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 게임 표 1. 주요게임사 PC 온라인게임출시일정게임명 개발사 장르 넥슨 페리아연대기 넥슨 MMORPG 애니메이션풍 MMORPG 프로젝트메타 넥슨 액션RPG PC 온라인액션 RPG 하이퍼유니버스 씨웨이브소프트 MOBA 횡스크롤액션 AOS 게임 NEED 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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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길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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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 / 게임 IBKS Spot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khk5994@ibks.com 인터넷 / 게임 지스타 2016 참관후기 : PC 온라인재조명 PC 온라인 넥슨 7종의타이틀공개. 대작타이틀출시재개로시장재조명가능성높아 모바일게임 - 신작출시어느때보다도치열, 다양한 IP와다양한장르의등장. 유저는즐겁지만회사는버겁다 VR 관심도는언제나높지만새로움, 신기함그이상의무언가필요. 해상도, 기기무게등기술적개선도진행되어야 PC 온라인 PC 온라인시장재조명받을가능성높아 이번지스타에서넥슨은 7종의온라인게임을공개하며온라인게임시장공략재개를시사. PC 온라인게임대기열은대체적으로 2시간수준이었던만큼유저들의관심도는여전히높아보임. 오버워치흥행에따라신규 PC 온라인게임의잠재수요를확인했고, 내년도대작게임출시가예상되고있어 PC 온라인시장의재조명가능성높음. PC 온라인시장은그동안 PC 게임의흥행확률감소및모바일게임시장의상대적부각으로소외받는경향을보여왔음. 그러나모바일게임시장역시성장률둔화와흥행확률감소에직면해있어모바일대비상대적으로규모가큰 ( 국내기준 ~2배 ) PC 시장다시주목받을가능성높다고판단. 모바일게임 다양한 IP, 다양한장르등장 모바일게임은역대가장큰규모로진행되었으나넥슨, 넷마블게임즈와같은대형사에치우친경향을보임. 주목할부분은 2017년무수히많은 IP들이모바일게임으로재탄생될예정이며, RPG에치중되어있던장르역시다양화될전망. 넥슨은총 35종의신작을출시할예정이며이중상당부분은 IP 활용게임에해당. 넷마블게임즈역시스타워즈, 리니지 IP 활용모바일게임을선보였음. 장르역시 MOBA, 레이싱등신규장르출시에따라다변화될것으로보임. 넷마블펜타스톰은모바일버전 LoL 컨셉, 넥슨테일즈런너는대중적레이싱장르에해당. 또한 RPG 장르역시다양한취향에맞춰세분화되는모습을보임. 내년도모바일시장은계속주목받을것으로보이나, 경쟁환경은더욱치열해질것으로보이며, 대형사위주의재편이가속화될가능성높아보임. VR 관심도는높지만대중화는시기상조 VR 업체들은작년보다더적극적인마케팅을진행하며대중화, 상용화에힘쓰는모습을보였음. 올해소니는상용화게임 11종을소개하며작년보다더큰규모로행사진행, 이외에 NVIDIA, VIVE, 중국업체등도부스마련. VR 게임체험대기열은항상붐비고있어유저들의관심도가상당히높은수준으로파악됨. 특히국내개발사로이게임즈가개발한 ' 화이트데이 ' 가가장빠르게예약마감되며높은인기를누림. VR에대한열기는뜨겁지만, 대중화는시기상조로판단됨. VR 타이틀이신기함이상의무언가를선사해주지못하는경향. 따라서타이틀체험 기기구매의사까지연결되긴어려워보임. 또한기기착용시해상도가만족스럽지못했으며, 15분내외단시간이용했음에도불구목에통증을호소하는유저가다소있었음. 대중화를위해서는기술적개선과동시에구매욕을자극할만한수준의킬러타이틀출시가필요하다고판단.
