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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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국내외주요 LCC 상대주가추이 ( =) 45 3 제주항공 Southwest Airlines Ryan Air Holdings Spring Airlines () (3) 1/18 2/18 3/18 4/18 5/18 6/18 7/18 자료 : Bloomberg,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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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s 2018 년 9 월 17 일 휴대폰 / 전기전자 스마트폰업황부진으로다수의부품사들고전 비중확대 ( 유지 ) 박형우 02) 김현욱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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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OLED 실적및가동률추이 삼성디스플레이분기영업이익추이및전망 ( 십억원 ) 2, 삼성전자중소형 OLED 가동률추이및전망 (%) 1 1,5 1, (5) 1Q15 3Q15 1Q16 3Q16 1Q17 3Q17 1Q18 3Q18F 자료 :: 회사자료.

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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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s 2016 년 4 월 27 일 휴대폰 / 전자부품 Apple, 하반기신제품으로반등가능? 중립 ( 유지 ) 하준두 _CPA,CFA iphone 뿐아니라모든제품군에서큰폭의판매량감소 가장중요한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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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PORT KB RESEARCH 게임 2019 년연간전망 : 2 년만에도래한대형사이클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 레저 Analyst 이동륜 연구원손정훈

2018 년 4 월 5 일 I Equity Research 게임 기회 넷마블게임즈, 더블유게임즈과매도국면전일넷마블게임즈 (-7.86%), 더블유게임즈 (-6.62%) 주가하락은펀더멘털에미치는새로운이슈가없었다는점에서과도한수준으로판단된다. 반면, 신규게임런칭등을포함해 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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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Buy TP 170,000 원 유지 유지 분위기반전기대 3Q18 Review: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출시코앞 현재가 (11/09) 118,500 원 액면가 ( 원 ) 100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199,500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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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s 2016 년 10 월 17 일 조이시티 (067000) 실적보다신작흥행여부에주목 매수 ( 유지 ) 주가 (10 월 14 일 ) 22,750 원 목표주가 31,000 원 ( 하향 ) 3Q16 영업이익 15 억원 (+36.1% QoQ) 기록하며컨센서스

의 1Q16 실적예상 ( 십억원 ) 1Q16F 4Q15 %QoQ 1Q15 %YoY 컨센서스 매출액 (8.5) 영업이익 (6.2) 순이익

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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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목표주가산정 항목 가치 18F BPS ( 원 ) 39,262 적용 PBR (x) 0.7 목표주가 ( 원 ) 27,000 주 : 목표주가는목표주가는 12년간 PBR(Low) 평균 0.7 배적용 연도별 PBR 및 ROE 추이 ( 배, %)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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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15 영업실적전망 ( 억원, %) 1Q15 4Q14 QoQ(%) 1Q14 YoY(%) 컨센서스 차이 (%) 매출액 2,154 2,580 (16.5) 1, , 영업이익 세전이익 16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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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스케어부문별매출액추이 ( 십억원, %) 매출액 H&B 의약품 영업이익 H&B 의약품 영업이익률 H&B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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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6, ,739 삼성전자 3배에 1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739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429 2,429 ( 십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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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업체 Valuation 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4 (x) 2015F (x) (US$ 십억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LG디스플레이

의 Sum Of The Parts Valuation ( 단위 : 십억원 ) 부문별가치 비중 (%) A) 영업가치 5, a) 건설부문 5,523 NOPLAT 46 적용 Multiple (x) 12 b) 상사부문 37 NOPLAT 51 적용 Multip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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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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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Top Picks 기업투자강도내용 엔씨소프트 A + - 신규모바일게임의흥행에따른실적개선긍정적, - " 리니지 M" 에대한기대도상승 네이버 A - 이익의안정성장지속, 국내모바일광고의성장고무적인수준유지할것. - 라인은완만한성장예상

