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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게임용음성채팅서비스잇따라출시돼기능성게임, 내부직원교육용으로도활용되기시작온라인게임 채널링 의부상배경과사례자동사냥기능온라인게임, 등급거부판정게임엔진 3 社의한국서비스비교분석국내온라인게임순위 (8월첫째주 ) 온라인게임포털순위 (7월셋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국내온라인게임시장웹게임급증임박단순한시스템앞세운저사양온라인게임의선전가능성대두국내게임업체, 글로벌포털등으로해외시장직접진출늘어 Blizzard 의국내배틀넷이용약관비판직면 형평성내세운옹호론도비등 CJ 인터넷, 논란속에 KBO와야구게임독

국내 게임업계, 공용 선불카드 미국 현지 출시 예정 콘진원, 공용선불카드 미국 시장에 유통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미국 시장에 진출한 국내 게임업체들과 공동으로 온라인게임 결제 수단인 공용선불카드(Gocashgamcard)를 美 게임유통업체 GameStop을 통해 10월 3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법원, 게임머니재산가치인정으로논란촉발 EA 코리아, 디지털게임유통오프라인매장으로확대네오위즈 피망, 7월기준게임포털인기순위 1위최초등극한국판 18기금등장 총 100억원규모의게임펀드발족국내시장모바일게임고급화가속 역대최초 4,000원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국내게임시장, 불황노린현금 / 경품마케팅늘어게임빌과컴투스, 국내모바일게임시장패권경쟁본격화경찰, 온라인게임자동사냥소프트웨어이용자첫검거 SKT, 게임포털자체출시계획사실상포기 e스포츠 FA 제도공식시행 트레이드후보총 39명국내온라인게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불황속게임업체의잇따른 KOSDAQ 行배경과전망아이온, 성공적인출시로연간매출 1,000억원전망 2008년, 한국게임업계 10대뉴스국내온라인게임순위국내게임 SW 판매량 (11월첫째주 ) 온라인게임포털순위 (11월넷째주 ) 38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국내게임광고시장, 본격경쟁전망 PC방업계불황의원인과극복을위한대안의모색모바일게임업계, iphone 게임개발잰걸음국내온라인게임업계, 잇따른조직개편국내온라인게임순위국내게임 SW 판매량 (9월넷째주 ) 온라인게임포털순위 (9월)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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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빅3, 다작( 多 作 )으로 전략 선회 다작( 多 作 ) 선회 배경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넥슨, NHN 등 이른바 게임 업계 빅3가 서비스하는 게임 수가 2년 전에 비해 적게는 2배에서 많게는 3배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이 같은 변화에는 다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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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中게임업체, 잇따라북미시장진출 Perfect World,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북미출시 Perfect World는북미시장을겨냥하여자사 3D MMORPG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의클

- 지스타 2011 에서파악된최근게임산업트렌드는기존온라인게임뿐만아니라스마트게임등다양한플랫폼에기반한신작게임제작및출시가뚜렷하게나타남 지스타에서선보인신작스마트게임은넥슨모바일 ( 아틀란티카 S", " 컴뱃암즈좀비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히어로스퀘어, 카우스 & 디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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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년 게임업 전망-Final-v2.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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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국내아케이드게임산업의위기와전망 2009년온라인게임, SF와액션이부상해외유명게임엔진사, 한국기점으로아시아시장공략임박한 iphone App Store 국내출시와예상되는파장오락실격투게임, e스포츠로부활국내온라인게임순위국내게임 SW 판

K-iDEA 자율규제모니터링 - 7 월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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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2013, , 2,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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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목차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유럽온라인게임시장규모 (2006 년 ~2012 년 ) 유럽온라인게임장르별시장규모및전망 (2006 년 ~2012 년 ) 유럽주요국가별 MMOG 가입자수 유럽시장진출전략 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직접진출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