2 인터넷 / 게임 표 1. 주요게임사 PC 온라인게임출시일정게임명 개발사 장르 넥슨 페리아연대기 넥슨 MMORPG 애니메이션풍 MMORPG 프로젝트메타 넥슨 액션RPG PC 온라인액션 RPG 하이퍼유니버스 씨웨이브소프트 MOBA 횡스크롤액션 AOS 게임 NEED FOR SPEED EDGE 스피어헤드 레이싱 EA 게임즈 NEED FOR SPEED 온라인버전 천애명월도 텐센트 RPG 중국텐센트개발무협 MMORPG 아스텔리아 스튜디오8 MMORPG TCG 요소를가미한 MMORPG 로브레이커즈 보스키프로덕션 FPS 미래지향적 FPS 게임 엔씨소프트 리니지이터널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 IP 활용 MXM 엔씨소프트 MOBA 슈팅을가미한 MOBA 장르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RPG MMORPG 2017년기대작 MMORPG 웹젠 뮤레전드 웹젠 MMORPG PC 온라인게임 MU의후속작 펄어비스 검은사막 펄어비스 MMORPG 2017년중국시장진출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엑스엘게임즈 MMORPG 2017년중화권시장진출 네오위즈게임즈 블레스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 MMORPG 2017년북미 / 유럽, 중국, 대만, 러시아진출 그림 1. 넥슨 PC 온라인신작 아스텔리아 그림 2. 엔씨소프트 PC 온라인신작 리니지이터널 자료 : 엔씨소프트, IBK 투자증권 그림 3. 스마일게이트 PC 온라인신작 로스트아크 그림 4. 웹젠 PC 온라인신작 뮤레전드 자료 : 스마일게이트, IBK 투자증권 자료 : 웹젠, IBK 투자증권 2 IBKS RESEARCH
3 김한경 표 2. 주요게임사모바일게임출시일정 분류게임명개발사장르 IP 활용출시시점 넥슨 자체개발 레고퀘스트앤콜렉트 넥슨 RPG 17.1H 탱고파이브 : 더라스트댄스 띵소프트 슈팅 2017 던전앤파이터 : 혼 네오플 RPG 17.1H 다크어벤저 3 불리언게임즈 RPG 17.1H 이블팩토리 네오플 액션 17.1Q 애프터디엔드 네오플 퍼즐 17.1Q 로드러너원 넥슨데브캣스튜디오 퍼즐 17.1H 메이플블리츠X 넥슨 전략 2017 리터너즈 넥슨 RPG 16.4Q 야생의땅 : 듀랑고 넥슨왓스튜디오 MMORPG 2017 프로젝트 Wifun 넥슨 TPS 2017 AXE 넥슨지티 MMORPG 17.2Q 프로젝트 RED 넥슨 슈팅 미정 프로젝트블래스트 넥슨 RPG 2017 프로젝트 DH 넥슨데브캣스튜디오 RPG 17.2H 테일즈위버M 넥슨 RPG 미정 퍼블리싱 건파이어드벤처 엔파이게임즈 슈팅 17.1Q 테일즈런너리볼트 라온엔터테인먼트 런닝 17.1H 진삼국무쌍언리쉬드 XPEC ENT RPG 17.1H 판타지타운 아름게임즈 SNG 2017 트리오브세이비어 IMC 게임즈 MMORPG 미정 언노운히어로즈 인서트코인즈 RPG 2017 아레나마스터즈 미어캣게임즈 RPG 17.1Q 엘소드슬래시 쿤룬 RPG 17.1Q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 아이덴티티게임즈 RPG 2017 토탈클래시 신스타임즈 전략 2017 Oz: Broken Kingdom 디스게임스튜디오 17.1H 넷마블 자체개발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네오 MMORPG 16.4Q 나이츠크로니클 넷마블몬스터 RPG 16.4Q 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 넷마블게임즈 MMORPG 미정 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넷마블네오 액션 미정 스타워즈배틀그라운드 넷마블게임즈 MOBA 미정 퍼블리싱 테라다스스콜 블루홀스콜 MMORPG 미정 갓오브워리어 Ray Dreamwork RPG 16.4Q N.O.W 인피니티게임즈 RPG 16.4Q 글린다 : 환상의문 레벨나인 RPG 16.4Q 데스티니6 알파카게임즈 RPG 16.4Q 요괴 플로피게임즈 RPG 16.4Q 아크문 EPP 소프트 RPG 16.4Q 챔피언스오브워 인포바인 전략 16.4Q All 4 Casino 크레노바 소셜카지노 16.4Q 엘로아모바일 엔픽소프트 RPG 16.4Q 엔씨소프트 자체개발 리니지RK 엔씨소프트 16.4Q 팡야모바일 엔씨소프트 16.4Q 리니지M 엔씨소프트 17.1H 아이온레기온즈 엔씨소프트 17.1H 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 엔씨소프트 17.1H 리니지2 레전드 엔씨소프트 17.2H 프로젝트오르카 엔씨소프트 미정 해외스튜디오 4종 북미스튜디오 17.1H IBKS RESEARCH 3