Daily News 2018 년 9 월 5 일 와이솔 (122990) 2019 년실적전망치대폭상향 매수 ( 유지 ) 주가 (9 월 4 일 ) 18,450 원 목표주가 24,500 원 ( 상향 ) 상승여력 32.8% 박형우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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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넷마블실적전망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E 219F 22F 매출액 - 수정후 2,42 2,281 3,43 3,783 - 수정전 - 2,73 3,673 4,7 - 변동률 영업이익 - 수정후

넷마블 (25127) 표 1. 넷마블부문별실적추정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F 219F 매출액 ,425 2,349 3,67 QoQ 48.4% -21.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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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표 1. 주요게임사 PC 온라인게임출시일정게임명 개발사 장르 넥슨 페리아연대기 넥슨 MMORPG 애니메이션풍 MMORPG 프로젝트메타 넥슨 액션RPG PC 온라인액션 RPG 하이퍼유니버스 씨웨이브소프트 MOBA 횡스크롤액션 AOS 게임 NEED FOR

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5, ,578 AUO 3.2배에 1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578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511 2,511 ( 십

Daily News 2018 년 5 월 8 일 세코닉스 (053450) 자동차로사업포트폴리오개선 매수 ( 유지 ) 주가 (5 월 4 일 ) 9,860 원 목표주가 14,000 원 ( 하향 ) 2018 년은체질개선의해 차량용부품을개발, 생산중인전장부품사 목표주가 14,0

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6, ,652 삼성전자 3.4배에 2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652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469 2,469 (

의 3Q18 실적, 216년이후 7 개분기만에최대실적전망 : 기존사업휴대폰견조하고신규사업정상화 의영업이익과영업이익률추이및전망 ( 십억원 ) 영업이익 ( 좌축 ) (%) 1 영업이익률 ( 우축 ) 자료 : Dart, 신한금융투자추정 1Q17

Daily News 2016 년 10 월 5 일 카지노산업 마카오매출성장지속 : 장기적으로한국카지노에긍정적 비중확대 ( 유지 ) 성준원 월마카오전체카지노매출액 : 184 억 MOP(+7.4% YoY) 기록

2017 년 10 월 18 일 SECTOR REPORT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 유지 ) 게임흥행트렌드분석 다수의흥행작출시에따라게임주에주목 [ Analyst ] 이문종 02) 연구원 2016 년말국내게임업종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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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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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16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 십억원 ) 반도체 8, ,548 마이크론 3.4배에 1% 할증 합계 8,73 32,548 구분 215F 가치 순차입금 현금 6,592 6,592 ( 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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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넷마블실적전망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E 2019F 2020F 매출액 - 수정후 2,425 2,079 2,886 3,298 - 수정전 - 1,970 2,804 3,324 - 변동률 영업

(Microsoft Word - \263\335\270\266\272\355\260\324\300\323\301\356_Online New_17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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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영업실적추이및전망 [K-IFRS 연결기준 ] ( 십억원, %)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F 4Q15F 1Q16F 2Q16F 3Q16F 4Q16F F 216F < 수산가정, 달러 / 톤 > 참치 (Skipjack)

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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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s 2019 년 3 월 11 일 LG 이노텍 (011070) 삼성체인에서확인된트리플모듈효과 매수 ( 유지 ) 주가 (3 월 8 일 ) 107,000 원 목표주가 135,000 원 ( 상향 ) 상승여력 26.2% 박형우 (02) hy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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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2013, , 2, 3,.,.. 2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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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7F 2018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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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업체밸류에이션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7F 2018F ( 십억달러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L