세계의 게임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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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자율규제개요 1 1. 자율규제추진배경 1 2. 자율규제목적 1 3. 자율규제방향 1 4. 자율규제내용 1 (1) 적용플랫폼및등급 1 (2) 적용대상 2 (3) 적용방식 2 Ⅱ. 자율규제진행현황 6 Ⅲ. 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 모니터링기간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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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August nd Issue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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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中온라인게임업계, 정액제 회귀논란 최근주류를이루었던 부분유료화 지난 2005년 Shanda가주력게임의과금제를 부분유료화 로전환한이후, 중국온라인게임시장성장에기폭제역할을하면서, 지금까지중국온라인게임의주류결제방식으로이용되고있음 실제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중국온라인게임산업규제현황및이슈 中정부의온라인게임역기능방지대책, 실효성은낮은편중국정부는현행법과같은효력을가진조례에서미성년자의 PC방출입을금지하고있는데, 이는심야특정시간이용제한이아닌전면출입금지를규정하고있음 그러나상하이나베이징등의중국대

자율규제 월간보고서_4월_K-GAMES정책실.hwp

Ⅰ. 게임산업개요 1. 산업의분류 게임산업은컴퓨터의연산, 제어및기억능력을이용하여 게임을개발 제작하고이용자에게공급하는산업을지칭 게임은넓게는놀이, 장난, 경기, 시합등으로정의될수있 고, 좁게는컴퓨터를통해이용자에게유희적반응을일으 키는놀이문화에국한됨 게임은하드웨어인플랫폼의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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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년국내온라인게임시장전망과발전과제 2009년국내온라인게임시장전망 [ 선두게임업체간의경쟁심화 ] 엔씨소프트가 아이온 의성공적인국내출시에이어해외진출을본격화하면서 NHN과넥슨을위협할가능성이높음 엔플루토, 한게임, NHN게임즈, 웹젠등의광대한게임사업군을보유한 NHN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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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wizGames_NDR report

2016 년 9 월 28 일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변화를시현할때까지는차분히관망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Q16 실적 QoQ 부진, 당사종전전망치다소미달전망 3Q16 연결실적은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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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中온라인게임, 오프라인상품과마케팅제휴활발 코카콜라, WoW 캐릭터활용한음료수중국출시코카콜라는 World of Warcraft 게임내캐릭터를음료수캔에부착, 중국내에서판매하기로제휴 World of Warcraft의캐릭터가인쇄된코카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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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uity Research 엔씨소프트(036570) 이승훈(인터넷/게임/미디어) BUY(유지) 진정한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 온라인게임 시장은 지속 성장 전망 목표주가 현재주가(08/24)

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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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지난해 DC 시장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업종은 온라인 게임 기업들과 인터넷 포털 기업들이었다. 온라인게임 부문에서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 와 그리곤엔 터테인먼트의 씰 온라인, 위젯의 메이플스토리 등이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 웹젠은 뮤 의 지속적인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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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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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Microsoft Word - 게임하이_090617_-최종.doc

( )4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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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년 3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3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2조 4,359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28.6%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 년 3분기는전년동기대비 5.8% 성장하였고

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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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블레이드앤소울, 높아진성공가능성 엔씨소프트의중국블레이드앤소울 ( 이하블소 ) 은성공가능성이더욱높아진상황인것으로판단된다. 중국블소의성공가능성을높이는요인은아래 5가지로요약할수있다. 1) 긍정적인초기트래픽 : Unlimited CBT 시작당시 100개였던서버는 Unlim

(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 New_17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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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지