4 인터넷 / 게임 그림 5. 넥슨신작모바일 던전앤파이터혼 ( 액션 RPG) 그림 6. 넥슨신작모바일 테일즈런너리볼트 ( 레이싱 ) 그림 7. 넥슨신작모바일 TOS 모바일 (MMORPG) 그림 8. 넥슨신작모바일 진삼국무쌍 ( 액션 RPG) 그림 9. 넥슨신작모바일 레고퀘스트앤콜렉트 ( 수집형 RPG) 그림 10. 넷마블신작모바일 스타워즈 (MOBA) 4 IBKS RESEARCH
5 김한경 표 3. 지스타 2016 공개 VR 타이틀 14종 부스 게임명 개발사 장르 SONY Playstation VR Worlds SIE WWS 액션 / 어드벤처 / 스포츠 BATMAN: ARKHAM VR Warner Bros. Ent 액션 /RPG White Day: Swan song ROI Games 호러 콜오브듀티 : Jackal Assault VR Activision FPS/SF Until Dawn: Rush of Blood SIE WWS 호러 RIGS: Mechanized Combat League SIE WWS FPS/ 액션 DRIVECLUB VR SIE WWS 레이싱 Farpoint SIE WWS FPS BIOHAZARD 7 resident evil CAPCOM 호러 Moto Racer 4 Mircroids, Artefacts Studio 레이싱 Eagle Flight Ubisoft 비행 Oculus Rift Robo Recall EPIC Games FPS The Unspoken Insomniac Games 액션 HTC Vive VR FUN HOUSE NVIDIA 액션 그림 11. 소니 VR 부스현황 그림 12. PS VR 주변기기현황 자료 : IBK 투자증권 자료 : IBK 투자증권 IBKS RESEARCH 5
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218 년 11 월 19 일 G-star 218 후기 : 모바일 MMO + e 스포츠 비중확대 ( 유지 )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이수민 2) 3772-1527 2v41@shinhan.com G-star 역대최대규모개최되며게임산업관심확인 PC IP( 지적재산권 ) 의모바일이동지속 보는게임 (e 스포츠 ) 이대세로 G-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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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01. 23 Issue Report: 게임 부익부빈익빈의모바일게임시장 -Top Pick: 엔씨소프트 (036570.KS) Neutral( 유지 ) 인터넷 / 게임정호윤, CFA Tel. 368-6143 junghy@eugenefn.com Summary 국내모바일게임시장의위기 : 신작흥행이감소하고있음 부메랑이되어돌아온모바일게임의장점 : 과거모바일게임시장의성장을이끌었던원동력은모바일게임의장점인접근성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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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11. 3 인터넷 / 게임산업에대해비중확대의견을제시한다. 디지털광고에신기술이접목되며트래픽당매출이극대화될것으로보인다. 프로그래머틱광고의도입으로광고거래효율이극대화됐으며, 한정된인벤토리를효과적으로활용할수있게되었다. 또한구매이력, 위치정보등이용자실생활데이터를분석하여연관성높은광고를노출할수있게되었다. 디지털매체가고효율광고플랫폼으로거듭나며광고주들의수요가집중되고있다.
More information[표 1] 3Q15 Review 예상치 수준 3Q15P (단위: 십억원,%) 3Q14 4Q14 1Q15 2Q15 발표치 QoQ YoY Meritz Consensus 매출액 42.5 41.5 35.6 37.4 38.3 2.6-9.7 32.2 36.4 국내모바일 28.8
게임빌(638) 4Q 회복 에 대한 기대 215. 11. 11 Analyst 김동희 (639-4591) / RA 김설희 (639-451) Buy 목표주가(6 개월) 현재주가(11.1) : 소속업종 12, 원 75, 원 디지털컨텐츠 시가총액(11.1) : 4,892 억원 평균거래대금(6 일) 97.8 억원 외국인지분율 6.68% 예상 EPS(전년비) 예상 PER(시장대비)
More information넷마블 (25127) 표 1. 넷마블부문별실적추정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F 219F 매출액 ,425 2,349 3,67 QoQ 48.4% -21.