미국소매의류판매액 & 재고자산증감률지표의방향성 : 아직은불확실성이우세 OEM 업체들의주요바이어업체가위치한국가는미국이다. 한세실업매출의약 7%, 영원무역매출의약 5% 가미국向바이어로부터발생한다. 미국내소매의류관련지표가중요한이유이다. 업황개선의최고조건은판매액증가가재고증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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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s 2019 년 1 월 2 일 제주항공 (089590) 4 분기실적기대감을낮춰야할때 매수 ( 유지 ) 주가 (12 월 28 일 ) 33,550 원 목표주가 40,000 원 ( 하향 ) 상승여력 19.2% 박광래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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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4Q16 실적 Preview ( 단위 : 십억원 ) 4Q16F 3Q16 4Q15 % QoQ % YoY 컨센서스 순영업수익 수수료손익 (1.5) 수탁수수료

Daily News 2016 년 11 월 1 일 쇼박스 (086980) 다시살아나는모멘텀 매수 ( 유지 ) 주가 (10 월 31 일 ) 6,000 원 목표주가 9,000 원 ( 유지 ) 3Q16 연결영업이익은 51 억원 (-40.7% YoY) 전망 주가에반가운두가지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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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영업실적추이및전망 [K-IFRS 별도기준 ] ( 십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F 2Q16F 3Q16F 4Q16F 1Q17F 2Q17F 3Q17F 4Q17F F 217F 전체매출액

컴투스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BUY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40,000 유지 Earnings 유지 현재가 (2/8) 122,5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4.3% 시가총액 15,761 억원 비중 (KOSPI 내 ) 0.65% 발행주식수 12,86

Microsoft Word 년 게임업종 전망_최종_.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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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병삼성SDI 투자자산가치법인 지분율 (%) 3Q14 장부가 ( 십억원 )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에스원 삼성정밀화학 삼성중공업 삼성테크윈 호텔신라 상장계열사합계 1,704

Valuation 컨센서스 회사 시가총액 214F (x) 215F (x) (US$ 십억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Panason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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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18 실적전망 ( 십억원, %) 1Q18F 4Q17 QoQ 1Q17 YoY 신한 ( 기존 ) 컨센서스 매출액 1, , ,408.2 (4.3) 1, ,333.0 영업이익

