콘텐츠외에도해상무역이라는전략플레이를추가 문화체육관광부와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7년이달의우수게임 으로선정 23

Mobile Key Games In Service 주사위의신 1. 프로젝트개요 장르 : 보드게임 개발 : 조이시티 대상국가 : 글로벌서비스 출시일 : 2015년 10월 경쟁게임 : 모두의마블 2. 주요차별화요소 기존보드게임과차별화된다양한재미요소를추가하여게임성강화 다양한국가의글로벌유저들과멀티플레이가가능한유일한보드게임 다양한컨텐츠와유명 IP를활용한지속적인업데이트로안정적인서비스중 24

Mobile Key Games In Service 건쉽배틀 1. 프로젝트개요 장르 : 3D 헬리콥터액션 개발사 : 2014년 10월게임양수이후조이시티가개발, 업데이트 대상국가 : 글로벌서비스중 출시일 : 2014년 5월 2. 주요차별화요소 뛰어난 3D 그래픽과중력센서를이용한손쉬운조작 다양한종류의헬리콥터및공격비행기를선택하여현실감높은전투미션을수행하는재미를제공 30-40메가수준의가벼운메모리용량 네트워크와단말기사양이낮은여러해외시장에서도부담없이즐길수있는게임 1억이상다운로드의 IP인지도를바탕으로다양한후속작으로개발 건쉽배틀 : 세컨드워, 건쉽배틀2 VR, 건쉽배틀 : 토탈워페어 25

New Mobile Titles

Mobile New Titles 창세기전 / 안타리아의전쟁 / 1. 프로젝트개요 장르 : RPG + 전쟁시뮬레이션 개발사 : 엔드림 대상국가 : 글로벌서비스 출시예정 : 2018년 5월소프트런칭, 2018년하반기글로벌런칭 2. 주요차별화요소 한국최고의인지도를가진 창세기전 IP를활용한 RPG + 전쟁시뮬레이션의하이브리드게임 창세기전에등장하는영웅들을수집, 육성 RPG에 PVP 약탈콘텐츠 + 전쟁게임화에따른요소들추가 일반 RPG와달리자원개념추가. 다른유저로부터약탈할수있는요소. 영웅강화및장비제조에사용 영웅을가챠 ( 뽑기 ) 로획득하지않고, 연구를통해서캐릭터개방. 연구진행이깊어질수록고급영웅개방 27

Mobile New Titles 건쉽배틀 : 토탈워페어 1. 프로젝트개요 장르 : 전쟁시뮬레이션 개발사 : 조이시티 대상국가 : 글로벌서비스 출시예정일 : 2018년하반기 2. 주요차별화요소 오션앤엠파이 와 캐리비안의해적 : 전쟁의물결 을통해증명된전쟁게임시스템을기반으로하는현대밀리터리전쟁시뮬레이션게임 해군의제독이되어항공모함을거느리고군함, 전투기, 지상병력을이끌며세계를제패 밀리터리매니아들을매료시킬높은퀄리티의그래픽으로다이나믹한현대전의전투장면연출 다양한현대전병기들의전략적특성을적극적으로활용, 더욱전략적인전투요소를구성 28

Mobile New Titles 프로젝트블레스모바일 1. 프로젝트개요 장르 : 3D 액션 MMORPG 개발사 : 씽크펀 ( 자회사 ) 대상국가 : 글로벌서비스 출시예정 : 2018년하반기 2. 주요차별화요소 오리지널게임 ( 블레스 ) 의인지도높은 IP PC온라인게임의고퀄리티그래픽자산을활용한 High-End 급모바일대작 Action MMORPG 언리얼4 엔진의능력을극대화하여타 RPG게임대비월등히앞선룩앤필을전달 29

IP Business

IP Business FreeStyle Mobile 가두농구모바일 중국, 한국등아시아시장에서 11년동안서비스중인프리스타일의인지도높은 IP를이용 전민기적, 킹오브파이터즈98 등의유명모바일게임을개발 / 서비스한중국 Ourpalm과의협력을통해 프리스타일모바일 개발 중국시장서비스는 Tencent가퍼블리싱. 2017년초출시후 2주만에 1천만다운로드및현지누적매출 100억원달성 31