인터넷 / 게임 218. 7. 17 Initiation Analyst 이승훈 2) 6915-568 dozed@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7/16) 매수 ( 신규 ) 186, 원 15, 원 KOSPI (7/16) 2,31.99pt 시가총액 12,779 십억원 발행주식수 85,194 천주 액면가 1원 52주 최고가 199,5 원 최저가 127,5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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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270) 게임 Results Comment 2018.2.7 투자의견 ( 하향 ) 목표주가 (12M, 하향 ) 현재주가 (18/02/06) Trading Buy 180,000 원 153,000 원 상승여력 18% 영업이익 (17F, 십억원 ) 510 Consensus 영업이익 (17F, 십억원 ) 531 EPS 성장률 (17F,%) 42.5 MKT E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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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산업정보 Hana Industry Info. 214 년 1월 24일 제 12호 연 구 원 김 동 한 vipdhk@hanafn.com 국내 게임산업 전망과 유망업체 발굴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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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장이커졌다 Analyst 이창영 02-3770-5596 changyoung.lee@yuantakorea.com 시장이커졌다 (1) 좋은게임이시장수요를창출 (2) PC 게임사용자의모바일로의이동 (3) 해외시장의코리아게임의부활 게임주투자너무늦지않았나? 국내외게임시장규모증가, 해외시장흥행시작은국내게임사미래수익 (PER) 가치증가를의미. 현재국내증시의주도주불확실,
More information(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INFOSTOCK THEME BRIEFING 2018/ 02/22 >> 모바일게임 ( 스마트폰 ) 모바일게임 (Mobile game) 이란주로스마트폰, 태블릿PC 등휴대용기기를통해즐길수있는게임의종류를의미함. 국내모바일게임산업은스마트폰과태블릿PC의보급확산과이동통신서비스의높은보급률, 단말기의고사양화, 모바일인터넷의접근성및환경개선등으로인해고성장세를지속하고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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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2015. 11. 5 엔씨소프트 (036570.KS) 인터넷 / 게임담당정호윤 Tel. 02)368-6143 junghy@eugenefn.com 3Q15 Review: 다가오는수확의계절 시장 Consensus 대비 ( 영업이익기준 ) Above In-line Below O STRONG BUY( 유지 ) 목표주가 (12M, 유지 ) 현재주가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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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016. 06. 01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6915-5653 khk5994@ibks.com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AQ (5/31) 698.45pt 시가총액 222십억원 발행주식수 18,770 천주 액면가 500원 52주 최고가 18,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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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4 월 5 일 I Equity Research 기회 넷마블즈, 더블유즈과매도국면전일넷마블즈 (-7.86%), 더블유즈 (-6.62%) 주가하락은펀더멘털에미치는새로운이슈가없었다는점에서과도한수준으로판단된다. 반면, 신규런칭등을포함해 1분기 ( 더블유즈 ), 2분기 ( 넷마블즈 ) 이후공격적인성장이예상된다는점에서매수기회로활용하는것이바람직해보인다. 넷마블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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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16. 7. 12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와이디온라인 (5277) 일본시장취향저격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7/11) 8,17 원 KOSDAQ (7/11) 697.25pt 시가총액 183십억원 발행주식수 22,361 천주 액면가 5원 52주 최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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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 알파모형으로 분석한 게임산업 1 알파모형으로 선정한 게임산업 Top-picks 알파모형을 통해 주요 게임기업을 평가해 본 결과, 절대 점수의 레벨과 점수변동 및 방향성 측면에서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이 가장 유 망한 것으로 판단 알파스코어 절대 수준으로는 게임빌과 컴투스가 더 높지만, 전년대비 방향성과 밸류에이션을 고려하여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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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17.4.3 엔씨소프트 (3657)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7, 원 ( 유지 ) Stock Data KOSPI(3/31) 2,16 주가 (3/31) 35, 시가총액 ( 십억원 ) 6,688 발행주식수 ( 백만 ) 22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316,/218,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45,964 유동주식비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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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16. 9. 