3 월마카롯매출액성장률.9% YoY 감소, 분기누계로는 9.1% YoY 증가 대만 OEM/ODM 업체인마카롯의 3 월매출액 (TWD 기준 ) 은.9% YoY 감소했다. USD 기준 3.7% YoY 감소한수치이다. 1~ 월누계매출액증가율이 15.% YoY 였다. 3 월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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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11 월 19 일 G-star 218 후기 : 모바일 MMO + e 스포츠 비중확대 ( 유지 )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이수민 2) 3772-1527 2v41@shinhan.com G-star 역대최대규모개최되며게임산업관심확인 PC IP( 지적재산권 ) 의모바일이동지속 보는게임 (e 스포츠 ) 이대세로 G-star 역대최대규모개최되며게임산업관심확인 G-star 218( 부산벡스코, 11/15~18) 에는 36 개국 689 개업체가참여했다. 총부스수는전년대비 3.8% 증가한 2,966 개 (BTC 1,758 개, BTB 1,28 개 ) 를기록했다. 관람객수도 23.5 만명으로역대최대를기록 (217 년 22.5 만명 ) 했다. 218 대한민국게임대상에는검은사막모바일이 6 관왕에올랐으며 PC 게임의본상수상은없었다. PC IP( 지적재산권 ) 의모바일이동지속 엔씨소프트, 펄어비스등 PC MMO 개발사들이지스타에불참했으나 PC 개발력은여전히중요하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등의흥행에서볼수있듯이여전히잘만든 PC 대작에대한수요가충분히있으며 IP 확보에도용이하기때문이다. 넥슨 (3659 JP) 은총 14 종 ( 모바일 11 개, PC 3 개 ) 의신작을공개했다. 모바일 11 종중 MMORPG 는 5 종이었으며이중 PC IP 활용게임은 3 개였다. 특히 바람의나라 : 연 의경우 22 년째서비스되고있는 PC 버전과유사한 2D 그래픽과콘텐츠를선보이며최고기대작중하나로평가됐다. 최선호주및관심주 종목명 펄어비스 (26375) 더블유게임즈 (1928) 아프리카TV (6716) 투자현재주가의견 (11월 18 일, 원 ) 목표주가 상승여력 (%) 188,4 29, 53.9 61,2 85, 38.9 N/R 41,15 - - 넷마블의경우 MMORPG 3 종과액션 RPG 1 종을공개 ( 모두 IP 활용 ) 했다. 217 년에도공개된블소레볼루션 (12/6 출시예정 ) 과세븐나이츠 2(2Q19 출시예정 ) 의경우전년대비스토리가강조된것이특징이었다. 보는게임 (e 스포츠 ) 이대세로 지스타 218 의메인스폰서인에픽게임즈는개인방송진행자와프로선수들이참여하는이벤트를개최했으며넥슨, 카카오게임즈, 펍지등주요게임사들도스트리밍존을갖췄다. 넷마블신작 A3:STILL ALIVE 의경우 MMORPG 에배틀로얄콘텐츠가추가됐다. 상대적으로 e 스포츠화가어려운 MMO 에배틀로얄이더해지며개발단계에서부터 e 스포츠를고려하는모습을볼수있었다. 개인방송플랫폼아프리카 TV 는처음으로지스타에참가해스타크래프트, LoL 등다양한 e 스포츠대회를개최했다. 게임산업내경쟁이심화되며 e 스포츠가유저이탈을막고라이프사이클을늘리는마케팅수단중하나로자리잡았다. e 스포츠시장성장 (17~21F CAGR 26%) 에지속적인관심이필요하다.