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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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1 중국 ios 매출 순위 (9월 4 일) Figure 2 중국 모바일 게임 내 인기 IP 비중 (1Q15) Rank Title Publisher IP 1 梦 幻 西 游 (몽환서유) NetEase 서유기 2 热 血 传 奇 (열혈전기) Tencent 미르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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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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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White Paper on Korean Games 요약문 요약문 2011년국내게임시장은청소년게임이용과관련한많은규제가도입되고해킹사고가발생하는등여러가지악재에도불구하고 18.5% 라는높은성장을기록하며우리나라문화콘텐츠산업의핵심동력인게임산업의잠재력을다시한번입증했다. 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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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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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년 1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1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약 2조 7,331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46.7%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년 1분기전년동기대비 11.8% 성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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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국내게임시장동향 유럽, 국내온라인게임업계의 신흥시장 으로부상中온라인게임의국내진출본격화온라인야구게임업계, 은퇴프로야구선수들과의법정공방돌입 Gameloft 한국지사, 자체개발사업포기美아이템거래업체 Live Gamer, 국내게임빌링업체엔캐시인수국내온라인게임순위 (8월셋째주 ) 온라인게임포털순위 (8월첫째주 ) 국내게임업체의해외진출동향 (8월셋째주 ) 45

유럽, 국내온라인게임업계의 신흥시장 으로부상 2008년유럽온라인게임시장은 19억달러규모과거콘솔게임과 PC게임이주류를이루던유럽게임시장이최근들어브로드밴드보급률확대와온라인게임이용자저변확대에힙입어, 지난 2008년만 19억 3,600만달러 (DFC, 2008) 를기록했으며 2013년에는 37억 6,000만달러로 2배가까이성장할전망 특히독일온라인게임의 80% 가한국게임이차지할정도 ( 출처 : Axel Springer) 로한국게임들의선전이돋보이고있으며, 지난 7월말개최된 GCO 2009에서도한국온라인게임업체들의게임이다수를이루고있어, 주목을받았음 국내온라인게임의진출현황지난 2003년독일의 Burda:ic를통해유럽에진출했던그라비티는서비스첫해에동시접속자 5만명을넘기는기염을토하며, DAoC(Dark Age of Camelot) 류의하드코어게임중심의시장에서라이트온라인게임의가능성을열었음 엔씨소프트는지난 2004년 길드워 를출시, 유럽시장에서만 150만패키지 ( 개당 4만원 ) 를판매한바있음최근에는이미르엔터테인먼트의 메틴2 가동시접속자 8만명을기록한바있음최근이같은성장세에힘입어, 넥슨, NHN, 엔도어즈등국내게임업체들의유럽진출이잇따르고있음 NHN은이번 GCO 2009에서 `카로스온라인 ' 을비롯해게임오픈마켓인아이두게임과게임개발툴 `게임오븐 ', 북미법인 NHN USA의게임포털 `이지닷컴 ' 이서비스할 `헉슬리 ', `카르마2' 등다양한게임을공개했으며, 2010년에는유럽에서만 1,000만달러이상의매출을올릴것으로전망넥슨또한올 4분기유럽시장에 `메이플스토리 ' 와 `컴뱃암즈 ' 에이은 3번째신작게임을공개해, 지난해의 30억원의 2배가까운매출을올릴것으로기대이외에엔도어즈는지난 GCO 2009를통해 아틀란티카 의직접진출을공식선언한바있음 46