IP Business FreeStyle2: Flying Dunk 프리스타일 2 / 플라잉덩크 / 중국, 한국등아시아시장과 Steam에서서비스중인프리스타일2의 IP를이용 중국와동남아시아지역에서성공적으로서비스중인모바일농구게임 街篮 에프리스타일2의정식IP를라이센싱 RPG처럼캐릭터를수집하고강화하는데최적화된사업모델로높은매출성능을자랑 가두농구모바일,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등의지속적인 IP 라이센싱을통해프리스타일시리즈 IP파워와사업성을확대, 강화할예정 32

PC Online

Online Cash Cows 한국, 중국, 대만, 홍콩서비스중 중국서비스 11 년, 여전히안정적으로 연 100 억원이상의로열티매출발생 한국, 중국, 대만, 홍콩서비스중 2014 년부터세기천성을통해서중국서비스중 2015 년 4 월부터 Steam 을통한글로벌서비스 한국, 중국시장서비스중 동남아등해외시장으로지속적인 서비스확대계획 34

Online Cash Cows 안정적인프리스타일시리즈매출 ( 백만원 ) 40,000 35,000 30,000 25,000 20,000 15,000 10,000 5,000 0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중국및동남아시아와같은새로운시장과 GSP, Steam 등의플랫폼에신규진출함으로안정적인매출유지 중국과같은해외시장에서오랜서비스를통해유저들의충성도를높이고프리스타일 IP 를강화 35

Console & VR

Console Free-to-Play Market New Opportunity 콘솔게임시장에서새로운가능성 온라인게임센터 F2P 의빠른성장 멀티플레이 ESports 가능성 Sony 와 PS4 용프리스타일시리즈개발전략적제휴 PS, Xbox, Steam 같은새로운플랫폼을통해북미, 유럽등신규시장진출 & 신규성장동력발굴 37

Console FreeStyle 3on3 PS4용 Free-to-Play 게임중최초의스포츠타이틀 2017년초출시후글로벌시장서비스중 PlayStation Store에서 2017년무료게임다운로드순위 1위달성 PlayStation Awards 2017 의디지털다운로드경쟁부문 Indie Games and Game Developers Award 수상 38

Virtual Reality New Technology 성장잠재력이큰 VR 게임시장을대비해 R&D, 협업진행중 Oculus Rift HTC Vive Gear VR Google Daydream Sony PS4 VR 2013년부터 VR 플랫폼에대한연구를진행 5대 VR 하드웨어플렛폼사들과전략적인파트너쉽을맺고협업중 삼성기어VR, 구글 Daydream, 소니 PS4 VR이대중화를이끌것으로전망 글로벌시장 1억 + 다운로드의헬리콥터액션게임 건쉽배틀 이 VR 게임콘텐츠로최적의대상 모바일, PC, 콘솔을아우르는멀티플랫폼기반의개발추진 39

Virtual Reality Gunship Battle2 VR 건쉽배틀 2 VR : 새롭게열리는 VR 시장에진출하는타이틀 다양한헬리콥터조정석에앉아서공대지 / 공대공전투를벌이는현실감있는게임플레이 게임내자유이동이가능하지만 VR멀미는최소화 삼성, 소니, 구글, 오큘러스등메이저파트너들과협력을통해 VR에최적화된컨텐츠로튜닝 단순한 VR경험을넘어몰입도가높은게임플레이와의미있는 BM을갖춘상업게임으로개발 2017년 2월에삼성기어VR 버전, 2017년 8월에구글 Daydream 버전으로정식출시 & 추천게임선정 MWU Korea Awards에서 Unity 엔진기반 최고의 VR게임 상수상 향후 STEAM으로도글로벌서비스예정 40

Virtual Reality Gunship Battle2 VR 건쉽배틀 2 VR 스크린샷 41

Consolidated Financials (K-IFRS, 연결 )

1Q18 실적요약 ( 연결기준 ) ( 백만원 ) 1Q18 1Q17 YoY 4Q17 QoQ 매출액 25,628 19,443 31.8% 26,395-2.9% 영업비용 25,018 20,474 22.2% 26,297-4.9% P&L 영업이익 610 (1,031) 흑자전환 98 523.2% 영업이익률 2.4% -5.3% 0.4% 세전이익 745 (2,460) 흑자전환 427 74.5% 순이익 5 (3,958) 흑자전환 (5,244) 흑자전환 순이익률 0.0% -20.4% -19.9% ( 백만원 ) 1Q18 1Q17 YoY 4Q17 QoQ 인건비 6,291 5,012 25.5% 5,700 10.4% 영업비용 지급수수료 11,491 8,312 38.2% 14,055-18.2% 광고선전비 5,175 5,648-8.4% 3,930 31.7% 무형자산상각비 872 625 39.4% 1,318-33.9% 기타 1,189 877 35.7% 1,294-8.1% 영업비용 25,018 20,474 22.2% 26,297-4.9% 43