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15 1 1, 5 3 15 5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216 217 218F 221F NFL LoL MLB NBA NHL 자료 : LoLesports.com, Nielsen, Rentrak, 신한금융투자추정 바람의나라 : 연플레이사진 ( 넥슨 ) 마비노기모바일플레이사진 ( 넥슨 ) 크레이지아케이드 : BNB M 플레이사진 ( 넥슨 ) 테일즈위버 M 플레이사진 ( 넥슨 ) 2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플레이사진 ( 넷마블 ) 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플레이사진 ( 넷마블 ) 세븐나이츠 2 플레이사진 ( 넷마블 ) A3: Still Alive 행사사진 ( 넷마블 ) 지스타 218 내설치된아프리카 TV 부스 지스타 218 내설치된카카오게임즈 ( 배틀그라운드 ) 부스 3

국내주요게임사신작출시일정 3Q18 4Q18 219 넷마블스톤에이지 M ( 대만, 7/18 출시 ) 블소레볼루션 (MMORPG, 12/6 출시 ) 세븐나이츠 2 (MMORPG)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 액션 RPG, 일본, 7/29 출시 )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 국내 ) A3: Still Alive (MMORPG) BTS 월드 ( 육성시뮬레이션, 글로벌 ) 외다수게임출시예정 엔씨소프트아이온레기온스오브워 ( 북미 / 유럽 ) 프로젝트 TL (PC MMORPG) CBT 리니지 2M (MMORPG, 1H19) 블레이드앤소울 2,M, S (MMORPG) 아이온 2 (MMORPG) 펄어비스검은사막모바일 ( 대만, 홍콩, 마카오 8/29) 검은사막모바일 ( 동남아 ) 검은사막모바일 (1H19 일본, 2H19 북미 / 유럽 ) 검은사막콘솔 (Xbox) 프로젝트 K (FPS/AOS, PC/ 콘솔 ) 프로젝트 V (MMORPG, 모바일 ) 이브유니버스 (PC FPS, CCP) 이브에코스 ( 모바일 MMORPG, CCP IP, 넷이즈개발 ) 이브워오브어센션 ( 모바일전략, CCP) 카카오게임즈프렌즈젬 ( 퍼즐, 7/2 출시 ) 프렌즈레이싱 ( 레이싱, 1/26 출시 ) AiR (PC MMORPG, 북미 / 유럽, 한국 ) 창세기전모바일 (RPG, 1/25 출시 ) 외모지상주의 ( 액션 ) 테라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MMORPG) 프렌즈타운 (SNG) 이터널랩소디 (MMORPG) 기간틱엑스 (SF 슈팅 ) 프로젝트스네이크 ( 어드벤처 ) 외다수 컴투스스카이랜더스모바일 ( 전략 RPG, 12 월호주 / 캐나다 ) 스카이랜더스모바일 ( 전략 RPG, 1 월글로벌 ) 댄스빌 ( 샌드박스캐주얼, 1 월 ) 버디크러시 ( 스포츠 ) 히어로즈워 2 (RPG) 서머너즈워 MMORPG (2H19) 더블유게임즈 DDC 포트녹스 (DDC HD 버전, 8/2 IoS) DDC 포트녹스 (DDC HD 버전, 안드로이드 ) 더블포춘카지노 ( 대만 ) Undead Nation ( 전략, 모바일 ) 웹젠큐브타운 ( 캐주얼 SNG) 뮤 IP 활용 HTML5 3 종 퍼스트히어로 (RTS) 뮤 IP 활용모바일게임 1 종 (37 게임개발, 중국 ) 뮤온라인 H5 ( 국내, 1/31 출시 ) 뮤 IP 활용 PC 웹게임 1 종 (37 게임개발, 중국 ) 위메이드이카루스 M (MMORPG, 7/26 출시 ) 미르의전설 2 리부트 ( 국내, IP 계약 ) 이카루스 M (1H19 대만 / 일본, 2H19 북미 ) 전기 IP 활용모바일게임 1 종 ( 중국 ) 미르의전설 4 (MMORPG, 1H19) 전기 IP 활용 HTML5 게임 3 종 ( 중국 ) 미르 M (MMORPG, 2H19) 선데이토즈스누피틀린그림찾기 ( 퍼즐, 일본 ) 글로벌 IP 활용게임공개 ( 퍼즐 ) 글로벌 IP 활용퍼즐게임 스누피틀림그린찾기 ( 글로벌, 1/24 출시 ) 게임빌탈리온 (MMORPG, 9 월동남아출시 ) 탈리온 ( 일본, 1/18 출시 ) 피싱마스터 2 ( 스포츠 ) 엘룬 ( 전략 RPG, 11 월 ) 탈리온 ( 북미 / 유럽, 국내 ) 게임빌프로야구 ( 스포츠 ) NBA NOW ( 스포츠 ) 코스모듀얼 ( 퍼즐 ) 네오위즈브라운더스트동남아 (8/2 출시 ) 브라운더스트 ( 대만, 1/18 출시 ) 브라운더스트 ( 북미 / 유럽 ) 포트나이트 ( 배틀로얄, 11/8 국내 PC 방서비스 ) 블레스콘솔 (Xbox, 반다이남코퍼블리싱 ) 킹덤오브히어로 ( 국내, 1/23 출시 ) 블레스모바일 2 종 (MMORPG, 조이시티, 룽투개발 ) AiR (PC MMORPG, 일본 ) 조이시티창세기전모바일 (RPG, 1/25 출시 ) 블레스모바일 (MMORPG) 추정 건쉽배틀 : 토탈워페어 ( 전략 ) 4