中온라인게임의국내진출본격화 중국산게임의국내서비스급증세과거국내게임에비해한수아래라는평가를받던중국산게임들이한국의기술을흡수해본격진출하고있으며, 올상반기에만 심선, 무림외전, 천존협객전 등 3종이서비스되었고, 향후서비스가예정된게임도 4종이상인것으로알려짐 지난해까지만해도중국산게임으로국내에서유일하게성공을거둔 ' 완미세계 ' 외에는뚜렷한성공을거두지못해, 국내게이머들의입맛과눈높이를맞추기엔시간이다소걸릴것이라는평이제기되기도함그러나올상반기를기점으로 CJ인터넷이 완미세계 의성공을바탕으로 심선 을, 이야인터랙티브가 ' 무림외전 ' 을, 라이브플렉스가 ' 천존협객전 ' 의서비스를개시하는등중국산게임의국내진출이본격화되기시작함여기에 KTH가완미시공온라인게임 ' 적벽 ' 서비스계획을밝혔고, CJ인터넷은 ' 주선 ' 과 ' 배틀스타 ' 서비스할계획이며, 게임개발사하이윈도 ' 환상유희 ' 라는서유기기반의온라인게임을서비스할것으로알려지고있음 배경이처럼중국산온라인게임이빠르게유입되고있는것은중국산게임의퀄러티향상과국내퍼블리셔들의선호때문인것으로분석됨 지난 ChinaJoy2009 에서의 짝퉁게임 논란에서보듯이중국게임들의독창성결여문제가지속적으로제기되어왔지만, 동시에중국산온라인게임들의전반적인퀄러티가국내게이머들에게어필할수있는수준으로올라섰다는평가도받고있음중국산게임수입이증가하는또다른이유는국내퍼블리셔들이가격대비품질이우수하고, 중국에서인기가검등된데다별도의개발을투입할필요없이현지화만해서서비스하면되는중국산게임을선호하기때문그러나이같은경향에대해, 국내온라인게임개발기반이더욱취약해져, 향후글로벌온라인게임시장에서의주도권을상실하게될수있다는우려도제기되고있음 [ 출처 ] 데일리게임, 2009.8.25 47

온라인야구게임업계, 은퇴프로야구선수들과의법정공방돌입 은퇴프로야구선수들, 국내인기온라인야구게임업체고소지난 8월 5일마해영, 박정태, 진필중등전직야구선수 13명은게임업체와이즈캣, 네오위즈게임즈, 애니파크, CJ인터넷을상대로초상권및성명등사용금지가처분신청을서울중앙지법에제기 이들은소장에서 게임업체들이신청인에게허락도받지않고해당게임에개인기록과실명, 사진을수록한초상과출신고교등의신상정보를개재했다 며 신청인들의성명권, 초상권, 퍼블리시티권을침해했다 고주장또한 프로야구경기에등록된현역선수는 1.2군포함해 463명이고은퇴선수의수는그 2배에이른다 며 게임업체들이은퇴선수들의초상권침해를이용해매출액과순이익의대부분을챙겼다 고밝힘이들은 신청인들의신상정보와이름이들어간카드를판매해높은수익을올리는데도유저들이마치신청인이대가를지급받고있는것으로오인하게만들었다 며 이에따른피해가계속해서증가하고있다 고지적실제로 LG트윈스전직투수이상훈선수는자신의블로그를통해 " 내가등장하는카드가나도모르게게이머들사이에서적게는수십만원에서많게는수백만원까지팔린다 며, 이런상술은상식적으로도둑질과같다 고비판 슬러거 와 마구마구 는현직프로야구선수들의데이터는 KBO와계약을맺고사용할수있지만, 은퇴한선수들의데이터는무단사용해온것이드러남 향후전망야구선수들의신상정보가들어간아이템을유료로판매중인 슬러거 과 마구마구 서비스사는이제와서인기있는은퇴선수카드를쉽게뺄수도없어서대응방향을두고고심하고있는상황 특히현역선수보다은퇴선수카드는희소가치가높아게이머들사이에서높은가격으로거래되기때문에전직선수카드가게임에서사라지면야구게임의매출에큰차질을빚을수밖에없음 [ 출처 ] 베타뉴스, 2009.8.6 48