26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9/23) 매수 ( 유지 ) 38, 원 283,5 원 KOSPI (9/23) 2,54.7pt 시가총액 6,217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29 천주 액면가 5원 52주 최고가 283,5 원 최저가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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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57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 소프트웨어 과도한하락. 저가매수기회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650,000 원 420,0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11/10)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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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5 월 16 일 엔씨소프트 (036570) 1Q16 호조. 다수모바일 & PC 게임일정대기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1Q16 실적은당사종전전망치및시장컨센서스전망치초과 1Q16 연결실적은매출 2,408 억원 (QoQ 1.6%), OP 758 억원 (QoQ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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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657) 리니지 M, 그이상 게임 Company Update 217.6.15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5, 현재주가 (17/6/14, 원 ) 415, 상승여력 2% 영업이익 (17F, 십억원 ) 516 Consensus 영업이익 (17F, 십억원 ) 468 EPS 성장률 (17F,%) 43.4 MKT EPS 성장률 (1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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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57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 웨어 4Q17-1Q18 숨고르기. 2Q18 부터신작모멘텀집중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650,000 원 461,5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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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11. 22 Analysts 최훈 02) 3777-8075 hchoi@kbsec.co.kr 윤태빈 02) 3777-8563 taebin@kbsec.co.kr 인터넷 / 게임 (OVERWEIGHT) 산업코멘트 Recommendations NHN (03542 35420) 투자의견 : BUY ( 유지 ) 목표주가 : 230,000 원 ( 유지 )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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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년 12 월 28 일 Issue Report 게임산업 동향 및 주요 신용평가 요소 엄 정 원 이 지 웅 평 가 4 실 연 구 원 평 가 4 실 선임연구원 02) 368-5450 02) 368-5475 jweom@korearatings.com jwlee@korearatings.com Summary 온라인게임을 주축으로 국내 게임시장의 높은 성장기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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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18. 2. 8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 원 49, 원 KOSPI (2/7) 2,396.56pt 시가총액 8,973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원 52주 최고가 488, 원 최저가 263,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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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Update 게임 (OVERWEIGHT) 성장의수혜는소수의대형사로집중 성수기효과로흥행신작출시로 4 분기합산매출액은 q-q 1.5%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q-q 11.3% 증가하여전반적인성장이예상됨 리니지 2 레볼루션의기록적인흥행으로국내모바일게임시장의한단계성장이예상되나, 성장의수혜는블록버스터게임출시가가능한소수의대형업체에집중될전망 신규대작출시에따른성장모멘텀과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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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4. Sector Update (OVERWEIGHT) 해외 마케팅 후기 - 엔씨소프트에 대한 시각 차이 존재 WHAT S THE STORY? Event: 지난 주간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해외 투자가를 만나 투자 의견을 교환함. Impact: 유럽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라인 이용자의 빠른 증가세를 직접 목격하였으 며, 모바일업체 가운데서 수혜업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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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년 7 월 23 일 게임 2Q18 Preview: 신작지연과실적부진 비중확대 ( 유지 ) 이문종 02) 3772-1586 mj1224@shinhan.com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대형사는 2Q18 실적부진과신작지연우려존재 모멘텀보유종목위주선별투자전략유효 이수민 02) 3772-1527 2v41@shinhan.com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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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17. 4. 