넥슨의 218 G-star 출품작 플랫폼 게임명 장르 개발사 출품방식 IP 활용 바람의나라 : 연 MMORPG 넥슨, 슈퍼캣 시연 / 영상 O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액션아케이드 넥슨 시연 / 영상 O 테일즈위버M MMORPG 넥슨 시연 / 영상 O 마비노기모바일 MMORPG 넥슨 시연 / 영상 O 트라하 MMORPG 모아이게임즈 시연 / 영상 모바일 데이브 해양어드벤처 네오플 시연 / 영상 네개의탑 퍼즐어드벤처 네오플 시연 / 영상 런닝맨히어로즈 액션 라인프렌즈 시연 / 영상 O 린 : 더라이트브링어 수집형 RPG 펄사크리에이티브 시연 / 영상 스피릿위시 MMORPG 네온스튜디오 시연 / 영상 카운터사이드 수집형 RPG 스튜디오비사이드 영상 드래곤하운드 액션 RPG 넥슨 시연 / 영상 PC 어센던트원 MOBA 넥슨 영상 / 이벤트 아스텔리아 MMORPG 바른손이앤에이 영상 / 이벤트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 넷마블의 218 G-star 출품작 플랫폼 게임명 장르 개발사 출품방식 IP 활용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MMORPG 체리벅스 시연 / 영상 O 모바일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액션 RPG 넷마블네오시연 / 영상 O 세븐나이츠 2 MMORPG 넷마블넥서스시연 / 영상 O A3 스틸얼라이브 MMORPG 이데아게임즈 시연 / 영상 O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 커버리지업체의투자의견및연도별실적 & 밸류에이션테이블 ( 십억원, %, 배 ) 투자의견 목표주가 시가총액상승여력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영업이익률순이익률 PER PBR ROE EV/EBITDA 넷마블 중립 - 1,443.9-217 2,424.8 59.8 39.8 21. 12.8 41.5 3.6 11.2 24.2 218F 2,67. 256.1 211.1 12.4 1.2 42.8 2.3 4.8 22.2 219F 2,593.1 45.4 283.8 17.4 1.9 29.4 2.1 6.3 15.2 엔씨소프트 5, 1,223.6 7.3 217 1,758.7 585. 441. 33.3 25.1 22.1 3.6 19.1 13.7 218F 1,723.8 643.7 465.6 37.3 27. 22. 3.4 16.2 12.8 219F 1,964.9 729.6 549.1 37.1 27.9 18.6 3. 17. 11. 펄어비스 29, 2,438.5 53.9 217 117.2 64.6 49.5 55.1 42.2 45.9 1.9 18.2 35.7 218F 436.1 189.5 173.8 43.5 39.9 13.7 5.4 48. 12.4 219F 699.2 317.7 241.6 45.4 34.6 1.1 3.5 42.4 7.1 컴투스 156, 1,655.9 21.2 217 58. 194.6 142.4 38.3 28. 12.3 2.3 2.4 5.5 218F 489.7 156.8 136.4 32. 27.9 12.1 1.9 16.6 5.4 219F 67.3 29.5 17.5 34.5 28.1 9.7 1.6 17.8 3.4 더블유게임즈 85, 1,116.7 38.9 217 319.3 81. 35.4 25.4 11.1 25.3 2.2 9. 13.9 218F 49.4 142.4 1.8 29. 2.6 1.9 2.2 22.3 8.4 219F 538.5 178.8 134.9 33.2 25.1 8.3 1.8 24. 6.2 웹젠 2,5 65.6 19.5 217 66.3 44. 3.3 26.5 18.2 45.6 5.1 11.9 22.4 218F 224.6 72. 57.7 32.1 25.7 1.5 1.9 19.4 4.2 219F 2.3 57.2 47.9 28.6 23.9 12.6 1.6 13.6 4.5 아프리카TV Not - 473. - 217 94.6 18.3 14.7 19.3 15.5 14.3 3.1 23.2 8.7 Rated 218F 121.4 27. 23.3 22.2 19.2 2.1 5.3 29.4 13.9 219F 141.8 36. 3. 25.4 21.2 15.8 4.1 29.4 1.3 위메이드 32, 397.3 35.3 217 19.6 6. 9.7 5.5 8.9 87. 2.9 3.3 53.6 218F 121.7.4 9.8.3 8.1 4.6 1.3 3.3 4.4 219F 13.5 4.6 12.7 3.5 9.7 31.2 1.3 4.3 26.8 게임빌 Trading 56,5 354.8 5. 217 16.4 (2.1) 8. (18.9) 7.5 75.9 2.5 3.4 (44.4) Buy 218F 114.4 (16.3) 12.6 (14.2) 11. 28.2 1.4 5.1 (34.6) 219F 137.2. 33.6. 24.5 1.6 1.2 12.4 124.5 네오위즈 16, 271.8 29. 217 174. 1.9 (1.5) 6.3 (.9) (125.2) 1. (.6) 11.6 218F 28.3 23.7 24. 11.4 11.5 11.1 1. 8.7 6.2 219F 223.8 25. 2.8 11.2 9.3 13.1.9 6.9 5.7 추정 / 주 : 시가총액순정렬 5