1Q18 실적요약 ( 연결기준 ) ( 백만원 ) 1Q18 2017 2016 연결재무상태표 유동자산 33,375 34,979 41,079 현금및현금성자산 11,985 18,915 16,861 매출채권 10,493 10,308 15,515 기타 10,896 5,756 8,703 현금및현금성자산 + 자사주 비유동자산 15,570 15,655 17,735 유형자산 1,089 1,102 1,242 무형자산 5,770 6,985 6,223 기타비유동자산 8,710 7,568 12,180 자산총계 48,944 50,634 58,814 유동부채 12,998 16,104 11,460 매입채무및기타유동채무 4,844 8,197 2,943 선수금및선수수익 6,851 6,833 7,696 기타유동부채 1,303 1,074 821 비유동부채 728 632 2,059 부채총계 13,726 16,736 13,519 * 기말신탁계좌의자사주포함 자본금 5,892 5,892 5,892 주식발행초과금 24,553 24,553 24,553 기타자본 (9,617) (9,934) (10,325) 이익잉여금 13,405 13,387 25,175 비지배분 986 - - 자본총계 35,218 33,897 45,294 44

연간실적 ( 백만원 ) 2013 2014 2015 2016 2017 매출액 37,472 46,521 57,536 72,519 92,184 영업비용 38,443 40,959 49,242 69,447 94,929 P&L 영업이익 (971) 5,562 8,294 3,072 (2,745) 세전이익 (2,345) 6,419 4,350 (1,717) (2,802) 법인세 6,988 2,994 3,276 3,613 8,684 당기순이익 ( 손실 ) (9,332) 3,425 1,074 (5,330) (11,487) ( 백만원 ) 2013 2014 2015 2016 2017 유동자산 61,097 55,560 59,825 41,079 34,979 비유동자산 14,315 17,281 16,854 17,735 15,655 재무상태표 자산총계 75,412 72,840 76,679 58,814 50,634 유동부채 14,696 15,344 8,070 11,460 16,104 비유동부채 - 1,026 457 2,059 632 부채총계 14,696 16,370 8,528 13,519 16,736 자본 60,716 56,470 68,151 45,294 33,897 45

Company Structure CEO ( 각자대표 ) 직원수 (1Q18 말기준 ) 조성원, 박영호 345 명 지분구조 7.69% 55.65% 9.26% 18.91% 스카이레이크넥슨코리아 엔드림 & 특수관계인 자사주및우리사주일반투자가 8.49% 주요출자회사 46

Management CEO 조성원 주요경력 2013~ 현재조이시티대표이사 2012~2013 넥슨코리아사업개발본부장 2011~2012 넥슨코리아퍼블리싱본부장 2003~2013 엔도어즈대표이사 주요업적 넥슨코리아에엔도어즈매각 FIFA 온라인 3 퍼블리싱사업권획득 CEO 박영호 주요경력 2018~ 현재조이시티대표이사 2015~2017 네시삼십삼분대표이사 2010~2015 한국투자파트너스수석심사역, 인터넷 / 소프트웨어투자총괄 2003~2010 한게임카드게임개발팀장 주요업적 몬스터슈퍼리그, 삼국블레이드등주요모바일게임소싱및글로벌런칭카카오,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더블유게임즈등주요인터넷 / 게임기업투자한게임카드게임류개발및글로벌런칭 47

Management CTO 김태곤 주요경력 2015~ 현재조이시티 CTO 2003~2015 엔도어즈개발총괄상무이사 2000~2003 조이온개발이사 2000~2000 드림웨어대표이사 주요업적 캐리비안의해적 (2017), 오션앤엠파이어 (2016), 영웅의군단 (2014), 삼국지를품다 (2012), 아틀란티카 (2008), 군주온라인 (2004) 외다수개발 COO 조한서 주요경력 2013~ 현재조이시티사업총괄상무이사 2012~2013 넥슨코리아퍼블리싱본부장 2006~2012 엔도어즈전략총괄이사 주요업적 FIFA 온라인 3, 아틀란티카, 군주온라인 등국내외서비스성공에주도적역할.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