12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4/11) 매수 ( 유지 ) 11, 원 85,7 원 KOSDAQ (4/11) 621.64pt 시가총액 5,83 십억원 발행주식수 67,716 천주 액면가 5원 52주 최고가 16, 원 최저가 71,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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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중확대 /Maintain) ' 지스타 ' 쇼를통해보는 218 년시장 Issue Comment 217.11.21 모바일시장은대형모바일 MMORPG 위주로전개지속될전망 PC 온라인은 e 스포츠와의결합으로부흥기진입 클라우드와디지털광고등시장성장의수혜업종도주목 [ 인터넷 / / 광고 ]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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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570.KS) 두번째성공이임박했다 Company Report 2018. 11. 5 엔씨소프트의새로운 IP( 지적재산권 ) 창출이머지않았음. 2~ 4 번째모바 일게임과 6 번째 PC 게임이순차적으로출시될예정이며신규게임출시 에따라큰폭의실적성장기대됨. 제시 다시한번도래한 Big Cycle 2019 년게임업종 Top-pick 으로 엔씨소프트는 2019 년중리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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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코의 초 울트라 기대작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 그간의 테일즈 시리즈...판타지아,데스티 니의 뒤를 잇는 최신작이 드디어 나왔다. CD3장이라는 방대한 용량으로 멋진 그래픽과 탄탄 한 성우진의 보이스가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줄 것이다. 또 새로운 배틀 시스템은 전잔보 다 더욱 신속한 공격을 할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감춰진 모든 베일을 던져 버리고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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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년 1 월 18 일 SECTOR REPORT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 유지 ) 게임흥행트렌드분석 다수의흥행작출시에따라게임주에주목 [ Analyst ] 이문종 2) 3772-1586 연구원 mj1224@shinhan.com 216 년말국내게임업종의 12개월기준선행 PER은 11배에불과했으나현재 16배까지상승했다. 리니지M, 리니지 2레볼루션등리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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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7.KS) 의모바일, 그두번째이야기 Company Report 219. 5. 21 219 년최대기대작리니지 2M 과블레이드 & 소울 S 가드디어출시될것. 리니지 M 이여전히견조한매출을유지하고있는가운데, 신작출시이후 큰폭의매출성장기대 리니지 2M 과블레이드 & 소울 S 로두번째모바일게임 Stage 진입 에대한게임업종 Top-pick 추천. 투자의견 Buy를유지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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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657) 하반기청순글래머같은배당성장주 게임 Company Update 215.7.13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27, 현재주가 (15/7/1, 원 ) 29,5 상승여력 29% 영업이익 (15F, 십억원 ) 31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29 EPS 성장률 (15F,%) 16.4 MKT EPS 성장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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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2637) 글로벌확장과플랫폼다변화 검은사막의기존매출이유지되는가운데글로벌시장확대로매출성장이예상됨. 17 년하반기부터모바일및콘솔로플랫폼다변화도예정되어있어성장이강화될전망 의 12 개월 forward P/E 는 13.6 배로, 모바일과콘솔로플랫폼확대를고려하면밸류에이션상승여력존재. BUY 투자의견과목표주가 14, 원제시 WHAT S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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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4 2015. 2. 12 Investor Relations K-IFRS,. 2013, 2014 1, 2, 3,.,.. 2 1. 2. 3. 4. 5. 6. 7. : - Pro-forma - 3 1. : 1995.02 ( ) 1999 2005 2009 2013 1997 2000 2006 tv 2010 2014.10 2006.12 ( ) 2010.09 (
More information게임 CONTENTS 요약... 7 Key Charts... 8 국내게임시장패러다임변화 모바일게임의성장률둔화, 그러나경쟁은심화...12 모바일게임시장의역사...13 국내모바일게임트렌드및전망 RPG 의인기는지속될것...18 IP, 차별화된마케팅수단으
산업분석 216. 5. 2 게임 (Equal-weight) 왕좌의게임이시작됐다 국내모바일게임시장의양적인성장이저물어간다. 이용자의유입속도는급격히감소하는추세인데, 올해부터는대형게임사들도경쟁에가세해본격적인옥석가리기가시작될전망이다. 점점불확실성이증대되는상황에서업체간차별적인접근이필요한시기이다. 강력한 MMORPG 경쟁력, 높은인지도의 IP를보유했으며해외시장에서의경쟁력까지삼박자를모두갖춘엔씨소프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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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산업의 동향과 전망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 감소한 5조 1,436억원의 규모를 나타냈다. 이 처럼 큰 폭으로 시장이 축소된 이유는 바다이야기 사태 이후로 성인 아케이드게임에 대한 심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성인용 아케이드게임 시장이 사실상 붕괴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전반적으로 전체 게임시장은 급격하게 위축되었지만, 온라인게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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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 Data 기준 광고비분석 Data Source : PC Display Ad. Mobile Display Ad. 