美아이템거래업체 Live Gamer, 국내게임빌링업체엔캐시인수 온라인게임아이템거래합법화주도해온 Live Gamer, 엔캐시인수美아이템거래전문업체 Live Gamer가국내온라인게임빌링업체엔캐시를지난 7월 30일인수 기존의아이템거래사이트들이대부분온라인게임서비스업체들의동의없이불법적으로운영되는경우가많았던반면, Live Gamer는게임업체들의동의를얻어아이템거래플랫폼을제공하고해당수익을해당온라인게임퍼블리셔와분배하는모델로주목받아온업체 Live Gamer는 Funcom, SOE(Sony Online Entertainment), Acclaim, NHN USA 등주요온라인게임업체에게임아이템거래플랫폼인 Live Gamer Exchange 를공급해, 연간 20억달러규모로추산되는가상아이템거래시장의합법화를주도함이번인수로인해기존에엔캐시의대표는엔캐시의영업및마케팅부문총괄사장으로계속근무하게되며, 현재 Live Gamer의부사장이자아시아본부를관장해왔던박준석씨가신임대표이사직을수행하고될예정 Live Gamer의경쟁사로는 PlaySpan과 Twofish가있는것으로알려지고있으며, 현재 Live Gamer 직원은 22명이며, 엔캐시는 26명임 인수배경 Live Gamer는최근온라인게임업체들이아이템거래플랫폼을내부화하는추세에맞춰, 온라인게임내부의거래시스템을구축해온엔캐시를인수, 아이템거래플랫폼으로서의완결성을갖추게되었음 Live Gamer가게임업체들의동의를구해온라인게임외부에서의아이템거래를합법화시키는모델이라고한다면, 엔캐시는부분유료화온라인게임내에서의아이템거래플랫폼을지원하는모델을보유하고있음이번인수를통해온라인게임업체들의게임내 외부의아이템거래를모두지원할수있는종합솔루션업체로서의포트폴리오를구축하게됨 www.livegamer.com www.n-cash.net www.twofish.com store.playspan.com 50

국내온라인게임순위 (8 월셋째주 ) Table 국내온라인게임순위 (2009 년 8 월 10 일기준 ) 순위 게임명 장르 사용시간일평균 PC 방당평균체류점유율 (%) ( 시간 ) ( 분 ) ( 분 ) PC 방수 1 - 아이온 RPG 15.68% 1,040,251 3,171 141 19,688 2 - 서든어택 FPS 9.94% 659,263 1,935 66 20,444 3 - 스타크래프트 RTS 7.43% 492,611 1,416 59 20,874 4 1 워크래프트 3 RTS 6.38% 423,403 1,295 72 19,625 5 1 월드오브워크래프트 RPG 5.29% 350,633 1,231 111 17,094 6 2 던전앤파이터 RPG 5.21% 345,561 1,070 68 19,373 7 - 리니지 2 RPG 4.65% 308,254 1,158 146 15,981 8 1 스페셜포스 FPS 4.15% 275,522 933 81 17,724 9 1 피파온라인 2 스포츠 4.14% 274,346 830 50 19,824 10 - 리니지 RPG 4.04% 267,892 915 82 17,567 [ 출처 ] gametrics 온라인게임포털순위 (8 월첫째주 ) Table 온라인게임포털순위 (2009.7.27~8.2) 순위 사이트 업체 주간 UV 전주대비 Time Share 전주대비 1 nexon.com Nexon 3,939 4.3 29.8 (2.6)p 2 pmang.com Neowiz 3,165 (4.1) 24.8 (0.4)p 3 hangame.com NHN 3,193 11.2 21.4 1.3p 4 netmarble.net CJ Internet 2,320 (12.4) 19.8 2.0p 5 mgame.com Mgame 641 (2.0) 4.2 (0.2)p * 주 : UV의단위는천이며 Time Share 및전주대비의단위는 % 임 * 주 : 기존 M/S의명칭이 Time Share로바뀜 [ 출처 ] KoreanClick,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국내게임업체의해외진출현황 (8 월셋째주 ) Table 국내게임업체의해외진출현황 (7.30~8.6) 게임장르게임업체퍼블리셔지역일자내용 아틀란티카 MMORPG 엔도어즈 엔도어즈 유럽 2009.08.03 직접진출 EX3 비행슈팅 넷마블 자야소프트비전 ( 태국 ) 태국 2009.7.30 상용화 라테일 MMOPRG 액토즈소프트 Aeria Games 유럽 2009.07.30 OBT 아쿠아쿠 레이싱 액토즈소프트 Shanda 중국 2009.07.30 2 차 CBT 위온라인 MMORPG 구름인터렉티브 Soft World 대만 2009.07.23 CBT [ 출처 ] 스트라베이스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