투자의견및목표주가추이 넷마블 (25127) 25, 2, 15, 1, 5, 평균 최고 / 최저 217년 1월 18일 19, (7.4) (1.8) 217년 11월 8일 21, (14.9) (5.) 218년 2월 7일 17, (17.4) (17.4) 218년 2월 7일 17, (15.2) (6.5) 218년 5월 1일 163, (8.4) 2.1 218년 8월 9일 중립 - - - 목표주가 ( 좌축 ) 넷마블게임즈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엔씨소프트 (3657) 7, 6, 5, 4, 중립 3, 2, 축소 목표주가 ( 좌축 ) 엔씨소프트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평균 최고 / 최저 217년 2월 8일 41, (3.1) (25.6) 217년 3월 9일 37, (2.6) (17.7) 217년 3월 3일 4, (19.4) (1.4) 217년 4월 14일 46, (18.3) (9.6) 217년 6월 25일 51, (26.9) (2.6) 217년 8월 7일 54, (25.9) (14.1) 217년 9월 13일 61, (27.2) (21.6) 217년 1월 29일 54, (18.5) (9.6) 218년 2월 8일 49, (2.3) (12.9) 218년 5월 11일 42, (12.3) (6.) 218년 8월 15일 42, (1.1) 8.3 218년 11월 7일 5, - - 6

투자의견및목표주가추이 펄어비스 (26375) 35, 3, 25, 2, 15, 1, 5, 평균 최고 / 최저 217년 1월 17일 19, (25.3) (2.6) 217년 11월 12일 215, (22.1) (11.7) 217년 11월 26일 245, (15.5) 2. 218년 1월 1일 32, (22.8) (15.8) 218년 2월 14일 3, (22.2) (5.3) 218년 8월 15일 6개월경과 (18.5) (14.3) 218년 9월 1일 32, (33.1) (22.9) 218년 11월 7일 29, - - 목표주가 ( 좌축 ) 펄어비스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컴투스 (7834) 3, 25, 2, 15, 1, 5, 평균 최고 / 최저 217년 2월 9일 125, (9.8) (2.7) 217년 4월 3일 14, (15.4) (6.9) 217년 1월 4일 6개월경과 (11.9) (8.9) 217년 1월 18일 165, (1.9) 13.5 218년 4월 19일 6개월경과 4.8 4.8 218년 4월 22일 2, (15.2) (5.9) 218년 5월 27일 235, (26.6) (18.5) 218년 8월 8일 185, (21.7) (14.1) 218년 11월 8일 156, - - 목표주가 ( 좌축 ) 컴투스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7

더블유게임즈 (1928) 1, 9, 8, 7, 6, 5, 4, 3, 2, 1, 평균 최고 / 최저 217년 3월 9일 53, (15.8) 1.8 217년 5월 11일 74, (22.5) (1.) 217년 11월 8일 7, (23.2) (16.1) 218년 1월 23일 81, (22.5) (9.6) 218년 3월 22일 9, (29.) (18.9) 218년 5월 14일 82, (24.5) (1.4) 218년 11월 7일 85, - - 목표주가 ( 좌축 ) 더블유게임즈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웹젠 (698) 5, 45, 4, 35, 3, 25, 2, 15, 1, 5, 평균 최고 / 최저 217년 1월 18일 29, (2.7) 5.2 217년 11월 19일 34, (1.1) 7.6 217년 12월 17일 42, (29.4) (.7) 218년 6월 18일 6개월경과 (43.2) (41.2) 218년 7월 23일 29, (28.6) (25.7) 218년 8월 23일 26,5 (31.5) (21.1) 218년 11월 7일 2,5 - - 목표주가 ( 좌축 ) 웹젠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8