동영상 Ad. 매체광고비산출時단일매체기준 매체광고비산출시, 네트워크플랫폼이있는경우단일매체가아닌플랫폼기준으로합산 페이스북 Mobile 버전광고비용산출제한 대상매체 :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tv캐스트, 다음 tv팟, 곰tv, 판도라tv, S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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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15. 07 크로스미디어 목차 1.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6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3) 2015년 06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2.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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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 비중확대 /Maintain) 차이나조이, 현실과기회 Issue Comment 217.8.1 글로벌최대게임쇼중국 차이나조이 217 참관, 현지게임산업트렌드파악 현실 : 크리에이티브한게임시연보다는 e 스포츠가더부각, 한국게임전시는위축된편 기회 : 모바일은캐주얼보다는 RPG, 온라인대전형 (PvP) 게임, 콘솔 VR 게임성장에주목 [ 인터넷 /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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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중확대 /Maintain) 218 차이나조이 : 중국은여전히 플러스알파 Issue Comment 218.8.7 중국상해에서 8 월 3 일에서 6 일까지개최된글로벌및중국최대의게임쇼 차이나조이 참관 한국게임판호소식은아직미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PC 시연전시정도가눈에띄는규모 중국외해외지역에적극진출하는기업, 모바일 /PC/ 콘솔게임개발력동시보유한기업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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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wiz Games 2007 년 3 분기실적발표 2007 년 11 월 9 일 Disclaimer 본자료는 2007 년 3 분기실적에대한외부감사인의회계감사가완료되지않은상태에서, 투자자여러분의편의를위하여작성된자료입니다. 본자료의내용중일부는회계감사과정에서달라질수있음을양지하시기바랍니다. 2 목 차 매출액영업비용실적요약게임라인업주요지표 * 별첨 : 게임온 3 매출액
More information게임 (OVERWEIGHT) [ 게임업종 217 년연간전망 ] 모바일레드오션시대의개막 216.1.27 한국모바일게임업종내 HitRatio 급감 중국기업들의한국시장공략가속화. IP 판매를통한활로개척 소수의 TopTier 퍼블리셔위주로과점체제확립될것 Recommendations 기준일 : 216 년 1 월 26 일 엔씨소프트 (3657) 투자의견 : BU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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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Overweight 216 년 4 분기실적 Preview 및 217 년투자전략 4분기실적 Preview Market - 모바일광고시장의성장은지속, 4분기계절적요인반영 - 게임시장의공격적인성장은난망이나, 개별게임의매출규모측면에서는새로운국면전환. - 시장의예상을크게벗어나는 Surprise/Sh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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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게임 산업분석 In-depth / 인터넷 게임 217. 9. 12 비중확대 ( 유지 )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엔씨소프트 (3657) 매수 62, 원 ( 상향 ) 넷마블게임즈 (25127) 매수 ( 신규 ) 185, 원 컴투스 (7834) 매수 15, 원 게임빌 (638) 중립 ( 하향 ) - 와이디온라인 (5277) NR - 12 개월업종수익률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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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의시대 메신저의시대가도래했다. 디지털광고시장의패러다임이포털, SNS를거쳐메신저로전이되고있다. 글로벌메신저기업들은빅데이터기반광고를본격적으로개시하며단일광고인벤토리를효율적으로활용할수있게됐다. 실생활데이터를바탕으로한맞춤형광고노출로메신저내이용자-비즈니스간접점이강화될전망이며, 지면의제약역시상당부분해소될것으로기대된다. 위챗광고매출은성과형광고의호조에힘입어 YoY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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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5127 Buy TP 17, 원 유지 유지 3Q18 Review: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출시코앞 현재가 (11/9) 118,5 원 액면가 ( 원 ) 1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199,5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91,8 원 KOSPI (11/9) 2,86.9p KOSDAQ (11/9) 687.29p 자본금 85 억원 시가총액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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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4. 22 게임산업 온라인게임, 진정한경쟁의시작 온라인게임, 진정한위기는시장규모감소가아닌경쟁격화 - 외산게임에대한접근성향상으로온라인게임시장의경쟁이점차격화될수밖에없음 - 경쟁격화는 2 nd -Tier 개발사들에게더욱부정적임. 오히려 1 st -Tier 개발사들에대한유저들의관심도는높아질것임 해외시장, 여전히온라인게임사에겐기회의땅 - 중국 : 국내게임사들의개발력이인정받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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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말연구제 48 호 (2018. 6), 한말연구학회 DOI: http://10.16876/klrc.2018..48.129 윤재연 차례 1. 2. 3. 4. 130 한말연구제 48 호 (2018. 6) 모바일게임 TV 광고의내용및구성연구 131 (2009) (2018) (2009) 132 한말연구제 48 호 (2018. 6) (2018) 모바일게임 TV 광고의내용및구성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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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ACE PA 기획팀 _ 월간마케팅보고서 게임온라인 마케팅동향 2017 AUG Contents 게임시장현황 1. 게임시장규모 2. 게임시장트렌드 -AI와빅데이터, 4차산업혁명시대 -IP 경쟁, 웹툰의게임화등장르다변화 3. 모바일게임순위 게임종류별유저성향 1. 퍼즐 2. 롤플레잉 3. 액션 관심사분석 1. Web vs Mobile App 관심사 2. 게임이용자관심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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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7) 아직도엔씨소프트를사야하는이유 216.3.1 216 년은신규성장동력이현실화되는한해 블레이드앤소울 의예상외선전 목표주가 32, 원으로상향조정 투자의견 BUY ( 유지 ) 목표주가 32, 원 ( 상향 ) Upside / Downside (%) 33.6 현재가 (3/9, 원 ) 239,5 Consensus target price ( 원 ) 3, Dif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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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의 이슈와 전망 1. 2013년 이슈 1) 게임 규제 2) 기업의 합병과 분사 3) 외국산 게임 점령 vs 해외 진출 국산 게임 4) 온라인 게임 이슈 5) 모바일 게임 이슈 6) 게임 행사(e스포츠&지스타 2. 2014년 전망 1) 온라인/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2) 게임 시장 전망 Summary 2013년 이슈 2014년 전망 게임업계 억압하는 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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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리포트 218/3/7 게임 [ 비중확대 ] 과거와유사하지만다를 218 년게임시장 이승훈 게임 / 미디어 /SW shlee@bnkfn.co.kr (2)2-3215-1527 성숙기에진입하는국내모바일게임시장 218년국내모바일게임시장은 PC게임시장처럼성숙기에진입할것으로전망. 과거게임에고착화된게이머비중이증가하면서신작게임의성공가능성이낮아짐. 또한기존게임매출유지를위한마케팅비용이증가하기때문에대형게임사들의과점현상이더욱심화될것으로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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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657.KS) 하반기중국진출및신작기대감유효 통신 / 인터넷게임최윤미 2)24-9579 Choi.yun-mee@shinyoung.com 매수 A( 유지 ) 현재주가 (4/8) 146,5원목표주가 (12M, 하향 ) 2,원 Key Data ( 기준일 : 213. 4. 8) KOSPI(pt) 1,919 KOSDAQ(pt) 529 액면가 ( 원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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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weight 차이나조이(China Joy) 참관기: 모든 길은 중국으로 통한다 2011. 08. 01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가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 Analyst 이승응 서 개최되었다. 현재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미르의 전설2, 크로스파이어, 던전앤파이터, 메이 플스토리 등 국내에서 개발한 게임이 흥행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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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638) 변화의 서막 216. 2. 25 Analyst 김동희 (639-4591) / RA 김설희 (639-451) Buy 목표주가(6 개월) 12, 원 현재주가(2.24) : 8,1 원 소속업종 디지털컨텐츠 시가총액(2.24) : 5,224 억원 평균거래대금(6 일) 71.9 억원 외국인지분율 4.32% 예상 EPS(전년비) FY15 3,69 원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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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960/ 매수 ) 미디어 Issue Comment 2016.12.16 CJ E&M, 자회사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 2: 레볼루션, 스튜디오드래곤의 도깨비 성공적 각각단기적으로 CJ E&M 의지분법이익과본사방송부문실적에긍정적인영향예상 두자회사는 2017 년에 IPO 도추진중으로 CJ E&M 의기업가치향상에도도움될전망 CJ E&M 에대한 매수 의견과 11 만원목표주가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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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018.05.15 인터넷 / 소프트웨어 이경일 02) 739-5937 kyungil.lee@heungkuksec.co.kr (251270) BUY( 유지 ) 목표주가 200,000 원 ( 유지 ) 현재주가 (05/14) 143,000 원 상승여력 39.9% 시가총액 12,169 십억원 발행주식수 85,101 천주 52주최고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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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Industry Analysis Analyst 박건영 ( 통신 / 인터넷 / 게임담당 ) Email: ky.park@goldenbridgefg.com 모바일게임시장의양극화 : 생존할수있는게임사를찾아 Industry Analysis 글로벌게임시장성장둔화전망, 그래도모바일게임시장은성장 모바일게임시장성장이유 - 1 IP 활용한대작, 2 4G 보급률 모바일게임시장은성장하지만양극화는심해질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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