아프리카 TV (6716) 6, 5, 4, 3, 2, 1, 일자투자의견목표주가괴리율 (%) 평균최고 / 최저 목표주가 ( 좌축 ) 아프리카 TV 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위메이드 (1124) 8, 7, 6, 5, 4, 3, 2, 1, 중립 축소 목표주가 ( 좌축 ) 위메이드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평균 최고 / 최저 216년 12월 6일 커버리지제외 - - 217년 1월 18일 39, (11.) (6.2) 217년 11월 1일 46, (.4) 24.6 218년 2월 9일 64, (2.2) (12.8) 218년 4월 17일 72, (29.1) (16.7) 218년 7월 23일 6, (4.2) (28.6) 218년 8월 3일 46, (36.1) (31.2) 218년 9월 17일 4, (35.1) (22.5) 218년 11월 7일 34, - - 218년 11월 8일 32, - - 9

게임빌 (638) 1, 9, 8, 7, 6, 5, 4, 3, 2, 1, 평균 최고 / 최저 217년 5월 1일 6개월경과 - - 217년 11월 11일 6개월경과 - - 218년 2월 9일 76, (16.9) (.3) 218년 7월 23일 53, (2.5) 16.4 218년 11월 7일 56,5 - - 목표주가 ( 좌축 ) 게임빌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네오위즈 (9566) 35, 3, 25, 2, 15, 1, 5, 평균 최고 / 최저 218년 5월 8일 22,5 (17.5) 4.2 218년 5월 31일 29, (32.6) (19.8) 218년 6월 28일 24, (27.1) (23.8) 218년 7월 23일 23, (28.) (18.) 218년 1월 4일 2, (38.3) (31.8) 218년 11월 7일 16, - - 목표주가 ( 좌축 ) 네오위즈주가 ( 좌축 ) 투자판단 ( 우축 ) 1

Compliance Notice 이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작성자 : 이문종, 이수민 ) 자료제공일현재당사는상기회사가발행한주식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자료제공일현재당사는지난 1 년간상기회사의최초증권시장상장시대표주관사로참여한적이없습니다. 자료제공일현재조사분석담당자는상기회사가발행한주식및주식관련사채에대하여규정상고지하여야할재산적이해관계가없으며, 추천의견을제시함에있어어떠한금전적보상과도연계되어있지않습니다. 당자료는상기회사및상기회사의유가증권에대한조사분석담당자의의견을정확히반영하고있으나이는자료제공일현재시점에서의의견및추정치로서실적치와오차가발생할수있으며, 투자를유도할목적이아니라투자자의투자판단에참고가되는정보제공을목적으로하고있습니다. 따라서종목의선택이나투자의최종결정은투자자자신의판단으로하시기바랍니다. 본조사분석자료는당사고객에한하여배포되는자료로어떠한경우에도당사의허락없이복사, 대여, 재배포될수없습니다. 투자등급 (217 년 4 월 1 일부터적용 ) 종목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 이상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 ~ +1% 중립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1% ~ -2% 축소 : 향후 6 개월수익률이 -2% 이하 섹터 비중확대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비중이높을경우 중립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중립적일경우 축소 : 업종내커버리지업체들의투자의견이시가총액기준으로 Reduce 가우세한경우 신한금융투자유니버스투자등급비율 (218 년 11 월 13 일기준 ) ( ) 95.89% ( 중립 ) 1.37% 중립 ( 중립 ) 2.74% 축소 ( 매도 )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